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소의 백가의 성은 상세하다.

소의 백가의 성은 상세하다.

분류: 사회 생활

분석:

소 (니무) 주왕조가 건립된 후 왕실은 송나라 (오늘 하남 상구) 에서 출발하여 송국을 세웠다. 위에는 소복이라는 자손이 있는데, 일찍이 송나라의 정찰병이었다. 송 우 공 년 동안, 종종 트윕 군대 공격 노래, 소 의 아버지 군대 저항, 불행하게도 죽었다. 나중에 그의 손자는 그의 글자 "소" 를 성으로 삼았다. 다른 암소의 성은 오래 된 성에 의해 바뀌었다. 북위에는 옛 운이라는 대신이 있는데, 소라는 성을 받았고, 그의 자손도 소를 씨로 삼았다. 우홍은 수나라의 관원이다. 우승우는 당나라의 재상이며, 유명한 정치인으로,' 사기' 가 있다.

백가의 성이 상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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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성의 기원

소에는 네 개의 성이 있다.

하위 성에서 보면, 그는 상조 개국 황제 당의 후예이며, 왕자 () 라는 글자를 성으로 한다. 조상은 송나라의 위자기이다. 족보',' 원과 씨편',' 당서 족보표' 에 따르면 주조가 건립된 후 상조 황자 (주왕의 서동생) 가 송송 (오늘 하남 상구) 에 봉돼 왕당의 제물로 송국을 건립했다고 한다. 위자 뒤에 소보라는 사람이 있는데, 송나라의 관직이다 (감옥을 관장하다). 송무공 시절 유목민들이 송국을 공격하고, 소아버지가 군대를 거느리고 저항하다가 불행히도 전사했다. 그의 아들은 왕부를 성으로 하여 그를 소라고 부른다.

2, 성에서 소까지. \ "수서 \" 와 \ "도사 \" 에 따르면 수나라 시조 우홍이 북위 위관일 때 조상의 성을 회복하는 소가 주어졌다고 한다. 고대에는 자주 곤 () 요 () 요요 () 요요 () 를 사용했기 때문에 곤도 노요 () 라고 불렸다. (삼국 때 유명한 위장금소가 사마의에게 독살되어 온 가족이 피난했다. 조상의 이름 때문에, 그는 성을 곤으로 바꾸었다. 내가 너에게 나의 원래 성을 줄게.

3. 인민들 사이에서 형성되다. 농민과 소를 동반하여 온종일 그림자가 떠나지 않고, 어떤 것은 소를 성으로 삼는다. 북부 문장, 샤브샤브 소 가족 이있다; 또 한 가지 설법은 소라는 선조가 소를 놓아 생계를 꾸려 왔기 때문에 직업을 성으로 삼았다는 것이다.

4, 그의 집 에서 이름을 변경, 가축 성 이있다:

① 명청 시대에는 윈난리장 지역의 석고와 중강에 줄곧 우성이 하나 있었는데, 나시족이었다.

(2) 청나라 만주족 성씨, 심양에 거주하며 황기 두루마기에 속한다.

만주족, 티베트족, 토족, 몽골족, 동향족, 회족, 조선족, 이족 등 민족들은 모두 이 성을 가지고 있다.

시조: 소아버지. 우성은 자성에서 나온 것으로 상조 개국 황제 상탕의 후손이다. 주무왕을 멸망시킨 후 상왕실은 송 (오늘 하남 상구) 에 봉하여 송국을 세웠다. 웨이 닫아 후, 소 아빠 가, 공식 구오 송 시 코우 (감옥 담당) 입니다. 송 Wugong 기간, 유목민 xirong 디 사람들은 반복적으로 노래, niusu 군대 는 changqiu 에서 적을 격파했다. 나중에 한 차례의 전투에서 그는 불행하게도 장렬하게 희생되었다. 그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쳤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그의 글자를 씨로, 그를 소라고 불렀다. 그들은 소의 아버지를 우성의 조상으로 존경한다.

