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감정을 가지고 작문을 하는 법

감정을 가지고 작문을 하는 법

1. 어떻게 작문을 한 편 쓰는지 인상적이며 국어 종합 수준의 구현이다. 늘 작문이 심오하여 쓰기가 어렵다. 사실은 그렇지 않아요. 나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점에 주의를 기울이고 끈기를 가지고 글쓰기를 자주 연습하고 좋은 작문을 한 편 쓰는 것은 어렵지 않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첫 번째는 단어의 축적이다. 글을 쓰려면 좋은 단어와 좋은 문장이 있어야 문채와 흡인력이 있다. 한 편의 문장, 만약 좋은 글과 재치 있는 문장이 없다면, 아무리 훌륭해도, 네가 쓴 문장 역시 무미건조하다. 어떻게 하면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감상할 수 있을까요? 너는 이 문장 () 를 헛되이 썼다.

두 번째 측면은 관찰에주의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작문은 방에 갇혀 있는 것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관찰하고 체험하는 것이다. 인생은 글쓰기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나가서' 관찰' 을 한 번 했는데, 단지 한 번 훑어보고 세부 사항을 간과했을 뿐이다. 그래서 쓴 작문은 개요일 뿐, 요점이나 세부 사항은 전혀 없다. 그래서 관찰할 때는 조심해야 하고, 세심해야 남다른 좋은 작문을 쓸 수 있다.

셋째, 과외서를 많이 읽는다. 이것은 단어를 축적하는 중요한 통로이자 작문을 쓰는 관건이다. 집에서 주문한 책, 서점의 각종 책을 포함해서요. 시간이 있으면 서점에 가서 각종 과외서를 볼 것이다. 물론 독서만으로는 완벽한 작문을 쓸 수 없다. 핵심은 축적하고, 기억하고, 잘 사용하는 것이다. 이렇게 해야만' 다른 사람을 위해 나를 위해 봉사하는 것' 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그래야 작문을 쓸 때 마음대로 자유롭게 할 수 있다.

2.' 노력, 노력, 감정' 을 주제로 연설문을 한 편 쓰고 열심히 일한다.

내 인생 격언에서, 나는 줄곧 나 자신에게' 열심히 일하고 감정으로 사람이 되라' 고 요구했다. 내가 선택한다면, 과정이 아무리 힘들어도 나는 견지할 것이다. 왜냐하면 사람은 평생 선택 속을 걷는 것이 아니라 그 과정에서 살고 있기 때문이다.

이 열흘 동안, 내가 훈련을 받는 순간부터, 나는 금필서 선생님으로서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기 시작했다. 나는 내 기초가 부족해서 내부 소프트웨어 시설을 한꺼번에 업그레이드할 수는 없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내 하드웨어를 지금 바로 출시할 수 있다. "당신이 변화를 원한다면, 당신은 성공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나는 반드시 선생님의 교육을 기억할 것이다. 열흘 만에 나는 스펀지처럼 열심히 일했다. 나는 잠시 동안 너무 많은 지식을 소화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나는 그것들을 한 토막으로 나누어 실현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내가 열심히 기억하고 외우는 것은 나 자신을 위해 수확을 하기 위해서이다. 나는 항상 나 자신에게 말했다, "나는 그것을 할 수있다! 나는 최고다. " 수업시간에, 나는 내가 똑똑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쓸 수 있는 것을 두 번 이상 써야 할지도 모른다는 것을 스스로에게 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그러나 나는 항상 똑똑하지 않으면 괜찮다고 스스로에게 말한다. 부지런하기만 하면 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너의 머리가 나쁘면 괜찮아, 내가 멍청하지 않으면, 나는 반드시 배울 거야. 나는 나 자신을 바꾸고 지식을 흡수하여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그래야만 나는 학생들의 선생님에 대한 거듭되는 부름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다. 단 10 여 일 만에 무에서 유까지 과정은 고통스럽지만 결과는 달콤하다. 열흘간의 개조 끝에 나는 각급 지식의 특징을 알고, 각급 작문 지식의 구분을 알게 되었다. 이렇게 하면 모든 수준의 작문 지식의 우열을 통합하고, 어떻게 학생에게 접근하고, 어떻게 학생을 인도하고, 학습 과정에서 지식을 키울 수 있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이해합니다. 짧은 훈련이 끝나고, 우리의 마음은 조금 더 아쉬웠지만, 여전히 각자의 삶으로 돌아가야 했지만, 우리는 어디에 있든 사랑을 하나 더 받았고, 그리움도 하나 더 많아졌고, 감사하는 마음도 하나 더 많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사명언)

