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진리의 명언은 영어로 어떻게 말합니까?

진리의 명언은 영어로 어떻게 말합니까?

고대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나는 우리 스승을 사랑하고, 나는 진리를 더 사랑한다" 는 명언을 가지고 있었다 이 말은 2 천여 년 동안 유행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큰 교육적 의의가 있다.

이 문장의 영어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플라톤? 그래요? 여보? 어디 가? 나? 하지만? 여보? 아니면? 그래요? 진실. 플라톤은 아리스토텔레스의 선생님이기 때문에' 선생님' 으로 번역되었다. 그리고 내 뒤에 있는 이야기를 들어라.

아리스토텔레스는 17 세부터 플라톤을 스승으로 모시고 20 년을 보냈다. 그는 항상 플라톤을 사랑했고, 그를 훌륭한 스승의 좋은 친구로 여겼다. 아리스토텔레스는 플라톤을 이렇게 칭찬했다. "모든 사람 중에서 그가 유일한 사람이야. 이런 사람은 지금 찾을 곳이 없다!" 그러나 그들은 학술적으로 격렬한 논쟁을 벌였다.

처음에 플라톤은' 이념론' 을 주장하면서 구체적인 사물은 관념의' 기초' 와' 그림자' 일 뿐, 구체적인 개별 사물은 사실이 아니라 관념만이 진실이라고 주장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실체론' 을 주장하며 구체적인 개체 사물이 진실이라고 주장하며, 실체보다 더 진실한' 관념' 이 일상적인 실체를 초월하는 것은 소용이 없다. 일반적인 추상적인 개념사물이 개인을 떠나는 구체적인 사물은 존재할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자신의 논점이 옳다고 굳게 믿고 선생님의 잘못된 관점을 무자비하게 비판했다. 이것은 당시 현지에서 큰 파문을 일으켰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선생님을 배신한 배은망덕한 사람이라고 비난했고, 아리스토텔레스는 이 역사의 명언으로 "나는 우리 선생님을 사랑하고, 나는 진리를 더 사랑한다" 고 대답했다. 역사는 아리스토텔레스의 관점이 유심주의에서 소박한 유물주의로의 진보라는 것을 증명했다.

사실 중국 고대에도 미녀와 비교할 수 있는 비슷한 명언이 있었다. 당대의 대문호 한유는' 사설' 에서 "제자는 선생님보다 뒤처질 필요가 없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고 썼다. 그들은 연이어 듣고, 오로지 그 술에만 정통하다. 그럴 뿐이다. " 이 말은 또한 학생들도 선생님을 능가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하고, 선생님과 학생의 차이는 단지 다른 과목을 듣고 다른 분야를 전공하는 것일 뿐이다.

현재 중국 교육계를 둘러보면서 응시 교육은 여러 가지 나쁜 결과를 초래했는데, 그 중 하나는 학생들이 스승을 존경하고 가르침을 중시한다는 풍조 때문에 선생님 앞에서' 아니오' 라고 말하지 못하는 것이 걱정스럽다. 물론,' 나는 우리 스승을 사랑하고, 나는 진리를 더 사랑한다' 는 시행은 사제 쌍방의 노력이 필요하다. 선생님은 관대하고 대범해야 하며, 들으면 기쁠 것이다. 학생이 되는 것은 권위를 두려워하지 말고, 감히 권위를 넘어야 한다. 여기 좋은 예가 있습니다.

복단대학교 중국학과 미학자 장공양 교수는 1980 에서 권위 있는 전문 저서' 독일 고전미학' 을 출간해 호평을 받았지만 한 학생은 네 가지 비판을 제기했다. 일본에서 강의를 하고 있는 강공양 씨는 이 의견을 보고 즉시 이 학생에게 편지를 써서 "당신의 문장 은 내가 쓴 것보다 더 적극적이지만, 나를 비판하는 것은 너무 예의 바르다" 고 분명히 말했다. 네가 비판하는 몇 가지 점은 여전히 일리가 있다. 기회가 있을 때 나는 반드시 수정할 것이다. " 그는 편지에서 "나는 우리 스승을 사랑하고, 나는 진리를 더 사랑한다" 는 명언을 특별히 인용해 자신의 학생들을 극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