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다른 사람을 돕고자 하는 열망을 묘사한 시

다른 사람을 돕고자 하는 열망을 묘사한 시

1. 맹자의 남을 돕는 열정에 관한 시

남을 돕는 맹자의 열정에 관한 시 1. 도움에 관한 시

진정한 IKEA 정신은 우리는 열정, 지속적인 혁신 정신, 비용 의식, 책임을 지고 타인을 도우려는 열망, 전문성, 행동의 단순함으로 구성됩니다.

------Ingvar Kamprad 좋은 교육의 정점은 다른 사람을 도우려는 열정입니다. ------익명 나는 일하는 사람들 중 한 사람으로서 사람들이 어떤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도울 수 있을 때 가장 행복합니다.

------ 레이펑 사랑하는 사람을 도울 수 없다면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론 도움이 사랑과 같지는 않지만, 사랑에는 도움이 포함될 수밖에 없습니다.

------루쉰 친구가 어려울 때 도와주어야 하고, 절망적인 상황에서는 험담을 해서는 안 됩니다. ------이솝 인간의 삶은 유한하지만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무한하다. 나는 제한된 삶을 국민을 위한 무한한 봉사에 바칠 것이다.

------Lei Feng 나는 다른 사람들이 더 잘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살아요. ------Lei Feng 다른 사람을 돕는가? ? 1.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 행복의 기본입니다.

? 2.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 미덕입니다. ? 3.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은 공산주의 세계관을 반영합니다.

? 4. 남을 돕는 일은 일상의 작은 것부터 시작해야 하며, 작다고 해서 선행을 게을리하지 마십시오. ? 5. 현대화에는 남을 돕는 정신이 필요합니다.

? 6.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은 성격 승화의 표시입니다. ? 유명한 인용문? 1. 군자는 남을 귀하게 여기고 자기보다 남을 우선시한다.

-- "의례서·인터뷰"? 2. 보조차들이 서로 의지하고 있어서 입술이 죽고 이빨이 시리다. --"Zuo Zhuan. Lu Xi Duke 5년"? 3. 길이 험할 때에는 칼을 뽑아 도와주세요.

-- 원나라 Ma Zhiyuan의 'Chen Qing Gao Lie'? 4. 환자의 질병은 다른 사람의 걱정입니다. --바이거이의 '셀린'? 5. 긴급 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자신보다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십시오.

--Chen Shou의 "삼국지. 촉 연대기"? 6. 좋은 것은 서로 주고, 나쁜 것은 밀어내면 안 됩니다. --왕번지(Wang Fanzhi)의 "완전한 당시 부의"? 7. 다른 사람이 나를 도와주면 나는 결코 잊지 않을 것이고, 내가 다른 사람을 도와주면 나는 그것을 잊지 않을 것이다.

--화뤄갱? 8. 항상 행복하게 다른 사람에게 더 많이 주고 다른 사람에게서 덜 가져가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고르키? 9. 다른 사람의 짐을 덜어줄 수 있는 사람은 평범한 사람이 아닙니다.

--디킨스? 10. 최고의 만족은 다른 사람을 만족시키는 것입니다. --라 브뤼에르요? 좋은 교육의 정점은 다른 사람을 도우려는 열정입니다.

------다른 산의 익명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시경? 소야") 쇠신을 신은 후에는 찾을 곳이 없고, 그것을 얻으려면 노력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물마진')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는 말을 하지 않고 스스로 문제를 일으킨다. (역사적 기록) 날씨가 좋은 곳만큼 좋지 않고, 좋은 곳이 사람보다 좋지 않습니다.

('맹자') 세상의 모든 일은 어렵고 쉽다. 하면 어려운 일도 쉬워지고, 하지 않으면 쉬운 일도 어려워진다. (펑두안 삼촌) 모든 사람은 세상의 흥망성쇠에 책임이 있습니다.

(구옌우) 천국의 움직임은 야오에게는 존재하지 않을 것이고, 걸에게는 멸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구자(Gou Zi)") 신은 풀을 불쌍히 여기고 밤에는 세상이 맑아진다.

(리상인) 물건을 가지고 놀다가 야망을 잃는다. (Shu Jing) 지나간 사람은 훈계할 수 없지만 온 사람은 쫓아갈 수 있습니다.

('논어') 인간의 본성이 기이하기 때문에 좋은 문장도 있지만 그 말이 충격적이지 않으면 끝없이 죽는다. (두보) 나는 보잘 것 없는 처지에도 불구하고 조국을 걱정하는 마음을 감히 잊지 않았습니다.

(루유) 예의와 무예의 길은 하나하나 긴장을 푸는 것이다. (의례서) 상황에 맞게 글을 짓고, 상황에 맞게 노래와 시를 지었다.

