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송대 서예가의 이야기
송대 서예가의 이야기
쌀밭의 서예는 송대 이래 줄곧 후세 사람들에게 추앙되고 있다. 그의 서예는 "붓"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그의 필기법이 전인과 다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송세재: "미원장은 혜종을 처음 만났고, 명서' 주관' 은 어평에 적혀 있다. 글을 다 썼을 때, 그는 펜을 땅에 던져서' 이왕의 악신을 씻어내고, 황제와 송조를 영원히 비춘다' 고 말했다. 혜종은 병풍 뒤에 서서 냄새를 맡았지만 밖으로 나가 보았다. "1 107 년, 미젠은 57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쌀은 어려서부터 시서를 즐겨 읽고, 어려서부터 좋은 교육을 받고, 타고난 자질이 총명하다. 여섯 살 때 수백 수의 시를 외울 수 있고, 여덟 살 때 서예를 배우고, 열 살 때 비문을 모사하여 작은 명성을 얻을 수 있다. 열여덟 살 때 송신종이 왕위를 물려받았다. 미담 어머니 연의 옛 정을 잊지 않기 때문에, 그는 미진에게 성립학당의 서기가 되어 당시 교정과 잘못을 바로잡을 책임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때부터 벼슬길에 올라 1 107 로 죽었다. 미근은 평생 관직이 높지 않아 관직에서 영접할 수 있는 무능과 그의 청고인격과 관련이 있다. 쌀은 진짜 재능과 실학이 있는 사람이라 관청에 영합하는 데 서툴다. 그는 많은 시간과 정력을 얻어 석상연 연구와 서화예술을 연구하였으며, 서화예술에 대한 추구는 이미 애착의 경지에 이르렀다. 그의 독특하고 진부하지 않은 성격과 다른 사람의 눈에 보이는 괴벽은 아마도 그의 성공의 초석일 것이다. 그는 자신이 한 편의 시를 쓴 적이 있다. "땔나무 아내, 창문을 여는 박물관, 명리극, 평생 미안한 적이 없다." 그는 바로 서화 예술을 그 어떤 것보다도 높게 보는 사람이다.
쌀은 평생 서예를 가장 많이 배웠고, 가장 큰 업적은 행서였다. 그림이 세계에 전해지지는 않았지만 많은 서예 작품들이 여전히 존재한다. 남송 () 이래 유명한 댓글 () 은 대부분 그 책책이 새겨져 있어 매우 널리 전해지고, 영향이 깊다. 그들은' 북송 4 대 서예가' 에서 손꼽힌다. 강유 웨이는 "탕옌 구조 송상이 재미있다" 고 말했다. 송대 서예가는 재미와 개성을 강조하는데, 쌀은 이 방면에서 특히 두드러져 북송 4 인의 걸출한 대표이다.
미염학서는 자칭' 고서 수집' 이라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웃음거리라고 생각하지만, "밭 문자블록은 칭찬할 필요가 없고, 고대 문자집은 마침내 자립할 수 있다" (왕문지) 는 칭찬을 받는다. 이것은 쌀 서예가 성공한 이유를 어느 정도 설명했다. 미추의 자서전에 따르면 소동파에서' 진서' 를 배우기 전에 그가 5 명의 당인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안진경,,,,,,,,,,,,,,,,,,,,,,,,,,,.
쌀은' 문' 자 오른쪽 모퉁이의 전환점, 갈고리의 가파른 상승, 게발톱 갈고리 등과 같은 특별한 획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모두 얼굴에서 따온 행서이다. 형체의 모양은 유럽 문자의 모방에서 나온 것으로, 오랫동안 유지되었다. Shen chuanshi 의 행서와 추 suiliang 은 거의 같습니다. 독특한 사방' 과' 붓글씨' 는 미피의 한자 시즌전에서 나온 것 같다. 여량한 필법이 가장 다변적이고 생동감이 있어 미피의 입맛에 맞는다. 그는 자신의 말을 칭찬한 적이 있다. "네가 말을 잘 알면, 너는 다른 사람을 따라갈 수 있지만, 오만한 색채는 없을 것이다."
원풍 (1082) 은 5 년 만에 진인 법첩을 찾기 시작했고, 단 1 년 만에 받은 추석첩이다. 조상을 향한 이 대령첩은 그에게 큰 영향을 주었고, 그는 줄곧 우군이 아들보다 못하다고 느꼈다. 그러나, 천성적으로 지독하지 않은 쌀은 왕헌의 말에 만족하지 않는다. 일찍이 소생이 재위할 때, "옛사람은 노예서를 미워하고 거위를 바꾸지 않는다", "두 왕의 악신을 씻는다" 고 외쳤다. 쌀은 양신을 배웠다고 한다. 이지의는 "신선해월이 나를 기다리지 않는다 ... 양신의 작품은 더욱 놀랍다" 고 말했다. 그래서 쌀은 부거해월사에서 양신을 공부했는데, 이는 원우 이후 6 년이다.
