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2022년 Luo Xiang 선생님의 성실성에 관한 문장이 WeChat Moments에 게시되었습니다.
2022년 Luo Xiang 선생님의 성실성에 관한 문장이 WeChat Moments에 게시되었습니다.
2022년 뤄샹 선생님의 청렴에 대한 문장이 위챗 모멘트(1부)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1. 회의주의는 합리주의 시대의 저주입니다. 당신의 모든 이해는 불안정합니다. 이성은 유일한 인식론적 기초가 아닙니다. 모든 인간의 사고는 정의가 존재하며 정의는 객관적으로 존재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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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범죄는 물의 흐름만 오염시키고, 불공정한 정의는 수원을 오염시킵니다.
4. 저는 법이 좋은 가치를 장려해야 한다고 늘 믿어왔습니다. 이 세상에는 여전히 가치관이 존재한다는 영국 극작가 체스터튼의 말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입을 벌리고 닫으면 단단한 것을 깨물어야 한다. 세상은 변하지만 도덕은 변하지 않는다.
5. 법률에 명시적으로 규정되어 있지 않으면 범죄가 되지 않으며, 법률에 명시적으로 규정되어 있지 않아도 처벌되지 않습니다. 아무리 나쁜 행위라 할지라도 형법에 규정이 없으면 범죄가 되지 않습니다.
6. 모든 이론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를 존중하는 방법을 완전히 배워야 하며 가볍게 판단해서는 안 됩니다.
7. 법은 사회적 상식과 국민의 단순한 도덕적 감정의 한계를 넘을 수 없으며, 윤리적 색채를 고려해야 한다. 법은 사회생활에서 갈등을 해결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법적인 사람처럼 오만하지 마십시오. 이런 오만함은 사실 무지의 발현입니다.
8. 우리는 옳다고 생각하는 일만 하고 그것이 역효과를 낳는다는 것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9. 허영심은 고통을 가져올 것이며 허영심은 사실이 아닙니다.
10. "진정한 사랑은 책임감과 자제력이 있어야 해요."
11. "사람들은 고슴도치처럼 사이좋게 지내요. 서로 찔러서 사라질 때까지요."
12. 구호 같은 말을 계속 사용하는 인터넷 트롤을 만나면 실제로 논쟁을 벌일 필요가 없습니다. .. 논쟁할 필요도 없고, 슬로건 기반 사고가 가장 편리합니다. 왜냐하면 슬로건 기반 사고는 사고를 요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그들과 논쟁하지 마세요, 그들과 논쟁하지 마세요.
13. 고대 그리스 철학자 에픽테토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선택하지 않은 무대에 있고, 공연은 우리가 선택한 대본이 아닙니다. 당신의 반 친구 중 자발적으로 이 세상에 온 사람은 누구입니까? 이 세상에 누가 오셨고 부모님이 의견을 물으셨어요. 우리가 선택하지 않은 무대에 서 있는 학생 여러분, 어떤 인생 대본을 선택하셨나요? 솔직히 남의 대본이 부러울 때도 있어요. 그러나 방법은 없습니다. 스크립트는 귀하가 선택한 것이 아니며, 스크립트를 잘 수행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면 됩니다. 비록 고통스럽기는 하지만, 대본을 잘 소화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한, 그 고통 속에 설렘도 있을 것입니다. 모든 사람의 인생 대본은 독특하고 모든 사람의 인생 대본은 훌륭합니다.
14. 돌아보면 아직도 까다로운 놈이 있다.
15. 해석 방법에는 완벽한 것이 없고 예외가 있어야 하므로 법의 생명은 논리가 아니라 경험입니다.
16. 자유는 방종의 자유가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규범을 따를 때만 진정한 자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
17. 자유를 제한하지 않으면 강자가 약자를 착취하는 결과가 나올 수밖에 없다.
18. 우리가 선택하지 않은 무대에 오르고, 우리가 선택하지 않은 대본을 연기한다. 우리 삶에서 우리가 결정할 수 있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아마도 대본의 5%만, 우리가 결정할 수 없는 것의 95%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기원, IQ 또는 우리 삶에서 고귀한 사람들의 지원을 결정할 수 없습니다.
19. 선을 행하는 것은 가장 기쁘지만 악을 행하는 것은 피하기 어렵습니다.
20. 법의 생명은 논리가 아니라 경험에 있다.
