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진일보한 탐구에 관한 시

진일보한 탐구에 관한 시

1.' 탐험' 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 길이 멀고,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 굴원의 《이소소》

진리를 추구하는 길에서 앞길은 아직 멀지만, 나는 끈기 있게 추구하고 탐구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돈 왕지환은 헤론 호텔에 있다.

만 리 풍경을 보려면 더 높은 탑을 올라야 합니다.

3. 나머지와 네 명이 불더미를 안고 들어간다. 그들이 깊이 들어갈수록 들어가기가 더 어렵고 이상해진다. 송-왕안석의 두꺼비 여행

나는 불을 든 네 명의 사람을 데리고 들어왔다. 깊은 곳으로 갈수록 앞으로 나아가기 어려울수록, 보는 광경은 더욱 흥미진진하다.

4, 태양과 달 여행, 예기치 않은 경우; 별이 빛나는 한, 놀람 의 경우;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삼국-카오 카오 (Cao Cao) 의 "바다 보기"

태양과 달의 운동은 이 광대한 바다에서 나오는 것 같다. 은하계는 곳곳에 별들이 널려 있는데, 마치 이 광대한 바다에서 생긴 것 같다. 나는 매우 기쁘다, 그래서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포부를 표현한다.

운하가 이렇게 맑을 것을 요구하는데, 왜냐하면 그것은 생수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송주 Xi 의 독서 사상

저 연못의 물은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원천이 있어서, 끊임없이 생수를 수송해 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 고대인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고,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적합하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송 육유의' 겨울밤 독서' 가 아들에게 보여준 것은 여이다

옛사람들은 공부에 여력을 아끼지 않고, 왕왕 늙어도 아무런 성과가 없다. 결국 책에서 얻은 지식은 완벽하지 못하다. 이치를 깊이 이해하려면 스스로 실천해야 한다.

2. 탐험에 관한 고시 1, 겨울밤에 책을 읽으며 옥자를 선보인다

송대의 육로 여행

옛사람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고, 늙어가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옛사람들은 공부에 여력을 아끼지 않고, 왕왕 늙어도 아무런 성과가 없다. 결국 책에서 얻은 지식은 완벽하지 못하다. 이치를 깊이 이해하려면 스스로 실천해야 한다.

2, 제목 Xilin 벽

송대 수시

산봉우리와 계곡의 정면과 측면에서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에서 여산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정면과 측면으로 보면 여산산이 기복이 있고 군봉이 우뚝 솟아 있다.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내가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하는 이유는 내가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난징 페리에서

당대장곡

금릉나루터의 산에서 밤을 새우며 잠을 이루지 못하며, 머릿속은 모두 집과 어머니에 대한 꿈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비스듬히 흐릿한 달이 떨어지고 있고, 불꽃의 다른 쪽은 과주입니다.

금릉 나루터의 산루에 머물다가 불면의 마음은 여행의 고민으로 가득 찼다. 사월은 몽롱한 강물이 썰렁하고, 맞은편 해안은 별불과주를 반짝이고 있다.

4. 백평하 백화주

송대 양만리

오중의 우세는 쑤저우이지만, 왕성에게는 승리의 여행이다.

반생 삼하 오호, 10 년 사원 백화.

기슭에 버드나무가 모두 알고 있는데, 지금은 구름이 괴로워 보인다.

배가 정해지지 않았다고 불평하지 마라, 이 몸은 배다.

번역:

오중 풍경의 기묘한 아름다움이 쑤저우에 있기 때문에 나는 왕의 사업을 위해 여기에 왔다. 나는 반평생 배를 타고 삼하 오호를 두루 여행했고, 10 년 동안 네 번 백화주에 정박했다. 양안의 버드나무와 나는 오랜 지인이었고, 눈앞의 백운청산은 공손하게 나를 붙잡았다. 배가 정해지지 않고 사방으로 떠돌아다니는 것에 대해 불평하지 마라, 이 몸은 일엽편주이다.

5, 서주

청대의 심덕잠

가는 곳마다 연못은 결연히 흐르고, 양은 평평하다.

행인은 녹색을 느낄 수 있고, 서주를 지나가는 길을 알 수 있다.

번역:

맑은 물이 연못에서 흐르고 수양버들이 엽평초를 덮었다. 곳곳에 온통 푸르고 생기발랄하여 수염 눈썹이 모두 파랗게 물들어 서주를 따라 가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탐험을 묘사한 시는 1 입니다. 종이에 담병하는 것 같아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송대 육유' 겨울밤 독서 시사자' 에서 나왔다.

