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쌓인 성어의 의미와 용법.
쌓인 성어의 의미와 용법.
데이터 확장:
적소성다 (병음: J, Y, Ch, Ch, Qi) 는 사자지에서 유래한 성어이다. 적게는 훨씬 적다 (겨드랑이: 겨드랑이, 여우의 겨드랑이 털을 가리킨다; 추: 모피 코트) 는 여우의 겨드랑이 아래 가죽은 작지만 모여서 모피 가운을 만들 수 있다는 뜻으로, 축적이 적다는 것을 비유한다. 연계 구조 일반적으로 문장에서 주어 서술어 목적어를 한다.
성어 전고:
심도, 전국시대 조인, 먼저 도가를 배우고, 이후 법가 대표로 삼다. 제나라와 스키를 탈 때, 그는 일찍이 제나라의 최고학부에 가서 서원에서 여러 해 동안 강의하며 많은 학생을 양성했는데, 당시에는 매우 유명했다. "신자" 는 "신도" 의 선집이다.
그중' 지충' 이라는 글은 현명한 군주가 나라를 어떻게 다스려야 하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그 중점은 충신과 능신을 구분하는 것이다. 격동한 나라를 다스리는 열쇠는 충신의 수가 아니라 현능한 관원을 임용하는 데 있다. 재능 있는 사람이 중용되면 군주에게 유리하다. 충신 몇 명만이 천하를 통치한다면, 재난은 온 나라를 위태롭게 할 것이다.
고대의 신성한 왕 당요가 하걸처럼 나라를 파괴하는 조치를 취한다면, 그와 같은 현자도 그 나라가 계속 존재하게 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당요는 인지덕의 정치 행위로 유명하지만 하갈은 재능과 미덕이 없는 임산부를 총애하기 때문에 즉시 세상에 버림받았다. 차이점은 그가 천부적인 재능을 얻었는지 아니면 천부적인 재능을 잃었다는 것이다.
따라서, "복도 사원 재료, 비 나무 가지; 백색의 본질적인 공격은 여우의 가죽으로 가려질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혼란의 안전을 통제하고 살아남는 것은 한 사람의 힘이 아니다. ""
여기서 신자는 좋은 것을 배비 방식으로 논술했다. 함께 모아야 위대한 기능을 이룰 수 있다. 거대한 궁전을 짓는 데 쓰이는 목재는 결코 나무 한 그루의 재료가 아니다. 순백색의 여우가죽 코트는 결코 여우의 털로 만든 것이 아니다. 국가의 안보와 생존의 형성은 한 사람이 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