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증국번 가훈은 가업이 번창하고 있음을 폭로했다.
증국번 가훈은 가업이 번창하고 있음을 폭로했다.
그는 만청중신, 상군 창업자 겸 통수, 일대 국경 대원이다. 그는 양무운동의 주창자이며 이홍장 등과 함께 중국의 현대화를 열었다. 중국 역사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이런 인물은 사학계와 대중이 그에 대한 평가가 엇갈려 그에 대한 논란도 멈추지 않았지만, 가정을 관리하고 아이를 교육하는 그의 사상은 줄곧 사람들에게 감사와 학습을 해 왔다.
증국번은 일찍이 동생과 일찍이 곽황이' 류지골목' 의 이야기를 여러 차례 언급했다. 청강희년, 당시 문화전 대학사, 예부 상서는 안후이동성에 살았고, 집은 오가와 인접해 있었다. 두 마당 사이에는 쌍방이 드나들 수 있는 골목길이 하나 있다. 나중에, 우 새 집 을 구축 할 것이다, 이 길을 차지했다. 장가 집은 동의하지 않아 쌍방이 서로 버티지 못한다. 이때 장 가족은 화가 나서 그에게 나서서 해결해 달라고 편지 한 통을 썼다.
편지를 다 읽은 후 장영은 그가 이웃에게 예의를 갖춰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의 회신은 단지 네 마디만 썼다. "천리책은 한 담에 불과하니, 왜 그를 3 피트나 내버려 두지 않느냐?" " 만리장성은 오늘도 있어 진시황을 보지 못했다. \ "보고 후, 가족 은 자발적으로 3 피트 열린 공간 을 양보 제안했다. 오씨네는 기세를 보고 주동적으로 3 피트 방 기초를 내주어' 6 척 골목' 이라고 불렀다. 청나라의 두 재상과 장에 관한 이야기이다.
쩡 가족은 큰 가족입니다. 일찍이 벼슬을 하지 않고 집에서 집안일을 관리했다. 증국판은 이 동생에게' 부자재상 가훈' 을 읽으라고 당부하면서' 한 마디 한 마디가 진심에서 우러나온 것' 이라고 말하는 것이 수련성의 전범이다. 이것은 Zeng Guofan 의 가풍 가훈에 대한 중시를 보여준다.
증국판이 가족 자식에 대한 가르침이 옳았다는 사실이 증명되었고, 후세의 아이들 중 누구도' 반항의 아들' 이 아니라는 것이 가장 좋은 증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만청 역사상 유일하게 성공한 외교 활동은 증국판의 둘째 아들이 완성한 것이다. 그는 영국 주재 공사와 러시아 주재 대사를 선후했다. 그는 성공적으로 적의 손에서 일리 지역을 수복하고' 중러 개정 조약' 에 서명했다. 그는 쩡 지저입니다.
증국판의 셋째 아들은 일찍이 계홍으로 어려서부터 자연과학을 사랑했고 수학 연구 방면에 더욱 나무를 세웠다. 그는 독학으로 인재가 된 학자가 되어' 대수평가',' 원율 검사의 도해',' 수부조연' 등 수학 전문 저서를 썼다. 그는 중국 현대의 유명한 수학자이다. 수학을 직업으로 하는 후손도 많다.
쩡지택의 아들은 일찍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만주어에 정통했다. 그는 아버지의 발자취를 따라 만청 정부의 북한과 독일 주재 대사를 맡고 있다. 이후 그는 사정대 번역학원 사장을 맡았고 유명한 번역가이기도 했다. 증광권 외에 증조농, 증헌슨 등 번역가도 등장했다.
증국판의 증손자인 증소걸은 유명한 전서 서예가이고, 증손녀 조영은 유명한 문화 전문가이고, 증손증헌걸은 유명한 화가이다. 또한 증씨네 후손들은 서예 방면에 조예가 있다. 예를 들면,,,,,,,,,,,,,,,,,,,,,,,,, 。
일찍이 후손 10 여 명이 군대에 들어갔는데, 그중 5 명은 황보사관학교 졸업생이다. 일찍이 영광스럽게도 국민당군 소장 계급을 수여받았다. 증손녀였다. 그녀는 베이징협화의과대학 의학 박사로 베이징시 제 3 인민병원 원장을 역임한 적이 있다. 쩡 구오 콴 (Zeng Guoquan) 의 증손자는 농업부 경제작물 종합관리부 부국장을 역임했다.