둘째, 마이그레이션 분포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소 성은 춘추시대의 하남 상구에서 기원한 것이다. 기원전 286 년, 즉 전국 말기에 송 () 송조 () 는 치 () 추 () 위 () 삼국 () 에 의해 나뉘었고, 후예는 각지에 흩어져 있었다. 이때 역사서의 우명은 진나라 대학사소 부족, 조국 장군 우건, 조국우축이었는데, 오늘날 일부 우명이 허베이 (), 산시 () 에 진입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대 우성의 역사적 인물은 장계 현 우상 (), 호창족 (오늘 간수 린타오) 교위 우지 (), 산시 () 인 우숙 (), 동탁 () 자녀 친가 우복 등이다. 소 상인은 나중에 부풍에 갔다. 소 아버지는 동탁 (동동은 간쑤 임도인) 의 절친한 친구이다. 그의 경험으로 볼 때, 그들도 산시 간인이어야 하는데, 우성은 이미 롱서에서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군벌 분쟁과 이순신의 침입으로 사회적 격동이 빚어지면서 민중이 수월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일찍이 중원의 우성이 강남으로 이주했지만, 수량이 많지 않았다. 서우성은 다른 민족과 인접해 있지만, 중원의 시비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 오히려 인구가 번성하고 인정이 번창하여 우성 역사상 가장 중요한 군인 롱서군을 형성했다. 수와 당나라 시대, Longxi 의 가축 성은 한 수 더 낫다, 학자 niuhong, niuxian 밸리 썬 niuxian 밸리, 시인 niuqiao, niuqiao 조카 niuxiki 등 많은 유명 인사 고위 관리들이 역사책에 기록 된 인물이다. 당말에서 5 대까지 중원 국민들은 다시 어쩔 수 없는 곤경에 빠져 어쩔 수 없이 사방으로 이주해야 했다. 당시 산시 () 간우 () 성은 남쪽으로 쓰촨 () 로 옮겨갔고, 황허 () 는 동쪽으로 산서로 들어갔고, 중원 소 () 송원 시대에는 산서소의 성이 흥성하기 시작했다. 명초에 산서우성은 명나라 홍동 회화나무 정착민의 성 중 하나로 하남 안후이 산둥 허베이 동북 4 성을 전전하였다. 청대에는 서진 내몽의 산서우흥이 있고, 동진 동북의 하남 우흥도 있다. 이때 우성은 이미 전국에 널리 퍼져 있고, 바다를 건너 대만으로 이주하는 사람도 있다. 현재 우성은 전국 각지에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특히 전국 한족 인구의 4 1% 정도를 차지하는 하남은 전국 한족 인구의 55% 정도를 차지하는 산서를 차지하고 있다. 소는 중국 제 1 13 성으로 인구가 많아 한족 인구의 0. 14% 를 차지한다.

셋째, 역사 유명 인사

한우: 도사, 동한 유명 군인. 재능과 용기로 가득 찬 그는 강력한 변강, 관원, 대장의 강대, 나중에는 의사의 대중이었다.

우홍: 안정메추라기 (오늘 간쑤 영대) 사람, 수나라 대신. 문제는 관대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많은 책을 읽고, 당시 예부 상서를 역임하며, 지방 각급 관원들이 중앙에서 임면한 정책을 집행하는 데 힘쓰고 있다. 문학에 능하고 법률 법규에 정통하다. 소가 있는 작품집.

우조: Longxi 사람들, 늦은 당나라 공무원, 시인. 건복년 동안 학자, 역관은 공석을 수습하고 교정원을 보충했다. 왕건진 촉 () 은 판관으로, 개국하여 일을 경배하였다. 이 일련의 "소 돌 단어".

우고: 여주 (오늘 하남) 루산인 남송항금 명장. 악비의 부대통수관으로서 수복은 주 (), 양양 () 을 따라 여주 () 로 달려가 김병대군을 쳐부수었다. 나중에 악비는 양호 봉기를 진압했고, 양은 종상자 종의와 함께 물에 들어가 포로가 되었다. 마보군 부현장인 후탁이 호남길에 있다. 1 147, 그는 진회 독살을 당했고, 그의 유언은 "나는 남북평화가 싫다" 고 말했다.

