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남당 이유의 디테일! !

남당 이유의 디테일! !

남당 황후 이욱의 초상화, 이욱의 이름. 이호, 5 대 10 국 시대의 유명한 남당 군주, 한족. 그의 통치시간은 (96 1-975) 이고, 그의 이름은 자규이고, 그의 이름은 종윤과 연봉거사이다. 펑성 (오늘 장쑤 서주) 이 탄생했다. 이정, 남당 제 6 자, 송이년 (96 1) 이 계승하여 사칭이다. 개보 8 년, 나라가 송을 깨고 구경으로 포로가 되어 장군을 위해 명령을 거역했다. 나중에 송태종에 의해 독살되었다. 이어는 정치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예술적 재능은 비범하다. 서예, 그림, 음률, 시사, 글쓰기에 능하며, 특히 단어로 길다. 유미',' 파도사',' 야성' 등의 시는' 단어 중제왕' 으로 불린다. 이옥' 도 광서예술학원 성인교육학원 의류와 이미지 디자인 전공 선생님의 이름이다.

중국어 이름: 이옥

민족: 한족

생년월일: 937 년.

사망 날짜: 978

주요 업적: 가사와 노래

대표작:' 망강남',' 자야가',' 우미인',' 너를 만나 환희를 만나다',' 파진' 등.

사후: 문현조석효.

정권: 남당

재직: 96 1 년 -975 년

디렉터리 [숨김]

첫째, 남당 군주 이유의 생애

중대 사건 연표

영예로운 업적

기타

마돈과 이유의 죽음.

사회평가

관련 영화

둘째, 선생님-이옥

앨범 1 을 붙이다. 남당 군주 이유의 일생

중대 사건 연표

영예로운 업적

기타

마돈과 이유의 죽음.