(바이주이) 배움에는 순서가 있고, 기술에는 전문성이 있다. (한유) 슬픔이 얼마나 되는지 묻는 것은 샘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과 같습니다.

(리유) 운하에 생명수의 근원이 있기 때문에 얼마나 맑은지 물었습니다. (주희) 간과 담낭은 그대로 둔 채 가로검을 들고 하늘을 향해 웃고 있다.

(Tan Sitong) 끝없이 쓰러진 나무가 바스락 거리고 끝없이 이어지는 양쯔강이 흘러 들어 왔습니다. (두보) 꽃은 지고, 익숙한 제비는 돌아올 수밖에 없다.

(옌슈) 봄을 위해 싸울 생각은 없고 남을 질투하려는 의도다. (루유 내 인생에도 한계가 있지만 내 지식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장자")) 작다고 악을 행하지 말고 작다고 선을 행하지 마십시오.

(유비) 새들은 모여들고, 사람들은 여러 무리로 나누어진다.

(변경서) 바다는 물고기가 뛸 만큼 넓고, 하늘은 새가 날 수 있을 만큼 높다. (고대시) 바다에는 친한 친구가 있고, 그들은 전 세계의 이웃과 같습니다.

(왕보) 바다 위에는 밝은 달이 떠 있고 이때는 세상의 종말이다. (장구령) 갑자기 밤새 봄바람이 불어온 듯 수천 그루의 배나무가 꽃을 피웠습니다.

(Cen Shen) 산 정상에서는 작은 산들이 모두 보입니다. (두보) 불행이 오면 복이 따르게 되고, 복이 오면 항아리가 그 위에 놓이게 된다.

("Laozi") J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하지 마십시오. (논어) 둘 다 들으면 깨달음을 얻고, 믿기만 하면 어두워진다.

("Zizhi Tongjian") 토끼를 보면 개를 돌봐도 늦지 않고, 양이 죽었을 때 감옥을 고쳐도 늦지 않습니다. ("전국 정책") 옳은 일을 하지 않는 것은 용기 있는 일이 아닙니다.

(논어) 대를 이어 인재가 등장했고, 각자 수백 년 동안 그 길을 이끌어 왔습니다. (조의) 겉은 금옥이고, 속은 썩은 것입니다.

(류지) 물가에 있는 탑이 달을 먼저 받고, 태양을 향한 꽃과 나무가 쉽게 피어난다. (수린) 주홍에 가까운 것은 빨간색, 먹에 가까운 것은 검은색이에요.

(Fu Xuan) 깨진 거울은 그 빛을 바꾸지 않고, 죽은 난초는 그 향기를 바꾸지 않습니다. (Meng Jiao) Jiuzhou는 바람과 천둥에 의지하여 화를 내며 수천 마리의 말이 침묵하는 것이 슬프다.

하나님께서 격려해 주시고 어떤 종류의 재능이라도 보내주시길 간구합니다. (공자진) 그는 목숨을 바쳐 목숨을 바쳤습니다.

(제갈량의 '후의징계') 국가적 재난에 목숨을 바쳐 죽음을 돌연재로 본다. (조지) 군자의 아름다움은 남자의 악함이 아니다.

(논어) 군자는 관대하지만, 소인은 항상 염려한다. (공자) 군자는 도덕을 염려하고 가난을 염려하지 않습니다.

(논어) 군자의 우정은 물처럼 가볍고, 악인의 우정은 술처럼 달콤합니다. ("Zhuangzi")

참고: 바이두 답변자: llssxx1111 - 부사장 레벨 11 6-22 20:41 푸른 구름에 빠지는 것보다 하얀 머리로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왕웨이) ) 세상을 위해 마음을 정하고 백성을 위해 운명을 정하며 세상을 떠난 성인들의 독특한 지식을 이어가고 대대 평화를 창조하십시오. 나를 아는 사람은 내가 걱정한다고 하고, 나를 모르는 사람은 내가 무엇을 원한다고 말합니까?

(시경·왕풍·수이) 그것은 마치 밭갈고 맷돌을 갈고 자르는 것과 같다. (시경, 위봉, 기오) 말하는 사람은 죄가 없고 듣는 사람은 경고를 받는다.

(시가·대서문) 높은 산이 멈췄고 풍경도 멈춘다. (시경·소야·처가) 다른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소야·화명) 나에게 복숭아 하나 주고 매실로 보답하라. (시경·다야·지) 하나님이 악을 행하면 너희가 여전히 거역할 수 있고, 스스로 악을 행하면 너희는 살지 못할 것이다.

(상서) 배불리면 손해를 보고 겸손하면 이익이 된다. (상서, 다유모) 강을 지키는 것보다 백성의 입을 지키는 것이 낫다.