2022년 Luo Xiang 선생님의 정직성에 관한 문장이 Moments(2부)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21. Isaiah Berlin은 인간 사상가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나는 고슴도치가 하나이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또 다른 종류의 사상가는 여우입니다. 그는 자신의 견해를 주장하지만 반대 견해의 상대적인 합리성도 인정합니다. 하나는 일원론이고 다른 하나는 이원론이다. 인류 역사상 셀 수 없이 많은 재앙을 가져온 사상가들은 모두 고슴도치 스타일이기 때문에 나는 적어도 이원론을 높이 평가한다고 생각한다.
22. 읽는 방법. 많은 학생들이 말했습니다: 선생님, 읽으면서 잊어버렸어요. 기억하세요 - 독서는 자신의 독서 내용을 자랑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지혜를 기르기 위한 것입니다. 어제 먹은 것을 기억하는 반 친구는 누구입니까? 3일 전 메뉴에 무엇이 있었는지 기억하시나요? 당신은 기억하지 못하지만 이런 것들이 당신의 자양분이 되었습니다. 독서도 마찬가지다.
23. 소크라테스가 말했듯이 자신의 무지를 인정하는 것이 지혜의 문이다.
24. 세상에는 흰 머리카락만 있지만, 귀한 자의 머리에는 머리카락을 아끼지 않는다.
25. 만물은 다 열등하고 읽는 것만이 좋고 책에는 옥 같고 조천종처럼 아름다운 얼굴을 한 황금집이 있느니라
26. 모두의 인생 대본은 독특합니다. 대본은 모두 훌륭합니다. 다른 사람을 부러워하지 마십시오. 부러워할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27. 공권력은 허용되지 않는 일은 할 수 없고, 사적 권력은 금지되지 않은 일을 할 수 있다.
28. 나는 흙이다. 나는 흙에서 왔으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다. 바람은 자기 뜻대로 되고 먼지는 높이 날지만 결국 땅에 떨어지게 된다. 먼지가 빛과 함께 춤추고 똥의 수렁에 빠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고귀한 사람은 교만하지 않고, 겸손한 사람은 원한을 품지 않으며, 마음은 빛에 따라 움직이고 서쪽이나 동쪽을 묻지 않습니다.
29. 사람은 자신의 한계를 받아들여야 한다. 인간의 논리, 합리성, 독서는 모두 제한되어 있고, 사람 전체가 편향되어 있다. 사람들은 이생에서 편견을 없애고 있습니다.
30. 우리는 인류의 위대한 사상의 찌꺼기를 맛보고 있을 뿐입니다.
31. 때로는 선해 보이는 의도가 인간을 지상 지옥으로 이끄는 경우가 많습니다.
32. 사람들은 대머리를 보면 화를 내지만 나는 대머리를 보면 기쁘다.
33. 모든 공부는 지혜를 추구하기 위한 것입니다.
34. 법을 배우려면 상식이 있어야 한다. 법은 사회생활의 갈등을 해결해줄 뿐이라고 자신이 우월하다고 생각하지 말라. 국민의 단순한 도덕적 감정을 결코 넘어설 수 없습니다.
35. 허영심, 악마가 가장 좋아하는 원죄.
36. 풀배는 화살을 빌려 무한한 후광을 모으고, 마땅한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얻습니다. 내면의 불행을 충분히 인식하고, 다른 사람에게 관대하고 자신에게는 엄격한 것이 인생에서 원하는 것입니다.
37. 인류 역사를 통틀어 행동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사람들은 정의의 목소리가 가장 시급하게 필요할 때에만 침묵을 지켰습니다. 악은 기회를 이용하여 만연합니다.
38. 낙관주의는 흥미로울 수도 있지만 비참한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주의가 무너지면 절망에 빠지게 됩니다.인본주의는 쉽게 추상적인 사람에 대한 사랑에 집중하고, 특정인에 대한 책임을 포기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관심을 가지지만 피해자를 보호해야 하는 책임을 포기합니다. 따라서 종종 백지 수표를 쓰는 낙관주의, 이러한 현실주의, 인간 합리성의 전능함에 대한 경계심과 비교할 때 그들의 견해는 거의 흥미롭지 않지만 아마도 더 실용적일 수 있습니다.
39. Wuwen Xidong이 말했듯이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마음 밑바닥에서 우러나오는 용기, 진실성, 성실함입니다. 세상에는 똑똑한 사람이 많지만, 똑똑한 사람이 반드시 지혜를 갖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의 무지를 인정하는 것이 겸손한 사람이어야 합니다.
