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오공전설'의 고전 인용문
'오공전설'의 고전 인용문
"오공전설"의 고전 인용문
"오공전설"의 다양한 버전은 Jin Hezai(이전 Zeng Yu)가 Jin Yong에서 처음 연재하고 출판했습니다. Inn on Sina.com,* **20장. 2000년 출간 이후 대다수 네티즌들의 독서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이 책은 항상 인터넷에서 "인터넷 최초의 책"이라는 명성을 누려 왔습니다. 2002년 3월 13일, 중국영화그룹주식회사는 진화재와 공식적으로 계약을 체결하고 "오공전설"의 모든 영화,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각색 판권을 구매했습니다. 다음은 제가 편집한 관련 클래식 라인입니다. 여러분 모두가 좋아하길 바랍니다.
<오공전설>의 명언
1. 내 마음속의 원한을 숨길 수가 없는데, 당신의 아름다움을 마음속으로 사랑하는 것처럼, 어떻게 하겠습니까? 네 가지 요소가 모두 비어 있다고 가정합니다.
2. 캐노피야, 네가 무슨 죄를 지었는지 알아? 그래, 내가 사랑하는 사람을 도와줬으니까.
3. 웃을 수가 없는데 낳아봤자 무슨 소용이 있나요? 나를 파괴해도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4. 이 하늘이 더 이상 내 눈을 가리지 않기를 원하고, 이 땅이 더 이상 내 마음을 묻지 않기를 원하며, 모든 생명체가 내 생각을 이해해주기를 원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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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우리는 왜 만날 수 없다는 걸 알면서도 기억하는 걸까요?
6. 나는요. 배우처럼, 때로는 기쁨과 슬픔이 내 것임을 모르고 울기도 하고, 그래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나를 보고 박수를 보내고 있지만, 나는 나만의 환상 속에 살고 있다. 세상에는 사람도 없고, 하찮은 것들도 없지만 상상할 수 없는 모든 것이 있는 단순하면서도 복잡한 세상에 있다고 상상해 본다.
그런데 막상 그곳에 살다 보면 혼자라서 외로움을 느낀다.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은 당승, 손오공, 주팔계, 사승, 나무 위의 쌍어일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인간이기 때문에 비록 인간적이지는 않지만 이렇게 생각합니다. 고통의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7. 모든 만남은 운명이니, 운명이 사라졌다고 강요하지 마세요.
8. 이 노을이 아름답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이것만 보면 매일 서쪽으로 걸어갈 수 있잖아요!
9. 죽음은 아무것도 보지 못한다는 뜻인가요? 당신은 아무것도 들을 수 없고, 아무것도 느낄 수 없고, 아무것도 생각할 수 없습니다. 마치 태어나기 전과 같습니다.
10. 세상에 완벽한 창조물은 없지만 때로는 불완전함이 더 아름답습니다.
11. 오백년이 함정에 불과할 때, 공허한 시간 속 인물들은 왜 괴로워하고, 행복해지는가?
12. 모든 것은 사라지고, 거기에는 무엇이 남을까? 기억일 뿐입니다. 그리고 기억은 실제인가 환상인가? 만질 수도 볼 수도 없지만 내 마음속에는 너무나 깊이 새겨져 있다.
13. 그가 원하는 모든 것을 포기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순수한 영혼만 남겨두었습니다.
14. 인생은 너무 짧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으면 무슨 수를 써서라도 그것을 추구해야 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인생은 언제든지 끝날 수 있고 운명은 바다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헤엄칠 수 있다면 마음껏 사랑을 향해 헤엄쳐야 한다. 언제 거센 조류가 닥쳐 모든 희망과 꿈을 휩쓸어버릴지 모르기 때문이다. .
15. 어쩌면 누구나 태어나면 이 세상은 자신만을 위한 존재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16. "너희는 우리와 다르다.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부족함이 있고, 태어나면 불안해하며 그것을 보충하려고 평생을 보낸다. 사실 신도 부족하다. , 그러나 하나님은 그분이 구하시는 것을 제공하십니다. 당신의 마음은 완전하다고 느낍니다. 나는 나 자신에게 거짓말을 하고 싶지 않지만 당신은 타고난 피조물이기 때문에 정말로 그런 불안감을 느끼지 않는 것 같습니다. 언젠가는 당신이 당신을 볼 때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내 영혼에 또 다른 그림자가 있을 때."