3. 어떻게 하면 작문을 잘 할 수 있습니까? 허허, 글을 쓸 때 서사는 감성적이어야 하고, 다른 공서는 머리를 써야 한다.

이야기와 전고를 조금 더 추가하면 문자에 더 많은 글자 수를 추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자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다.

쓸 때 사람을 지루하게 하지 마라. 나는 암시를 많이 읽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시험은 일반적으로 몇 가지 작문 대상만 있다. 각 주제에 대해 몇 가지 전형적인 예를 적어라. 예를 들어, 정직은 링컨을 통해 더 많은 돈을 받고 오래전에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나는 네가 중학교인지 고등학교인지 모르지만, 너는 일정한 깊이를 가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피상적이 될 것이다. 몇몇 명언도 기억해야 한다.

작문은 어렵지 않고, 평소에 좀 쌓아서, 너무 많이 보충할 필요 없이 운용할 줄 안다.

4. 어떻게 작문을 잘 쓰는지는 어렵지 않지만, 작문을 잘 쓰는 것은 일정한 기교가 있다.

좋은 작문은 매력적인 주제가 있거나 글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아니면 둘 다 있습니다.

양자를 결합한 작문은 통상 최고의 작문이라고 불리며, 글쓰기나 창작이라고 할 수 있다. 학생으로서, 나는 좋은 작문의 수준에 도달하는 것이 쉽지 않다고 생각한다.

다음은 문장 혹은 시로 작문을 한 편 쓰는 것에 대해 간단히 말해 보겠습니다. 번역림' 이나' 독자' 에 나오는 문장 몇 장을 정말 마음에 들어요. 듣기 좋게 말하면 최고의 작문이라고 해요.

왜 감상하세요? 그것은 확실히 사람을 감동시키고 깊이 생각할 수 있는 부류에 속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선생님의 수업 어색함에 관한 문장 한 편이 있다. 이 이야기는 매우 인기가 있다. 어느 날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출석을 부를 때 모르는 학생 이름을 만나면 수십 년간의 교육 경험으로 처리한다고 합니다. 출석이 끝난 후, 그는 사람들 앞에서 학생들에게 "방금 출석을 부를 때 누구를 빠뜨렸습니까?" 라고 물었다. 상상할 수 있듯이, 만약 그 학생이 바로 나서서 그가 내 이름을 떨어뜨렸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진부한 이야기이다. 왜냐하면 이야기는 모두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작가는 이렇게 쓴 것이 아니다. 선생님의 문의는 아래에서 침묵했다.

어떻게 끝낼까요? 선생님은 당연히 수십 년을 가르친 사람이다. 그는 모든 점수가 이미 계산되었기 때문에 일부 학생들은 자신의 감정 때문에 공공장소에서 발언하는 것을 거절할 수도 있다고 임시로 말했다. 응, 수업 후에 혼자 내 사무실에 가서 보도해도 돼. 만약 놓친 학우가 사무실에 와서 자신의 이름을 말한다면, 이 문장 는 여전히 의미가 없다.

작가의 표기법이 의외로 된 것은 이 학생이 수업이 끝난 후 사무실에 가서 선생님을 찾아 몇 마디만 하고 갔기 때문이다. 그는 "선생님, 저는 초등학교 1 학년부터 중학교 2 학년까지 매년 같은 일을 겪습니다." 라고 말했다.