40. 인터넷은 현실 세계의 투영일 뿐 현실 세계보다 낫지 않습니다. 현실 세계에서는 외로움을 느끼고 온라인 세계에서는 따뜻함을 원할 때 더욱 외로움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은 인간 본성의 깊은 어둠을 증폭시킬 뿐만 아니라 아름다움에 대한 인간 본성의 기대도 증폭시키기 때문입니다.
2022 뤄샹 선생님의 웃긴 명언
2022 뤄샹 선생님의 웃긴 명언(1부)
1. 그리고 사람들에게 가장 큰 고통은 무엇입니까? 사람이 겪는 가장 큰 고통은 '아는 것'과 '행하는 것' 사이의 격차를 넘지 못한다는 점인 것 같아요. 데카르트가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는 말은 옳지만,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는 말은 종종 우리를 환상에 빠지게 만든다. 그렇지 않습니다.
2. 법적 이익은 범죄화의 기반이 되며, 윤리는 범죄화의 기반이 됩니다.
3. 비판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왜냐하면 비판은 우리가 나르시시즘의 환상에서 벗어나 오랫동안 도덕적으로나 지적으로 나르시시즘에 빠지지 않고 나르시시즘에 파멸로 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도덕적 규칙과 법률은 자유를 제한하지 않지만 사람들이 자신의 자유를 더 잘 행사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동급생이 운전하는 것처럼 원하는 대로 운전하고 싶다고 말합니까? 물론, 교통 규칙을 따르면 운전이 더 자유로워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이것이 항상 제 생각이었습니다. 성적 동의 연령은 몇 살에서 18세로 늘어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5. 도시의 모든 것이 반드시 엄격한 논리적 논증 속에서 살아가는 것은 아니며, 완전히 논리에 따라 살아가는 것은 인간 사회에 비참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홈즈 판사는 우리에게 삶의 법의 판단은 논리보다는 경험에 달려 있습니다. 따라서, 지속적인 경험을 통해 적절한 시기에 12~13세 어린이가 심각하고 사악한 범죄를 저지를 수 있다는 점을 깨닫게 된다면, 14세 미만의 어린이도 그럴 수 있다고 믿습니다. 성인은 형사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점은 개정이 필요해 보인다.
6. 구문 속담이 있습니다: 법은 뼈에 붙어 있습니다. 당신은 중국인이기 때문에 당신이 어디에 있든 우리는 당신을 돌볼 수 있습니다.
7. 두 번째는 경험주의이다. 모든 사람은 마음속 깊은 곳에서 정의의 존재를 갈망하고, 모든 인간의 감정에는 투사할 대상이 있을 것입니다. 배고프면 존재하는 건데, 인간은 왜 공평함을 갖고 있는 걸까? 공정함을 향하는 대상이 있어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이 감정은 무의미하다.
8. 인간이 두려워해야 할 유일한 것은 두려움 그 자체이다.
9. 누군가를 만났을 때 몇 마디만 말하되 모든 것을 포기하지 마세요.
10. "동창생, 잘생겼는데 왜 나한테 신장을 팔아요?" "이 동급생이 선생님, 제가 50만이라고 하더군요." 선생님, 저한테는 품위가 있다고 하더군요." "오백만이요." "선생님, 저한테는 정말 품위가 있다고 하더군요." "오천만에 상하이 집 두 채가 더해졌습니다." "계약하세요." "당신의 품격은 얼마나 됩니까? 돈일 뿐이야.”
11. 자유를 제약하지 않으면 강자가 약자를 착취하는 결과가 나올 수밖에 없다!
12. 이 세상에는 완벽한 사람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이 세상에 부족한 것은 내면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성실함, 고결함, 용기, 친절함입니다.
13. 나는 항상 값싼 행복, 음식과 음료, 물고기와 물의 즐거움을 경멸해 왔지만 그것 없이는 살 수 없습니다. 가장 낮은 계층의 사람들을 위해 밥을 먹는 행복처럼 모든 사람이 행복을 얻을 수 있다면 그것은 본능적 행복이고 값싼 만족감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14. 테레사 수녀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위대한 사람이 될 수 없습니다. 우리는 큰 사랑으로 작은 일만 할 수 있습니다.
15. 모두의 운명은 그들에게 달려 있다.