(중국어·주) 선을 행하면 올라가고 악을 행하면 무너진다. (중국어) 불의를 많이 행하는 자는 반드시 죽는다.

(왼쪽 전기) 보조차들은 서로 의지하며 입술이 죽고 이빨이 차가워진다. (좌전) 피부가 없어지면 머리카락도 붙지 않아요.

(Zuo Zhuan) 그는 구부정한 만큼 직선적이고, 서투른 만큼 영리하며, 무관심한 만큼 논쟁적이다. (노자) 서로 끌어안는 나무는 작은 알갱이에서 생기고, 구층의 기단은 지친 흙에서 시작되고,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말은 지키며 행동은 굳건히 하라. (공자·자로의 논어) 그것이 오면 화해하라.

(논어·지시)는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공자·공예창의 논어) 남이 자기에게 하기 싫은 일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

(논어·안원) 우러러보는 것은 더욱 커지고, 뚫고 들어가는 것은 더욱 강해진다.

2. 맹자의 열정에 관한 명언

맹자의 명언

슬픔 속에 태어나 기쁠 때 죽는다. ——"맹자 고자하"

사람이 가장 귀하고, 나라가 두 번째로 중요하며, 왕이 가장 중요하지 않습니다. ——"맹자: 마음을 바치다"

책을 믿는 것보다 책이 없는 것이 낫다. ——"맹자·최선을 다하라"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원을 만들 수 없다. ——"맹자 이루상"

남을 사랑하는 사람은 항상 다른 사람에게 사랑을 받고,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항상 다른 사람으로부터 존경을 받습니다. ——"맹자 이루하"

사람에게는 할 일이 있고, 그러면 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맹자·이루하"

가난하면 자신에게도 좋고, 부자이면 세상에도 좋을 것입니다. ——"맹자: 헌신"

진리를 얻은 사람은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사람은 작은 도움을 받습니다. ——"맹자 공손 초우시아"

날씨가 좋은 곳만큼 좋지 않고, 좋은 곳이 사람만큼 좋지 않습니다. ——"맹자 공순주의 출구"

Zi는 동산에 오르고 Lu는 태산에 올라 세상을 작게 만들었습니다.

——"맹자·헌신하라"

부귀는 간음할 수 없고, 가난함과 비천함은 흔들리지 않으며, 권력은 양보할 수 없는 참된 사람이다. ——"맹자 등원공"

세상에서 가장 넓은 곳에 살고, 세상에서 바른 지위를 확립하고, 세상의 큰 길을 걷고, 뜻과 백성을 이루기 위해, 혼자 걸을 의지가 없습니다. —— "맹자 등원 공"

Quan, 그러면 중요성을 알고 길이를 알 수 있습니다. ——"맹자, 양혜왕 1부"

노인이여, 나는 늙고, 사람은 젊고, 나는 젊고, 사람은 젊습니다. ——"맹자, 양혜왕"

3. 내가 잘하고 싶은 맹자의 시는 무엇입니까?

"스승님이 악한지 여쭤봐도 될까요?" : "무슨 말인지 알겠습니다. 저는 기(氣)를 잘 길러줍니다." "기(氣)가 무엇인지 묻고 싶습니다. 기(氣)는 의와 도가 합한 것입니다. 의의 결과입니다. 의로 행하지 않으면 낙담합니다. 의를 외적으로 행해야 합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면 그것을 잊지 말고, 돕지 마십시오. 왕조에는 잘 자라지 못하는 사람이 있는데, "오늘은 몸이 아파서 묘목이 자라도록 도와주겠다"고 했으나, 묘목이 죽어가는 사람이 적다. 싹이 자라는 것을 돕지 않고, 돌보지도 않는 세상. 어른들을 돕는 사람은 싹을 뽑는 사람이기도 하다."

4. 남을 돕는 시

1. 날씨가 좋은 곳만큼 좋지 않고, 좋은 곳이 사람만큼 좋지 않습니다. ——선진 맹자

2. 단결은 힘이다. ——속담

3. 사람은 강당 벽에 쌓인 벽돌과 같아서 사람이 옮길 수 없으나 길에 던져서 사람이 걷지 못하게 하면 쫓겨났습니다. ——아이쓰치

4. 실 하나가 실을 만들 수 없고, 나무 하나가 숲을 만들 수 없습니다. ——속담처럼

5. 두 사람이 마음이 같으면 그 힘은 금처럼 강하다. ——"변경의 책"

6. 수천 명의 사람들이 활을 휘두르며 모든 사격이 목표물에 맞을 것입니다. ——"여가춘추실록"

