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태양이 지구를 중심으로 과학을 돌고 있습니까?

태양이 지구를 중심으로 과학을 돌고 있습니까?

니콜라이 코페르니쿠스

1473 ~ 1543

위대한 천문학자인 니콜라이 코페르니쿠스는 폴란드 비스와강변 토란의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나는 젊었을 때 클레이튼 대학교에서 공부했다. 공부하는 동안 나는 천문학에 흥미를 느꼈다. 20 대 이탈리아로 유학을 가서 볼로냐 대학과 파디어 대학에서 법과 의학을 공부한 뒤 페라라 대학에서 종교법 박사 학위를 받았다. 코페르니쿠스는 성인이 된 후 대부분 플로른의 대성당에서 목사로 일했다. 코페르니쿠스는 전문 천문학자가 아니다. 그의 유명한 걸작은 여가 시간에 완성되었다.

코페르니쿠스는 이탈리아에 머무는 동안 그리스 철학자 아리스타크스 (기원전 3 세기) 의 이론에 익숙해져 지구와 다른 행성이 태양 주위를 도는 일심설이 옳다고 확신했다. 그가 마흔 살쯤 되었을 때, 그는 친구들 사이에 짧은 글 원고를 배포하기 시작하여, 일심설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초보적으로 서술하였다. 수년간의 관찰과 계산 끝에 코페르니쿠스는 마침내 그의 거작' 천체 운행론' 을 완성했다.

1533 년, 60 세의 코페르니쿠스는 로마에서 일련의 강연을 하며 교황의 반대를 받지 않고 그의 학설의 요점을 제시했다. 하지만 그의 책이 완성되어도 그는 교회의 반대를 받을까 봐 감히 출판하지 못했다. 그가 거의 70 세가 될 때까지, 그는 결국 그것을 출판하기로 결정했다. 1543 5 월 24 일 그가 죽은 날 출판사로부터 그가 쓴 책 한 권을 받았다.

책에서 그는 지구가 축을 중심으로 운행하는 것을 정확하게 논술했다. 달이 지구 주위를 돈다. 지구와 다른 모든 행성이 태양 주위를 돌고 있다는 사실. 그러나 그도 선배처럼 태양계의 크기를 심각하게 과소평가했다. 그는 별의 궤도가 일련의 동심원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당연히 잘못된 것이다. 그의 이론 중의 수학 연산은 복잡하고 정확하지 않다. 하지만 그의 책은 즉각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다른 천문학자들이 행성 운동에 대해 좀 더 정확한 관찰을 하게 되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위대한 덴마크 천문학자 태수 브레호였다. 케플러는 결국 현이 축적한 관측 데이터를 근거로 정확한 별 운동 법칙을 추론했다.

아리스타크스는 코페르니쿠스보다 1700 여 년 앞서 일심설을 제기했지만 코페르니쿠스는 실제로 이 명성을 얻었다. Aristakes 는 단지 영감으로 추측을 했을 뿐, 상세히 토론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이론은 과학적으로 쓸모가 없다. 코페르니쿠스는 추측의 수학 문제를 일일이 해결한 후 그것을 유용한 과학 이론, 즉 예언을 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이론으로 바꾸었다. 천체의 관측 결과를 고찰하고 지구가 우주의 중심인 낡은 이론과 비교하면, 너는 그것의 중대한 의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분명히 코페르니쿠스의 학설은 인류가 우주에 대해 아는 혁명으로 사람들의 세계관을 크게 변화시켰다. 하지만 코페르니쿠스의 영향을 평가할 때, 천문학은 물리학, 화학, 생물학처럼 널리 사용되지 않는다는 점도 유의해야 합니다. 이론적으로는 코페르니쿠스 학설의 지식과 응용에 대해 아무것도 몰라도 TV, 자동차, 현대화 공장 같은 것을 만들 수 있다. 하지만 패러데이, 맥스웰, 라와시, 뉴턴의 이론을 적용하지 않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다.

코페르니쿠스 학설이 기술에 미치는 영향만 고려하면 그 진정한 의미를 완전히 무시할 것이다. 코페르니쿠스의 책은 갈릴레오와 케플러의 일에 없어서는 안 될 전주곡이다. 그들은 또 뉴턴의 주요 선배가 되었다. 뉴턴이 운동과 중력의 법칙을 결정할 수 있게 하는 것은 바로 이 두 가지의 발견이다.