옛사람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고, 늙어가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설명:

옛사람들은 공부에 여력을 아끼지 않았고, 젊었을 때는 매우 노력했고, 늙어도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결국 책에서 얻은 지식은 불완전하기 때문에 일을 철저히 인식하려면 스스로 실천해야 한다.

2. 힘들지만 불어오는 광사가 힘들어요.

당대의 유우석의' 파도 모래 3' 에서 나왔다.

물동유호안, 오리머리가 맑고 쓸쓸하다.

나루터의 모래장난처를 보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세상을 건너갔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설명:

물이 동쪽으로 흐르자 강물에는 촘촘한 물물결이 일고, 맑은 하천은 새벽에 오리머리 푸른 봄빛을 띠고 있다. 너는 나루터의 물이 모래를 내뿜는 곳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세계를 횡단했는지 봐라.

3. 가장 비범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쉽지만 어렵다.

왕안석의 "장" 시에서 송대를 보다

쑤저우 명구 () 는 낡았고, 악부 묘어 연주 () 이다.

보기에 가장 비범하고 탈속적인 것 같지만, 실은 쉽지만 어렵다.

설명:

쑤저우도 스의 시가 오랫동안 명성을 떨쳤기 때문에, 모두들 그의 악부의 묘함을 칭찬한다. 평범하고 실용적으로 보이지만 쓰기는 쉬워 보이지만 고달프다.

4, 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최상층에서만.

송대 왕안석' 등비래봉' 에서 나왔다

날아오는 봉우리 꼭대기에 우뚝 솟은 탑이 하나 있는데 까마귀가 날아와서 해가 뜨는 소리를 들었다. "비래산: 비래봉"

한 편의 중국시에 쓰여진 바와 같이, 우리는 먹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산꼭대기에 있기 때문이다. (단 하나의 작품: 자기 운명)

설명:

비래봉이 매우 높은 탑에서는 여명 때 떠오르는 태양을 볼 수 있다고 한다. 나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단지 내가 지금 등급이 가장 높기 때문이다.

길이 멀고 멀리 가고, Xi 를 수리하면,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lisao" (발췌) 진 전: qu yuan

북은 창우 Xi 에서 시작하여 석호선원에 이르렀다. 이 정도의 정신을 덜 남기고 싶으면 황혼이 된다.

나는 Xi 에게 그가 신중해야 한다고 말했고, 그것을 기대했지만, 그것을 밀지 말라고 말했다. 멀리 수리하려면 갈 길이 멀고, 나는 오르락내리락 할 것이다.

짠 못에 있는 말을 많이 마셔서 항상 부용화 위에서 쉬다. 나무가 부러지면 태양을 불고 양과 이야기를 나누다.

설명:

아침에는 남방의 창오에서 출발해서 저녁에 쿤룬 산에 도착한다. 본래 영삭에서 잠시 머무르고 싶었는데, 석양은 이미 황혼이었다. 나는 태양이 그 산에 접근하지 않도록 채찍질을 멈추고 천천히 하라고 명령했다. 앞길이 길어서 나는 위아래로 이상을 추구할 것이다. 내 말이 함못에서 물을 마시고 고삐를 부용나무에 매게 하다. 만약 내가 나뭇가지를 부러뜨려 햇빛을 막는다면, 나는 한가롭게 잠시 빈둥거릴 수 있다.

탐구 할 용기를 가진 시를 칭찬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1 .. 봄바람은 술과 같고, 모든 것은 알 수 없다.

2, 중간 봄, 양과 방.

3, 양춘부덕택, 만물이 휘황찬란하다.

4. 봄바람이 분다.

5. 2 월과 3 월의 봄에는 풀과 물이 같은 색이다.

6, 춘완 오즈의 마법사, 바위 높은 흰 구름. 연못에 봄풀이 자라고, 원류들이 명금류로 변한다.

8, 시끄러운 새 커버 chunzhou, 기타 영국 전체 fangdian

9. 로스앤젤레스 바람이 화창하고 내년 봄빛이 두 배가 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보냅니다.

10, 흰 구름과 붉은 구름이 바다에서 새벽이 오고 봄은 야리와 버드나무에 있다. 나는 황달 한 마리가 따뜻한 공기 속에서 나는 것을 보았고, 녹색 수초 한 그루가 햇빛에 반사되는 것을 보았다.

1 1, 누구를 잘라야 할지 모르겠다.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12, 숲이 쓸고 풀이 아직 살아 있다.