너는 선생님을 말하는데, 내 이름은 정말 흔하지 않다. 왜 선생님이 직접 나에게 묻지 않으세요? 선생님은 늘 이렇게 무감각합니까? \ "문장 갑자기 멈췄다. 모두가 들은 이야기이기도 하고, 진부한 이야기이기도 하다. 작가의 글쓰기는 교사가 학생의 가르침에서 배워야 하고 허영심으로 자신의 지식 결함을 덮어서는 안 된다는 신선한 주제를 반영한다.

좋은 문장. 좋은 주제로 작문이 절반 이상 성공했다. 좋은 제재는 보통 물방울이 바다에 비치고, 알갱이가 세상을 숨기는 수법을 사용한다.

물 한 방울에서 바다를 보고 모래 한 알에서 온 세상을 보는 것은 얼마나 어려운 일인가! 그러나, 좋은 주제는 보통 이렇게 표현된다. 너는 시대의 변천, 사회의 격변을 어떻게 쓰고 싶니? 아무것도 쓸 수 없다.

라오스는 위대한 작가이다. 그는 한 찻집으로 그 시대의 운명이 변할 수 없는 이유를 썼고, 구사회를 철저히 전복해야 비참한 운명을 끝낼 수 있다는 도리를 썼다. 한 학생의 작문을 보는 것은 나에게 좋다.

그녀가 빨래만 한다는 사실은 많은 것을 보여준다. 할머니는 한가하시다. 집안의 유일한 옷이 씻겨질까 봐, 더 씻지도 못하고, 더 입을 수도 없고, 그 사람에게 고정되지도 않았다. 그녀는 집안의 유일한 보배라, 밖에 나가 사람을 만나면 한 번만 입는다.

그녀도 비교적 한가하다. 지금 옷이 많지만, 네가 세탁기통에 옷을 쑤셔 넣으면 절차에 따라 2 시간 만에 옷을 말리고 신문을 보고 소설을 읽어도 지체되지 않기 때문이다. 가장 힘든 것은 석판에서 널빤지까지 그녀의 어머니였다. 그녀는 자신이 얼마나 많은 옷을 닦았는지 모른다. 왜냐하면 어머니의 생활에서는 집이 이미 부유했기 때문이다. 사람마다 예닐곱 벌의 옷, 겨울옷, 봄옷, 여름옷, 가을옷이 있기 때문이다. 어떤 것은 출근해서 입고, 어떤 것은 집에서 입고, 어떤 것은 작업복이고, 어떤 것은 캐주얼룩이다.

하지만 그때 세탁기는 아직 발명되지 않았는데, 나중에는 너무 비싸서 살 수가 없었다. 이렇게 세탁실에서 구사회, 새 사회, 당대의 거대한 변화를 쓰는 것은 나쁜 제재라고 할 수 없다.

제재를 잘 쓰려면 먼저 한 사람, 사건, 한 대상부터 시작해야 하고, 완벽을 추구하지 말아야 한다. 완벽한 문장 욕심은 좋은 문장 아니다. 두 번째는 문예와 감성이다.

문학은 문채를 가리킨다. 문채는 어떻게 보여집니까? 작가의 공력에 의존하는 것이다.

작문 능력이 강한 학우들은 보통 어떻게 쓰는지, 어떻게 쓰는지, 무엇을 길리해야 하는지, 무엇을 약어해야 하는지, 무엇을 장식해야 하는지, 무엇이 밋밋해야 하는지를 파악한다. 단어를 익히는 쿵푸가 좋다. 문채는 모든 사람이 타고난 것은 아니다. 점차 축적되고, 점차 승화되고, 성숙해지는 과정이다. 대량의 독서, 장기간의 축적, 정신의 깨달음, 세련된 제련이 있어야 재창조기능을 할 수 있고, 일상적인 학습에서 점진적으로 향상되어야 한다.

속담에 300 수의 당시를 배우면 쓸 줄 몰라도 훔친다는 말이 있다. 이것은 사실이다. 본정은 감정을 가리킨다.