코페르니쿠스의 과학적 업적은 그가 처한 시대의 산물이며, 오히려 시대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15 ~ 6 세기에 유럽은 봉건 사회에서 자본주의 사회로 전환하는 중요한 시기에 있다. 이 200 년 동안 사회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14 세기 전, 유럽은 곳곳에 분열된 작은 도시였다. 나중에 도시 상공업의 출현, 특히 광산야업의 발전으로 많은 신흥 대도시가 생겨났고, 작은 도시 국가들은 연합하여 국가를 구성하는 추세가 있었다. 15 년 말까지 많은 나라들은 기본적으로 중앙집권의 군주국이다. 당시 폴란드에는 크라코프, 포즈난 같은 대도시뿐 아니라 수공업이 번창하는 도시들도 많았다. 바르샤바, 1526 년 폴란드에 합병되어 중요한 상업, 정치, 문화, 지리센터가 되었고, 16 년 말 폴란드의 수도가 되었다.

이런 정치와 경제의 변화와 일치하게, 그것은 또한 문화와 과학에 반영되기 시작했다. 당시 유럽은 "교회와 국가의 단결" 이었고, 성좌는 많은 나라를 통제하고, 성경은 최고의 진리로 선포되고, 비성경적인 모든 교리는 "이단" 으로 배척되고, 신권을 반대하는 모든 사람들은 화형에 처해졌다. 신흥 자산계급은 자신의 생존과 발전을 위해 봉건제도와 교회 미신에 반대하는 투쟁을 일으켜 휴머니즘사조가 생겨났다. 그들이 사용하는 전투 무기는 신학에 오염되지 않은 고대 그리스 철학, 과학, 문학 예술이다. 이것이 바로 유럽을 놀라게 한 르네상스이다. 르네상스는 이탈리아에서 먼저 일어났고, 곧 폴란드와 다른 유럽 국가들로 퍼졌다.

동시에 상업 활동도 대외무역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황금의 주문으로 많은 유럽 모험가들이 아프리카, 인도, 극동 지역으로 항해했다. 원양 항행에는 풍부한 천문 지리 지식이 필요하며, 실제로 축적된 관측 자료는 당시 유행했던' 정적, 이동' 우주론이 의심할 만하다는 인상을 준다. 이를 위해서는 사람들이 우주의 신비를 더 깊이 탐구하여 천문 지리의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1492 년, 이탈리아의 유명한 항해가 콜럼버스가 처음으로 미주로 항해했다. 마젤란과 그의 동료들은 15 19 부터 1522 까지 지구를 한 바퀴 돌면서 지구가 둥글다는 것을 증명하고 사람들에게 지구를 진정으로 이해하게 했다.

교회의 엄격한 통제 아래 중세에도 장렬한 종교 혁명이 일어났다. 체코 애국자, 프라하 대학교 총장 얀 후스 (1369 ~ 14 15) 는 콘스탄티노플의 종교 회의에서 독일 봉건 영주와 가톨릭교회의 체코에 대한 억압과 착취를 공개적으로 비난했다. 비록 그가 반동교회에 의해 화형주에 타 죽었지만, 그의 혁명 활동은 사회에서 강한 반향을 일으켰다. 체코 농민들은 후스의 깃발 아래 봉기를 벌였고, 이 운동도 폴란드로 전해졌다. 15 17, 독일에서는 마틴 루터 (1483 ~ 1546) 가 교회의 속죄 기호 판매에 반대합니다. 152 1 년, 루터는 월임 국회에서 바티칸의 죄를 폭로하고 개신교 건립을 주장했다. 개신교는 많은 나라의 지지를 받았고 폴란드도 큰 영향을 받았다.

이처럼 큰 변화와 격동의 시대에 코페르니쿠스는 1473 년 2 월 9 일 비스와강변의 토런시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부유한 사업가이자 국회의원이다. 그는 형제 한 명과 자매 두 명이 있다. 코페르니쿠스 10 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그는 삼촌 대주교 카시의 집으로 보내졌다. 우카시는 인도주의자입니다. 그는 당시 진보한 폴란드 지식계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걸출한 이탈리아 혁명가이자 휴머니즘자인 필립 부낙 (Filippo BuOnac) 과 절친한 친구이다. 코페르니쿠스가 중학교에 다닐 때 우카시는 그를 인문주의자 모임에 데리고 갔다. 149 1 년 코페르니쿠스는 삼촌의 안배에 따라 크라코프 대학에 천문학과 수학을 공부하러 갔다.

당시 폴란드에는 마청 클로르와 같은 유명한 천문학자들이 생겨났는데, 그는 「알폰스 스타표 개정판」 (1450) 이라는 책을 집필하고 많은 나라에서 강연을 했습니다. 또 다른 유명한 천문학자 보이체흐 (Wojciech) 는 천문 역법을 편찬했다. 그는 크라코프 대학교에서 강의했고 코페르니쿠스에서 공부할 때 수학과 천문학 교수였다. 코페르니쿠스의' 일심설' 은 그가 크라코프 대학에서 공부할 때 구상한 것이다.