한 가정은 조상의 보호로 2 ~ 3 대까지 번창할 수 있지만, 조상의 재산으로는 몇 세대가 번창할 수 없다. Zeng Guofan 은이 사실을 분명히 깨달았습니다. 그는 일찍이 가족에게 "관택은 재물을 쌓지 않고 자식을 의지할 데가 없게 한다" 고 말했다. 그래서 "미래 세대에게 돈을 남기지 마십시오."
증국판은 후손에게 어떤 재산도 남기지 않았지만, 후손에게 대대로 불멸의 진정한 부를 남겼다. 이것은 자모를 몸으로 한 증씨 가훈이다. 그럼, 오늘, 부모님이 출세하신 가훈 중에 어떤 비밀번호가 숨겨져 있는지 살펴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벼슬을 생각하지 마라.
쩡 Guofan 는 네 가족의 "흥망 성쇠 주기율", 즉 관가, 상가, 경운가, 효가를 요약했다. 우리의 상식적 판단과는 달리, 그는 관가가 가장 쇠퇴하기 쉽다고 생각했고, 그다음은 상인의 집이었고, 대부분 기간이 길었다.
네 가지의 비교를 기초로 증국판은 "나는 오늘 조상의 축적에 의지하고 있다. 나의 청춘은 일찍 도착했다" 고 선언했다. 나는 그것이 몸 하나에 지쳐 쓰러질까 봐 두렵다. 그래서 나는 부모님의 집이 아니라 부모님께 효도하는 집이었으면 좋겠다. 너는 반드시 열심히 공부해야 하고, 반드시 근면해야지, 늘 벼슬을 위해 해서는 안 된다. "
그는 자기 집안의 여러 세대가 모두 벼슬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사실, 그는 대대로 벼슬을 할 수도 없고 할 수도 없다. 그는 부인 구양 부인에게 편지를 쓸 때도 우리 집은 대대로 벼슬을 할 생각은 하지 말라고 말했다. 관리가 되는 것은 우연이지, 필연적인 것은 아니다. 우리는 이런 우연한 일을 필연으로 여겨서는 안 되며, 가족 세대의 추구로 여겨서는 안 된다. 예로부터 관위가 높을수록 위험이 커진다. 이에 따라 증국판은 자신의 후손이 벼슬을 하고 고위 관리가 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
그는 동생들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만약 동생들이 이 이치를 꿰뚫어보지 못한다면, 설령 과거에 고등학교에 진학하여 혁혁한 관원이 되어도 할아버지 선현의 후손으로 간주 될 수 없고, 증가의 공신으로 간주 될 수 없다고 말했다. 만약 네가 이 이치를 간파할 수 있다면, 너는 앞으로 대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그의 형이 부러워하는 것이다.
정로를 갈고 읽다
증가는 전형적인 가보이다. 증가의 역사에서. 500 ~ 600 년 동안 무명으로 학자가 있었지만 아무도 공명을 얻지 못했고, 학자도 한 명도 없었다. 그러나 이 가문은 오래 지속될 수 있고, 당연히 가족 전통이 유지되어야 한다. 쩡 Guofan 의 할아버지 xinggang 는 대답, 대련을 가지고-캐비티 향기 로 조상 을 섬기고, 성실 zhijing 에, 자손을 가르치고, 두 가지 방법은 모두 수리해야 하고, 모두 공부해야 한다.
이 두 문장은 간단해 보이지만, 한 가정이 오래 갈 수 있는 도리이다. 전반적으로 중국은 두 가지 신앙 체계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천명을 믿는 것이고,' 하늘' 은 천제이고, 중국인은 하늘을 두려워한다. 첫째, 우리 조상을 믿어라. 우리가 중대한 문제에 직면했을 때, 우리는 늘 조상을 위해 기도하며, 조상이 자손을 보우하기를 바란다. 아시다시피, 하나님은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계시며 경외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조상은 우리 생활에 존재하고 우리와 가까운 사람이다.
"좌조전문공 18 년" 의 자산은 "천도가 멀고 인도가 가깝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고 말했다. 내가 어떻게 알아? " 이것은 천도가 속세를 멀리하고, 인성은 우리 주변의 사회인사 속에 존재하며, 가까이서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들이 도달 할 수없는 것에 대해서는 예측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조상을 존중하는 것이 좋다. "조상의 향기를 맡으니, 반드시 진심으로 공경해야 한다." 네가 너의 조상을 존경할 때, 너는 그들이 있는 것처럼 그들을 존중해야 한다.