감정은 가장 감동적인 곳이다. 일반적으로, 너는 마음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줘야 다른 사람이 너에게 보여 줄 수 있다. 감정을 가지고 글을 써야 한다. 이 물건은 감정이 있고 독자에게도 전달된다. 복숭아 하나, 자두 하나, 파파야 하나, 조안 하나 주세요. 사실은 이렇다.

전쟁 중에 영웅이었던 유명한 장군을 찬양하는 시가 있다. 평화의 시대에, 그는 이미 평범한 사람이 되었다. 그는' 빗자루 한 자루' 라는 제목의 이 시를 썼다. 왕정의 조정에 넘어간 적이 있고, 길의 별을 부딪혔고, 황사의 침범에 맞서 싸웠고, 사신 (낙엽) 을 깨끗이 닦고, 탁한 더러움과 먼지를 몰아내고, 오색찬란한 햇빛, 깨끗한 공기, 평화로운 목소리를 맞았다. 세상이 깨끗할 때, 그것은 조용히 모퉁이 문 뒤에 누워 있다.

봐라, 얼마나 잘 썼는가! 그는 단지 자신의 감정을 이 빗자루에 주었고, 이 빗자루를 감정이 있는 것으로 써서 온 세상을 느낄 수 있었다. 따라서 좋은 작문도 이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좋은 작문을 한 편 쓰는 것은 쉽지 않지만, 동시에 좋은 주제, 글과 감정으로 가득 찬 주제를 요구한다. 만약 이 두 가지를 해낸다면, 어떤 문장 든 지 창작물이라고 부를 수 있고, 문예지에 출판될 수 있다.

그래서 책을 읽고 있는 젊은 친구들에게 이런 조건을 갖추어 달라고 요구할 필요가 없다.

5. 어떻게 하면 작문을 잘 할 수 있습니까?

무술을 연마하는 것은 일상을 중시하고, 청수는 비로소 입신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문도 일상을 중시해야 점진적으로 자연스럽게 할 수 있다. 나는 자신의 집필 방식을 여섯 수단으로 총결하여 벽돌을 던져 옥을 끌어들이는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첫 번째 수단: 멋진 단어, 구, 문장, 장을 수집하고 축적하여 자신의 글쓰기 창고를 풍성하게 한다. 축적된 자료를 수집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신문과 책에서 나온 것이다. 신문과 책에 직접 당신에게 유리한 자료를 동그라미할 수 있습니다. 신문 스크랩, 발췌, 독후감, 다른 사람의 물건을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벌냥꿀처럼 일정량의 꽃가루를 먼저 채집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두 번째는 생활에서 따온 것이다. 한 쌍의 혜안으로 살고 세상을 관찰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사회생활이 풍부하고 다채롭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사회에서 각양각색의 사람과 일은 모두 좋은 글쓰기 소재이다: 작은 주변 사람; 국내외의 큰일은 모두 우리가 수집하고 축적하는 내용이 될 수 있다. 더 나은 작문 효과를 얻기 위해, 우리는 전심전력으로 생활에 몰두하고, 학습, 생활, 일의 신맛과 쓴맛을 체득한 다음, 이런 신맛과 쓴맛을 자연스럽게 붓으로 흘러 들어가 진정한 감동적인 문장 이 될 필요가 있다.

두 번째 트릭: 작문 연습을 강화하십시오. 글쓰기는 왕왕 일기를 쓰는 것으로 시작한다. 우리가 일기를 지기로 삼고 하소연의 대상으로 삼아 자신의 개인적인 희로애락을 일기에 생생하게 털어놓는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일기가 쌓일수록 두꺼워지고 어느새 일기의 폭이 길어지고 글의 표현이 교묘해지고 생활에 대한 관찰력과 적응력도 높아진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천일 양병-일기, 용병 순간-작문, 물, 수로!