13, 2 월 호수가 맑고 집집마다 봄노래를 부른다.

14, 문도춘은 아직 만나지 못했는데, 한매를 찾아 소식을 알아보세요.

15, 추위통지서가 다 떨어지고 봄바람이 버드나무로 돌아간다.

16, 동풍이 봄을 따라 돌아오고, 꽃을 내 가지에 보낸다.

17, 동풍이 비를 뿌리면, 세상은 사람을 봄기운이 넘치게 한다.

18, 함양 2 월, 공유금점.

19, 봄풀이 다정하면 산색은 여전히 녹색을 함유하고 있다.

20, 꽃잎이 바람에 흩날리며 흐르는 물의 맑은 향기를 머금고 있다.

2 1, 눈날리기 봄이라 한가해도 좋다.

22. 흰 구름으로 뻗는 길에 가장 푸른 강으로 뻗은 샘물 옆에 있다

23. 향나무는 꽃이 떨어지고, 새가 지저귀는 봄산이다.

(24), 스와 쑤 늦게, 리코펜 빛 비행. 봄에는 낮이 길고 수컷은 멀다.

25, 가지가 떨어지기 쉽고, 새싹은 신중하게 의논한다.

(26), 숲 스위프트 젖은 물 긴 바람 녹색.

27. 능을 침범한 설색도 텅스텐이고 봄에는 버드나무 가지가 있다.

28 일, 강한봄바람, 어젯밤 서리.

(29), 춘성은 약간 춥다. 간밤에 강포가 천둥소리가 커서 봄성색이 약간 춥다.

30. 새 불이 새 연기를 향해 오고 여객선은 온통 호수와 봄빛이다.

3 1, 봄바람처럼 밤에 꽃 몇 송이를 날려 버린다.

(32), 동풍 좋은 양과 만들기, 방초가 꽃을 만나다.

33. 제비는 춘완, 연우 살구꽃 한기를 돌려주지 않는다.

(35), 봄 축제, 녹색 버드 나무 노란색 반 들쭉날쭉한 시인 jingqing.

36. 양쯔강은 봄물이 푸르고 연잎은 돈처럼 크다.

37. 때로는 3 ~ 2 시에 비가 와서 곳곳에 다섯 송이의 꽃이 있습니다. 숲 속의 꽃은 휩쓸려 갔지만 풀은 아직 살아 있다.

13, 2 월 호수가 맑고 집집마다 봄노래를 부른다.

14, 문도춘은 아직 만나지 못했는데, 한매를 찾아 소식을 알아보세요.

15, 추위통지서가 다 떨어지고 봄바람이 버드나무로 돌아간다.

16, 동풍이 봄을 따라 돌아오고, 꽃을 내 가지에 보낸다.

17, 동풍이 비를 뿌리면, 세상은 사람을 봄기운이 넘치게 한다.

18, 함양 2 월, 공유금점.

19, 봄풀이 다정하면 산색은 여전히 녹색을 함유하고 있다.

20, 꽃잎이 바람에 흩날리며 흐르는 물의 맑은 향기를 머금고 있다.

2 1, 눈날리기 봄이라 한가해도 좋다.

5. 대담한 발견, 탐구, 창조를 장려하는 명언과 시 1 에 관한 것이다. 만약 우리가 실패를 너무 쉽게 인정한다면, 우리는 우리가 이미 매우 정확하다는 것을 깨닫지 못할 것이다.

칼 포프 2 세. "어렵다" 도 마찬가지다. 절벽을 마주하면 백 년 동안 갈라진 틈이 보이지 않지만, 도끼를 들고 1 인치씩 전진할 수 있고, 1 인치씩 전진해야 한다. 끊임없이 축적되고, 비약이 오고, 돌파구가 왔다. -후아 (중국) 3. 나는 이렇게 무서운 대규모 파괴력을 가지고 있는 품질이나 기계를 발명하고 싶다. 전쟁을 영원히 불가능하게 만들고 싶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노벨 (스웨덴) 4. 자연에 복종해야 우리는 자연을 장악할 수 있다. 베이컨 (영국) 5 입니다. 진리의 바다, 발견되지 않은 모든 것을 내 눈앞에 눕히고, 내가 탐구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뉴턴 (영국) 6 입니다. 오류의 장점은 일시적이지만 진리의 장점은 영구적이다. 진리에 결점이 있을 때, 이러한 결점들은 곧 제거되며, 오류는 항상 오류와 함께 행한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디드로 (프랑스) 7. 사소한 일에서 경솔하게 진실을 말하는 사람은 누구나 큰일에서도 믿을 수 없다.