7. 화합하는 사람은 강하다. ——Xun Kuang

8. 관용만이 사람을 수용할 수 있고, 두께만이 물건을 운반할 수 있습니다. ——Xue Xuan

9. 똑똑한 사람들은 항상 친구들과 보조를 맞춰 걷는다. ——프랑스 속담

10. 만장일치는 강력하지만 분쟁은 극복하기 쉽습니다. ——이솝

11. 화합이 없으면 어떤 힘도 약하다. ——라 퐁텐

12. 같은 소망을 공유하는 자가 승리한다. ——손우

13. 공동의 대의와 공동의 투쟁은 사람들에게 모든 것을 견딜 수 있는 힘을 줄 수 있습니다. ——Ostrovsky

14. 사람들이 뭉치면 산이 움직일 것입니다. ——중국 속담

15. 모든 사람의 힘을 쓰면 세상에서 무적이 되고, 모든 사람의 지혜를 쓰면 성도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삼국지 손권

16. 다섯 사람이 뭉쳐 호랑이가 되고, 열 사람이 뭉쳐 용이 되고, 백 사람이 뭉쳐 태산을 닮는다. ——Deng Zhongxia

17. 한 사람이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일을 사람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지혜 + 손 + 힘의 조합은 거의 전능합니다. ——나.웹스터

18. 테스트를 받은 모든 친구들은 당신 주위에 긴밀히 뭉쳐야 합니다. ——English Shakespeare

19. 단결에는 힘과 지혜가 있습니다. 평등에 대한 성실성이나 불충분한 평등이 없으면 지속적이고 성실한 단결은 있을 수 없습니다. ——브리티시 오웬

20. 개인은 로빈슨 크루소처럼 나약하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만 많은 일을 이룰 수 있다. ——독일.

5. "맹자" "인자는 천하무적"이라는 시

맹자의 사람 중심 사상은 다음과 같은 면에서 드러난다. (1) 백성을 귀하게 여기고 왕을 멸시한다. 맹자는 “사람이 가장 귀하고 그 다음이 나라와 나라이며, 왕은 멸시를 받는다”고 말했다. ) 주희는 "나라의 근본은 백성이다. 나라도 나라도 백성을 위하여 세워지고, 나라도 백성을 근본으로 삼는다. 왕을 공경하는 것은 두 사람의 생존과 직결된다"고 설명했다. (사서장문주해) 맹자는 이어서 말했다: “구나라 사람에게서 황제가 되고, 황제에게서 왕자가 되고, 왕자에게서 대인이 된다.

"맹자의 마음속에는 백성이 나라의 근본이고 최우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백성의 마음을 얻는 자가 황제가 될 수 있다.

두 번째 측면: 의의 결정론 맹자는 걸(結)과 주(周)를 멸망시킨 것에서부터 시작했다. 역사적 경험은 세상의 득실의 근본 원인을 분석한다. “걸과 주(周)가 천하를 잃었을 때 백성도 잃었고 그들도 마음을 잃었습니다. 세상을 얻는 데는 길이 있고, 사람을 얻으면 세상을 얻을 수 있고, 사람을 얻으면 사람을 얻을 수 있다. "("맹자' 리루상") 천하의 성패는 사람을 얻을 수 있느냐에 달려 있고, 사람을 얻을 수 있느냐는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느냐, 즉 사람을 얻을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Jie와 Zhou는 사람들의 진심 어린 지원을 얻을 수 있지만 실제로는 사람들의 지원을 잃었습니다. 반대로 Tang과 Wu가 세상에서 무적의 이유는 사람들의 마음에 순종하기 때문입니다. 왕은 맹자야!

세 번째 표현은 왕을 옹호하는 덕이 있고 민주적인 표현이다. 각계각층의 의견을 듣는다. "왕은 선한 사람을 장려한다... 좌파나 우파나 모두 선하다고 말하고 관찰하며 선한 사람을 보면 이용한다. 좌우측 사람들은 안 된다고 하고, 관료들은 다 안 된다고 하고, 국민들은 다 안 된다고 하고, 안 되면 놔둬라. . 좌우는 다 죽여도 된다고 하는데, 관리들은 다 죽여도 된다고 하는데 듣지 마세요. 죽일 수 있는 것이라면 죽여라. "("맹자 `양회왕하에서") '인재의 양성', 사람의 임명, 해임, 해임은 모두 상대적으로 중요한 정치 문제이다. 맹자는 이 문제에 있어서는 가까운 친족의 의견만 듣고, 공직자들의 의견도 경청하되 국민의 의견도 기본 바탕으로 삼아야 한다. 맹자는 또한 중국 민주주의 사상의 선구자이자 진나라 이전의 사회주의 사상가이다. 공자의 '인(仁)'이든 맹자의 '군주보다 백성이 중요하다'든 그들은 여전히 ​​헤아릴 수 없는 교훈을 갖고 있다. 오늘의 중국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