17 아마도 모든 사람의 마음에는 천국의 궁전, 어둠의 조각이 있을 것이고, 어둠의 깊은 곳에는 마음의 그림자를 비추는 물의 조각이 있을 것입니다. , 영혼이 사는 곳, 그러나 사람이 신이 되기로 결정하면 그는 물 속에 아무것도 없고 볼 것도 없고 침묵하기를 원하지만 그의 마음은 텅 빈 느낌이 어떤지 아시죠?
18. 시작을 짐작할 수 없으니 끝을 잊어보는 건 어떨까요.
19. 사람들은 자신의 해방만을 추구할 뿐 결과를 셀 수는 없습니다. 그 과정에서 내가 본 중생들은 마음속에 꿈이 있었는데, 그들은 사랑과 욕망에 사로잡혀 그것을 버리지 못하고 괴로워하면서도 한 마디의 욕망도 남기지 못했다. 나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청정하게 하고 욕망을 잊으라고 충고합니다. 생명은 공에서 태어날 수 있으며, 공으로 돌아가도록 가르치는 것은 단지 왔던 곳으로 돌아가도록 가르치는 것입니다. 세상의 평범한 사람들은 땅에 떨어지는 낙엽과 같습니다. 그들을 인도할 필요가 없습니다.
20. 탕셍: "세상에는 갈 곳이 없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유배자들이다. 그들을 돌려보내면 그들은 자신이 왔던 길도 찾을 수 없고, 그는 집을 지나 어딘가에서 죽을 것입니다." Tang Seng: "나에게는 어떤 곳이든 집이지만 어떤 사람들은 집을 세상 어딘가에 두었습니다." Bai Jingjing: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집을 찾을 수 없습니까?
탕셍: "당신은 내 제자보다 똑똑하지만, 세상에는 생각만으로 할 수 없는 일이 많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온 힘을 다해 길을 걷고 싶어 합니다. 바이: "이해가 안 가는데, 왜 집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방황하는 걸까요?" 탕: "왜냐하면... 이 세상의 어떤 것도 결코 잃어버릴 수는 없지만,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믿지 않기 때문에 그렇게 해야 합니다. 잃어버린 것을 그만 잃어라. 다시 찾아서 평생 찾아라.”
21. 상실 때문에 왜 슬퍼해야 하는지, 왜 짧은 시간을 걱정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모든 생명이 경계를 넘어 이 땅의 모든 꽃을 동시에 피어나게 하는 힘을 찾고 싶습니다. 날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자유롭게 날 수 있게 하고, 모두가 좋아하는 것과 영원히 함께할 수 있게 해주세요.
22. 인생에서 아무것도 잃을 수 없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믿지 않기 때문에 평생 동안 그것을 계속 찾을 것입니다.
23. 나에게는 어떤 곳이든 집이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집을 세계의 특정 장소에 놓아두었기 때문에 집을 찾지 못하고 길에서 죽기도 합니다.
24. 그런 나도 그런 삶이 있었다. 그의 존재감은 이 시대에 각인되어 있다. 나는 그의 전설을 보았다.
25. 낙엽은 땅에 떠있고, 씨앗은 하얀 눈 아래 잠들고, 꽃은 피었다가 빠르게 시들고, 흐르는 빛의 그림자 속에서 별지도는 계속 변하고, 산은 솟아오른다. 바다에는 식물과 나무가 거의 없습니다. 여러 세대에 걸쳐 번영과 쇠퇴를 거치면서 조상과 똑같이 바람에 똑바로 서있는 조각이 있습니다.
26. 당신은 원숭이이므로 신이 되는 법을 배울 필요가 없습니다.
27. 영웅들이 철 요람에서 성장하면 그들의 용감한 마음은 전처럼 전능하신 하나님을 방문하러 갈 것입니다. 이전에는 혼자 여행하는 것보다 편안하게 잠을 자는 것이 낫다는 생각을 자주 했습니다.
28. 세상에는 집이 없는 사람도 있습니다. 돌아가라고 하면, 왔던 길도, 어디로 가는지도 모르면 구석에서 죽게 될 것입니다.
29. 모든 만남은 운명이다
30. 모든 것은 사라지고 남는 것은 추억뿐이다. 그리고 기억은 실제인가 환상인가? 만질 수도 볼 수도 없지만 내 마음속에는 너무나 깊이 새겨져 있다.