"자녀와 손자를 두 가지 올바른 길로 가르치라." 두 가지 정도란 무엇입니까? "이농은 읽어야 한다." "농업" 은 농민이고, 농민은 먹기 위해서이다. 이곳은 보통 자신의 두 손으로 노동의 결실을 얻는 것을 가리킨다. "독서" 는 당연히 독서이다. 독서는 수양을 위한 것으로 후세 사람들이 어리석지 않게 하기 위해서이다. 이것은 가보로 농사를 짓는 동시에 공부하는 것을 잊지 말고, 앞으로 평생 농사를 짓지 않을 것을 보증한다.
구시대 학자들은' 황혼 때 전사랑이 황제의 전당' 이 되기를 바랐고, 중국 고대의 과거제도는 농민들의 자녀들에게 독서와 관직을 제공하였다. 수와 당나라 시대의 농민 자제는 과거 시험을 봤고, 증국판도 마찬가지였다. 그들의 조상은 지주이지만, 그들도 농민이다. 일찍 전사랑을 하고 늦게 황제가 되는 것이 그에게 드러났다.
증국판은' 가훈' 에서 배울 곳이 많다고 언급했다. 그는 독서가 어리석음을 막기 위해서라고 생각한다. 아들은 "윗사람 (지혜) 만 알고 아래로는 어리석다" 고 말했다 왜' 내가 바보야' 라고 말하는 거야? 바보는 책을 읽지 않고 무지한 바보이기 때문에 자신의 관점과 행동을 바꾸지 않는다. 황혼의 황전' 을 생각하고, 황제와 국가 대사를 의논하고, 책을 읽지 않으면 되겠는가?
가정에 대한 엄격한 관리.
엄교' 는 줄곧 증국판이 제창한 것이다. 그는 "가정관리가 엄격하고 엄부에게는 더 많은 효자가 있다. 엄격하지 않으면 아이의 습관이 게으르고 폐해가 될 수 있다" 고 생각한다.
삼자경에서는 "아들은 가르치지 않고, 아버지의 잘못은", 징계는 엄격하지 않고, 아이의 나쁜 습관은 천천히 길러지고, 아버지의 말은 귀머거리가 되고, 전혀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고 말한다. 시간이 길면 아이가 방탕하고 게으르게 되고, 하루 종일 아무 일도 하지 않으면 많은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증국판은 "아이의 습관이 엄격하지 않아 며칠 지나면 게을러진다" 는 현상이 대가족, 특히 부유한 가정에서는 확실히 특별하다고 말했다. 이들 가정의 아이들은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고 하고 싶은 일이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다. 당연히 하고 싶은 대로 한다. 이 경우, 한 가족이 패배한 수많은 악과를 가져오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은 <역경> (choushen) 을 예로 들어 가정교사의 엄격한 이점을 설명했다. 그는 말했다: "그래서 <역경> 는" 같은 세트 "라고 부른다! 엄하고 힘차게 하려면, 반드시 장경을 기초로, 차근차근 웃고, 차근차근 웃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명성은 행운과 같고, 반대도 불린다. ""
복이 있다' 는 것은 가족이 사랑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지나친 사랑은 반드시 버릇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핍박' 해야 한다. 즉 부모가 존엄성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평일의 엄숙함과 경외심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아버지는 아버지처럼 함부로 농담하지 말고 착하고 부드러워야 아이가 사람이 되는 법을 배워야 가정이 화목하고 아름답다.
이것은 중도 사상에 속하며, 방종하지도, 너무 엄격하지도 않다. 아버지가 집에서는 분명 존엄이 있고, 아버지는 존엄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부자간에 규칙이 없다. 만약 결정적인 때에 아이를 통제할 수 없다면, 그것은 네가 존엄성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너의 아이는 네가 한 말을 믿지 않고, 너를 부모로서 존중하지 않는다.
주목할 점은' 울여길' 은 위엄만이 길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울주' 는 가정 폭력이 아니다. 위망이 어디에서 왔는가? 반신은 소위 말하는 것이다. 즉, 부모는 반신수덕을 알고, 자신에게 모범을 보이는 것이다. 즉, 또 다른 차원에서' 위신' 은 다른 사람에 대한 엄격함일 뿐만 아니라 자신에 대한 엄격함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신, 위신, 위신, 위신, 위신, 위신, 위신) 자신의 부족한 점을 끊임없이 반성해야 위신이 나올 수 있다. 그래야 아이가' 아버지는 아버지가 아니고 아들은 아이가 아니다' 가 아니라 자기가 시키는 대로 하라고 요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은 또한 다음과 같이 제안했다: "치가는 엄격하고 너무 제한적이어서는 안된다." 즉, 엄격함과 동시에 아이들에 대한 제한을 너무 많이 하지 말라는 것이다. 너는 작은 일에 대해 생트집을 잡을 것이다. 너의 아이는 숨을 쉬지 않고 어찌할 바를 모른다. 그들이 하는 모든 일은 부모의 뜻에 어긋난다고 느낀다. 이런 교육은 역효과를 낼 수 있다.