신권이 통치한 중세 유럽에서는 천체가' 신성한 해안' 과' 신성한 나팔' 이라고 불리며 과학보다는 신학에 속한다. 신학자의 신화 에 따르면 하늘은' 다양한 등급의 천사와 수정구슬 세트' 로 가득 차 있다.' 정지 지구' 는 이 수정구의 중심에 있다. 태양은 지구 주위를 돈다. "하느님" 이 태양을 창조하는 목적은 지구를 비추고 인류를 친절하게 대하기 때문이다. 천체의 운행에 관해서는 이탈리아 신학자 토마스 아퀴나스에 따르면, 천체마다' 천사' 가 있기 때문이다. 천체의 운행은' 천사' 의 의지에 달려 있고,' 천사' 의 의지는 인간이 이해할 수 없는 것이다. 아퀴나스는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인간이 때때로 몇 가지 문제를 이해할 수 있다면, 그것은 하느님께서 천사를 통해 우리에게 영감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신학자가 말한 하늘은 당시 봉건 영주의 이익에 영합하였다. 그들은 봉건등급제도가 천도등급제도의 반영과 연속이라고 위협했다. "신" 이 "천사" 를 지배하기 때문에 봉건주가 농민을 통치한다. 아퀴나스는 "만약 인간이 봉건제도의 우월성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인간의 지혜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이런 식으로 봉건 제도는 신성불가침으로 변했다.

봉건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가톨릭 교회의 종교 재판소는 귀중한 과학 저술물을 많이 불태웠으며, 때로는 하루에 20 대의 차를 태워야 했습니다. 1327 년 이탈리아 천문학자 Tseko Dascori 가 산 채로 화형당했다. 그의 "범죄" 는 지구가 구형이고 다른 반구에는 인간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비성경적인 가르침이다.

그러나 15 연말이 되자 이 신학자의 하늘은 과학의 발전으로 무너지는 국면에 직면했고, 종교재판소의 사악한 화염과 고문도 그 운명을 살릴 수 없었다.

위대한 이론

그' 과학이 신학의 여종이 되었다' 는 시대에 많은 이론이 왜곡되어 거세되어 봉건 통치를 위해 사용되었다. 중세 유럽에서는 고대 과학 고전의 실제 내용을 아는 사람이 거의 없었다. 이때 과학자들의 중요한 숙제 중 하나는 신학 독소에 감염되지 않은 문화의 보고인 고대 문화유산을 탐구하는 것이다.

고대 그리스의 위대한 천문학자 프톨레마이오스는 기원 2 세기에 전임자 400 년의 관측을 총결하고' 천문학선' (즉' 대론') 이라는 책을 한 권 쓰며' 지구는 우주의 중심이다' 는 이론을 제시했다. 이 이론은 신학자가 사용하고 통제하여 1400 여 년 동안 전해졌다.

프톨레마이오스는 지구가 우주의 중심에 가만히 있고 태양을 포함한 모든 천체가 지구 주위를 돌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관측에서 천체의 운행은 좋고 나쁘고, 빠르며, 느리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프톨레마이오스는 왕복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지구를 중심으로 균형 운동을 하는 것은 천체 자체가 아니라 천체가 움직이는 둥근 바퀴의 중심이라고 말한다. 그는 지구 주위의 원륜을' 쌍륜' 이라고 부르고, 작은 원륜을' 현' 이라고 부른다. 빠르고 느린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그는 주' 현재 바퀴' 외에 보조' 현재 바퀴' 를 추가하고' 가상 바퀴' 라는 단어를 채택해' 현재 바퀴' 중심의 불균형 운동을' 가상 휠' 중심의' 균형' 에서 나온 것처럼 보이게 했다. 프톨레마이오스는 이로써 고대의 관측 자료에 대해 억지부회의 해석을 하였다.

하지만 그 후 몇 세기 동안, 프톨레마이오스만이 많은 관측 자료를 축적했습니다.

"이번 라운드" 는 천체의 운행을 설명하기에 충분하지 않으며, 점점 더 많은 "이번 라운드" 를 늘려야 한다. 후대 학자들은 이' 보수' 작업에 힘입어 프톨레마이오스의 체계가 더욱 복잡해지고 천문학에 대한 연구도 이 수준에 머물렀다.

지구가 우주의 중심이라는 말은 바로' 신학자의 하늘' 의 근거이다. 중세 신학자들은 프톨레마이오스의 결론을 치켜세웠지만 프톨레마이오스의 방법론을 감추었다. 프톨레마이오스는 인간의 지혜로 천체의 원인과 법칙을 관찰, 계산, 추리하는 수단을 통해 발견하는 천재적인 수학 이론을 세웠다. 이것은 프톨레마이오스 이론의 중요한 부분이다. 따라서 프톨레마이오스의' 지심설' 은 신학자의 우주관과 일치하지만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하나는 과학상의 잘못된 결론이고, 하나는 인류를 우롱하고 봉건 통치의 영원한 새빨간 거짓말을 시도하는 것이다. 코페르니쿠스는 이에 대해 정확한 평가를 내렸다. 그는 "프톨레마이오스와 같은 방향으로 화살을 쏘아야 하지만 활과 화살의 재료는 그의 것과 완전히 달라야 한다" 고 말했다.