세 번째 트릭: 끊임없이 양조-아이디어, 돌파구 찾기-영감, 그리고 적어 둡니다. 쌓인 재료, 예를 들면 마른 장작 더미, 영감이 필요한 불꽃 점화, 한 무더기의 꽃가루와 같은 축적된 물질을 모으려면 꿀벌의 양조를 거쳐야 꿀이 된다. 수집하고 축적한 재료도 쌀 한 봉지와 같아서 똑똑한 여자의 가공을 거쳐야 맛있는 쌀이 될 수 있다. 그래서 구상의 과정은 소재를 정리하고, 선택하고, 융합하는 과정이며, 구상이 성숙해지면 자연스럽게 영감을 얻을 수 있다. 가슴속에 오랫동안 쌓여 있던 감정이 절박하게 카타르시스를 필요로 하고, 불쾌한 순간 충동은 토하지 않는다. 신경쓰는 사람은 이 한순간 순간을 잡고 그것을 적어 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네 번째 트릭: 겸손하게 가르침을 구하고, 끊임없이 수정하다. 좋은 문장 수정. 작문을 다 쓴 후에 너는 만족스럽지 않지만, 또 어디가 결점이 있는지 알 수 없으니, 반드시 다른 사람을 찾아 지도해야 한다. 칭찬을 듣고 나면 자신에 대한 격려가 될 것이다. 비판을 듣고 나면,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한다. 만약 네가 자주 이렇게 한다면, 너는 끊임없이 너의 작문 수준을 향상시킬 것이다. 그러나 다른 사람에게 전적으로 의존해 자신의 작문을 고치는 것도 장기적인 계책이 아니다. 스스로 작문을 수정하는 것을 배우는 것이 작문을 잘 쓰는 관건이다.

다섯 번째 트릭: 자신있게 에세이를 씁니다. 많은 학우들은 신문과 책의 문장 () 를 보고 높이 오를 수 없다고 느꼈고, 작문에 대한 자신감을 잃고 평생 글을 잘 쓰지 못한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 의견으로는, 이런 생각은 열등감과 공리심 때문에 생긴 것이다. 그들은 작가와 편집자가 문장 한 편을 발표하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 모른다. 이렇게 많은 힘을 들여 자신의 작문을 쓰고 편집을 통해 윤색한다면, 너는 반드시 발표 수준에 도달할 것이다. 또 작문은 출판을 위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작문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 이렇게 구조가 좋은 문장 이야말로 좋은 문장. 우리는 그 발표된 문장 로 우리 작문의 좋고 나쁨을 측정할 필요가 없고, 우리의 작문 심정에도 영향을 줄 필요가 없다.

여섯 번째 트릭: 자신의 일기, 저우 지, 에세이를 정리하십시오. 일기, 주기, 작문은 모두 자신의 노력의 성과이다. 초등학교, 중학교, 대학의 일기, 주기, 작문을 여러 권의' 책' 으로 분류할 수 있다면, 이' 책' 은 개인의 분투사이자 인생의 막대한 재산이다. 수시로 자신의 연습을 뒤적거리고, 자신의 글쓰기 경험과 교훈을 계속 배울 수 있으며, 다른 사람보다 더 잘 할 수 있는 연습을 쓸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작문 수업은 국어 교육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며, 좋은 작문은 한 학생의 개인적 소질을 대표한다. 어떻게 학생의 작문을 내용, 조리, 중심, 감정으로 쓸 수 있습니까?

첫째, 작문은 구체적이어야 한다.

초등학교 국어 교과 대강은 작문에 내용이 있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것은 작문의 내용이 구체적이어야지 빈말을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오랫동안 작문공허한 문제가 줄곧 학생들을 괴롭히고 있다.' 내용이 구체적이다' 는 초등학교 작문 수업의 가장 기본적인 요구 사항이다. 실질적인 내용이 있으면 어떻게 합니까? 다음은 내 견해 중 일부입니다.

1, "멀티 뷰" 관찰.