16. 인간의 모든 덕목 중에서 용기는 가장 드물다. 운명의 신이 당신을 용기 있는 순간으로 몰아갈 때, 당신이 상상하는 만큼 용기를 낼 수 있기를 바란다.
17. 사회는 핵심 가치를 가져야 합니다. 상황이 변하더라도 도덕은 변하지 않습니다.
18. 클루블린: "인간 사상가에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여우이고 다른 하나는 고슴도치입니다. 고슴도치는 검은색이거나 흰색이며 항상 싸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여우입니다. -다양하고 자신의 이론을 인정하지만 상대방의 이론에도 어느 정도 타당성이 있음을 인정합니다.
19. 독서와 여행은 높은 수준의 행복을 누리는 것입니다. 낮은 수준의 행복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러나 바닥에만 집중하면 위를 올려다보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지 결코 알 수 없습니다.
20. 베이컨은 말했다: 범죄는 물의 흐름을 오염시킬 뿐이지만, 불공정한 정의는 수원을 오염시킨다. 운하가 얼마나 깨끗한지 물어보면 생명수의 근원이 있다. 형벌의 권한을 제한하지 않으면 모든 정의가 무효화될 수 있으며, 정의의 이름으로 정의가 무효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2022 Luo Xiang 선생님의 재미있는 인용문 (2 부)
21. 도덕성은 대부분의 경우 타율적이라기보다는 항상 자율적입니다.
22. 법은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하지만 국민의 편견을 초월해야 합니다.
23.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의 통제를 받아본 적이 있나요? 부모님이 당신을 통제하지 않는다면 기회가 있을까요? 오늘 사법시험을 치르려고? 모든 인간의 노력은 규율과 훈련에 달려 있습니다. 재능 있는 사람도 모두 힘든 훈련이 필요합니다.
24. 사법 독립은 여론에 의해 결코 방해받아서는 안 되지만, 여론은 정의를 위해 싸울 수 있습니다.
25. 인간의 마음은 전 세계의 부패를 숨기고 있습니다. 우리 각자의 마음에는 장산이 숨겨져 있습니다. 자유를 제한하지 않으면 강자가 약자를 착취하는 결과를 낳게 마련이다.
26. 그의 강요된 처벌에 대한 철학적 근거를 발견하게 될 것이고, 그렇다면 이 아이들에게 어떤 것도 강요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형사책임에 대한 책임은 합리적이고 낙관적이라면 인간의 합리성에 대한 지나친 기대도 가득할 것입니다. 그 기대는 14세에서 18세 사이의 미성년자가 자신의 성적 자유를 마련할 수 있는 완전한 이성적 능력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 왜냐하면 낙관주의는 분명 너무 많은 자유를 받아들이겠지만, 모두가 주의를 기울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무제한의 자유는 분명히 강자에 의한 약자 착취로 이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생각해 보세요, 미성년자로서 당신은 정말로 성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는 합리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까? 자유? 그러므로 현실주의적 접근이 더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아이들도 마음 속에 어두운 요소가 있기 때문에 처벌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책임 연령을 낮추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27. 허영심은 고통을 가져올 것이며 허영심은 사실이 아니다.
28. 시간을 묻지 않으면 알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한번 물어보면 당황한다.
29. 인간은 부의 모임이 아니라 영혼의 모임이다. 사람을 하나로 묶을 수 있는 것은 언제나 정신이다.
30. 법치의 변함없는 명제는 권력의 제한이다. 상황이 심각할수록 권력이 자의적으로 행동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법치주의 정신을 지키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여론 패닉에 대응하여 더 심각한 결과를 초래합니다.
31. 해석 방법에는 완벽한 것이 없고 예외가 있어야 하므로 법의 생명은 논리가 아니라 경험입니다.
32. 음식은 한 입 먹는 것보다 한 통 더 넣는 것이 더 좋다.
33. 비실용적인 독서가 더 많습니다. 우리는 단어를 "육성"해야 하고, 문학 작품을 읽어야 하고, 역사 작품을 읽어야 하고, 철학 작품을 읽어야 합니다. 끊임없이 독서하는 것은 지식에 대한 우리의 상상력을 소진시킵니다.