코페르니쿠스는 프톨레마이오스의 저서를 매우 부지런히 연구했다. 그는 프톨레마이오스의 잘못된 결론과 과학적 방법 사이의 모순을 보았다. 바로 코페르니쿠스가 프톨레마이오스 오류의 근원을 발견하고 진리를 발견한 것이다.

코페르니쿠스는 천문학의 발전 길은 프톨레마이오스의 낡은 이론을' 복구' 하는 것이 아니라 우주 구조의 새로운 이론을 발견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예를 들어 프톨레마이오스의 입장에 서 있는 학자들이 개별적이고 고립된 관찰을 하고, 겹치는' 유륜' 을 긁어모아 우주의 현상을 설명하는 것을 예로 들었다. 마치 누군가가 팔다리와 머리를 찾아다니며 묘사한 것처럼, 결과는 사람이 아니라 괴물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코페르니쿠스는 크라코프 대학에서 공부할 때 지구의 운행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다. 그는' 천체운동' 의 서문에서 선인들이 별빛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원륜을 만들 권리가 있으며, 원륜보다 더 적절한 방법을 찾아 천체운동을 설명하려 할 권리가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코페르니쿠스가 천체를 관찰하는 목적은 과거 학자의 목적과 상반된다. 그는 우주의 현상이' 지구 중심' 이론 코페르니쿠스의 명언에 복종하도록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현상은 천문학자를 인도한다' 고 말했다. 그가 대답해야 할 질문은 바로 우주 현상이다. 관찰된 현상은 새로 창립된 이론인' 태양중심' 이론을 증명했다. 그의 표적된 관찰은 결국 천문학의 철저한 변혁으로 이어졌다.

코페르니쿠스의 관측은 크라코프 대학에서 좋은 출발을 했다. 그는 유명한 점성가 마청 블리차 (약 1433 ~ 1493) 를 이용하여 월식을 관찰하고 끝없는 별빛을 연구했다.

코페르니쿠스는 크라코프 대학에서 3 년간 공부하는 것을 멈추고 이탈리아로 가서 교회법을 공부했다. 이것은 그의 삼촌 우카시의 생각이다. 당시 폴란드 북부에 기반을 둔 십자기사는 국경을 침범하고 나쁜 짓을 하며 그들과 싸우려면' 교회법' 에 정통해야 했기 때문이다. 코페르니쿠스는 기사 십자가에 대항하는 것이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책임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조국의 의무보다 더 엄숙한 의무는 없다. 조국을 위해 자신의 생명을 바치는 것은 조금도 망설이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우카시의 제안에 동의했다. 그는 출국 통행료와 장기 유학 생활비를 받기 위해 삼촌의 마련을 다시 받아 평생 교회직을 맡기로 했다. 1496 년 가을 코페르니쿠스는 가운을 입고 이탈리아로 출발했다.

그는 이탈리아 북부의 볼로냐 대학에서' 교회법' 을 공부하면서 천문학을 열심히 공부했다. 여기서 그는 당시 유명한 천문학자인 도미닉 마리아를 만나 그와 함께 달의 이론을 연구했다. 그는 프톨레마이오스의 이론과 객관적 현상 사이의 모순을 실제 관찰로 폭로하기 시작했다. 그는 프톨레마이오스가 달 운동에 대한 해석을 발견했는데, 레지 몬트가 지적한 바와 같이, 달의 부피가 때때로 팽창하고 때로는 수축하고 보름달은 팽창의 결과이며 초승달은 수축의 결과라는 터무니없는 결론을 내리게 될 것이다. 1497 년 3 월 9 일 코페르니쿠스와 마리아가 함께 유명한 관찰을 했다. 그날 밤, 밤은 맑았고, 별들은 빛나고, 초승달은 우주에 떠 있었다. 세인트 조셉 교회의 탑에 서서, 그들은' 황소자리' 의 밝은 별인' 피수무' 를 관찰하여 그것이 어떻게 다가온 그믐달에 가려졌는지 알아보았다. 소비오' 가 달을 만났을 때, 아직 약간의 차이가 있을 때,' 소비오' 는 곧 사라졌다. 그들은 피수무가 사라진 시간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반박할 수 없는 데이터를 계산해 그 빈틈이 모두 달의 식량 부족의 일부라는 것을 증명했다. 비숙오' 는 달 자체의 그림자에 가려져 있고, 달의 부피는 축소되지 않았다. 이렇게 코페르니쿠스는 프톨레마이오스의 지심설에 틈을 냈다