사회평가

관련 영화

둘째, 선생님-이옥

앨범을 붙이다

[이 단락 편집] 하나, 리 유, 남당 군주

캐릭터의 생활

이영 사진 완약파 4 기 중 하나인 이영은 중간 규모의' 애종' 이다. 서예, 그림, 음률, 시사, 글쓰기에 능하며, 특히 단어로 길다. 내용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범주는 송 이전에 쓰였으며, 주로 궁정 생활과 남녀의 사랑을 반영하며, 제재가 좁다. 두 번째 범주는 송 이후 이욱이 망국의 고통이 깊어 지난 일에 대한 기억에 자신의 감정이 가득 차 있다는 것이다. 그의 이 시기의 작품 성과는 전기보다 훨씬 뛰어나' 가작' 이라고 할 수 있다. 천고의 명편, (절망사를 위해), 파도사, 조, 환영 등의 단어. 이 시간에 있습니다. 이 시기의 사작들은 대부분 슬프고 처량하며, 주로 먼 꿈을 바라보는 정경을 묘사하며,' 고국',' 지난 일' 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을 표현한다. 이영은 중국사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천고어제' 라고 불린다. 후세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그는 만당 이래 꽃간파 시인의 전통을 계승했지만, 또 구체적이고 감각적인 인격이미지를 통해 현실 생활에서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 어떤 의경을 반영하고, 단어의 창작을 촉진하고, 단어의 표현 영역을 넓혔다. 이옥문은 글쓰기, 단어, 서적, 회화 방면에서 모두 풍부하다. 그 단어는 주로 남당 () 두 개의 주요 단어집 (아버지 이정 () 의 작품 포함) 에 수록된다. 이유, 본명 이씨, 사람됨이 의리를 믿고 말을 집행하다. 이유로 이름을 바꾼 후,' 일의 날은 우이고, 달의 밤은 우이다' 라는 뜻이 있다. 역사서에 따르면 그는 남당원종 이정씨의 여섯 번째 아들로 글씨, 그림, 서예에 능하며 이마, 치아, 눈이 풍부하다. 이정의 둘째 아들부터 다섯 번째 아들까지 일찍 죽었기 때문에 이유의 큰형 이홍기는 사실상 황태자가 되었을 때의 둘째 아들이었다. 이홍기는' 용의자' 였다. 당시 듬직한 이홍기가 그를 의심할까 봐 정치에 참여하지 못했다. 그는 매일 오락을 위해 책을 읽는다. 959 년 이홍기는 이정을 독살하려고 시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죽었다. 이정은 이욱을 태자로 세울 예정이다. 종 (zhong) 은 말했다: "가드 (jiade) 에서 두려움, 시원함, 신석, 비 주님. 사람됨이 착하고, 담력과 담력과 존엄성이 있고, 후계자가 되는 것이 적당하다. " 리 징 분노 에서, raozhou 로 추방, 국가의 아들 에 대한 zhongmei 강등, 변명 을 발견했다. 리 유 왕, 도 서 장관, 정치인 으로 밀봉 되었다, 그래서 동쪽 궁전 에 살고있다. 96 1, 송이년, 이정천 남창, 리 리유를 태자 감국으로 세워 금릉에 남겨 두었다. 6 월 리 징 (Li Jing) 이 죽은 후, 리 유 (Li Yu) 는 금릉에서 즉위했다. 이호는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하며, 뽐내기 쉽고, 고담과 광론을 위해 정사에 관심이 없다" 고 말했다. 리 유 서예 973 년, 송 왕조 는 그가 병 때문에 갈 수 없습니다, ​​리 유 가 개봉부 에 갈 것을 명령했다. 송태조는 조빈과 그의 군대를 파견하여 남당을 공격했다. 974 년 12 월 조빈이 금릉을 공략했다. 재위 15 년 동안 이후주 남당 황후라고 불렸다. 975 년, 도시는 깨진, 여왕 고기 알몸 밖으로, bianjing 에 죄수, 펭 차오 펭 후후. 당태종이 즉위하여 롱서군 공작이 되었다. 978 년 (태평 흥국 3 년), 서현은 송태종의 명령에 따라 이욱을 찾아갔고, 이욱은 서현에게 한숨을 쉬었다. "반우와 이평을 잘못 죽인 것을 후회한다!" 。 송태종은 서현의 퇴출에 매우 분노했다. 송대 왕로의 회고록에 따르면 이영은 결국' 고국은 돌이킬 수 없다' 와' 일강춘수 동류' 라는 단어를 적어 송태종에 독살됐다. 어떤 사람들은 한약, 말 돈이라고 한다. 