34. 만물은 다 열등하고 독서만이 좋은 법이며 책에는 황금집이 있고 옥과 같은 아름다움이 있고 수천 개의 종과 곡식이 있다
35. 낙담하지 말라 법치주의 건설에 약간의 장애물이 있기 때문에 이는 일시적일 뿐이며 여전히 아름다운 목표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36. 법은 사회적 상식과 국민의 단순한 도덕적 감정의 한계를 넘어설 수 없으며, 윤리적 색채를 고려해야 한다. 법은 사회생활에서 갈등을 해결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법적인 사람처럼 오만하지 마십시오. 이런 오만함은 사실 무지의 발현입니다.
37. 우리가 그리는 원은 항상 충분히 둥글지 않지만, 이로 인해 누구도 원을 취소하지 않습니다.
38. 홈즈 미국 판사가 한 말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법의 생명은 논리보다는 경험이라고 하더군요. 법조인으로서 논리적 도출을 배워야 하지만, 상식이 논리적 도출에 얽매이게 해서는 안 됩니다. 법의 삶은 논리가 아니라 경험이라는 걸 종종 느낀다.
39. 역사적 경험에 따르면 권력은 부패로 이어지고, 절대 권력은 절대 부패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설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국민의 단순한 정의감과 우리의 공정성에 부합하는 것이므로. 왜 그렇습니까? 법은 전문가의 변덕에 맡겨져 있지 않습니다.
40. 리바이의 '샤커싱': 조커만 후잉, 우구솽쉐밍. 은색 안장이 유성처럼 바스락거리는 백마 위에 빛나고 있다. 얼마나 멋진 일이지만, 이 방법을 통해 정의가 실현된다면 반드시 더 큰 불의가 초래될 것이라는 사실을 나중에 천천히 깨닫게 될 것입니다. 사람들을 지상의 지옥으로 데려가는 것은 종종 좋은 의도입니다. 뤄샹 선생님의 고전 명언
1. 인류 역사를 통틀어 행동할 수 있는 사람은 비켜섰고, 진실을 아는 사람은 가장 어려운 순간에도 침묵했습니다. 긴급하게 필요한 경우에만 악이 만연할 수 있습니다.
2.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독서는 지혜의 사다리를 오르는 일이다. 이것은 사실 우리가 무지해서 읽는다는 역설적인 존재이지만, 읽으면서 나는 나의 무지함과 천박함을 진정으로 인정하게 되었다. 독서를 거부하는 것도 일종의 어리석음이지만, 독서로 인해 자만심과 오만함을 키우는 것은 훨씬 더 어리석은 일이다.
3. 현대사회에서 형법은 두 가지 가치를 가져야 한다. 하나는 범죄를 처벌하고 법적 이익을 보호하는 보호기능이고, 다른 하나는 인권을 보호하고 형법상 권리를 제한하는 보호기능이다. . 모든 권리는 법의 틀 안에서 행사되어야 하기 때문에 현대 사회에서 형법은 더 이상 고대의 칼자루와 같지 않습니다. 칼. 현대사회에서 형법은 양날의 검이다. 한쪽은 범죄를 처벌하고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다른 쪽은 사법기관을 찔러서 사법기관의 권리를 제한한다.
4. 허영심은 고통을 가져올 것이며 허영심은 사실이 아닙니다.
5. 형제가 서로에게 해를 끼치는 것은 우정만큼 좋지 않습니다. 합리적인 일을 하고 작은 이익을 위해 싸우지 마십시오.
6. 산 정상에 오르겠다는 야망이 있으면 산기슭에 서겠다는 야망이 없습니다.
7. "얼마 전에 누가 물었어요. 그 자리에서 쓰러졌어요. 팬더에게 물려 죽을 것 같으면 긴급 대피해도 된다고 하더군요." 판다야, 판다야?" 짐승인데 인간과 짐승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판다는 국보인데 우리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인간이고 보물일 뿐입니다." 인간은 언제나 동물보다 위대하다." "20일 동안 아무것도 못 먹었다. 배고파 죽는다. 판다를 봤다. 먹어도 되나?" "당연히 먹을 수 있다. 구우세요." "옷도 없고 얼어죽을 것 같으면 판다 가죽 벗겨서 몸에 입으세요." 긴급 대피라는 게 뭐야, 당연히 말하는 거야. 위험한 상황입니다." "20일 동안 아무것도 먹지도 마시지도 못했어요. 눈이 오는데 반팔만 입고 있어서 얼어 죽겠어요." "판다 보면 죽여요. 호랑이가 시베리아호랑이를 죽이면 황금원숭이가 황금원숭이를 먹는 걸 보면 매일 한 마리씩 먹어라."