1500 년 코페르니쿠스는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로마에 수학 교사로 갔다. 이 "거룩한 도시" 에서 여러 가지 경험을 통해 그는 교회 통치의 무거운 어둠을 통해 바티칸이 위선적이고 퇴폐적인 곳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듬해 여름에 코페르니쿠스는 중국으로 돌아왔고, 나중에는 교회의 후원으로 이탈리아의 파도바에 가서 의학을 공부했다. 1503 년 코페르니쿠스는 파라로 대학교 교회법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때 코페르니쿠스도' 일심설' 을 위한 참고 자료를 찾기 위해 고서를 열심히 연구했다. 그는 그가 찾을 수 있는 거의 모든 문헌을 읽었다. 나중에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내가 내 일에서 도움을 구할수록 이 학과를 창설한 사람들과 더 많이 있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나는 나의 발견을 그들의 발견과 융합하고 싶다. " 그는 고서를 연구할 때 이런 대담한 생각을 적었다.

"하늘, 태양, 달, 별, 하늘의 모든 것이 움직이지 않는다. 지구를 제외하고 우주에는 아무것도 움직이고 있지 않다. 지구는 큰 속도로 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며, 지구가 정지해 있고 하늘이 돌아가는 느낌을 준다. "

"대부분의 학자들은 지구가 정적이라고 생각하지만, 필로보스와 피타고라스는 그것이 불 주위를 돌고 있다고 말한다."

"행성의 중심에 거대하고 위엄 있는 태양이 우뚝 솟아 있다. 그것은 시간의 주재자, 지구의 주재자, 별과 하늘의 주재자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이 고대 학자들의 걸출한 견해는 당시에는' 경전에서 배교' 한 것으로 여겨졌지만 코페르니쿠스에게는 어두운 밤 비행의 등대처럼 그의 방향을 밝게 비추었다.

1506 년 코페르니쿠스는 이탈리아에서 10 년 유학을 마치고 귀국했다.

"수술" 의 탄생

코페르니쿠스는 어느 비오는 날 이탈리아를 떠났다. 당시 혜성이 하늘을 깨는 광경이 나타나 역병이 대면적으로 유행했다. 바로 이때 교황 알렉산더는 실수로 다른 사람을 살해한 독주를 마시고 죽었다. 이탈리아 교회는 기회를 틈타 각종' 경고' 를 제기하고, 허세를 부리며 민중을 우롱했다. 코페르니쿠스가 폴란드로 돌아왔을 때, 하늘에 또 한 번 희귀한 별이 나타났고, 교회도 한창이어서 수도 크라코프 연기가 자욱했다.

원래 교회는 토성과 목성이 하늘에서' 만나다' 는 환상이 4 회 연속 나타날 것이라고 발표했는데, 이는 하늘이 세상에 대한 심각한 경고라고 말했다. 세상에는 거짓 예언자가 나타나고, 홍수 역병이 잇따르고, 사회 격동과 국가 붕괴를 초래한다. 이런 소문은 사람을 불안하게 하고, 부자들은 필사적으로 재미를 찾아 미래에 대한 두려움에서 벗어나고 싶어한다. 교회로부터' 속죄기호' 를 사기 위해 가난한 사람들은 이미 아무것도 없어 생존하기 어렵다. 하늘은 줄곧 교회가 재물을 갈취하는 돈줄이다. 그들은' 천국의 위치' 를 그들의 지갑에 넣고, 사람들의 부를 수집하기 위해 대량의' 속죄기호' 를 팔았다. 당시 폴란드의 유명한 종교 재판관인 철철철르는 그의 돈을 공경하는 사람은 재앙을 없앨 수 있고, 심지어 죽은 사람도 속죄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의 만트라는 "돈은 성궤에 들어가고 영혼은 천국에 간다! 클릭합니다 ""

이때 코페르니쿠스와 그의 친구들은 크라코프에서 두 별의' 만남' 을 연구하고 있다. 코페르니쿠스는 교회의 주장에 데이터 오류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는데, 이것은 분명히 이목을 혼동하는 신화. 그래서 그와 그의 친구들은 교회의 사악한 수법을 함께 폭로하기 위해 여러 지역에서 관찰하기로 결정했다.

네 번째' 회합' 이 일어났을 때 코페르니쿠스는 그의 삼촌 우카시가 헬스부르크의 주교 관저에서 기사 십자회와의 투쟁을 주재하고 있었다. 그의 정무가 바쁜 데도 코페르니쿠스는 여전히 별을 관찰하는 것을 견지했다.

관측 결과는 코페르니쿠스의 예견을 증명했다. 회합의 날짜는 교회가 말한 것과 일치하지 않지만 코페르니쿠스의 계산과 일치한다. 계획보다 한 달 이상 앞당겨졌다. 코페르니쿠스의 친구들도 같은 점성술을 관찰했다. 과학은 교회에 큰 타격을 주었다.

