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나질의 영어 명언
나질의 영어 명언
제이콥빈에서 나를 보내어 행사했는데, 만약 우리가 나의 고발자, 독재적인 의견을 믿는다면, 이것은 독재의 선구자로 여겨질 수 있다. 우선, 나는 의견독재가 무엇인지, 특히 자유인 사회에서는 ... 이것이 원칙의 자연강제만을 묘사하지 않는 한. 사실, 이런 충동은 그들을 천명하는 사람에게 거의 속하지 않는다. 그것은 보편적인 이성에 속하며, 그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자 하는 모든 사람에게 속한다. 제헌회의 동료들, 입법회의에 속한 애국자들, 영원히 자유사업을 지키는 모든 시민들에게 속한다. 경험은 루이 16 세와 그의 동맹에도 불구하고 제이콥빈파와 팝 클럽의 의견은 프랑스 국가라는 것을 증명했다. 시민들이 그것들을 만들지 않고, 나는 그것들을 공유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
-마크 시밀리안 로베스피에르, 1792
로버트스피어는 혐의를 그의 고발자에게 돌리고 프랑스 혁명에서 가장 유명한 말을 의회에 발표했다.
"우리 사이의 유일한 논쟁의 대상은 당신이 본능적으로 새 부장의 모든 행동과 우리의 원칙을 수호한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지 않겠습니다. 너는 권력을 더 좋아하는 것 같고, 우리는 평등하다 ... 너는 왜 공사, 입법의회, 파리의 각 지구, 각 주 의회, 그리고 우리를 모방하는 모든 사람들을 기소하지 않니? 이 모든 것들이 불법이기 때문에 혁명처럼 불법이며 군주제와 버스 감옥의 파괴처럼 불법이며 자유 자체처럼 불법입니다 ... 시민 여러분, 혁명이없는 혁명을 원하십니까? 이런 박해의 정신은 무엇이며, 그것은 우리를 멍에에서 해방시킨 사람들을 가리킨다? "
-마크 시밀리안 로베스피에르, 1792
인류를 처벌하는 억압자는 인자하다. 그들을 용서하는 것은 야만적이다. ""
-마크 시밀리안 로베스피에르, 1794
"로버트스피어는 테러를 미덕에 대한 타협으로 여기지 않고 미덕에 대한 강화로 여긴다." [32] 예를 들어 로버트스피어는 2 월 5 일 1794 호 정치도덕원칙에 관한 보고서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만약 평화로운 시기에 미덕이 인기 있는 정부의 원천이라면, 혁명기에 이 정부의 원천은 미덕과 공포의 결합이다. 미덕, 미덕, 공포는 파괴적이다. 공포, 그 미덕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공포는 정의의 신속성, 엄함, 경직일 뿐이다. 이것은 미덕의 발산이다. 이것은 독특한 원칙이라기보다 민주주의의 일반 원칙의 자연스러운 결과라고 할 수 있다. 국가의 가장 절실한 수요에 적용된다. 혁명 중의 정부는 폭정에 대한 자유독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