그럼에도 밀서는 아직 최종 확정되지 않았다. 원우의 마지막 3 년, 한 달 반 동안' 면계첩',' 윤릉명두타사비 추록',' 촉수첩' 을 썼지만, 풍격이 판이해 고서 수집의 문턱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다. 늙으면 자기 집이 되고, 다들 보고, 왜 주된 건지' 가 되어서야 결국 자신의 스타일 확립을 완료했는데, 대략 50 대 이후였다.
이런 여덟 가닥의 서예는 쌀이 너무 지독하고, 오로지' 기세' 만 하고, 심지어' 태후에게 글자를 받들다' 와 같은 작은 글자에도 시험해볼 의향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잠재력" 은 장점이지만, 동시에 그의 결함이 되었다. 황정견과 같은 명석한 사람에게 칭찬은 더욱 객관적이고 공정해야 한다. 황창서는 그의 서예를 평가했다. "그러나 그는 서예를 쓸 수 있고, 풀은 안 된다." 당시 소위' 정' 이라는 것은 확실한 의미가 없었고, 반드시 지금의' 해서체' 일 필요는 없었다. 공인을 가리키면, 적당하다. 미초의 현존하는 인감관은 정말 부지런하지 않고, 초서도 평범하다. 나중에 당대의 초서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취했고, 조금에 대한 인식으로 제한되었고, 성적은 일반적으로 필연적이었다.
미피의 책은 매우 엄숙해서, 어떤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는 다르다. 쌀은 자신이 말했다. "그녀는 서너 곡의 하이다이의 시를 썼지만, 그 책을 믿기 어렵다." ("범명대 미염양주") 시 한 수를 서너 번 썼는데, 한두 마디 말로만 그를 만족시켰다. 그 중의 괴로움은 전문가가 따라잡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그의 엄밀한 창작 태도를 보여준다.
쌀은 서예로 유명하며 북방 송사네 집 중의 하나이다. 만약 그가 잘생겼다면, 그가 일등이다. 그의 업적은 전적으로 후천적인 노력에서 나온 것이다. 서른 살 때 장사에서 벼슬을 했다. 그는 일찍이 왕위 기슭사의 비석을 본 적이 있는데, 이듬해 또 여산에 가서 토림사의 비석을 구경하러 갔는데, 모두 자신의 이름을 서명했다. 이듬해에 장헌은 여섯 폭의 그림을 그렸고, 서호서와 돌은 이영의' 얼마나 더운지' 를 바꿨다. 그의 서예를 통해 24 세의 임계룡이 바위 위에 낭떠러지를 쓰고, 기세가 약간 두드러지고, 자기 가문의 그림자가 없다는 것을 증명했다. 서른 살 때의' 부길도' 라는 제목과 발록은 천부적인 재능과 학술적 무능함을 깊이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미로는 계략이 많고, 이따금 자화자찬하는 것도 이치에 맞는다. 선배가 말했듯이, "높은 기준을 정해라." " 미피의 자서취경은 왕왕 다소 현묘하다. 예를 들어 그는 황제에게 "나는 어려서부터 안색을 배웠다" 고 말했다. 하지만 미피의 성공은 후천적인 각고의 훈련에서 완전히 나왔고, 권모할 만한 성분이 전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쌀은 매일 끊임없이 연못에 와서 두 가지 사료를 인용하여 증거로 삼았다. "하루도 쓰지 않으면 졸음이 느껴진다. 고대인들은 결코 책을 폐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Zhiyong 연 박격포, youjun (왕 Xizhi) 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종 () 과 소 () 로 시작한다면, 그는 영원히 격려할 수 있을 것이다. " 그의 아들 미우인은 설날에 편지를 쓰는 것조차 잊지 않았다고 말했다. 손주백' 미페미 친구' 에 따르면. 미피는 소장품이 풍부하다. 그가 공차를 벗어날 때, 그는 늘 그와 함께 간다. 이곳의 배에서 그는' 쌀집 서화선' 이라는 현수막을 걸었다.