복용 후 중추신경을 파괴하고, 전신이 경련을 일으키고, 머리와 발이 함께 움츠러들어 매우 고통스럽다. 이욱이 죽은 후 낙양 북산에 묻혔다. 몇 주 후에 그는 마음이 아팠고, 얼마 지나지 않아 세상을 떠났다. 이호는 "궁에서 태어나 여자의 손에서 자랐다", "성사면, 위협 불공평", 그는 살육을 포기했다. 그가 죽은 후, 강남 사람들은 "골목길이 모두 울며 라마단" 이라고 들었다. 이욱은 재간이 넘치고, 회화 기술이 능숙하며, 시와 가부를 잘 구사하며, 천고에 낭송된 한 세대의 시인이다. 권력을 다투고 이익을 얻으려는 이영이 은거를 갈망하는 것은 완전히 우연이다. 그는 어쩔 수 없이 역사 서류에 새겨진 망국의 왕이기도 하다. 그는 자신이 황족 가정에서 태어난 것을 몹시 싫어한다. 공과가 이미 역사의 궤적이 되었다. 그가 왕위에 올랐을 때, 남당은 이미 송정삭을 섬기고, 송나라에 여러 차례 조공을 바치며 강남 일각에 정착했다. 송개보 7 년 (974), 송태조는 여러 차례 북방에 편지를 보냈지만, 그는 떠나기를 거절했다. 같은 해 10 월, 송병이 남하하여 금릉을 공격했다. 내년 11 월, 도시가 깨지면 황후의 고기가 벌거벗고 나와야 한다. 구경으로 끌려가야 한다. 거기서 봉인되어 그녀의 명령을 거역해서는 안 된다. 당태종이 즉위하여 롱서군 공작이 되었다. 태평흥국 3 년 (978), 칠석은 그의 42 번째 생일이다. 송왕실록에 따르면 거지 갱단은 아침 약을 먹고 중독되었다. 오왕후를 봉하여 낙양산 () 에 묻다. 그는 서화를 잘 하고, 음률을 잘하며, 시를 짓는데, 특히 5 대 이상이다. 초기에 그의 시는 대부분 궁중의 향락과 한산한 생활을 썼고, 풍격은 부드럽지만, 이것은 그가 갈망하는 생활이 아니라, 대부분 공허함과 어쩔 수 없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후기 단어는 망국의 아픔, 제재의 확장, 의경이 깊고 감정이 진지하며, 언어가 신선하며, 예술적 감화력이 매우 강하다. 후세 사람들은 그와 이정의 작품을 남당의 두 가지 주요 사작으로 편성했다. 그의 재위 초기에 시의 풍격은 청아하고 부드러워서' 꽃' 의 습성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망국 후,' 매일 눈물로 얼굴을 씻는다' 는 가택 연금 생활에서 망국의 군은 천고사단의' 남왕' 이 되었다. (청신웅' 고금의 꽃가시' 의 말로) 바로' 국가의 불행한 시인은 행운이고, 변천의 말이 작용하기 시작한다' 는 후사작으로 서늘하고 비장하다 왕국위가' 인간사화' 에서 말했듯이, "이 후주에 이르러 넓은 시야와 깊은 감정이 생기기 시작했다." 그 문장의 아름다움과 조화는 더욱 전례가 없다. 고 () 경은 이미 잃어버린 소장품을 가지고 있다. 현존하는 46 자 중 38 자만 이전 몇 편의 작품이나 다른 사람들이 증명할 수 있다. 포로가 된 후, 그는 개봉부의 말을 듣지 않는 후후로 봉쇄되어 좌측 장군을 위세로 삼았다. 사서에 따르면 조광의는 여러 차례 주효를 궁중에 머물도록 강요했다. 작은 주 후에 돌아올 때마다 울고 욕한다. 고통과 우울증 속에서 이어는' 망강남',' 자야가',' 소년미인' 등의 명곡을 적었다. 고대 화가들도 서릉 모집 후의 작은 주를 그렸고, 명대 심덕복은 서릉 모집 후의 작은 주를 썼다. "송대는 서릉 모집 후의 작은 주를 그렸고, 태종은 호미를 쓰고, 안색은 창백하고, 몸은 뚱뚱하다. 예배가 끝난 후 사지가 나약하여 몇 명의 흠차가 받쳐 들고, 일주일 후에 눈살을 찌푸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원만풍해기장은 지도에 시 한 수를 썼다. "이화개야, 강남을 남기고, 대왕도 강제로 접었다. 괴금바람이 땅을 휩쓸고, 어원에는 붉은 보라색이 가득하다. 클릭합니다 주효는 아황의 여동생으로, 나중에 정부인으로 봉직되어 정기적으로 궁전을 방문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주효는 절색의 미인으로 조광의 (송태종 분) 가 그녀의 미모에 군침을 흘리고 있다. 가문의 장남, 청원현 태자 중유의 둘째 아들, 제회현, 왕의 황후와 황후, 조혜국의 황후 (사칭, 드라마 중) 와 여동생 (사칭) 은 각각 주의 비, 강비의 보옥, 황비의 비, 귀비, 조의 댄서로 불린다

