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글은 시대에 맞게 쓰고, 노래와 시는 사건에 따라 써야 한다고 주장한 시인은 누구입니까?
글은 시대에 맞게 쓰고, 노래와 시는 사건에 따라 써야 한다고 주장한 시인은 누구입니까?
글은 시대에 따라 짓고, 노래와 시는 사건에 따라 지은 것이 당대 시인 백거이가 제창한 것으로, 백거이의 시창작론이다. 문자 그대로의 의미에서 보면, 글을 쓸 때 시사하는 바와 현재의 사회 현상에 부합해야 하며, 시의 창작은 실제 상황에 기초해야 합니다. 이 문장은 당시 백거이(Bai Juyi)의 『이원구(Yi Yuan Jiu)』에서 나온 것인데, 그는 신월부 운동의 옹호자였으며 대다수 문인의 글이 현실에 기초하기를 바랐다.
백거이(772-846)는 예명이 레천(群山), 주음씨로 원래 산서성 태원 출신이다. 허난성 신정 출생. ?[3]? 그는 당나라의 위대한 사실주의 시인이자 당나라의 3대 시인 중 한 사람이다. Bai Juyi와 Yuan Zhen은 Liu Yuxi와 함께 세계에서 "Yuan Bai", "Liu Bai"로 알려진 New Yuefu 운동을 공동으로 옹호했습니다.
백거이의 시는 주제가 다양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단순하고 대중적인 언어를 갖고 있다. 그는 '시귀', '시왕'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형벌부장관 소부왕(少富王)으로 승진하고, 풍이현후(峰伯縣侯)라는 칭호를 받았다. 846년 백거의는 낙양(洛陽)에서 죽어 향산(鄄山)에 묻혔다. 대대로 전해지는 '백장경집'이 있는데 그의 대표시로는 '영원가', '숯장수', '비파극' 등이 있다.
위에서 언급한 백거이가 시에 대해 제시한 요구 사항에는 단 하나의 목적이 있는데, 바로 현안을 보완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이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왕을 위해서, 신하를 위해서, 백성을 위해서, 사물을 위해서, 사물을 위해서 해야지, 문학을 위해서 하면 안 됩니다.”(신월부 서문) 슈", 그는 자신의 초기 창작물을 회고하면서 "그는 왕조에 온 이후로 나이가 들었고 사람들과 이야기할 때마다 시사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묻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제서야 그는 글은 함께 쓰이고, 시는 사물을 위해 쓴다는 것을 깨닫는다. 왕을 위해 글을 써라." 그는 또한 “그러나 그것은 백성의 병을 아프게 하고 시대의 금기를 알지 못한다”(<상당곡 두 시> 제2부)라고 말하며, 민생의 고통을 반영한 우화시를 다수 창작하였다. , 하지만 전체적인 방향은 "노래만이 사람의 병을 일으킬 수 있다" 인데, 황제께서 알아주셨으면 좋겠다"("지당성"). 하늘이 백성의 심정을 들어주고, 황제가 관문을 열어 인간의 심정을 표현해야만 정치가 평화로워지기 때문입니다.
백거이의 사상은 유교, 불교, 도교를 결합한 사상으로, 유교를 주된 사상으로 한다. 맹자는 “부요하면 세상을 도울 수 있고, 가난하면 자신을 도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그가 평생 동안 지켰던 신조입니다. "경제 발전에 기여"하려는 야망은 유교적 자비를 기반으로 하며, 또한 황노학의 이론, 샤오를 관리하는 기술, 심한의 방법은 만족의 개념을 흡수합니다. 사물의 평등, 그리고 "해방"에 대한 불교 사상으로부터의 자유.
이러한 시론은 시인들이 현실을 직시하고 민생과 고통에 관심을 가질 것을 촉구한다는 점에서 진보적인 의미를 갖는다. 이는 달리(766~779) 이후 점차 형식을 강조하는 시적 스타일에도 비판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시 창작을 현실 정치의 요구에 지나치게 종속시키는 것은 필연적으로 시의 예술적 창작과 스타일의 다양성을 제약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