홀스부르크에서는 친구들의 끊임없는 촉구로 코페르니쿠스가 그의' 일심설' 의 개요를 적고' 천체운행 가설' 이라는 간단한 이름을 지어 그의 심복 몇 명을 베껴 썼다. 그것은 "모든 천체가 태양 주위를 돌고, 태양 근처가 우주의 중심이다" 고 발표했다. 지구는 다른 행성처럼 원 주위를 돈다. 그것은 밤낮으로 지축을 중심으로 회전하고, 매년 태양 주위를 한 바퀴 돈다. "

코페르니쿠스가 발표한 거대한 이론 체계의 윤곽은 모임에 참석한 친구들의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코페르니쿠스는 많은 질문에 답했다. 변론 끝에 그는 위대한 로마 시인 키케로의 말을 인용했다. "우주의 온전함과 미덕의 순결에 비할 수 있는 것은 없다." 그는 우주가 완전하고, 대칭적이고, 조화롭고, 이해할 수 있는 규칙과 질서를 가지고 있다는 신념을 이 말로 표현했다.

천체운행 가설' 은 코페르니쿠스 학설의 첫 번째 초석이지만, 이 초석에 웅장한 이론 빌딩을 건설하려면 많은 준비 작업이 필요하다.

15 12 년, 우카시는 병으로 세상을 떠났고 코페르니쿠스는 헤르스부르크를 떠나 교구 대성당이 있는 절 부용보로 이사했다. 부용부르크는 발트해 부근의 작은 어항이다. 코페르니쿠스는 부용부르크에 정착한 후 성에서 전망탑을 샀다. 이 망루는 원래 작전에 사용되었는데, 삼각형의 지붕이 앞으로 기울어져 울타리를 거의 뻗었다. 건물 꼭대기 층에는 코페르니쿠스의 스튜디오인 세 개의 창문이 있다. 아래 두 층은 침실로 각각 사격용 총구멍이 하나 있다. 최상층 창문에서 사방팔방의 하늘을 관찰할 수 있다. 지붕이 관찰을 방해할 때, 바깥의 테라스는 그의 관찰 플랫폼이 되었다. 그는 죽을 때까지 여기에 살았다.

이때 코페르니쿠스는 이미 그의 미래 일을' 조작' 이라고 명명했다. 그의 의견으로는, 운동은 인생의 참뜻이다. 운동은 만물 속에 존재하고, 하늘로 올라가고, 깊은 바다로 내려가는 것이다. 변하지 않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모든 것이 성장하고, 변화하고, 사라지고, 대대로 계속될 것이다. "수술" 이라는 책은 자연계의 가장 본질적인 비밀을 밝히는 것이다. 코페르니쿠스의 이 관점은 객관적인 세계의 존재와 그 규칙성을 긍정하고 소박한 유물주의 철학의 광채를 빛나게 한다.

코페르니쿠스는 지구의 모양에 대해 많은 간접적인 관찰을 했다. 일찍이 1500, 165438+ 10 월 6 일, 그는 로마 교외의 한 높은 산에서 월식을 관찰하고 달의 표면에 지구가 던지는 호형 그림자를 연구하여 아리스토텔레스의 부용부르크에 정착했을 때, 그는 발트해 연안에 여러 차례 서서 범선을 관찰했다. 한번은 코페르니쿠스가 범선 한 척을 돛대 꼭대기에 빛나는 물체를 매게 했다. 그는 해안에 서서 범선이 천천히 항해하는 것을 보고 있다. 이 관찰을 묘사할 때, 그는 "범선이 멀어짐에 따라 빛나는 물체가 점차 착륙하다가 마침내 완전히 사라졌다. 마치 해가 지고 있는 것 같다" 고 말했다. 이 관찰은 그에게 "해면조차도 둥글다" 는 결론을 내렸다.