중대 사건 연표

후진천부 2 년, 남당 성원년 (기원 937 년), 1 세, 7 월 7 일 이옥생. 주현덕 원년 (기원 954 년) 이후 남당보다가 12 년 (기원 954 년) 65,438+08 세에 아황과 결혼했고, 주현덕남당 중흥 원년 (기원 958 년) 이후 장남 종유생은 22 세, 주현덕은 6 년 (기원 958 년) 이었다 북송 2 년 (기원 96 1), 이영은 정왕으로부터 왕을 봉했다. 2 월에 그는 25 세로 태자가 되었다. 7 월, 금릉에서 그의 어머니 종석을 제사한 후, 그는 아왕을 황후로 봉했다. 그의 둘째 아들 종현이 올해 태어났다. 북송검룡 3 년 (기원 962 년), 26 세의 그는 송조로 파견되었다. 11 월, 또한 송나라 공물 에 사절 을 보냈다. 북송 건덕 원년 (기원 963 년), 27 세. 3 월에 그는 특사 송평을 정남으로 보냈다. 11 월, 송개원. 북송 건덕 2 년 (기원 964 년), 28 세. 3 월에 그는 철돈을 지불하기 시작했다. 1 1 월, 그의 둘째 아들 종현이 죽었다. 1 1 월, 아황여왕이 세상을 떠났다. 조휘주후 > 북송 제 3 년 (기원 965 년) 정월, 간드 29 세, 조휘 이후 이릉에 묻혔다. 사월, 촉멸송. 9 월, 시계는 어머니의 성상 뒤에서 죽었다. 북송 4 년 (기원 966 년), 30 세의 건덕 () 은 윤윤 () 에게 명령을 받아 완성하지 못했다. 송초, 남한을 벌채하기로 했다. 북송 원년, 개보. 1 1 월, 그는 주효와 결혼하여 여왕이 되었다. 33 세, 북송개보 2 년 (기원 969 년) 학교는 청용산을 사냥하고 대리사를 감금했다. 퍼듀 4 년 (기원 97 1) 각 현개보, 서른다섯 살 때 겸손에서 송까지 동생을 보냈는데, 공물은 지난 10 월의 몇 배였다. 위 표를 참고하세요. 강남의 왕이라고 자칭하다. 북송 개보 5 년 (기원 972 년) 정월 36 세, 예제를 폄하하고 종교를 교로 바꾸었다. 2 월, 송은 태녕군에 남아서 좋은 절도사를 했다. 그는 변량 () 에 예현각 () 을 짓고 이여강 () 을 기다렸다. 북송개보 7 년 (기원 973 년), 37 세인 그는 송작의 임명을 기꺼이 받았다. 송불허. 유명한 숲을 죽였다. 38 세, 북송 개보 7 년 (기원 974 년), 송구선, 귀국, 송불허. 그는 차오 리 유 북한 에 진입 하지만,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남당 을 절단. 북송 개보 8 년 (기원 975 년), 39 세의 송군과 오월병이 금릉을 에워쌌다. 조광윤이 명령을 내렸다. 1 1 월 27 일, 도시가 무너졌다. 이옥. 남당이 망하다. 북송 태평흥국 원년 (기원 976 년), 40 세인 그는 우위 장군으로 봉쇄되어 명령을 거역하고 산시공에 들어갔다. 북송 태평흥국 3 년 (기원 978 년) 7 월 7 일, 42 세의 그는 조광의에게 독살당했다. 10 월, 왕력과 북무모산에 묻혔다. 그도 이 해에 세상을 떠났다.