소보: 호추 (오늘 안후이) 사람, 남송의 유명한 항원투사. 그는 향양에서 5 년을 보낸 후, 팬 (fan) 성 (fan cheng) 으로 이사했고, 군대를 이끌고 사수하여 항복을 거부했다. 성을 깨뜨린 후, 그는 중상을 입고 머리를 부딪쳐 기둥에 부딪쳐 불에 타 죽었다.

우건: 간쑤 무위인, 청나라 대신. 가경 연간 진사. 184 1 년, 양하 총독으로 재직하다. 아편전쟁 때 그는 적을 두려워하여 싸우지 않고 물러나서 영국군 대위가 남경강으로 들어갔다. 나중에 그는 영국 선박과' 남경조약' 에 서명했고, 곧 해직되어 범죄를 토론했다.

우선객: 메추라기 한 마리, 당대 장관. 그가 하서에 있는 우리의 특사로 임명되었을 때, 그는 축적된 거대한 처방을 보존했다. 나중에 그는 공업부 장관과 총리를 맡았다. 재임 기간 동안 그는 독선하여 약속만 했다.

우선곡: 정안 메추라기 당나라 대신입니다. 당말은 우당의 대표 인물이다. 그는 무종과 문종에 있을 때 두 차례 결혼 생활을 했고, 여러 차례 비하를 당했다. 그는 전설적인' 수수께끼의 기록' 의 저자이다.

소 시키: 롱시족. 5 대 10 국 시대의 관원과 시인. 촉국 이전에 나는 한림 학사와 제국 고문이 될 때까지 지친 관리였다. 슈 죽음, 루오 에, 당나라 는 내가 영주 에 만든 후. 이 앨범에는' 소 충성집' 이 있다.

우존절: 박창, 청주 (오늘 산둥 수광) 사람, 5 대 10 국 후량 장군. 그는 용감하고 강직하여, 절개가 고결하고, 전쟁에서 이기지 못하고, 성을 공격하여 채채를 뽑았다. 그래서 명성이 널리 알려지고, 양무제의 기량을 깊이 받았다. 더 드문 것은, 그는 충성스럽고, 대장적인 풍격을 지칠 줄 모르고 학교를 조사하고, 동주의 태평양과 우리 시대를 지킨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흥조: 진녕 (오늘 산시 양양) 향릉인 원나라 때 벼슬이었다. 달력에서 책은 총재, 형부 주임, 공업부 주임이 썼다. 이후 대부분의 군마 지휘, 장교들이 모두 운남에 가서 정치에 참가하게 했다.

우천치: 산서 태곡인 청나라 장군. 건륭년, 오진사가 구이저우성 임지사에 가서 천북 장병들을 이끌고 묘목을 없애고 수만 명을 죽인 후, 모종에 의해 살해되었다.

넷째, 현청 번호

왕준 1

\ "카운티 Baijia 성 \" 기록에 따르면, 소 왕 Longxi 카운티 아웃.

Longxi 카운티: 전국 시대, 진 웨이 카운티. 치처 역도, 구시가지는 간쑤 린타오 남부에 있다. 그 관할 범위는 동향동, 무산 서쪽, 예현 북쪽에 해당한다. 삼국시대 위 () 는 수도를 옮겼고, 고성 () 은 현 간쑤 () 성 남서부에 있다.

2. 홀 번호

용희당: 사실 소씨 세가군의 이름은 매우 흔합니다. Longxi 는 가축 성의 번식 및 개발 센터입니다. 소라는 사람이 가는 곳마다 상대방이 동종임을 알아본다. 처음에는 모두 롱서에서 왔고, 친절하고, 서로 도우며, 각각 최선을 다했다.