만년, 쌀은 윤주 (오늘 장쑤) 단도에 살면서 산림청이 하나 있다. 그래서 그 시집은' 산림집' 이라고 불리며 100 권이 있는데, 지금은 대부분 실전되고 있습니다. 현재 전해 내려오는' 김보영광기' 가 있다. 미탄은 시를 쓸 수 있는데, 시명은 뜻이고, 높고 탁월하며, 스스로 일파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는 허숭원을 위해 시를 쓰려고 노력했다. "나는 사람을 습격하지 않고 평생 시 한 수를 녹음하지 않았다." " 나는 자신의 장점에 대해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고, 자신의 결점에 대해 일부러 차이를 찾는다.
미피의 그림 세계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미자필의' 회화사' 는 고화에 대한 그의 수집과 감상, 그리고 그림에 대한 그의 취향, 심미 정취, 창작 경험을 담고 있다. 이것은 그의 그림을 연구하는 가장 좋은 기초가 되어야 한다.
미진의 성공은 어느 수묵극에서 자신의 태도와 모제 선택을 통해 자신이 공인한 문인의 재미를 얻었다는 데 있다. 미피는 새로운 이익을 얻기 위해 전통적인 회화 절차와 기술 표준을 바꿔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미탄은 거부를 수집하는 수집가이자 감정가로서 역대 그림의 우열을 잘 알고 있으며, 그림 자체의 내용에 대해 더 많이 고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시는 먼저 문호 한 세대로, 그다음에는 아마추어로 자신의 회화관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그는 시 (문학) 의 기준으로 그림을 측정하고 요구했다. 통찰력이 부족하지는 않지만, 그는 결국 그림을 벗어났다.
따라서 후세에는 미탄을 화가로, 수시를 예술 이론가로 취급하는 경우가 많다. 수시의 화론은 그의 머리 속에 있고, 쌀가운산은 그의 손에 있다. 비록 수시의 그림이 대대로 전해지지만, 쌀비는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는다. 역사 연구자로서, 우리는 미미의 예술적 사상이 그들 시대의 스시를 훨씬 능가한다는 것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
그의 아들 미우인은 가풍을 계승하고 서예가이기도 하다. [이 문단 편집]' 예술적 특색' 쌀이 서예의 분포, 구조, 운용에 대한 그의 독특한 경험이 있다. 요구 사항은' 안정적이고, 이상하지 않고, 늙지 않고, 뚱뚱하지 않다' 는 것이다. 아마도 강원이 쓴' 늘어지지 않고, 수축도 없고, 갈 것도 없다' 는 것이다. " 즉, 변화 속에서 통일이 요구되고, 포장과 소장, 비료와 날씬함, 소홀함과 밀밀, 간결, 번잡함 등 대립요인을 하나로 융합하는 것, 즉' 근골, 고기와 지방, 운치가 모두 좋은 학자와 같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구도에서는 전체적인 정취를 중시하고, 디테일의 완벽을 중시하며, 구상이 교묘하고, 글쓰기 과정에서 형세에 따라 변하고, 독창적인 운운을 중시한다.
쌀펜의 특징은 주로 정면, 퇴보, 전환점, 좌절 속에서 하늘하늘한 기세와 여유로운 스타일을 형성하는 데 능하다. 글자의 시작은 왕왕 매우 무겁고, 중간은 약간 가벼우며, 펜의 측면은 꺾이면 바로 내려간다. 펜을 잡는 것도 많은 변화가 있다. 다음 펜의 중점은 필에 있을 때도 있고, 필에 있을 때도 있고, 중간에 있을 때도 있고, 긴 가로그림에 우여곡절이 있을 때도 있다. 갈고리도 특색이 있어요.
쌀밭의 서예에는 항상 기울어지는 경향이 있다. 그는 좌우를 먼저 생각하고, 먼저 짱 후 억제하려고 하는데, 모두 기복이 심한 매력과 빠르게 날아가는 가스전을 늘리기 위해서이다. 수십 년 동안 고문의 기초가 풍부하다는 전제하에, 그는 순진하고 자연스러워서 결코 위장하지 않는다. 미피를 배우는 사람은 가까운 물망대에서 먼저 달을 받더라도' 고충' 을 잃을 수밖에 없다. 송원 이래 미탄 서예에 대한 두 가지 태도가 있다. 하나는 칭찬이지 비하하지 않고, 극찬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하나는 칭찬과 평가 절하가 있고, 대부분은 칭찬이다. 첫 번째 태도를 취하는 사람은 수시를 대표할 수 있다. [이 문단 편집]' 예술성과' 미염은 북송의 유명한 화가로서 문인화의 성숙기에 처해 있으며, 회화 제재는 매우 광범위하며 인물, 산수, 녹송석, 메이, 란, 대나무, 국화가 모두 그려져 있다. 쌀은 산수화에서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지만, 그는 구름, 산이 많은 북방 산수를 좋아하지 않았다. 그는 변화무쌍한 강남수향의' 연운승경',' 천진하고 소박하다',' 가식적이지 않은 영동과 재미' 를 감상했다. 그래서 미피는 예술적 스타일에서 자연을 추구한다. 그가 창작한' 미씨 운산' 은 모두 편지로 쓰여져 구름이 안개를 덮고 있다.