아인슈타인 (미국) 8 입니다. 진리를 탐구하는 것은 인류의 도의상 거절할 수 없는 책임이다. 코페르니쿠스 (폴란드) 9. 세상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말하는지 모르겠다.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나는 바다에서 노는 것 같다. 때로는 매끄러운 석두 한 조각을 발견하고, 때로는 아름다운 조개껍데기를 찾게 되어 기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리의 바다는 여전히 신비롭게 우리 앞에서 펼쳐진다.

-뉴턴 (영국) 10. 과학의 영감은 영원히 기다릴 수 없다. 과학이 어떤 우연한 기회를 발견한다면, 이' 우연한 기회' 는 문화를 가진 사람, 독립적 사고를 잘하는 사람, 끈기를 가진 사람, 게으른 사람에게 줄 수 없다.

-중국 1 1. 한 과학자는 당시의 모욕이나 칭찬이 아니라 후대의 논평을 고려해야 한다. -파스퇴르 (프랑스) 12. 우리는 다른 사람의 발명이 가져다주는 큰 이익을 누리는 동시에 자신의 발명으로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하고자 한다.

프랭클린 (미국) 과학 사업은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톨스토이의 학습과 연구는 두 가지 문제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하나는' 영양실조' 입니다. 일정한 문사 기초도 없고, 과학적 이론상의 준비도 없고, 직접적인 자료 수집도 없고, 생성된 것은 노랗고 날씬하거나 기형적인 발전이다. 두 번째는' 소화불량' 이다. 책 지식의 경우, 고대와 현대 또는 권위 이론이든, 깊이 연구하고, 자세히 씹고,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대추를 삼키지 말고, 바람을 따라 배우고, 표류하고, 대충 피상적이어야 한다.

마인초 (현대학자형 교육자) 는 8 월 8 일' 베이징 석간신문' 에서 교사가 건강한 몸, 농민의 능력, 과학적 마음, 예술에 대한 관심, 사회 개혁 정신을 가져야 한다고 인용했다. 도행지의 과학 서적은 무지에서 벗어나게 하고, 문예작품은 저속함에서 벗어나게 한다. 진정한 교육과 국민의 행복에 대해 둘 다 똑같이 유익하고 필요하다.

체르니셰프스키 교육! 과학! 독서를 배우는 것은 횃불을 켜는 것이다. 각 단어의 음절마다 화성이 발산되고 있다. 우고는 종종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문제 해결은 단지 수학이나 실험 기술일 수 있지만, 새로운 문제를 제기하려면 창의적인 상상력이 필요하며 과학의 진정한 발전을 상징한다. 아인슈타인의 상상력은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 지식은 한계가 있고 상상력은 세상의 모든 것을 요약하고 진보를 촉진하며 지식 진화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엄밀히 말하면, 상상력은 과학 연구의 진정한 요소이다. 아인슈타인, 과학자로서 나의 성공 ... 주로, 나는 과학-어떤 문제에 대해 장기적으로 생각하는 무한한 인내-사실을 관찰하고 수집하는 근면-상당히 발명능력과 상식을 사랑한다.

다윈은 과학자에게 근면은 성공의 어머니이다. 초이승은 타고난 천부적인 재능을 타고났고, 체계적인 지식이 없는 도움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직감은 많은 일을 해결할 수 있지만, 모든 것이 아니다. 천재와 과학을 결합해야만 가장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다.

스펜서: 성공한 과학자들은 대개 관심이 많습니다. 그들의 독창성은 아마도 그들의 박학함에서 비롯될 것이다.

다양성은 사람들의 관점을 신선하게 만들고, 좁은 분야를 너무 오래 연구하면 둔해질 수 있다. 베프리치의 과학은 일하지 않고 얻을 수 없다. 물론 땀을 흘리는 것 외에는 과학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없다. 몸과 마음의 열정, 환상, 동경으로 노동을 대신할 수 없다.