태사당: 당대 시인 우봉화에서 유래한' 당서' 가 있다. 우봉화는 우홍의 증손자로, 관부터 중서시랑까지' 당서' 1 10 권이 있다. 그의 일생의 주요 공적은 수국사였기 때문에 관명은' 태사당' 이라고 불린다. 기념청호인 만큼 당연히 노래한다는 뜻이 있습니다.

게다가 소의 주요 성은' 다야 갤러리' 와' 미명당' 이다.

동사 (verb 의 약어) 일족 특징

1. 우씨는 이후 우부로부터 유래했다. 우성은 그들의 성과 마찬가지로 모두 근로를 견디고, 노고를 마다하지 않고 원망을 마다하지 않는다.

소의 성은 북방에서 기원하여 북방에서 흥성하였다. 명청학자비지 색인' 에 따르면 명청시대 소라는 성을 가진 65 명 중 두 명만이 남방인이며 강남재자라고 불리며, 이 몇 명만으로도 소가 전형적인 북방 성이라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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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씨 종사 총련.

《우씨 종사 4 자 대련》

성은 일곱 소의 아버지이다.

산시를 바라보다.

---소 성 종사 총련 익명 쓰기

전련전은 우성의 원류와 군관을 가리킨다 (위의' 1, 성원류' 와' 4, 군관당호' 소개 참조).

Luzhou 는 도둑 이다;

평강 대장.

---소 성 종사 총련 익명 쓰기

첫 번째 대련은 남송 명장 우가오, 원보, 여산인, 궁수 출신을 가리킨다. 그는 악비 와 함께 중앙 평야 에 진입 악비 와 함께, 금 을 격퇴, Luzhou 에 돌진, Suizhou 을 정복, 악비 를 따라 다시 노래 악비 를 따라 갔다. 여러 차례 전공을 세우고, 관직에서 사자까지. 반 송진 때문에, 그는 진회 에 의해 독살되었다. 제 2 련은 동한 도사 한우, 자유명, 기장산하를 가리킨다. Guangwu 창족 선장 을 보호 할 때, longyou 을 설정하기 위해 와 함께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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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씨 오자련》

서일중박상;

선새가 안개 속에서 낮게 날다.

---소 성 종사 총련 익명 쓰기

이 연합은 당대 시인 우풍으로 지은 것으로, 시에는' 바람과 트웨인로 영국식' 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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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씨 종사 육자련》

시우 xiangxiu 예측;

천관의 선거는 명백할 뿐이다.

---소 성 종사 총련 익명 쓰기

첫 번째 대련은 당나라 태자, 소 승우, 법정에서 관직을 했던 역사를 가리킨다. 하련은 수나라 고위 관인 우홍의 이야기를 가리킨다. 우홍, 자이인, 메추라기입니다. 소장하고 있어요.

후손은 위대하다.

집안 형제가 뚱뚱하다.

---소 성 종사 총련 익명 쓰기

이 연합은 하남 제원시 노두촌 우씨 종사 입구 양쪽의 팔자벽련이다. 내용이 분명하여 조상의 후손에 대한 간절한 기대를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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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씨 종사 7 자 통용 대련.

자발적으로 자신을 국민이라고 부르는 소년;

곽향은 그의 마음을 바칠 의향이 있다.

---소 성 종사 총련 익명 쓰기

이런 연계는 노신의 말 한마디에서 발췌한 것이다.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다."

응정의 시는 꿈이 있어야 한다.

이상한 장궁이 이상한 운명을 만났다.

---소 성 종사 총련 익명 쓰기

첫 번째 대련은 당조소의 숙한 장녀 우영정을 가리키며, 총명하고 젊다. 열세 살 때 200 여 권의 불경을 외울 수 있고, 수백 권의 유교 경전을 외울 수 있으며, 꿈속에서' 좌전' 을 외웠는데, 한 글자도 빠뜨리지 않았다. 나는 잠을 잘 때 사람들과 자주 이야기하고, 몇 밤 동안 잠을 자지 않는다. 두 번째 연합 () 은 당나라 대신 우승유 () 를 가리키며, 글자가 침울하고 메추라기 () 를 안정시키는 것은 우이쟁당의 우파 수령이다. 재상을 두 번 맡아 제환공으로 봉쇄되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밤에 길을 잃고 박태후의 절에 들어가 치부인, 태진, 녹주를 만나 서로 시를 읊었다고 한다. 날이 밝자 사직하고 뒤를 돌아보니, 원래는 버려진 절이었다.