"산의 측면에서 보면 높낮이가 다르다" 는 것은 수시의 유명한 철학적 명언이다. 이 명언은 객관적인 사물이 다각적인 고유 특성을 가지고 있음을 잘 보여 준다. 그러므로, 우리의 관찰은 반드시 상응하는 멀티 앵글 방식을 취해야 한다. 사물을 관찰할 때는 반드시 전면적이고 세심해야 한다. 우리는 하나의 정적인 사물을 구성하는 모든 부분을 보고, 각 부분의 모든 방면을 자세히 살펴야 한다. 각각의 구체적인 사물은 항상 몇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만약 우리가 관찰할 때 일부분을 빠뜨렸다면, 관찰한 것은 불완전하다. 예를 들어, 재스민 화분을 보면 뿌리, 줄기, 잎, 꽃의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특히 보이는 줄기, 잎, 꽃. 관찰할 때 반드시 놓치지 않을 것이다. 생략한다면, 우리가 관찰한 재스민은 불완전해서, 표현할 때 사람들은 그것의 전체를 명확하게 알 수 없다. 그것의 줄기의 질량, 색깔, 모양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그것의 줄기의 특징을 이해하기 어렵다. 그것의 색깔, 모양, 맛을 자세히 관찰하지 않아도 꽃의 특징을 이해하기 어렵다. 반대로, 만약 우리가 이러한 방면들을 자세히 관찰한다면, 재스민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보통이 아니라 구체적이다. 물론 정적인 것만 보아서는 안 되고, 사물 변화의 전 과정을 보아야 하며, 각 발전 단계도 자세히 살펴야 한다.

6. 작문을 어떻게 쓰는지는 어렵지 않지만, 작문을 잘 쓰는 데는 확실히 일정한 기교가 있다.

좋은 작문은 매력적인 주제가 있거나 글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아니면 둘 다 있습니다.

양자를 결합한 작문은 통상 최고의 작문이라고 불리며, 글쓰기나 창작이라고 할 수 있다. 학생으로서, 나는 좋은 작문의 수준에 도달하는 것이 쉽지 않다고 생각한다.

다음은 문장 혹은 시로 작문을 한 편 쓰는 것에 대해 간단히 말해 보겠습니다. 번역림' 이나' 독자' 에 나오는 문장 몇 장을 정말 마음에 들어요. 듣기 좋게 말하면 최고의 작문이라고 해요.

왜 감상하세요? 그것은 확실히 사람을 감동시키고 깊이 생각할 수 있는 부류에 속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선생님의 수업 어색함에 관한 문장 한 편이 있다. 이 이야기는 매우 인기가 있다. 어느 날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출석을 부를 때 모르는 학생 이름을 만나면 수십 년간의 교육 경험으로 처리한다고 합니다. 출석이 끝난 후, 그는 사람들 앞에서 학생들에게 "방금 출석을 부를 때 누구를 빠뜨렸습니까?" 라고 물었다. 상상할 수 있듯이, 만약 그 학생이 바로 나서서 그가 내 이름을 떨어뜨렸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진부한 이야기이다. 왜냐하면 이야기는 모두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작가는 이렇게 쓴 것이 아니다. 선생님의 문의는 아래에서 침묵했다.

어떻게 끝낼까요? 선생님은 당연히 수십 년을 가르친 사람이다. 그는 모든 점수가 이미 계산되었으므로 일부 학생들은 자신의 감정 때문에 공공장소에서 발언하는 것을 거절할 수도 있다고 임시로 말했다. 응, 수업 후에 혼자 내 사무실에 가서 보도해도 돼. 만약 놓친 학우가 사무실에 와서 자신의 이름을 말한다면, 이 문장 는 여전히 의미가 없다.

작가의 표기법이 의외로 된 것은 이 학생이 수업이 끝난 후 사무실에 가서 선생님을 찾아 몇 마디만 하고 갔기 때문이다. 그는 "선생님, 저는 초등학교 1 학년부터 중학교 2 학년까지 매년 같은 일을 겪습니다." 라고 말했다.

