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제 21 장 서유기

제 21 장 서유기

두 번째 시간: 보호법, 입채, 대성으로부터? 수염미정 풍마

오공과 황모밍크는 30 라운드의 요전을 치면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나중에 손오공은 분열술로 수백 마리의 손오공을 만들어 요괴를 상대했다. 그 요괴가 곧 지는 것을 보고, 즉시 황풍이 불어와 손오공의 눈을 깨뜨리자 손오공은 후퇴할 수밖에 없었다.

나중에 나와 저팔계는 한 마당에 가서 밤을 지내다가 마을 어른들의 치료를 받았다. 다음날 아침 내 눈이 회복되었다. 알고 보니 이 노인은 갈람의 보호신으로부터 변했는데, 그는 손오공에게 약을 먹여 눈을 치료하러 왔다.

눈을 치료한 후 손오공은 모기가 되어 선녀들의 동정부로 날아가 소식을 알아보았다. 선인들의 황풍을 아는 것은 기령보살만이 통제할 수 있다. 손오공은 곧 기령보살에게 도움을 청했다. 기령보살의 도움으로 손오공은 악마를 이기고 당승을 낳았다.

서유기' 는 출판 이후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면서 각종 판본이 속출하고 있다. 명대에는 6 가지 판본이 있고, 청대에는 7 가지 판본과 사본이 있으며, 고서에는 이미 13 종의 실전 판본이 기록되어 있다. 그것은 중국 귀신 소설의 고전으로 고대 로맨스 소설의 정점에 이르며,' 삼국연의',' 수호전',' 홍루몽' 과 함께 중국 고전 4 대 고전 소설이라고 불린다.

대량의 중국 고전 문학 작품이 서양어로 번역되었고,' 서유기' 는 점차 유럽과 미국에 도입되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수화, 에스페란토어 (에스페란토어), 스리랑카, 러시아, 체코, 루마니아, 폴란드, 일본, 일본 중국과 외국 학자들은 많은 연구 논문과 전문 저서를 발표하여 이 소설에 대해 매우 높은 평가를 하였다.

확장 데이터:

창작 배경

당태종 원년, 현석 천주, 25 세의 스님이 도보로 공부하다. 장안을 떠난 후 그는 중앙아시아,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을 경유했다. 그는 온갖 어려움을 겪고 마침내 인도에 도착했다. 그는 그곳에서 2 년 넘게 공부했고, 중요한 불교 토론에서 기조 대변인으로 칭찬을 받았다.

선제는 19 년 동안 장안으로 돌아와 657 부의 불경을 되찾았다. 나중에 현장은 서유에 대해 서술했고, 제자는' 대당' 12 권을 편집했다. 하지만 이 책은 주로 길에서 본 나라의 역사, 지리, 교통에 관한 책입니다. 이야기가 없다. 그때는 명나라 중후기였다. 그런 다음 홍지, 오, 가징 세종, 융경, 만력이라는 다섯 시기가 이어졌다.

명나라 중후기의 사회 상황은 건국 초기와 크게 다르다. 정치적 계급 갈등, 민족 갈등, 통치 계급 내부 갈등이 날로 날카로워지고 있다. 사상문화의 계몽이 일어나고 있고, 인류 해방의 조류가 일어나고 있다. 시민문학이 왕성하게 발전하여 소설, 희곡 창작이 전성기에 접어들면서 경제자본의 싹이 돋아났다.

서유기' 의 출현은 소설과 소설의 새로운 범주를 열었다. 선의의 풍자, 신랄한 풍자, 엄숙한 비판의 결합은 풍자소설의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서유기' 는 고대 로맨스 소설의 절정이다. 세계문학사에서 그것은 낭만주의의 걸작이자 판타지 현실주의의 선구자이기도 하다.

바이두 백과-서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