물 그림자는 오랫동안 분배되었다.

선하 양안에 사람이 많다.

---소 성 종사 총련 익명 쓰기

이 대련은 안후이 임천현 정묘소 사당의 대련이다. 소는 원초에 이곳으로 이주하여, 이미 현지의 성씨가 되었다. 민간에는 "벽돌이 유황릉후를 모아 두루미 강변의 소 떼를 따라잡을 수 없다" 는 속담이 있다.

18 조 평양세택;

500 년, 서양 명문.

---소 성 종사 총련 익명 쓰기

이 대련은 허난성 옌사현 우가묘의 대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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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씨 종사 칠언 이상 총련》

박문을 배우고, 역사는 유아군자라고 부른다.

맑다. 사람됨이 정직하고 성실하다.

---소 성 종사 총련 익명 쓰기

대련은 북위 () 를 가리킬 때, 리아 () 는 홍이고, 수나라 때는 관신을 맡고,' 유아군자' 라고 불린다. 제 2 련은 송대 보장각 양주 사람을 가리킨다. 일생을 세밀하게 단련하면 너는 성실하고 자족할 것이다.

관저 회전 고리, 당나라 중기;

조병건, 수, 정초.

---소 성 종사 총련 익명 쓰기

대련은 당나라, 소인, 스님, 유학자가 관직에 산다는 것을 가리킨다. 글을 읽을 때 이종민과 당을 결성했는데, 그 세력은 세계를 놀라게 하여' 우리' 라고 불렀다. 제 2 련은 수우홍, 배우기 좋아하고 원대한 이상에 대한 열망이 크지 않다는 것을 가리킨다. 수나라 비서 감옥, 오픈 로드 제공 책, 라인 오례, 명예의 전당 설립, 인사 대법관 예배, 치안 판사 봉인. 역사는 "유아의 선비" 라고 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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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록 1: 소 성의 전고와 일화

"최고의 소 결혼 커플"

자수 파빌리온과 달 재회;

계향은 조용하고 피아노 연주에 능하다.

--yunhewen 의 아들 신혼 부부.

청나라 건륭년 동안 천진지방관우인문의 아들이 결혼했고,' 사쿠전서' 편집장인 기효란은 이 대련을 증정했다. 첫 번째는 은밀히' 견우직녀' 의 이야기를 사용했고, 두 번째는' 소에게 거문고를 타다' 는 성어를 은밀히 내장했다. 이 대련의 묘미는 우가의 좋은 인연을 축하하는 데 있다. 상하 대련은 모두' 소' 라고 쓰여 있지만 대련은 말 그대로 소가 없어 흥미를 자아낸다. 이 대련은 후세 사람들에게 결혼 대련의 가장 좋은 제목으로 성을 썼다. ("견우직녀" 와 "쇠귀에 거문고를 연주하다" 라는 전고 첨부)

중국 성어: 쇠귀에 거문고를 타다.

출처: 한모영' 논모자의 혼란': "공명의와 소연습청각은 같고, 비소는 듣지 않고, 동일해서는 안 된다."

인연: 옛날에 유명한 음악가궁이 있었는데, 그는 피아노를 잘 쳤지만, 그는 다른 사람에게 거문고를 쉽게 주지 않았다. 시내에 사는 것이 너무 시끄러워서, 나는 시골의 조용한 곳으로 이사를 가서 술을 마시고 피아노를 치며 즐겼다.