영예로운 업적

고국은 차마 명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다' 는 말은 한 대명사 황제의 흥망을 설명하고, 시가 문학의 깊은 바다에 잠입하고 싶어 한다. 왕실의 일원으로서, 그는 한 번도 황제처럼 출중한 적이 없다. 그러나 역사는 항상 남당의 후계자 중 당시 중국 지도자 이정이 그의 흉조 이평이 죽기 전에' 형제애' 라는 맹세를 했다. 즉 황위를 그의 동생 경호에게 물려주었다. 하지만 이유의 형 이정의 장남인 홍의가 당시 그를 태자로 임명했기 때문에' 형제애' 는 여러 해 동안 언급되지 않았다. 그러나 이유의 형 홍의는 아버지 이정과 성격이 확연히 다르다. 홍의는 과감하고 단호하며 권력욕이 매우 강하다. 그래서 황제인 이정사장은 불만을 품고, 이정도 형제애를 떠올릴 것이다. 이홍의는 그의 아버지가 그의 맹세에 따라 왕위를 그의 삼촌에게 물려줄 것을 걱정했기 때문에, 그는 비밀리에 그의 삼촌 경이삭을 죽였다. 그러나 이홍기는 황제가 되지 못했다. 왜요 역사는 결국 역사이기 때문이다. 그는 황제가 되고 싶어 삼촌이 돌아가신 지 몇 달 만에 따라갔다. 그리고 우리의 영웅 이욱은 대국에 순응하여 후당의 난장판을 받아 황제가 되었다. 이욱이 황제가 된 후 북송에' 승송태조 표' 라는 편지를 썼다. 이 문장 에서 볼 수 있듯이, 이유의 다음 단계는 정말 엉망진창이다. 이는 그가 황제가 될 의향이 없다는 것을 나타낸다. 이는 이후 황제 생애에서도 드러날 수 있다. 이유의 우유부단함이 많은 정치적 잘못을 저질렀기 때문이다. 즉, 죽여야 할 사람을 죽이지 않고 죽이지 말아야 할 사람을 죽이는 것이 중요한 점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비록 그의 황제의 길은 순조롭지 못하고 상당히 나쁘지만, 시가사에서의 그의 지위는 심상치 않다. 망국 후, 그는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고 구경에서 자신의 망국의 슬픔을 썼다. 향수의 호매한 감정,' 얼마나 근심스러운가,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는 글로도 서정적일 수 있는 선례를 세웠다. 한 편의' 유미' 가 한 세대의 대시인을 끊었지만, 동시에 이 비극 시인의 천고의 유보를 만들었다. 예술 성취 이어는 예술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고, 가장 유명한 단어는' 미인' 과' 파도사령' 이다. 서화: 그는 서예와 그림을 잘한다. 그의 서예, 구타오의' 청루이' 에 대해 쩡운은 "선주선서, 창기가 한송서리죽처럼,' 금오칼' 이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큰 글자는 쓰지 않고, 두루마리는 모두 만족할 수 있다. 세상은' 집서' 라고 부른다. " 그의 그림에 관해서는 송대 곽의' 화식과 경험' 이 말했다. "강남 황후 이유, 똑똑히 알고 서화를 잘한다. 숲과 돌새를 그리는 것은 상류보다 훨씬 더 많고, 우연보다 높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 아쉽게도 전해 내려오는 서화가 없다. 단어: 이도어의 스타일은 서기 975 년을 경계로 전후 두 기로 나뉜다. 그의 초기 사풍은 청아하고 부드러워서' 꽃' 을 벗어나는 습관이 없었다. 내용에 따라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파란만장한 궁정 생활과 남녀 간의 풍랑을 묘사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보살만',' 환영' 등이다. 생활의 거대한 변화로 인해 그의 후기 시는 망국의 왕을 천고의 사계의' 남왕' (청신웅' 고금어' 로 말하는 말) 으로 만드는 것은 바로' 국가의 불행한 시인의 행운' 이다. 이러한 처량하고 비장하고 심대한 후사들은 소신이 이른바' 호방파' 파의 기초를 다져 단어 역사상 일대 종사가 되었다. 그 문장의 아름다움과 조화는 더욱 전례가 없다. 예를 들어, 미인, 파도사 질서. 왕국위는 "온비경의 글은 아름답다. 웨이 엔드 머신 단어, 뼈 쇼 도; 이세광의 글도 아름답다. 그리고 그는 "단어는 대사의 단어가 되어 사대부의 단어가 되었다" 고 덧붙였다. 주걸 마을은 온위 아래에 놓여 있어 흑백을 뒤바꾸었다고 할 수 있다. " 이 마지막 문장은 저우제를 겨냥해' 해촌재잡시' 에서 "화석은 모두 인간미인이고, 선엄한 화장은 담백하고, 무례함은 국색을 가리지 않는다" 고 말했다. Feiqing, 엄격한 메이크업; 자신을 끝내고 화장을 옅게 한다. 