습하고 안개가 자욱한 발트해 연안, 추운 겨울밤, 하늘에는 구름 한 점도 없고, 별은 푸른 하늘에서 눈부신 한광을 반짝이고 있다. 코페르니쿠스는 항상 이 드문 기회를 이용하여 가죽옷을 입고 후드를 단단히 묶고, 기구를 화살탑의 테라스로 옮겨 밤새 관측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페르니쿠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가 사용하는 기구는 모두 스스로 만든 것으로, 세 가지가 있다. 행성 간 거리를 측정하는' 삼호계' 는 삼나무 막대로 만들어졌으며 잉크로 표기하고 시준기를 새겼다. 달과 행성의 위치를 측정하는' 포성기' 는 6 개의 나무 막대로 동그라미를 이루고 있다. 능일 높이를 측정하는 사분계는 오른쪽 위에 눈금이 있는 나무 고리가 있는 큰 정사각형 판이다. 선반 위에' 수준기' 가 하나 있는데, 사실은 물이 가득 찬 유리관일 뿐이다. 일식을 관찰하는 것은 원래 물 속의 그림자를 관찰하기 위해서였다. 아치형 탑에 물을 올리는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그는 관례를 깨고 천공된 창문 보호판으로 양그림자를 벽에 반사했다. 코페르니쿠스는 부용보 전후에 일식, 월식, 화성, 진싱, 목성, 토성의 위치 등 50 여 차례 기록된 관찰을 했다. 망원경이 발명되기 전에, 이러한 관측들이 이렇게 정확하다는 것은 쉽지 않다. 나중에 많은 뛰어난 천문학자들이 그들을 추앙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15 16 년 가을, 폴란드 북부를 기반으로 한 기사 십자가가 여러 차례 국경을 침공한다. 교회는 코페르니쿠스의 명성과 재능에 의지하여 그를 올스틴의 종교 제작 책임자로 파견하여 대군이라는 무서운 적을 상대하게 하였다.

바로 그 불타는 세월 속에서 코페르니쿠스는 그의 불후의 저서' 수술' 을 쓰기 시작했다. 그는 올스틴 성의 초탑에 간단한 관찰 플랫폼을 세우고 필요한 자료를 휴대했다. 당시 책 전체의 내용은 이미 골자를 가지고 있었고, 전서는 8 권 (출판할 때 6 권) 으로 쓸 계획이다. 제 1 권은 이미 다 썼지만 진전은 더디다. 코페르니쿠스는 현재 적의 도발과 괴롭힘에 대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기 때문이다.

15 19 년 가을 코페르니쿠스는 교육생산감독직을 그만두고 부용보로 돌아가' 조작' 을 온 정력으로 썼다. 그러나 전쟁의 폭풍이 곧 이곳을 휩쓸었고, 부용보는 기사 십자회의 포위망에 빠졌다. 적은 불태우고 약탈하고, 곡식을 끊고, 수비군이 항복하도록 강요하려 했다. 이때 교회의 목사들은 모두 도망갔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적에게 투항하기도 했다. 하지만 코페르니쿠스는 여전히 도시에 남아 주민들과 함께 수비군을 지지했다. 그들은 또한 운하와 수리 공사를 건설했다. 코페르니쿠스가 설계한 수문과 맷돌은 당시 전쟁을 지원하고 경제를 번영시키는 데 큰 의미가 있었다.

이듬해 가을에 코페르니쿠스는 다시 올스틴의 제작 관리자로 재직했다. 이때 십자기사는 이미 부근의 많은 성을 침략했고, 이미 올스틴에 다다랐다. 코페르니쿠스는 자신이 보관한 돈을 전부 꺼내서 전투를 지지하고, 직접 방어를 배치하고, 도시를 유치했다. 십자기사는 연소탄으로 도시를 공격했고, 코페르니쿠스는 사람들에게 젖은 가죽으로 적의 연소탄을 덮으라고 요구했다. 5 박 5 일의 격전을 거쳐 이 도시는 여전히 우뚝 솟아 있다. 십자훈장 대공 호형륜은 화가 나서 부용부르크에 사람을 보내 그의 서적, 원고, 서류를 태웠다. 하지만 코페르니쿠스는 항상 성을 고수했고, 호헨렌은 어쩔 수 없이 물러나서 휴전에 동의했다. 전쟁이 끝난 후 폴란드 왕 지그몬트는 그의 공적을 장려하고 코페르니쿠스를 올스틴의 CEO 로 임명했다.

1525 년 가을 코페르니쿠스의' 연산' 에 대한 작업이 부용부르크에서 본격적으로 전개됐다. 이때 안나라는 집사가 코페르니쿠스의 전망탑에서 걸어왔다. 안나는 명문 출신으로 기질이 탈속적이다. 그녀는 코페르니쿠스를 진심으로 존경하고 세속적 편견을 단호히 버리고 교회에 의해 결혼 권리를 박탈당한 코페르니쿠스와 함께 살았다. 코페르니쿠스는 안나의 도움과 관심 아래 재빨리 원고를 그의 책상 위에 쌓았다.

조작' 제 1 권은 우주 구조의 조감도를 제공한다. 논증 초기에 코페르니쿠스는 지구가 둥글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많은 관측 자료를 열거했다. 그리고 그는 지구가 둥글다는 이유를 지적했다. 그는 "모든 물체는 자신을 이 구로 응결시키는 경향이 있다. 같은 물방울이나 다른 유체 한 방울처럼 항상 독립된 전체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고 말했다. "물체가 구형인 것은 그 무게, 즉 물체의 입자나 원자 자체가 하나로 뭉쳐 하나의 구로 수축하는 자연스러운 추세이다." 이 질문에 대한 그의 대답은 뉴턴이 100 여 년 후에 만유인력을 발견하여 길을 열었다.

