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소비자 사회 | 구체화 된 세계
소비자 사회 | 구체화 된 세계
오늘날 각종 쇼핑 축제가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우리는' 다진 손' 이라는 구호에서 지갑을 비우고 보드리아가 묘사한' 소비사회' 로 들어갔다. 세상에 무궁무진한 상품이 있는 것 같아 사람들은 끊임없이 내놓는 신제품에 깊이 둘러싸여 있다. 우리는 이미 점점 진정한 수요를 잃었다.
이 세상의 의식에 대한 횡령은 대상의 역할이 아니라 광고를 통해 주어진 정신적 상징을 통해 거부할 수 없다.
소비와 행복은 동등하다. 사람들이 줄곧 선전해 온 행복 추구는 일종의 소비를 추구하는 것과 같다. 보드리아는 이런 소비의 보편적인 특징이 광고가 만든' 의태 환경' 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보드리아는 대중이 언론에서 얻은 것이 현실이 아니라 현실로 인한 현기증이라고 생각한다.
인터넷 판매자가 가게 옷을 입고 미소를 지으며 걸어가면서 옷이 주는 아름다움과 자신감을 설명하는 것처럼. 만약 우리가 그렇게 되고 싶다면, 손가락만 움직이면 다른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이런 아름다움을 성공적으로 누릴 수 있다.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보드리아는 일반인들이 소비사회를 탈출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한다. 개인은 사회인으로서 집단과 사회 환경의 영향을 받는다. 사회가 생산하는 물건이 과잉되면 사람들은 사치품으로 바뀌기 시작한다. 물건은 묽은 것을 비싸게 하고, 물건은 귀한 것을 지위의 상징으로 삼고, 사람들은 사물의 추상적인 의미와 가치를 소비한다. 지위가 낮은 사람이 더 높은 수준으로 오르려면 희소한 물건이나 대량의 평범한 것을 소비함으로써 표현할 수 있을 뿐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계층은 사라지지 않고, 사람의 소비는 멈추지 않고, 욕망은 무한히 확대될 뿐이다. 이것이 사람들이 소외 소비에 빠져들게 하는 이유이다.
물화한 사회에서 사람의 가장 중요한 소비는 바로 자신의 몸이다. 아름답고 감동적인 몸은 물질적 피드백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부러움, 이성의 사랑, 대중의 모방까지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그래서 기능 교환이 되었습니다. 각종 소비는 다른 사람의 인정과 투자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자기가 소비하는 과정도 자기가 투자하는 과정이다.
소비문화에서 인간관계의 관심사는 종종 모순적이다. 보드리아는 사람들의 관심이 이미 소비의 부가 상품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특히 소비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가족적인 배려와 관심은 상품 소비의 부가 선물이라고 생각한다. 사회가 제공하는 보장은 사람들의 남은 노동의 산물에 불과하며, 복지의 겉옷 아래에서만 감사할 수 있다.
우리가 돈을 추구하는 것은 돈이 소비 쾌감의 대안이 되었기 때문이고, 우리가 소비를 추구하는 것은 소비가 등급 지위의 상징이 되었기 때문이다. 우리는 소비에서 이화하고, 이화에서 소비하며, 상품교환사회의 왜곡된 발전을 유지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인간의 정신과 의미는 더 이상 중시되고 발전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