31. 인생은 너무 짧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으면 무슨 수를 써서라도 그것을 추구해야 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인생은 언제든지 끝날 수 있고 운명은 바다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헤엄칠 수 있다면 마음껏 사랑을 향해 헤엄쳐야 한다. 언제 거센 조류가 닥쳐 모든 희망과 꿈을 휩쓸어버릴지 모르기 때문이다. .
32. 그가 원하는 모든 것을 포기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순수한 영혼만 남겨두었습니다.
확장 읽기:
내용 소개
이 책은 비극의 영웅 손오공과 당생 등의 운명에 맞서는 이야기를 재해석한다. 현대적인 관점에서 보면 <서유기>의 어떤 줄거리는 생각으로 가득 차 있다. 대안 판타지 고전, 대안 서부 여행.
'서유기'에서는 이야기가 단일 서사 방식으로 진행되지 않고 세 가지 단서로 서술됩니다. - 주팔계와 아월의 뗄 수 없는 사랑, 두 번째는 열정적인 사랑입니다. Sun Wukong과 Zixia 사이 세 번째는 Tang Seng과 Xiao Bailong의 슬픈 애정입니다. 이야기는 Zhu Bajie, Sun Gekong 및 Tang Seng 사이를 계속 전환합니다. 각 이야기는 독립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모두 함께 결합되어 완전한 이야기입니다.
서사적 사건의 논리적 순서를 무너뜨리고 이야기가 과거와 현재, 지상계와 요정계를 자유롭게 오가는 포스트모던 서사 방식은 마치 영화의 몽타주처럼 끊임없이 카메라를 전환하며 전형적인 특징을 보여준다. 포스트모더니즘의.
작품 감상
진화재의 '오공전설'에서는 한때 정의를 대표했던 영웅의 전형과 얼굴 이미지가 완전히 달라졌다. 각 이미지에는 '서유기' 이미지의 일차원성과 특수성을 뛰어넘어 풍부하고 복합적인 가치가 함축되어 있습니다. 각 이미지는 모순, 불일치, 혼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것들은 모두 우리의 원래 이미지 해석 프레임워크와 해석 규범을 초월하여 우리의 기존 기대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수정합니다. 정의와 악이라는 이분법을 사용하여 <오공전설>의 등장인물을 구분한다면, 우리는 종종 위축되고 약해 보일 것입니다.
이런 점에서 <오공전설> 속 인물들의 반타자 전략은 삶의 조건, 삶의 가치관, 개인의 다양성에 대한 역설과 풍요로움, 내면의 갈등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크게 높여주었다. 이해. 『서유기』의 구경담에서 당승과 그의 제자들이 겪은 많은 어려움은 신과 부처의 태만이나 부실한 감독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신들의 부주의와 부실한 감독으로 인해 그들의 탈것이나 부하들은 인간 세상에 해를 끼치기 위해 지상으로 내려왔지만, 결국 그들은 신들에 의해 부활되어 징벌을 받지 못하고 하늘로 돌아가게 되었다. 인간세계는 지루하고 지루한 천국의 삶을 바꾸기 위한 게임일 뿐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주인으로서 당신은 어떤 책임도 질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Sun Wukong과 다른 사람들은 이 첫 번째 암송자들에게 감사해야 합니다. 단지 그들이 신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하는 모든 일은 옳고 권위이며, 다른 존재들은 순종할 수밖에 없습니다. 『오공전설』의 오공은 신을 대적하는 존재로, 자신은 신이 아니며 신이 아닌 다른 존재라고 판단한다. 그들은 자신이 다른 사람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며 모든 것을 자기 경영에 복종시키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오공은 이 모든 것을 바꾸고 싶어하며 매번 상처를 입지만 결코 지치지 않습니다.
'오공전설' 속 오공은 어떤 의미에서는 은유다. 이는 신성하고 자명한 중심과 위계의 정당성에 대한 의문, 권위와의 대결, 중심을 해체하려는 노력을 상징한다. 『오공전설』에 등장하는 신들은 비참하고 이기적이며, 죽음을 두려워하는 존재로 묘사되며, 옥황상제는 겁 많고 무능하며, 태후는 위압적이다. 자기 중심적이며, 신들이 자신의 생명을 보호하는 모습이 드러납니다. 사람들이 이 신 집단을 존경하기는 어렵습니다. 책에서 태후는 히스테리에 시달리는 신경증 여성으로 묘사되는데, 그녀의 힘은 최고이며 하늘의 모든 규칙과 규정은 위의 신들뿐만 아니라 고전을 완전히 지배하는 옥황상제까지도 그녀의 소원이다. 여기에서 나는 공개적으로 그녀의 바람을 거스를 수 없습니다.