그는 또한 원자에 대해 이렇게 썼습니다. "원자란 더 이상 나눌 수 없는 가장 작은 입자입니다. 서로 겹치거나 번식하지만 보이지 않기 때문에 즉시 보이는 물체를 형성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것들의 수는 이 정도로 증가하여 보이는 규모로 축적될 수 있다. " 이 말은 보이지 않는 것을 핑계로 원자의 존재를 부인하는 유심주의자의 논점을 겨냥한 것이다. 이상주의자의 선동으로 이 말은' 달리기' 가 출판될 때 삭제되었다. 다음 300 년 동안, 제 3 판에는 한 글자도 없었다.

조작' 제 2 권은 관련 수학 원리를 소개했는데, 그 중 평평한 삼각형과 구면 삼각형의 계산 방법은 코페르니쿠스가 창시한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삼각형의 법칙입니다. 즉, 삼각형의 알려진 가장자리와 각도에서 다른 가장자리와 각도를 계산하는 법칙입니다. 여기에는 구에 세 개의 직선이 있는 평면 삼각형과 세 개의 호가 있는 구 삼각형이 포함됩니다.

제 3 권은 별표입니다. 제 4 권은 지구가 축을 중심으로 운행하는 궤도와 일년 내내 운행하는 상황을 소개한다.

제 5 권은 달, 지구의 위성을 토론했다. 코페르니쿠스는 달에 대한 연구, 특히 일식을 매우 중시한다. 그는 일식 기간 동안 사람들은 달, 지구, 태양의 상대적 위치에서 우주의 실제 구조에 대한 암시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주의 나머지 부분이 맑고 햇빛이 가득할 때, 이른바 밤은 지구 자체의 그림자에 지나지 않기 때문이다. 이 그림자는 끝이 뾰족한 원뿔을 형성한다. 달이 이 그림자에 닿자마자 광택을 잃는다. 그것이 그림자의 중심에 나타날 때, 그 위치는 태양과 딱 맞닿는다. "

그의 마지막 권은 행성 운동에 관한 이론을 쓸 것이다.

작전학의 불후의 공헌은 상대 운동 원리에 근거하여 행성의 표관 운동을 해석한다는 데 있다. 코페르니쿠스 이전에는 이 원리가 이렇게 상세하게 서술된 적이 없었고, 아무도 이 원리에서 이렇게 중요한 결론을 도출해 내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페르니쿠스, 코페르니쿠스, 코페르니쿠스, 코페르니쿠스, 코페르니쿠스)

코페르니쿠스는 이 문제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우리가 관찰한 모든 물체의 위치 변화는 관찰된 물체의 움직임이나 관찰자의 움직임이나 물체와 사람 사이의 불일치로 인한 것이 아니다." 지구는 우리가 그 운동을 관찰하는 기지이기 때문에, 우리가 하늘에서 관찰한 운동, 예를 들면 태양의 운동, 표면의 운동, 지구 자체의 운동으로 인한 착시현상, 다른 천체의 운동은 그 천체와 지구의 운동이 일치하지 않는 결과일 수 있다. 따라서 우리가 지구가 서쪽에서 동쪽으로 자전한다는 것을 인정한다면, 태양과 달의 별들이 모두 떠오르고 떨어지는 것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

코페르니쿠스는 이렇게 썼습니다. "이것은 버질이 천명한 것과 같다." 그는 Inis 에게 물었다.

우리는 항구를 빠져나가고 있고, 땅과 도시는 후퇴하고 있다. 배가 잔잔한 바다를 지나갈 때, 밖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배의 움직임에 따라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지만, 반대 방향일 뿐, 그들은 자신과 주변의 모든 것이 원래의 곳에 남아 있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이 같은 상황이 지구 운동 현상에 나타날 수 있으며 우주 전체가 회전하고 있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

코페르니쿠스도 "지구는 거대한 구체이지만 우주에 비해 보잘것없다" 고 주장했다. 그는 지평선이 천구를 같은 반으로 나누는 것을 알아차렸고, 이 현상을 이용하여 우주가 무한하다는 결론을 증명했다. "이 결론에 따르면 우주는 지구와 비교할 때 헤아릴 수 없고 무궁무진한 거대한 물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코페르니쿠스도 태양이 지구가 상대적으로 정지된 중심이라고 믿었다.

코페르니쿠스의 공적은 그가 과학적 태양중심설로 천문학 1000 여 년의 지심설을 전복시켰다는 데 있다. 이것은 천문학의 중대한 혁명으로 인류 우주학의 혁신을 불러일으켰다.

어려운 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