우리는 오늘 늘 아이가 청춘의 반항기가 있다고 말한다. 반역은 어떻게 형성되었는가? 때로는 부모의 까다롭고 구속적인 행동과 관련이 있다. 부모가 아이를 엄격하게 관리하면서 반드시 아이들에게 자유로운 공간을 주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만약 아이가 과도하게 감독된다면, 그의 천성은 완전히 억제될 것이다. 그러므로 집사엄도 중요하지만 극단으로 가지 마라. 관대하고 엄정한 것을 배워서 아이에게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을 주다. 이 공간에서 아이들은 편안하고 자유롭다고 느낄 것이다.
아이들은 근면한 교육이 필요하다.
아이의 교육은 규칙적이지 우연이 아니다. 때때로 교육은 당연히 효과가 없을 것이고, 아이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증국판은 나중에 아이를 곁에 데리고 갔는데, 바로 부지런히 가르치고, 아이를 일반 계급으로 교육시키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증국판은 만년에 두 아들과 조카를 격려하기 위해' 권고서' 에' 신중함은 마음의 평화, 존엄은 힘, 인은 낙인, 공부는 사람을 공경한다' 는 네 가지 일상 수업을 유언으로 썼다. 한마디로 말하면, 바로 여덟 글자이다. "신중히 독립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일을 배운다." "
왜 이 네 편의 문장 글을 써야 합니까? 이때 증국번 만병에 시달리며 얼마 지나지 않아 세상을 떠났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다년간의 인생 사고와 추구를 네 마디 여덟 마디로 농축하여 마지막 가훈으로 둘째 아들들에게 전해 주었으니, 그들이 마음에 새기고 미래로 전해주길 바란다. 이것은 증국판의 슬림한 도리로, 그가 평생 훈계하는 데 쓰인 것이다. 이것은 그가' 천고의 완벽한 사람' 으로 칭송받는 매력이자 평생 학습과 사업 성공의 기초이기도 하다. 그는 십계명의 끝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 "고대 신사, 강한 몸 을 정착 할 수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활성화; 사람을 기쁘게 해야 길한 모임이 있다. 이 책의 이 네 가지는 노인이 지난 한 해 동안의 유산을 보충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두 아들에게 격려가 되었다. 매일 밤 이 네 가지 수업을 듣고, 매달 이 네 가지 수업을 한다. 나는 여전히 조카들에게 보관을 시켜 성공을 도모한다. "
쩡 구오 팬 (Zeng Guofan) 은 고대 신사가 자기 재배, 제나라, 제나라 (Qi Jia) 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편안함을 느끼고, 몸이 강하고, 가업을 활성화시켜야한다고 믿는다. 사람들과 어울리면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신의 존경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모두가 모이는 장면이 있다. 두 아들 조카 교육의 일환으로 당시 증국판 자신이 하지 않았고 그의 아이도 참여했다고 한다. * * * 그는 앞으로 어떻게 지키지 않을 수 있습니까? 이것은 사실 아이들에게 더 많은 책임감을 주기 위해서이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증국판의 자녀에 대한 교육은' 근교' 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근면은 아이의 교육에도 유용할 뿐만 아니라 한 가족과 왕조의 흥망에도 영향을 미친다. 그는 조열문과 토론한 적이 있는데, 청나라 국부가 시들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근면이다. 이것은 명나라와 정반대이다.
명조의 황제는 주원장, 주디, 주참기 같은 사람들이 비교적 부지런하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말할 수 없다. 예를 들어, 명신종과 주준균이 재위한 처음 10 년 동안, 부지런하고 현명했으며,' 만력중흥' 의 국면을 창조했다. 그러나 그는 38 년 동안 집권하여 정치적으로 낭비하고 밤낮으로 음주와 즐거움에 빠져 있다. 이후 그는 더 이상 소송을 하지 않고 전국 운영도 거의 중단됐다.
명신종 본인, 그 아버지 융경 황제, 할아버지 가징 황제 재위 기간 서원에서 20 여 년 동안 살았고, 도술을 공부하고 현학을 수강했으며, 정사는 엄송 부자를 위주로 했다. 청나라의 황제는 달라졌다. 명나라 전멸의 교훈을 감안하여 역대 황제는 정말 정사에 부지런하다. 청말 광서 황제도 마찬가지다. 이것은 왕가법이 가르친 것이기 때문에 증국판은 아이들을 교육하는 것도 이렇게 해야 하고 부지런히 공부해야 한다고 말했다.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고, 여섯 사람은 모두 다 그렇다.