미진의 서예는 송사 () 집에서 소동파 () 황정견 () 이후 채향전 () 에 있다. 그러나 소동포가 문인의 지위든 황정견은 강서시파 지도자로서의 영향이든 서예의 경우, 미담의 전통공력이 가장 깊다. 특히 행서는 양자의 정확성을 보여준다.
동치창' 명대 화선실 수필' 은 "나는 밥글씨를 맛본 적이 있다. 송대 1 위라고 생각했는데, 결국 동파를 주제로 한 것이다" 고 말했다. 즉, 미영의 책이 더 성공적이라는 것이다. 그가 만년에 변했을 때, 얼음이 물보다 더 추웠다는 것이 이상하다. 황제가 서예를 묻자 쌀은 자칭' 붓글씨' 라고 불렀다. 그는 겸손하고 실용적이며, "필법" 은 그가 펜으로 빠르고 힘차게 최선을 다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의 서예 작품은 시에서 간구와 비문에 이르기까지 모두 활력과 신선함으로 가득 차 있다. 현존하는 거의 60 점의 쌀밥의 필적을 보면,' 브러시' 라는 글자가 쌀자의 정신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있다. 스와 동포가 "쌀은 황홀하다" 고 말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는 또한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해악은 태어날 때부터 전서 예서 진적 행서 초서를 가지고 태어났다. 왕종과 평행할 때 평온하고 즐겁다. 가치가 있을 뿐만 아니라. " 미진의 서예는 특히 명말에 큰 영향을 미쳤다. 문정명, 주윤명, 진순, 서위, 왕각사, 푸산 등 많은 학자들이 미자에서' 심경' 을 가져갔는데, 이런 영향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쌀밭의 서예는 매우 높은 수준에 이르렀고, 그의 서예 이론도 상당히 많다. "서사", "해악명언", "방보록", "저작권평론" 등이 있습니다. 그의 뛰어난 담력과 탈속적인 취향을 보여주며 선배를 자주 코웃음을 친다. 그러나 그는 여태까지 옛말을 따르지 않고 역대 서예가들에게 중시되었다. 그러나, 그도 너무 많이 말하고, 류옌 () 와 서수 () 를 비하하고, 엄하고 비판했다.
쌀은 평생 열심히 공부하여 서예에서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다. 미완은 자신의 작품을' 고서집' 이라고 자처하며 고대 대사의 필법, 장법, 운율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미진이 책 전통을 배우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을 어느 정도 보여준다. 미피는 정치적 소용돌이에 휘말리지 않고 생활이 비교적 안정적이다. 나중에 서화 박사가 되어 황궁 장서를 실컷 훑어보고 천년 이야기를 숙독하였다. 옛사람의 득실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그는 젊었을 때 얼굴, 유, 유럽, 추 등을 열심히 공부하여 탄탄한 기초를 다졌다. 수시가 황주로 강등되었을 때, 일찍이 찾아가 가르침을 구했고, 동포는 그에게 금을 배우라고 권했다. 원풍 5 년 (1082) 부터 미진은 위진을 연구하고 많은 진인의 서예 게시물을 수색하며 자신의 서재를' 보금재' 라고 명명하기도 했다. 오늘 왕헌의 수묵중추첩은 그가 모사한 것으로, 형신이 모두 훌륭하다고 한다. 쌀은 평생 여러 명의 선생님에게 도움을 청했고, 만년에도' 읽어보기' 라는 책에서 이렇게 말했다. "저는 초학입니다. 먼저 벽을 쓰는 법을 배웁니다. 저는 7 ~ 8 살이었습니다. 글자가 그림처럼 커서 쉽게 쓸 수 없다. 나는 리우 를 보고, 꽉 매듭 을 부러워, 그래서 리우 \ "금강경 \" 을 배웠다. 오랫동안 그것이 유럽에서 왔다는 것을 알고, 바로 유럽을 배우는 것이다. 오래도록 인쇄판처럼 배열된 것은 가장 오래된 모초학예로서, 모단의 계절은 살이 찌는 것이 아름답고 사방이 원만하다. 시간이 지나면서 작단 전택은' 란정' 을 전시해 잔잔하게 진위에 가입하여 종방을 버리고 이궁에 들어가 책을 읽었다. " 유광북' 도 마찬가지다. 도장 인물은 가장 초초와 석고문을 좋아한다. 나도 깨달았다, 죽간은 대나무로 그렸고, 정명묘하고 고풍스러웠다. "라고 말했습니다