8. 성격은 존중하지만 누구의 행동도 사실 영향을 미치게 마련이다. 자신의 권리를 적극적으로 주장하지 않고 끊임없이 공감하는 것은 성숙함의 표시입니다. 즉, 다른 사람을 배려해야 한다는 것은 성숙함의 표시입니다.
9. 법치의 변함없는 명제는 권력의 제한이다. 상황이 심각할수록 권력이 자의적으로 행동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법치주의 정신을 지키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여론 패닉에 대응하여 더 심각한 결과를 초래합니다.
10. 서민들은 발언권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모두가 똑같은 정의감을 갖고 있고, 모두가 단순한 정의감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11. 한 친구가 위선에 대해 이야기해 달라고 했고, 나는 매우 위선적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인간만이 위선적일 수 있지만 동물은 그럴 수 없습니다. 자신의 위선을 인식한다는 것은 더 높은 기준에 기꺼이 도달하려는 의지를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진전은 당신으로 하여금 위선의 본질을 더욱 깊이 깨닫게 해줄 것이며, 당신의 마음 깊은 곳에 있는 어둠과 끊임없이 맞서도록 촉구할 것입니다. 이런 어둠은 압도적이고 조심하지 않으면 새어나와 재앙을 초래할 것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비판과 자신의 내면의 비난에 귀를 기울이고 궤변을 말하지 말고 날마다 전진하며 멀리해야 합니다. 매일 위선에서.
12. 소크라테스는 자신의 무지를 인정하는 것이 지혜의 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세상에는 현명한 사람이 부족합니다.
13. 저는 영화 '악마의 옹호자'를 매우 좋아합니다. 내부 영상을 통해 우리가 이생에서 싸워야 할 것은 공허함과 공허함, 허영심과 공허함이라는 것을 진정으로 이해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일정한 주기. 무(無)를 가진 사람은 무(無)를 찾을 것이고, 무(無)를 가진 사람은 계속 무(無)일 것이다.
그러므로 <마귀의 변호인>의 최종 결말은 허영의 마귀가 인간의 원죄를 가장 사랑한다는 것이다.
14. 사회생활에서 허용되는 행위라면 범죄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15. 도덕은 타율이 아니라 자기 규율을 요구합니다.
16. 읽으면 읽을수록 인간 지식의 정점에 서서 세상의 끝을 바라보게 되고, 내가 너무 작아서 지식의 한 부분만 봤음을 알게 될 것이다. , 그리고 너무 많습니다. 내면의 지적 우월감을 억제하여 진심으로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오만함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마음을 풍요롭게 하여 외부 세계의 현란함과 허영심에 저항할 수 있게 하십시오.
17. 카프카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책은 우리의 얼어붙은 마음을 쪼개는 도끼와 같습니다.
18. 때로는 선해 보이는 의도가 인간을 지상 지옥으로 이끄는 경우가 많습니다.
19. 자유를 제한하지 않으면 강자가 약자를 착취하는 결과가 나올 수밖에 없다.
20. 우리는 무지하기 때문에 읽는다. 독서는 우리의 무지함을 더욱 느끼게 한다.
21. 주목받지 못한 지 10년 만에 그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22. 사람의 마음은 온 세상의 부패함을 감추고 있습니다. 유혹을 피할 수는 없지만 행동해서는 안 됩니다.
23. 당신이 지지하는 이론에 너무 많은 가치를 부여하지 마세요.
24. "자유는 자유를 완전히 포기하는 것을 희생할 수 없기 때문에 이익은 윤리와 도덕의 제약을 고려해야 합니다.
25. 당신은 부모의 통제를 받았습니까?" 당신은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이 당신을 걱정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까? 모든 인간의 노력은 규율과 훈련에 달려 있습니다. 재능 있는 사람도 모두 힘든 훈련이 필요합니다.
26. 우리는 읽고 싶은 것만 읽어서는 안 됩니다. 책이 우리에게 도전할 수 없다면 왜 읽어야 할까요? 우리는 그것을 읽었습니까? 우리 자신의 편협함과 편견에서 어떻게 벗어날 수 있는지 도전해 보십시오. 그래서 카프카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책은 우리의 얼어붙은 마음을 쪼개려는 도끼와 같습니다. 준비됐나요? 위대한 인간 영혼과 대화하고 날카로운 도끼를 사용하여 차갑고 오만하고 자기애적이고 자기연민적인 마음을 쪼개세요.
