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인정명언 경구
인정명언 경구
세상 물정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이다. 일상생활을 잘하고 인간관계를 잘 처리해야 사회에서 살 수 있다.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정리한 인정에 관한 명언이다. 한번 봅시다!
인정에 관한 명언 경구: 부자는 선하고 가난은 일하기 어렵다.
-"한때는? 엄풍전
부자는 좋은 일을 하기 쉽고, 돈이 없는 사람은 아무것도 하기 어렵다.
초연의 산은 위험하고, 천하의 인심은 산보다 더 위험하다.
-"다 끝났어? 명성
의역: 초인은 산이 높고 경사가 가파르며 인심이 산보다 험악하다고 말하지 마라.
벽이 넘어져서 모두들 밀었다.
--[청] 카오 Xueqin "붉은 저택의 꿈"
예를 들어, 그가 곧 죽을 때, 모두들 기회를 틈타 그를 전복시켰다.
많은 사람들이 금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들은 그들의 뼈를 망가뜨렸다.
-[한] 의 《옥언》
의역: 여론이 대단하다는 것을 설명하고, 옳고 그름을 말할 수 있고, 흑백을 말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도둑이 교수형을 당하고 큰 도둑이 도망쳤다.
-'장자'? \ 아 \
허리띠에 갈고리를 훔친 사람은 죽임을 당했지만, 국가 정권을 찬탈한 사람은 왕자가 되었다. 그것은 법률의 위선과 불공정을 풍자했다.
병원 전 나무, 새가 표를 다투고, 가지와 잎이 떨어지고, 돌아서서 아랑곳하지 않는다.
-[청] 황준재 \ "서연 \"
집에 큰 나무 한 그루가 있다. 나뭇잎이 무성할 때, 각종 새들이 날아와 둥지를 짓지만, 나뭇잎이 시들면 이 새들은 하나하나 날아가 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계 냉막 에 대한 진정한 인식을 드러냈다.
코끼리.
죄를 지으려면 할 말이 없는 거 아니야?
-\ "주오 zhuan Xi 공공 10 년 \"
의역: 남에게 죄를 씌우려고 하는데 핑계를 찾지 못할까 봐 걱정이야?
참새가 무성한 곳에서 날고 있다.
--[청] 카오 Xueqin "붉은 저택의 꿈"
의역: 모든 사람이 번화한 곳으로 가고 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곡전전, 폐직.
-'노자'
의역: 억울함을 당해야 자구할 수 있고, 억울함을 당해야 일을 바로잡을 수 있다. 두 방면의 시련을 견뎌야 결국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세계의 공헌은 불쌍한 말이 아니다.
-[명나라] 홍응명 \ "야채 뿌리 탄 \"
한 사람이 세상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지만, 만약 그가 이러한 업적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 이러한 성과는 곧 사라질 것이다.
과거에 대한 기억은 미래의 선생님이다
-'전국책'? 자오 ceyi "
과거의 교훈을 잊지 마라, 왜냐하면 그것은 미래를 처리하는 참고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이다.
군자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고 남편의 입을 두려워한다.
-[한] 왕충 \ "논형? 독설을 하다
군자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고 나쁜 말을 하는 입만 두려워한다.
황종이 파괴되고 기와가 천둥을 친다.
-[전국] 굴원의 부거
음악을 연주하는 데 쓰이는 노란 방울이 한쪽에 던져졌고, 도기통은 우레와 같은 소리를 내고 있었다. 유용한 것은 중용되지 않고, 쓸모없는 것은 좋은 자리를 차지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
국민들은 그 고생, 평창, 촉을 돌아보는 것에 만족하지 않는다.
-"한때는? 《센펭 전기》
사람은 득실을 앓고, 이것을 얻고 그것을 원한다.
인정이 반복되자 평지가 갑자기 계곡으로 변했다.
-[명나라] 리우 지 \ "푸 리앙 음 \"
의역: 사람이 변덕스럽고 변덕스럽다는 것을 비유한다.
인정은 종이처럼 얇고, 사물은 바둑처럼 새롭다.