너는 선생님을 말하는데, 내 이름은 정말 흔하지 않다. 왜 선생님이 직접 나에게 묻지 않으세요? 선생님은 늘 이렇게 무감각합니까? \ "문장 갑자기 멈췄다. 모두가 들은 이야기이기도 하고, 진부한 이야기이기도 하다. 작가의 글쓰기는 교사가 학생의 가르침에서 배워야 하고 허영심으로 자신의 지식 결함을 덮어서는 안 된다는 신선한 주제를 반영한다.

좋은 문장. 좋은 주제로 작문이 절반 이상 성공했다. 좋은 제재는 보통 물방울이 바다에 비치고, 알갱이가 세상을 숨기는 수법을 사용한다.

물 한 방울에서 바다를 보고 모래 한 알에서 온 세상을 보는 것은 얼마나 어려운 일인가! 그러나, 좋은 주제는 보통 이렇게 표현된다. 너는 시대의 변천, 사회의 격변을 어떻게 쓰고 싶니? 아무것도 쓸 수 없다.

라오스는 위대한 작가이다. 그는 한 찻집으로 그 시대의 운명이 변할 수 없는 이유를 썼고, 구사회를 철저히 전복해야 비참한 운명을 끝낼 수 있다는 도리를 썼다. 한 학생의 작문을 보는 것은 나에게 좋다.

그녀가 빨래만 한다는 사실은 많은 것을 보여준다. 할머니는 한가하시다. 집안의 유일한 옷이 씻겨질까 봐, 더 씻지도 못하고, 더 입을 수도 없고, 그 사람에게 고정되지도 않았다. 그녀는 집안의 유일한 보배라, 밖에 나가 사람을 만나면 한 번만 입는다.

그녀도 비교적 한가하다. 지금 옷이 많지만, 네가 세탁기통에 옷을 쑤셔 넣으면 절차에 따라 2 시간 만에 옷을 말리고 신문을 보고 소설을 읽는 것도 지체되지 않기 때문이다. 가장 힘든 것은 석판에서 널빤지까지 그녀의 어머니였다. 그녀는 자신이 얼마나 많은 옷을 닦았는지 모른다. 왜냐하면 어머니의 생활에서는 집이 이미 부유했기 때문이다. 사람마다 예닐곱 벌의 옷, 겨울옷, 봄옷, 여름옷, 가을옷이 있기 때문이다. 어떤 것은 출근해서 입고, 어떤 것은 집에서 입고, 어떤 것은 작업복이고, 어떤 것은 캐주얼룩이다.

하지만 그때 세탁기는 아직 발명되지 않았는데, 나중에는 너무 비싸서 살 수가 없었다. 이렇게 세탁실에서 구사회, 새 사회, 당대의 거대한 변화를 쓰는 것은 나쁜 제재라고 할 수 없다.

제재를 잘 쓰려면 먼저 한 사람, 사건, 한 대상부터 시작해야 하고, 완벽을 추구하지 말아야 한다. 완벽한 문장 욕심은 좋은 문장 아니다. 두 번째는 문예와 감성이다.

문학은 문채를 가리킨다. 문채는 어떻게 보여집니까? 작가의 공력에 의존하는 것이다.

작문 능력이 강한 학우들은 보통 어떻게 쓰는지, 어떻게 쓰는지, 무엇을 길해야 하는지, 무엇을 약어해야 하는지, 무엇을 장식해야 하는지, 무엇이 밋밋해야 하는지를 파악한다. 단어를 익히는 쿵푸가 좋다. 문채는 모든 사람이 타고난 것은 아니다. 점차 축적되고, 점차 승화되고, 성숙해지는 과정이다. 대량의 독서, 장기간의 축적, 정신의 깨달음, 세련된 제련이 있어야 재창조기능을 할 수 있고, 일상적인 학습에서 점진적으로 향상되어야 한다.

속담에 300 수의 당시를 배우면 쓸 줄 몰라도 훔친다는 말이 있다. 이것은 사실이다. 본정은 감정을 가리킨다.