헬의 총명한 자질, 내면의 동력, 근면한 업무 태도, 꾸준한 정신은 모두 과학 연구의 성공에 필요한 기타 조건이다. 베프리치, 과학자로서, 나의 성공 ... 주로: 나는 과학을 사랑한다. 작가: 저는 무한한 인내심을 가지고 어떤 문제도 오랫동안 생각합니다. 저자: 저는 사실을 부지런히 관찰하고 수집합니다. 저자: 저는 상당히 발명능력과 상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윈의 총명한 자질, 내면의 추진력, 근면한 업무 태도, 꾸준한 정신은 모두 과학 연구의 성공에 필요한 다른 조건이다. 베프리치, 과학자로서, 나의 성공 ... 주로, 나는 과학이 어떤 문제에 대해 장기적으로 생각하는 무한한 인내심을 사랑하고, 나는 사실을 부지런히 관찰하고 수집하며, 나는 상당히 발명능력과 상식을 가지고 있다.

다윈은 과학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근면은 성공의 어머니이다! 마오 Yisheng 의 "모토" 는 원래 고대인들이 쓴 좌우명을 말하며, 좌석의 오른쪽에 배치 한 좌우명은 나중에 행동 지침의 좌우명으로 사람들을 격려하고 깨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역사상 많은 중외 유명 인사들은 모두 자신의' 좌우명' 을 가지고 있으며, 영원히 우리의 세기를 뛰어넘는 세대로부터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전염병 과학자 파스퇴르의 좌우명, 의지, 일, 기다림은 성공 피라미드의 초석이다. 패러데이, 현대 전자기학의 창시자, 그의 좌우명은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지만, 성공을 기대하지 마라.

캐나다의 저명한 과학자, 노벨의학상 수상자인 만진의 좌우명은 인생에서 가장 큰 행복은 당신이 가진 것이 아니라 무엇을 추구하는 과정에 있다. 위대한 무산계급 혁명 멘토 마르크스의 격언-모든 것을 생각하다.

프랑스의 유명한 작가 스탕다의 좌우명은 일반 종이에 검은색으로 쓰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서툴다고 말할 때 놀라거나 화를 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프랑스의 유명한 작가 졸라 좌우명-아무도.

심층 연구 및 과학 계획을 설명하는 시. 허허, 너의 범문을 고치는 것이 좋다. 과학 발전관 연구 보고서. 장소: 박문 204 조사관: 토관당 지부 서기 XXX 토관당 지부 전체 당원, 예비당원, 입당 활동가. 연구 과제: 과학 발전관을 관철하고 직업능력 배양을 강화하다. 연구 목적: 과학 발전관의 깊은 내포를 밝히고, 실제를 결합하고, 과학 발전관의 사상 분석과 문제 해결 조사 과정: 1, 그룹 토론 2, 자신의 관점과 견해 3 을 발표한다. 토관당 지부 서기 강 선생님은 이번 연구에 대해 최종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번 과학발전관의 조사를 통해 우리는 과학발전관의 내포에 대해 더욱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이 과학발전관을 실천하는 시대성과 필요성을 분명히 하고, 과학발전관의 안목으로 문제를 보고,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과학 발전관을 실천하는 동시에, 끊임없이 그것을 자신의 전문 능력과 결합하여, 총괄적인 고려와 종합 분석을 해야 한다. 과학 발전관, 최우선 과제는 발전이고, 핵심은 사람 중심적이며, 기본 요구는 포괄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근본적인 방법은 총괄적으로 병행하는 것이다.

과학 발전관의 내포로 볼 때, 발전, 사람 중심, 포괄, 조화, 지속 가능성, 과학 발전관의 모든 요소는 통일된 전체이며, 어떤 요소도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없다. 과학 발전관의 제기는 중국의 기본 국정에 기반을 두고 있다. 우리나라는 여전히 사회주의의 초급 단계에 있을 것이며 장기적으로 있을 것이다. 과학 발전관의 제기는 바로 이것에 기반을 두고 있다.

또한, 과학적 판단과 국제 정세의 발전 변화를 전면적으로 파악하고, 세계 다극화, 경제 세계화, 과학 기술 진보의 발전 추세를 정확하게 처리하는 것은 시기적절하고 필요하다. 우리가 발전을 더 잘 견지하는 것은 강경한 이치의 전략적 사상이며, 전면적인 발전, 조화 발전,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과학 발전관을 세우고 실천하는 것은 중요한 의의가 있다.

과학 발전관을 확립하고 실천하는 것은 개혁개방 30 년 실천 경험에 대한 총결산이며, 소강 사회의 전면 건설을 추진하는 절박한 요구이기도 하다. 강소강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목표를 실현하려면 경제, 정치, 문화의 전면적인 조화가 필요하다.