작품 주제
사랑에 대한 설명
'오공전설'에서 사랑은 밝게 빛나고 소설 속 인물들은 더욱 포괄적이고 사랑에 대한 세속적 이해. 『서유기』에 나오는 도덕적인 비사랑은 『오공전설』에서는 삶과 죽음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으로 변한다. 심지어 『오공전설』의 주요 대사는 사랑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당승에 대한 Xiao Bailong의 사랑, Zixia와 Wukong의 사랑 이야기, Zhu Bajie와 Ah Yue의 사랑 이야기 등은 모두 잊을 수 없는 방식으로 쓰여졌습니다. 사랑은 유일하게 신성한 것이 되어, 경전을 배우기 위해 서양으로 가는 신성한 지위를 대체합니다. 이러한 성스러운 사랑은 『서유기』의 합리적인 상상이자 재창조일 뿐만 아니라 작가의 소설적 구상이 지닌 필연적인 현실이기도 하다. 사랑은 이 소설에 감동적인 매력을 더해주는 『오공전설』을 조명한다. "오공 전기"에서 저자는 네 명의 스승과 견습생에게 더 많은 인간적 감정을 부여하고 네 쌍의 연인, 즉 아야오(Ayao), 자샤(Zixia)와 손오공(Sun Wukong), 샤오바이롱(Xiaobailong)과 탕셍(Tang Seng), 아웨(Ayue)와 주팔계(Zhu Bajie), 바이화시(Baihuaxi)와 쿠이(Kui)의 사랑을 묘사합니다. 무랑. 사랑은 인간의 정상적인 본능적 욕구이며, 사랑을 추구하는 것은 인간의 정당한 욕구입니다. 남녀 간의 충성스럽고 순수한 사랑은 그들을 방해하고 억압하는 환경에 맞서 싸우는 것이 더 분명한 사회적 의미를 갖습니다. 사랑의 자유를 추구하기 위해서다.
예술적 특징
'오공전설'은 '서유기'처럼 형식적인 완전성과 선형적인 플롯 전개를 추구하지 않습니다.
『오공전설』에서는 전체 이야기 서사가 실제로 두 가지 다른 시간과 공간에서 전개됩니다. 500년 전의 이야기와 500년 후의 이야기가 번갈아 가며 서술됩니다. 이야기는 기본적으로 시공간의 '콜라주'와 '플래시백'으로 구현된다. 작가는 앞뒤로 서술하고, 이야기를 전개하는 과정에서 글이 수시로 '선행'으로 바뀌면서 독자의 관심을 500년 전으로 끌고 가면서 과거와 현재의 이야기를 동시에 서술한다. . 서사적 시간은 마음대로 확장, 가속, 반전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사 공간도 마음대로 변형, 콜라주, 반복될 수 있다. 이야기의 시작 부분에서 당승의 몸은 땅에 떨어진 불에 타버렸고, 주팔계는 웃으며 눈물을 흘렸다. 이야기는 "이전 원인"으로 바뀌고 Zhu Bajie의 전생인 Tianpeng 원수와 Ah Yue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Bajie는 500년 후 현실로 돌아가는 꿈을 꿉니다. 그러다가 저자는 전조와 같은 방식으로 손오공과 자하선녀의 이야기, 소백룡과 당승의 이야기를 설명하면서 500년 전의 배경이 서서히 밝혀졌다. 독자들의 눈이 맑아진다.
저자는 팔계와 사생이 왜 천당으로 강등되었는지, 그들의 스승과 제자들이 어떻게 경전 공부의 길을 갔는지, 동중국해 용녀가 어떻게 당생의 산이 되었는지를 천천히 설명한다. 이야기는 두 가지 층위로 진행되지만 인과관계가 있다. 전체 이야기 구조는 결과가 원인으로 이어지는 순환 구조이다. 이야기의 결말 역시 이야기를 발생시키며, 이야기는 시간의 공간적 산물이 된다. 시간과 공간의 상호작용, 침투, 병치의 조합. 마지막에 아야오는 황무지 속에서 돌을 발견하여 화과산(华國山)의 그을린 땅에 묻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경전을 구하는 이야기의 시작이며, 시작도 없고 끝도 없습니다. 시작은 끝이고 끝은 이야기의 시작이며 포스트모던 서구 시공간의 부조리함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