어느 날, 그는 한 목동이 소를 타고 풀을 뜯으며 대나무 피리를 불고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사람들은 내가 깊은 곳에서 피아노를 치고 청중은 춤을 추고 싶다고 말한다. 나는 왜 신나는 곡을 연주하지 않고 소가 나를 위해 춤을 추게 할까? 그래서 공은 열심히 놀고, 땀을 뻘뻘 흘리고, 소는 고개를 숙이고 풀을 뜯을 뿐, 마치 무관심한 것 같았다.

공은 매우 낙담했다. 그는 손을 피아노 위에 올려놓았고, 무심코' 크리스티니' 소리를 냈다. 소는 곧 귀를 세우고 고개를 들어 보았다. 궁익명은 우스꽝스러웠다. "소는 내 거문고의 소리가 송아지가 울고 있는 줄 알았다."

오늘의 비유: 말을 잘 듣는 사람을 비웃는 사람은 자신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모른다. 마찬가지로 아이러니하게도, 화자가 물체를 보지 않는 것은 쓸데없는 말이다.

민담: 견우직녀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는 항상 견우직녀의 전설과 연결되어 있다. 천고에 전해 내려오는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로 이미 중국 4 대 민간 사랑 전설 중 하나가 되었다.

전설에 의하면 오래 전에 남양성 서쪽의 소가장에는 총명하고 성실한 젊은이가 있었다고 한다. 그의 부모님은 아주 일찍 돌아가셔서, 그는 어쩔 수 없이 그의 형과 형수님과 함께 살아야 했다. 그의 형수인 마사는 악랄하여 자주 그를 학대하여 그에게 많은 일을 하도록 강요했다. 어느 가을, 그의 형수는 그에게 소를 놓아 아홉 마리의 소를 주라고 강요했지만, 그가 열 마리의 소가 생길 때까지 기다리라는 말을 듣고 견우는 어쩔 수 없이 그들을 마을에서 쫓아냈다.

견우가 혼자서 소를 산으로 몰아갔다. 풀이 깊고 숲이 빽빽한 산에서 그는 나무 밑에 앉아 슬펐다. 그는 언제 소 열 마리를 집으로 몰아갈 수 있을지 모른다. 이때 수염과 머리카락이 모두 흰 노인이 그의 앞에 나타나 그에게 왜 슬펐는지 물었다. 그가 자신의 처지를 알게 되자 웃으며 그에게 말했다. "슬퍼하지 마세요. 복우산에는 병든 늙은 소 한 마리가 있다. 네가 가서 잘 먹여라. 늙은 소가 좋아지면 기다려라. "

견우가 산을 넘고 산을 넘고 먼 길을 걸었더니, 마침내 병든 늙은 소를 찾았다. 늙은 소가 매우 병이 난 것을 보고, 그는 늙은 소에게 풀을 묶으러 갔다. 사흘 동안 계속 먹이를 주자, 늙은 소는 고개를 들어 그가 하늘의 큰 요정이라고 말했지만, 다리가 부러져서 움직일 수 없어 천국으로 보내졌다. 그의 상처는 꽃이슬로 한 달 동안 물세탁을 해야 한다. 견우는 한 달 동안 노소를 조심스럽게 돌보았고, 낮에는 노소를 위해 꽃을 꺾고 밤에는 노인 옆에서 잤다. 늙은 소가 회복되자 견우는 기뻐하며 소 열 마리를 몰고 집으로 돌아갔다.

집에 돌아온 후에도 형수는 여전히 그에게 좋지 않다. 그녀는 그를 몇 번 해치고, 늙은 소에게 구조되었다. 결국 우리 형수는 화가 나서 견우를 집에서 내쫓았고, 견우는 늙은 소만 데리고 있었다.

어느 날 하늘의 직녀는 선녀들과 함께 게임을 하고 강에서 목욕을 했다. 늙은 소의 도움으로 견우는 직녀를 알게 되었고, 두 사람은 의기투합했다. 나중에 직녀가 몰래 세상에 와서 견우의 아내가 되었다. 직녀는 또한 하늘에서 가져온 들누에를 모두에게 나누어 양잠, 실크 토사, 밝은 비단을 짜도록 가르쳤다.