사회주의 물질문명, 정치문명, 정신문명의 조화 발전을 촉진하고 경제건설을 중심으로 경제발전과 사회의 전면적인 발전을 견지해야 한다. 도시와 농촌의 발전, 지역 발전, 경제사회 발전,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발전, 국내 발전, 대외 개방을 총괄해야 한다. 포괄적이고 지속 가능한 개발 방법을 채택해야 한다. 사람 중심의 포괄적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은 어떤 분야나 어떤 시기에도 적용된다.

2008 년은 중국에 특이한 해다. 모카와 지진의 슬픔은 중국의 모든 사람을 찢었고, 올림픽의 기쁨은 중국의 모든 사람을 고무시켰다. 이 희비 사이에 세계는 중국의 힘을 보았다.

희비 후에는 당 집권의 근본을 봐야 한다. 우리 당은 인민에서 왔고, 인민에 뿌리를 내리고, 인민에게 봉사한다.

어쨌든 전심전력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해야 하고, 인민의 이익을 근본적 출발점으로 삼고, 국민의 급급함을 시급히 여기고, 사람을 근본으로 삼아야 한다. 사람 중심적은 마르크스주의 유물사관의 기본 원리를 구현하며, 우리 당이 전심전력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근본 취지이며, 우리나라 경제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근본 목적이다.

사람 중심의 핵심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것은 과학 발전관의 근본 출발점이다. 중국은 인구가 많은 나라이지만 1 인당 자원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나라이기도 하다. 자원 부족 갈등을 해결하는 것은 우리나라 발전 전반과 관련된 중대한 문제이다.

중국 경제가 날로 발전함에 따라 인구, 자원, 환경의 불균형은 우리가 지속 가능한 발전의 길을 걸어야 한다. 경제를 발전시키는 동시에 수원, 토지, 삼림, 초원, 해양 등 천연자원에 대한 생태 보호를 강화해야 한다.

토지자원의 경우, 토지는 인류가 생존하는 곳이고, 농업생산의 기본 자료이며, 공업, 교통, 도시 건설, 관광업에 없어서는 안 될 물질적 조건이다. 토지자원의 지속가능한 이용은 인류 사회와 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요구와 기초이다.

토지 자원의 지속 가능한 이용은 토지 자원과 환경 자산의 세대 간 배치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기초 위에서 점차 토지 생산성과 적재력을 높이는 것이다. 토지 자원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토지의 개발과 활용을 토지의 합리적인 보호와 과학적 개량과 결합하여 토지 이용과 사회, 경제, 환경 시스템의 조화 발전을 실현해야 하며, 당대와 미래 인류의 생존과 발전을 예측할 수 있는 수요를 지속적으로 만족시켜야 하며, 최고의 사회, 경제, 생태 이익의 통일을 추구해야 한다. 토지 자원을 관리할 때, 지속 가능한 발전의 과학적 이념을 고수하고, 토지 자원과 기타 재생 불가능한 자원의 관계를 조정하고, 토지 자원과 경제, 문화, 정치 등의 조건 사이의 관계를 조정하고, 총괄적으로 병행하여 자원과 경제의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단기적인 효과만 추구해서는 안 되고, 발전의 시각으로 자원의 장기적 이익을 바라보아야 하며, 자원의 경제적 이익은 시종 사회적, 생태적 이익과 통일되어야 한다.

지속 가능한 발전의 과학적 이념의 중요성과 각 분야에서의 중요성을 분명히 한 후, 특히 우리 전공에게는 반드시 전문성을 제고하고 전문 지식을 활용해 합리적인 토지계획을 진행해야 한다. 자원 절약을 근본적 출발점으로, 순환경제를 발전시키고 생태 환경을 보호해야 한다. 토지 자원 이용에는 과학 발전관의 지도가 필요하다. 마찬가지로 과학 발전의 안목으로 자신의 전공을 바라보아야 한다.

모든 것이 동적이고 발전한다. "같은 강에 발을 들여놓을 수 없는 강" 은 발전의 이치를 정확히 보여준다. 다크호스는 발전 과정의 산물이다. 발전이 없으면 대비도 없고, 추위와 열, 좋고 나쁨도 없다. 수직적 발전은 우리에게 전문적인 발전을 보여 주었다. 토지 자원 관리에 대한 최초의 소홀함에서 기관 설립과 전문직에 이르기까지 토지 이용이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으며, 토지 자원의 지속 가능한 이용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합리적인 계획이 필요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수평발전, 즉 토지자원관리전공과 다른 전공과의 비교는 현재 중국 경제발전의 관건인 시기에 있으며, 경제발전을 총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