27. 인생은 많은 유형의 시험과 무형의 시험이 있습니다. 최선을 다할 수 있지만 결과는 각도를 선택하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 왜냐하면 인생의 유일한 확실성은 있기 때문입니다. 불확실한 삶. 인생의 중요한 순간마다 최선을 다하고 후회하지 않으면 됩니다.
28. 어두운 밤에 익숙해진 사람은 어두운 밤에 익숙해지지 말고 어두운 밤에 빛을 기대해야 한다.
29. 형벌의 힘이 무제한이라면 범죄보다 더 끔찍한 모든 정의가 무효화될 수 있고, 형벌의 독단적인 공격에 모두가 대응책이 될 수도 있다. 뤄샹 선생님의 고전 문장 공유
뤄샹 선생님의 고전 문장 공유(1부)
1. "법을 배우려면 상식이 있어야 해요. 돈 법은 사회생활의 갈등만 해결하기 때문에 법조인의 판단은 국민의 단순한 도덕적 감정을 넘어설 수는 없다."
2. 법을 배우려면 상식이 있어야 한다. 법은 사회생활의 모순만 해결해 주기 때문에 법조인의 판단은 결코 뛰어넘을 수 없다. 이것이 바로 많은 학생들이 시험 중에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하는 이유입니다. 나는 질문에 답하기 위해 단순한 세 가지 견해에 의존합니다. 간단한 세 가지 견해, 특히 매년 시험에는 매우 어려운 문제가 있으며, 직설적으로 말하면 매우 어려운 문제입니다. 법에 대해 너무 많이 배우면 할 수 없습니다. 법에 대해 너무 많이 배우면 인간성을 잃습니다. 속인의 입장에서 보면 쉽습니다. 당신은 상식이 있어야 합니다.
3. 하지만 사람은 영원히 낭만적일 수는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멸로 이어질 것입니다. 로맨스는 사람을 익사하게 만들 수 있는 물에 관한 것입니다. 사람들은 결국 규칙 체계에 들어가야 합니다. 속담처럼 규칙을 어기지 않고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하십시오.
4. '형법'이라는 단어 자체가 보기 좋지 않습니다. '형법'이라는 단어를 어떻게 써야 할까요? 사람을 대상으로 수술을 하는 사람들에게 수술을 수행하는 근거를 합법화하는 것을 형법이라고 합니다.
5. 학생들이 형법 공부를 통해 진정한 법치주의 개념을 함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법치주의의 빛이 될 수 있다. 내 반 친구들은 나보다 더 멀리 나아갈 것이고, 지식의 바다에서 더 넓게 헤엄칠 수 있을 것이다.
6. 오해는 삶의 표준이며 이해는 드문 예외입니다.
7.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원대한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이루겠다는 의지를 갖는 것이다.
8. 이사야 벌린은 인간에게 두 종류의 사상가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나는 고슴도치이고, 검은색이든 흰색이든 여우입니다. 또한 반대 견해의 상대적 타당성을 인정합니다. 하나는 일원론이고 다른 하나는 이원론이다. 인류 역사상 셀 수 없이 많은 재앙을 가져온 사상가들은 모두 고슴도치 스타일이기 때문에 나는 적어도 이원론을 높이 평가한다고 생각한다.
9. 나는 욕망이 있다고 비웃는 사람들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욕망에 더 가깝기 때문에 그것을 이해한다.
10. 인터넷 트롤에 대해 반성해야 할 것은 익명의 환경, 아무도 모르는 환경이다. 신사가 혼자 있는 것을 조심할 때 마음속의 어둠을 담을 수 있는가? 거듭 말씀드리지만 사람은 수단이 아니라 목적입니다. 그러므로 법적인 사회를 건설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타인을 존중하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남의 생명을 존중하는 사람은 남에게 해를 끼치지 않고, 남의 몸을 존중하는 사람은 남을 성폭행하지 않으며, 남의 재산을 존중하는 사람은 남의 물건을 훔치지 않고, 남의 명예를 존중하는 사람은 남을 학대하지 않습니다. 더러운 물, 사람은 목적이지 순수한 수단이 아닙니다.
11. 우리의 법치 건설에 작은 장애물이 있다고 해서 낙담하지 마십시오. 이는 일시적일 뿐이며 여전히 아름다운 목표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12. 내면의 지적 우월감을 억제해야만 남을 진심으로 존중하고 오만함을 피하여 자신의 마음을 지속적으로 풍요롭게 할 수 있습니다.