-[노래] 웨이 청 \ "시인 옥 부스러기 \"? 문법? 성론 경구
인정은 종이처럼 얇고, 세태는 바둑과 같다. 인정이 약하다는 것을 설명하니 항상 조심해야 한다.
도덕의 길에는 냉혹함이 없다.
-[명나라] 홍응명 \ "야채 뿌리 탄 \"
인의도덕을 추구하는 사람은 이 세상에 무관심하다.
총명하고 한평생 무지하다.
-[명나라] 펭 멩 롱 "일어나"
의역: 똑똑한 사람은 잠시 어리둥절했다.
총명한 사람은 기억력이 떨어진다.
--[청] 카오 Xueqin "붉은 저택의 꿈"
사람이 돈이 있으면 슬픔을 잊기 쉽다.
남자는 눈물을 흘리지 않는다. 다만 아직 슬픈 곳에 도착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명나라", "쿤곡 검"? 임충은 밤에 달리기를 한다
한 남자가 쉽게 울지는 않지만, 그는 가장 괴로울 때가 되지 않을 것이다.
좋은 일은 외출하지 않고, 나쁜 일은 천리에 퍼진다.
-[노래] 손광헌 \ "북몽소언 \" 볼륨 6
좋은 일은 쉽게 퍼지지 않고, 쉽게 알려지지 않으며, 나쁜 일은 곧 사람들에게 알려질 것이다.
열려 있는 총은 숨기기 쉽고, 열려 있는 화살은 막기 어렵다.
-[위안] 잃어버린 이름 "유니콘 소" 두 번째 할인.
의역: 명처는 숨기기 쉽고, 어두운 곳에서는 부상을 막기 어렵다.
부자가 많고, 가난한 사람이 적고, 친구가 적다.
-[한] 시마 키안 \ "역사 기록 \"? Mengchang 패스.
돈이 있을 때는 친구가 많고, 돈이 없을 때는 친구가 적고, 속물을 풍자하는 현상이다.
너의 귓가에 있는 말은 멀고 넓게 전해졌다.
-\ "아야코? 황혼
의역: 귓가의 속삭임도 멀리 퍼질 수 있다. 세상에 바람이 통하지 않는 벽이 없다는 것을 설명하니 말을 조심해야 한다.
과장된 이름은 손실이다.
-"조선시전"
의역: 과장해서 졌다.
진실한 사람이 되고, 속마음을 말하고, 친절한 일을 하다.
-[명나라] 여쿤의' 신음 소리'
의역: 의무를 다하고, 진실을 말하고, 합리적인 일을 하는 사람.
가증스러운 범죄는 한 마디의 후회가 되어서는 안 된다.
-[명나라] 홍응명 \ "야채 뿌리 탄 \"
하늘에 사무치는 큰 죄를 지은 사람은 잘못을 고치고 새사람이 될 수 있다면 속죄할 수 있다.
길이 위험하니 너는 일찍 돌아가야 한다.
-[명나라] 홍응명 \ "야채 뿌리 탄 \"
인생 여정에서 길을 잘못 들었으니, 벼랑에서 말을 멈추고 가능한 한 빨리 돌아볼 수 있어야 한다.
초기의 서까래는 먼저 썩었다.
-[명나라] lanling 웃음생 금병매
의역: 노출된 서까래가 먼저 썩는다. 즉, 홍보 기회가 많을수록 좌절하기 쉽다.
일을 할 때 공로를 추구할 필요가 없다. 신용은 아무것도 없다.
-[명나라] 홍응명 \ "야채 뿌리 탄 \"
사람은 공로를 초대할 필요가 없지만, 사실 잘못이 없는 한 공로이다.
가난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재물을 추구하지 않는다.
-[금] 도연명' 오류선생전'
의역: 나는 가난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나는 부를 추구하기를 갈망한다.
처마 앞의 거미줄은 자유롭고 선명하며 파리모기는 버릴 수 없고 벗어날 수 없다.
-[청] 황준재 \ "당신의 마음을 말하십시오. \"
처마 위의 거미줄은 분명히 거기에 뻗어 있는데, 파리모기가 안에 부딪쳐서 아무리 해도 도망갈 수 없다. 탐욕스럽고 절망적인 사람을 비유하다.