견우직녀가 결혼한 후, 남자는 경작녀를 짜고, 한 남자와 여자, 두 아이를 낳았고, 한 가족은 매우 행복했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아, 곧 천제에게 알게 되었다. 왕모친이 직접 내려와 직녀를 강제로 천국으로 데려왔고, 사랑하는 부부는 이때부터 헤어졌다.

견우가 하늘을 날 수 있는 방법이 없는가, 아니면 늙은 소가 그에게 그가 죽은 후에 자신의 가죽으로 신발을 만들어 하늘을 신을 수 있다고 말했다. 견우는 늙은 소가 말한 대로 하고 소가죽으로 만든 신발을 신고 그의 아이를 데리고 갔다. 곧 따라잡을 것 같은데, 태후가 머리 위의 노빌 () 을 뽑았을까 봐 파도가 용솟음치는 천하가 나타났다. 견우와 직녀는 양쪽으로 갈라져 서로 마주보고 흐를 수밖에 없었다. 그들의 충성스러운 사랑은 까치를 감동시켰고, 수천 마리의 까치가 까치교를 타고 와서 견우직녀가 까치다리에서 만나게 했다. 왕태후는 그들이 매년 7 월 7 일에 만날 수 있도록 허락할 수밖에 없었다.

그 후 음력 7 월 7 일, 견우직녀가 까치교에서 만났을 때, 아가씨들은 꽃 앞달에 와서 별빛을 바라보며 은하수 양안의 견우직녀를 찾아다니며, 그들의 연례 만남을 볼 수 있기를 바라고, 하늘도 직녀처럼 영리하고 손재주가 있게 해 달라고 기도하며, 그들이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도하며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를 형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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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록 ii: 소의 조상 훈련

족보는 족보 개정의 시대와 계층에 의해 제한되며, 우리가 상속을 비판해야 할 내용이 많지만, 일부 조훈, 가규, 중화민족의 전통적 미덕을 보존하고 발양하는 등 많은 내용도 있다. 우리가 참고해야 한다. 전국 각지의 우씨 족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삼훈' 은 다음과 같다.

경로훈련

어른을 존중하다. 내가 갈 때 알려 줄게, 돌아올 때 다시 보고해.

아침저녁으로 안부를 묻고 가르침을 듣다. 네가 맡긴 일을 해라.

노인을 봉양하는 것은 도의상 거절할 수 없는 일이다. 잊지 마세요, 의식주.

노인이 병이 났으니 빨리 의사를 불러 주세요. 어른의 심신 건강을 보장하다.

동반자 훈련

형제의 가업이 번창하여 자매와 친지들의 정이 깊다.

부부는 백년 동안 사이가 좋아서 이모 집 분쟁이 적다.

형수와 집안일이 모두 순조로워서 형수와 온 가족이 모두 즐거워했다.

동행이 긴밀하게 단결하면 황토도 금이 될 수 있다.

친형제처럼, 문이 맞으면 화기애애하고 콩이 터졌다.

아들에게 훈련을 가르치다

태어나면 아들이 되어 부모님께 보답해야 한다.

부모의 간곡한 가르침을 마음에 새기다.

성공은 생각에 있고, 전공은 근면에 있다.

성공은 버팀목이고, 국리민이다.

일을 할 때는 공정해야지, 권세와 이익이 있으면 안 된다.

부모가 늙었으니 전심전력으로 부양해야 한다.

부모님을 버린 사람은 나의 카우보이가 아니다.

이와 같은 가훈, 가규, 나이든 세대의 의지가 담겨 있으며, 그들의 인생 경험의 총결산이기도 하며, 의미심장하며, 오늘날 우리의 사회주의 정신문명 건설에 매우 유익하다.

소의 뿌리를 찾아 조상을 찾다

소민속

소 가문의 역사적 기초

소의 이동과 번식

역대 우씨 유명 인사

우씨 족보 종사

소의 혈통

우씨 자대보

중국 인민 개국 장우생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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