부모는 아이의 첫 번째 선생님이다. 그들은 함께 있는 시간이 가장 길다. 잠정적인 감화는 너무 중요하다. 그가 한 일은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부모가 자주 하는 일, 아이는 배울 수 있고, 부모의 평소 행동은 좋든 나쁘든 아이에게 시범적 역할을 하며, 아이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배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예를 들어, Zeng Guofan 은 좋은 시범을 보였습니다.
증국판은 집에서 생활하는 방식이 검소하면 오래갈 수 있다고 생각했다. 난세에 사치를 경계하는 것을 요의로 삼다. 고조 현부, 도둑이 너를 주시할 것이고, 법정도 너를 주시할 것이다. 이것은 순전히 자신에게 폐를 끼치는 것이다. 특히 난세에서 난세의 돈 축적은 가장 큰 불길로 많은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그리고 옷도 너무 많이 장비하지 말고 스타일도 너무 많이 꾸미지 마세요. 특히 너무 화려한 레이스가 박혀 있어요. 고조적인 자랑은 자신에게 불필요한 번거로움을 가져다 줄 수 있기 때문에 증국판은 자녀들에게 검소하고, 약간의 동진을 유지하라고 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직장에서 Zeng Guofan 은 종종 "5 ~", 즉 몸, 마음, 눈, 손, 입, 입, 입, 입, 입, 입, 입, 입, 입, 입 쩡 Guofan 는 고대인의 일상 업무에서 "명나라, 신, 근면" 이라는 단어를 "범죄 기록을 남기지 않고 사심없는 방" 으로 요약했다. 사건 한 건도 남지 않는다' 는 말은 얼마나 많은 일이 같은 날에 완료되어야 하든 함께 모여 서둘러 완성할 수 없다는 뜻이다. "사무실 사심없는 돈", 사무실과 집, 한 푼도 숨기거나 내력을 알 수 없다.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의 독서 시범은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증국판이 솔선수범하여, 늘 가족을 이끌고 책을 읽으며, 한가한 시간에 밤에 아이들과 동행한다. 아이는 이미' 맹자 정의' 와 같은 책을 읽었지만, 증국판은 그의 두 아들을 계속 가르쳐야 했다. 그는 책을 백 번 읽어야만 다 읽을 수 있고, 한 번 읽을 때마다 다른 해석과 이해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군 경력이든 순회관문이든, 그는 매일 밤 어느 정도 시간을 배정하고, 최소한 두세 권의 시문을 읽은 다음, 어느 정도 시간을 들여 교실에서 공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세상을 떠나기 이틀 전까지만 해도 증국판은' 송명리학전' 을 읽고 있었다.
증국판은 쿵푸의 수련을 매우 중시했는데, 이것도 그의 정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다. 막료인 설복성은 증국판의 일생의 성공을 총결하며, 그의 성공 비결은' 자신을 몸으로 하고 성인을 쓰는 것' 에 있다고 말했다. 전자는 슬림하고 후자는 사람을 가리킨다.
청렴함' 방면에서 증국판은 평생 청렴했고, 죽을 때 가족에게 많은 유산을 남기지 않았다. 그는 딸 다섯 명, 아들 두 명, * * * * 를 7 점으로 나누어 1 인당 은화 천 냥을 받을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모든 재산이다.
효' 는 두 가지 의미를 포함한다.' 효' 는 웃어른을 위한 것이고,' 친구' 는 형제자매와 다른 또래를 위한 것이다. 쩡국판은 "효도" 에 대해 "일이 총애를 받고 있다" 고 말했다. " 동년배들에게 옛사람들은 형제간에 가장 좋은 방법은 친구가 되는 것, 즉 형제간에 친구처럼 지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증국판이 6 개 방면에서 시범을 보여 주고,' 본보기' 로 자녀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증국판은 자신의 일과 가정에 대해 정말' 무책임하다' 는 것이다. 그는 유교' 삼선' 의 이상경지를 실현하여' 중국 예나 지금이나 처음으로 완벽한 사람' 이라고 불린다. 증국판은 그가 남긴 가훈도 백여 년 후의 후손들에게 영향을 줄 줄은 생각지도 못했을 것이다.
오늘의 화제: 증국판의 가훈이 오늘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가훈을 후세 사람들에게 물려준다면, 당신은 무엇을 말할 것입니까?
본문 참조: 100 년 가족의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