주님 후, 무례하고 혼란 스럽습니다. ".왕은 이런 평론이 양문에 위위를 억제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학술계에서도' 주기' 의 원래 의도는 이어가 문장을 만드는 데 있어서 문청운과 웨이장보다 못하다는 관점이 있다. 그러나 사작의 생동감과 유창성으로 볼 때 전자는 분명히 더 창의적이고 자연스럽다. "무심코 국색을 감추지 않는다." 이유의 말은 중국의 경광에서 벗어났다. 그의 단어는 거짓이 없고, 언어가 생동감 있고, 이미지가 선명하며, 개성이 뚜렷하며, 감정이 진지하다. 망국 후, 그의 단어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의미가 깊어 만당 5 대명사를 뛰어넘어 송초 완약사파의 파이오니아가 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어제" 라고 존칭한다. 리 유 (Li Yu) 단어는 늦은 당나라 이후 웬 웨이 주앙 (Wei Zhuang) 과 같은 화간사의 전통을 계승하고 리 징 (Li Jing) 과 다른 사람들의 영향을 받아 단어의 창작을 촉진시켰다. 주요 성과는 다음과 같다. ① 단어의 표현 영역을 넓혔다. 이어 이전의 글은 정색을 위주로 내용이 얕다. 약간의 포옹을 포함해도 대부분 구체적인 수법을 채택하여 드러나지 않는다. 그러나 이어의 작품들은 대부분 직설적으로 자신의 삶과 국가의 감정을 토로하며 자신의 진심을 표현했다. 그래서 왕 Guowei 는 말했다: "단어가 리 houzhu 에 도착했을 때, 시야가 커지기 시작했고 감정도 깊어졌고, 그래서 음악가의 단어가 되어 사대부의 단어가 되었다. "("세설신어 ") ② 높은 개괄성을 가지고 있다. 이어의 단어는 종종 구체적이고 감각적인 인격 이미지를 통해 현실 생활에서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 어떤 경지를 반영한다. "작은 건물은 어젯밤에 또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차마 월중 명월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미인]), "흐르는 물이 봄이 오면 세상에 있다" ([파도사]), "사람은 천성적으로 자라서 물을 미워한다" ([만나다]), "미움을 봄초처럼 한다." 물론,' 양말 긋기, 금신 타기' (보살협) 와 같은 불륜에 관한 시도 유명하다. ③ 언어는 자연스럽고 세련되며 표현력이 풍부하다. 그의 글은 아름답지 않지만, 감동적이다. 모호함이 아니라 의미심장하다. 신선하고 아름다운 예술적 특색을 형성하다. (4) 스타일상의 독창성. 화남당 시인은 일반적으로 완곡한 아름다움을 잘하지만, 이영은 완곡한 아름다움을 잘한다. 옥루춘' 의' 호당',' 엽무조',' 웅기와 고음' 의' 자웅동체' (담선의' 당미 꽃가시' 참조),' 우미인' 의' 조랑말이 하늘을 가로질러 태어난다면' "(\" mianshui 파빌리온 잡기 \ ") 리 dangji 는 이미 길을 잃었다. 현재 44 개의 단어가 있다. 그중 확정할 수 있는 작품은 38 부밖에 없다. 그의 신하들은 그가 30 권의 문집과 100 편의 잡문이 있다고 말했다. 군재독서' 에는 이중기 10 권이 수록돼 있고,' 송사예문지' 에도 남당 10 권이 수록돼 모두 실전됐다. 지식재육숙' 에는 1 권남당의 두 가지 주요 글이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현재 명만력 48 년 묵화재 (1620) 는 이현시 34 곡을 저장하는데, 그중' 망강남' 은 두 곡으로 나눌 수 있다. 소장광은 후청시대에 또 65,438+0 곡을 녹음했고, 왕국위는 근대에 남당의 두 곡의 주요 시를 9 곡을 보충했지만, 그중에는 많은 문제가 있는 것 같다. 현대 대다수 학자들의 의견에 따르면, 오직 32 편의 시만이 이현으로 확정될 수 있다. 청대 유기는 일찍이' 남당 2 요' 를 썼고, 당규장은' 남당 2 요' 를 썼고, 왕충문은' 남당 2 대 교정' 을 썼다. 젠안태의' 이이경어' 는 상세한 주석이 있다. 그의 사적에 대해서는' 신오대사',' 송사',' 마릉',' 육유의' 남당서',' 여름의' 남당 이걸연보' 를 참조하십시오. 대주로' 채깃털' 을 보충하다. 일부 시사감상' 회환' 은 서루에 글자가 없고, 명월은 갈고리 같고, 고오동심원은 청추를 잠그고 있다. 