다만 인심은 대립할 뿐, 피차간에 종잡을 수 없다.
-[돈] 바이 주이 "천국 측정 가능"
의역: 세상에서 인심만이 가장 종잡을 수 없고, 사실 매우 가깝지만, 여전히 예측하기 어렵다.
비방은 3 대 3 이고, 자상한 어머니는 친분이 아니다.
--[웨이] 카오 다우 "벽이 높을 때"
의역: 비방이 끊이지 않고, 자신의 어머니조차도 너를 멀어지게 할 것이다.
호랑이를 잡으려면 친형제가 되고, 호랑이를 때리려면 아이를 가르쳐야 한다.
-[명나라] 서유기, 오승은
의역: 큰일을 할 때 가장 믿을 만한 사람을 말한다.
다른 사람에게 주지만, 다른 사람이 주는 것처럼 느껴지지 않도록 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남을 돕되, 그들에게 가장 높은 존중을 주어야 한다. 이것은 다른 사람을 돕는 예술이다. 일종의 정서이기도 하다.
--리우 용 "생명을 깨는 빙하"
참담한 교훈을 얻고 굶주림과 추위의 고통을 맛보아야만 타인에 대한 이해와 동정을 높일 수 있다.
채 "비오는 밤의 달"
나는 소 한 마리, 풀을 뜯고, 우유와 피를 짜는 것 같다.
-쑤 Guangping "기억"
만약 이해가 천부적인 재능이라면, 이해되는 것은 즐거움이다. 돈으로 대체할 수 없는 즐거움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주씨의' 내 느낌'
인류의 비극은 가지각색이다, 다양하다고 할 수 있다. 아무도 눈물을 흘리지 않는다. 만약 우리가 원인을 자세히 조사한다면, 대부분의 비극은 하룻밤 사이에 생긴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백양' 축복집'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은 사람들이 "억압" 을 느끼게 하기에 충분하다.
--마오 돈 "마오 돈 전집"
나쁜 사람 몇 명을 만났다고 사람을 나쁜 사람으로 취급해서는 안 된다.
--루쉰 "두 사람 사이의 편지"
나쁜 일이 언젠가는 드러날 것이기 때문에 사람은 모르는 사람은 스스로 해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마오 쩌둥 선집
사람아, 살아서는 외부인의 증거가 없고, 자신의 가치를 보지 못하는 것이 이상하다.
-삼모 "사하라 이야기"
인류의 존중은 인류의 평화와 마찬가지로 수호할 때만 존재한다.
-양필의 설성
생활은 마치 익살극과 같다. 때때로 방관자가 되고, 보고, 웃고, 자신의 일부분이 되는 것보다 낫다.
--린 유탕 "우리 나라와 우리 국민"
똑똑하다는 단어는 자인해서는 안 된다. 관대함은 보는 데 쓰이는 것이 아니다.
--이성 "서구 밖의 집합"
사람은 병아리처럼 늘 남의 집 밑으로 파고들어 몸을 따뜻하게 하고, 다른 사람의 식량과 의복으로 살 수 없다.
채 "비오는 밤의 달"
만약 네가 자신을 존중하지 않는다면, 너는 영원히 다른 사람을 진정으로 숭배할 수 없을 것이다.
-쑤 디산 \ "위험한 둥지 낙진 \"
독특함은 매력의 아름다움이다. 완전히 바람을 따라가면 장군과 혼동할 것이다. 그럼, 도대체 얼마나 매력이 있을까?
--왕 guozhen 매력
권력에 대한 숭배를 바탕으로 한 5 천년 전통문화는 사람들로 하여금' 경외하고 두려워하는' 감정만 갖게 하고' 사랑의 감정' 은 거의 없다.
--백양 "강강강강집을 비난하다"
창피한 것은 용서할 수 없는 무례함이다. 마치 유럽인들이 다른 사람에게 도전하는 것과 같다.
--린 유탕 "우리 나라와 우리 국민"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