감정은 가장 감동적인 곳이다. 일반적으로, 너는 마음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줘야 다른 사람이 너에게 보여 줄 수 있다. 감정을 가지고 글을 써야 한다. 이 물건은 감정이 있고 독자에게도 전달된다. 복숭아 하나, 자두 하나, 파파야 하나, 조안 하나 주세요. 사실은 이렇다.

전쟁 중에 영웅이었던 유명한 장군을 찬양하는 시가 있다. 평화의 시대에, 그는 이미 평범한 사람이 되었다. 그는' 빗자루 한 자루' 라는 제목의 이 시를 썼다. 왕정의 조정에 넘어간 적이 있고, 길의 별을 부딪혔고, 황사의 침범에 맞서 싸웠고, 사신 (낙엽) 을 깨끗이 닦고, 탁한 더러움과 먼지를 몰아내고, 오색찬란한 햇빛, 깨끗한 공기, 평화로운 목소리를 맞았다. 세상이 깨끗할 때, 그것은 조용히 모퉁이 문 뒤에 누워 있다.

봐라, 얼마나 잘 썼는가! 그는 단지 자신의 감정을 이 빗자루에 주었고, 이 빗자루를 감정이 있는 것으로 써서 온 세상을 느낄 수 있었다. 따라서 좋은 작문도 이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좋은 작문을 한 편 쓰는 것은 쉽지 않지만, 동시에 좋은 주제, 글과 감정으로 가득 찬 주제를 요구한다. 만약 이 두 가지를 해낸다면, 어떤 문장 든 지 창작물이라고 부를 수 있고, 문예지에 출판될 수 있다.

그래서 책을 읽고 있는 젊은 친구들에게 이런 조건을 갖추어 달라고 요구할 필요가 없다. 나는 그 중 하나가 좋은 작문이라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아무거나 큰 걸로 주세요.

7. 작문 기교: 우리 캠퍼스에 들어가면, 네가 가장 주목하는 것은 우리 캠퍼스의 가짜 산이다.

이 가짜 산은 작고 깜찍하다. 그것은 태호에서 크기가 다른 암석으로 이루어져 있다. 가짜 산에는' 능운봉' 이라는 큰 글자가 새겨져 있다. 멀리서 바라보니, 기괴한 바위가 현란하고 다채롭고, 참관하는 사람은 별나바둑으로 우뚝 솟아 있고, 아름답고 아름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가짜 산꼭대기에는 검은 네모난 돌정이 우뚝 솟아 있고, 네모난 기둥의 바닥에는 주머니 작은 정자가 하나 있는데, 주위에는 이름 모를 화초 몇 그루가 둘러져 있다. 햇빛이 울창한 화초를 뚫고 정원에는 들쭉날쭉한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다. 개미는 경쾌한 발걸음으로 바쁘고 나비와 꽃이 나풀나풀 춤을 추고 있다. 가짜 산 중앙에는 구불구불한 개울이 하나 있는데, 가느다란 물이 졸졸 흘러내려 연못에 살며시 들어가 장난치는 작은 물고기 몇 마리를 놀라 달아나게 했다.

자세히 보면 가짜 산의 각 부분이 모두 달라 보인다. 코끼리처럼 조용히 쪼그리고 앉거나 낙타처럼 사막을 거닐거나 독수리처럼 날개를 펴고 높이 날거나 사자처럼 우뚝 솟아 있는 사자처럼. 정말 다른 각도에서 보면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가짜 산 주위에는 타원형의 연못이 둘러싸여 있고, 연못의 물은 맑아서 바닥이 보이고, 연못의 연꽃은 우아하게 피어난다. 수련 밑에는 흐르는 물, 장난치는 물고기가 숨어 있다. 구불구불한 자갈길이 싱크대를 둘러싸고 있다. 이것은 시끌벅적한 길이다. 학생들은 항상 여기서 노는 것을 좋아한다. 가짜 산 주변에는 버드나무와 이름 모를 나무들이 있어 울창하다.

진짜 물은 가짜 산을 둘러싸고, 가짜 산은 진짜 물을 반영한다. 이 가짜 산은 확실히 캠퍼스에 많은 재미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