가위가 끊임없이 이치에 어긋나는 것은 슬픔, 특히 마음속 같은 맛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우리 역사에서 이영 같은 황제가 없었다면 사람들은 별로 개의치 않았을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영 같은 시인이 없다면 후세 사람들에게 아쉬움을 남길 수 있을 것 같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매우 일리가 있는 것 같다. 이호는 5 대 10 대 시대의 남당 황후로, 그 단어 작품은 재위 기간보다 훨씬 더 많았는데, 특히 망국 후의 작품은 상당히 침통하고 깊고 애절했다. 사상 내용을 버리면, 그의 대부분의 분사 작품은 단어의 최고 경지, 특히 시에 이르렀다. 이' 회환' 은 일명' 야성' 으로, 그가 감옥 생활을 묘사하고 슬픈 감정을 표현한 대표작이다. 이 단어의 첫 번째 곡은 풍경을 쓴 것이고, 다음 곡은 서정적이고, 정경이 어우러져 감동적이다. 첫 번째 문장' 혼자 서루에 가는 말 없음' 은 밋밋해 보이지만 실상은 의미가 매우 풍부하다. "말이 없다" 는 것은 정말 말이 없는 것이 아니다. "독립" 이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아무도 말을 하지 않는다. "서루" 에 오르면 시인은 고국을 동쪽으로 바라볼 수 있다. 겨우 여섯 글자에 주인공의 슬픔과 슬픈 표정이 단번에 응축되었다. 그럼' 달이 갈고리처럼, 오동잠금 심원 가을', 달빛 아래의 오동나무는 환경의 고독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깊은" 글자는 매우 정확하고 통속적이어서 경지라고 할 수 있다. 마지막 18 자 * * 는 인물, 장소, 시간, 계절의 네 가지 내용을 썼다. 비록 스케치일 뿐이지만, 이것은 매우 아름다운 그림이다. 배경은 매우 넓어서, 마치 왕국위가' 인간사어' 에서 말한 것처럼,' 모든 경물 단어는 모두 정어이다' 고 말했다. "다음 영화는 이별의 슬픔에 관한 것이다. 이것은 이 단어의 본의이자 이 단어의 가장 깊은 곳이다." 가위가 끊이지 않고, 이치가 어지럽고, 근심과 이별의 정서이다. "거칠고 사나운 파도처럼, 전편을 클라이맥스로 밀어 넣었다. 슬픔 자체는 추상적인 사상과 감정으로 느낄 수 있지만 보이지 않고 만질 수 없다. 자세히 묘사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그러나 이 시에서 시인은 비유를 통해 구체화하고 합리적이며, 이렇게 적절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하여 천고의 명문이 되었다. 특히 일반적인 맛은 모두 내 마음속에 있다' 는 또 다른 비유로 이별슬픔의 또 다른 경지, 즉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구체적으로 느끼는 것을 썼다. 이런 느낌은 형용할 수 없고 어떤 느낌인지 모르겠다. 신, 단, 쓴맛, 매운맛으로 요약할 수도 없고, 어떤 구체적인 사물의 맛과도 비교할 수도 없다. 이해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일반적인 맛이 아니다' 라고 부를 수 밖에 없다. 즉' 나는 말하고, 쉬고 싶다' 는 말을 할 수 밖에 없다. 시인의 체득의 깊고, 느끼는 고통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환영은 더욱 널리 퍼졌다. 시 전체에는 겨우 36 자밖에 없는데, 7 절과 비슷하다. 그러나 시인은 이 짧은 편폭 속에서 마음 깊은 속마음을 남긴 슬프고 맴도는 사람들, 슬프고 외롭고 쓸쓸한 심정을 고스란히 드러내고, 감동적이며, 독자가 직접 외칠 수 있게 했다. 바람은 작은 뜰에 돌아간다. 유염춘은 계속 말했다. 오랫동안 나는 침묵했다. 여전히 죽월치의 목소리, 그 해와 같다. 내가 얼마나' 두 시가 강남을 바라보다' 를 싫어하는가? 어젯밤의 꿈속에서, 마치 구시대의 정원에서 수영하는 것 같았다. 말이 용처럼 차는 흐르는 물과 같고, 봄바람의 꽃과 달이다. 얼마나 많은 눈물을 흘렸는지, h 를 가로지르고 얼굴을 부러 뜨 렸습니다 .. 걱정할 때 눈물과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성풍이는 울 때 더욱 슬퍼요. 이 두 문장은 선주가 송에 들어간 후에 쓴 것이다. 이어의 글자와 펜은 자유롭다. 그는 짧은 다섯 마디로 인간의 큰 비극을 써냈고, 과거의 영성으로 오늘의 서늘함을 반영했다. 그는 뛰어난 예술 기교로 옛 꿈이 되새기는 슬픔과 증오를 드러내며 은근하고 얕고 심오했다. 