13. 운명이 준 선물에는 이미 비밀리에 가격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14. 독서에는 실용적인 독서와 비실용적인 독서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비실용적인 독서가 더 중요합니다. 성공 지향적인 독서를 추구하고 자신의 운명을 침착하게 받아들일 수 있게 해줍니다. 사람의 진정한 성공은 그가 훌륭할 때 얼마나 영광스럽느냐가 아니라, 좌절에 직면했을 때입니다. 다운, 아직도 계속할 용기가 있나요? 비실용적인 독서는 우리 자신의 하찮음을 인식하고 겸손을 키울 수 있습니다.
15. 행복은 인간의 존엄성을 더 많이 반영할수록 가장 큰 행복입니다. 왜냐하면 인간의 존엄성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인간 본성의 존엄성을 낮추는 행복이 많습니다. 행복이 인간의 존엄성을 반영할수록 최고의 행복이 됩니다. 우리가 공부하고 여행하는 이유는 사실 우리가 계속 그렇게 할 수 있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어떤 행복을 누리고 있나요? 고품격 행복. 낙향 선생님이 말씀하신 고전 문장(2부)
16. 회의주의는 이성 시대의 저주입니다. 회의적인 입장을 취하면 모든 이해가 불안정해질 것입니다. 이성은 유일한 인식론적 기초가 아닙니다. . 모든 인간의 사고는 믿음에 기초하고 있으며, 정의는 객관적으로 존재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17. 법은 결코 사회적 상식의 한계를 넘어설 수 없으며, 법인으로서 오만해서는 안 됩니다. 제 생각에는 이런 종류의 오만함은 실제로는 무지의 표현일 뿐입니다.
19. 베이컨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범죄는 물의 흐름을 오염시킬 뿐이지만, 불공정한 정의는 수원을 오염시킵니다. 운하가 얼마나 깨끗한지 물어보면 생명수의 원천이 있습니다. 형벌의 권한을 제한하지 않으면 모든 정의가 무효화될 수 있으며 정의의 이름으로 정의가 무효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20. 돈이든, 섹스든, 명예든, 지름길로 얻은 모든 행복은 결국 자신에게 고통을 안겨준다. 사실 사람이 유혹에 저항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사람은 유혹에서 벗어날 수만 있으므로 자신의 집중력을 과대평가하지 마십시오.
21. 그리고 사람들에게 가장 큰 고통은 무엇입니까? 사람이 겪는 가장 큰 고통은 '아는 것'과 '행하는 것' 사이의 격차를 넘지 못한다는 점인 것 같아요. 데카르트가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는 말은 옳지만,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는 말은 종종 우리를 환상에 빠지게 만든다. 그렇지 않습니다.
22.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든 좋은 원인은 음의 기울기를 갖습니다.
23. 억제는 억압을 의미하지 않으며, 평온함과 합리성은 무관심과 무감각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24. 역사적 경험에 따르면 권력은 부패로 이어지고, 절대 권력은 절대 부패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설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국민의 단순한 정의감과 우리의 공정성에 부합하는 것이므로. 왜 그렇습니까? 법은 전문가의 변덕에 맡겨져 있지 않습니다.
25. 허영심, 악마가 가장 좋아하는 원죄.
26. 우리가 도덕적 분노를 표현할 때마다 우리는 자신이 상상했던 것보다 더 어둡고, 더 사악하고, 위선적인 사람인지 반성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악, 여러 가지 유리한 입장으로 인해 타인을 대상화하고 통제하게 되는 것인지, 자신도 모르게 더욱 비극적이고 열등해지는 것인지. 물론 여기서는 주로 나 자신을 가리킨다. ?
27. 법적 이익은 유죄의 근거가 되고, 윤리는 유죄의 근거가 됩니다.
28. 칸트는 말했다: 인간은 목적일 뿐 순수한 수단은 될 수 없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남을 노리개로 여기지 않을 것입니다. 인간의 본성을 존중하는 사람은 자신도 존중할 수 있으며 부패하고 저속한 취향에 빠지지 않을 것입니다.
29. 행복에는 지름길이 없습니다.
30. 우리는 척을 해야 할 때가 많다. 너무 많은 척을 하다 보면, 진심으로 타인을 존중하기 시작하게 된다. 우리 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