미피는 서예로 유명하며, 성적은 후천적인 각고의 훈련에서 완전히 나온다. 미피는 매일 수영장에 온다. 사기 기록은 "하루도 쓰지 않으면 졸음이 느껴진다. 고대인들이 책을 폐기하지 않은 줄 알았다" 고 기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 "Zhiyong 연 박격포, youjun (왕 Xizhi) 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종 () 과 소 () 로 시작한다면, 그는 영원히 격려할 수 있을 것이다. " 그의 아들 미우인은 설날에 편지를 쓰는 것조차 잊지 않았다고 말했다. 손주백' 미페미 친구' 에 따르면. 미진은 책 한 권을 진지하게 쓰며 혼잣말로 말했다. "그녀는' 하이다이 시고' 를 서너 번 썼지만 책의 말을 믿기 어렵다." ("범명대 주 미염양") 시 한 수를 서너 번 썼는데, 한두 마디 말로만 그를 만족시켰다. 그 중의 괴로움은 전문가가 따라잡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그의 엄밀한 창작 태도를 보여준다.
미진의 서예는 송사 () 집에서 소동파 () 황정견 () 이후 채향전 () 에 있다. 그러나 소동포가 문종의 지위든 황정견은 강서시파 지도자의 영향이든 서예에 있어서는 미담의 전통공력이 가장 깊으며, 특히 행서는 양자의 정임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동치창' 명대 화선실 수필' 은 "나는 쌀자를 맛본 적이 있다. 송대 1 위라고 생각했는데, 결국 동파를 주제로 한 것이다" 고 말했다. 즉, 미영의 책은 더욱 자급자족한다는 것이다. 그가 만년에 변했을 때, 얼음이 물보다 더 추웠다는 것이 이상하다. " 황제가 서예에 대해 물었을 때, 쌀은 자칭' 붓글씨' 라고 불렀고, 그는 겸손하고 착실했다.' 붓글씨' 는 그가 붓으로 빠르고 힘이 세며 최선을 다했다는 것을 나타냈다. 그의 서예 작품은 시에서 간구와 비문에 이르기까지 모두 활력과 신선함으로 가득 차 있다. 현존하는 거의 60 점의 쌀밥의 필적을 보면,' 브러시' 라는 글자가 쌀자의 정신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있다. 소동포가 "쌀이 체면을 잊었다" 고 말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 또 "해악은 평생 인감, 공식, 진자, 행, 초서였다. 네가 왕종과 평행할 때, 잠수하고 즐거워라. 가치가 있을 뿐만 아니라. " 미진의 서예는 특히 명말에 큰 영향을 미쳤다. 문정명, 주윤명, 진순, 서위, 왕각사, 푸산 등 많은 학자들이 미자에서' 심경' 을 가져갔는데, 이런 영향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쌀밭의 서예는 매우 높은 수준에 이르렀고, 그의 서예 이론도 상당히 많다. "서사", "해악명언", "방보록", "저작권평론" 등이 있습니다. 그의 뛰어난 담력과 탈속적인 취향을 보여주며 선배를 자주 코웃음을 친다. 그러나 그는 여태까지 옛말을 따르지 않고 역대 서예가들에게 중시되었다. 그러나, 그도 너무 많이 말하고, 류옌 () 와 서수 () 를 비하하고, 엄하고 비판했다. 쌀이 전해 내려오는 잉크는 주로' 계시집',' 서소첩',' 방원 앤지',' 마천부' 등이 있는데, 그중에는 한잡문이 적지 않다.
쌀은 수묵산수를 잘 하는데,' 쌀밥의 운산' 이라고 불리지만, 쌀가루의 그림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현재 유일하게 볼 수 있는 것은 실제' 쌀화' 인' 산호필틀 그림' 이 아닌' 산호필틀', 그림 속 산호필틀, 좌서의' 금좌'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그리고 쌀점과 비문을 더하면 미가산수가 튀어나온다. 미피는 붓으로 대필하는 것이 재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