갑자기' 얼마나 미워' 가 문장 전체를 끌어냈는데, 충격적이었다. 원래 슬픔과 증오의 근원은 어젯밤의 한 꿈에서 비롯됐고, 지난날의 번화함과 번화함이 꿈속에서 재현되어 이옥이 꿈에서 깨어난 후 특히 고통스러웠고, 심지어 혐오스러웠다. 그해 어원에는 놀이, 봉황과 말, 차와 BMW, 시종이 줄을 섰고, 궁녀는 구름처럼,' 차는 말처럼 용처럼 흐르는 물' 이라는 말이 있었다. 이유 이후 송인은 이 기예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망강남' 제 2 곡' 얼마나 많은 눈물, 가로 h 후 깨진 얼굴'. 눈물이 얼굴 가득 흘러서 멈추기 어렵다. 주께서 송에 들어가신 후, 일찍이 금릉 구궁의 백성들이 말했다. "이 밤낮, 나는 눈물로만 얼굴을 씻는다. "이 말로 증명하면 이것이 사실임을 알 수 있다. 이유의 작은 글씨는 처음의 눈물부터 마지막 단장까지 감옥에 갇힌 그의 극도의 슬픔과 증오를 표현했다. " 우미인' (언제 봄꽃과 가을월) 은 언제 봄꽃과 가을월이며, 사람들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작은 건물은 어젯밤 또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조각 울타리와 옥벽돌은 아직 존재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들을 바꿨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얼마나 슬퍼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이것은 이어의 마지막 조국을 불쌍히 여기는 대표작이다. 작가는 이미지의 비유, 의문의 어조, 비통한 감정, 격분한 필조로 이 운락군주의 슬픔을 썼다. 상훈의 선율이 높고 슬프다. 한 작가는 큰 재난을 겪어야만 인생을 이렇게 깊이 연구하고, 이렇게 깊이와 힘이 있는 시를 쓰고, 전 인류의 슬픈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굴비를 탐구했다.' 주연' 은 국가가 변변한다는 것을 암시하고,' 변변' 자는 단어 전체의 주제를 가리킨다. 그것은 슬픔과 증오의 근원이다. 마지막으로 시인은 알 수 없는 망국의 모든 생각, 망국의 슬픔, 망국의 한을 모두' 근심' 이라는 단어로 귀결시켰다. "네가 얼마나 슬퍼할 수 있는지,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이것은 정말 절창이다. 왕 Guowei 는 말했다: "니체는 모든 문학이 피로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고 영주의 말은 정말 피로 쓴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송 황생' 화안시 선거' 는 "이 단어가 가장 슬프고, 이른바' 망국의 소리, 사애' 라고 한다" 고 말했다. 그래, 그래. "어부": 파도가 눈으로 가득하고 복숭아와 리가 소리 없이. 술 한 주전자, 나일론 한 대, 세상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까? 세상의 존엄성, 불멸을 추구하지 않는다. 그러나 면역을 구하고 기질을 구하라! 이어가 말했듯이, 그가 주창한 것은 무력과 전쟁이 아니라 봄바람과 온우, 기러기의 시적인 생활이다. 어부: 봄바람 한 마리, 배 한 척, 고치 한 개, 가벼운 갈고리 한 마리. 꽃이 만주 () 이고, 술이 만오 () 이며, 너는 파도 속에서 편안하다. Li Yu 는 종종 "은둔자" 라고 주장합니다. 이 두 곡의 어가는 마침' 술 한 주전자, 나일론 한 마리, 세상에 몇 사람' 의 은둔자 생활에 대한 그의 열망과 방종, 그리고' 사방에 꽃, 사방에 술, 사방에 자유' 에 대한 근심 없는 천성을 보여 준다! "파도 모래" (커튼 밖, 빗소리가 졸졸 흐르고 봄빛이 어둡고 나의가 추워서 참을 수가 없다. 내가 꿈의 손님인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하루 동안 끝없이 욕심을 부렸다. 혼자 울타리에 기대지 마라, 그것은 무한해서 없을 때 더 쉽게 볼 수 있다. 흐르는 물도 없고 봄도 없다. 첫 번째는 거꾸로 서술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는데, 장막 밖에는 비가 내리고, 더 추워지며, 꿈의 여파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신의 신분을 잊고 즐겁게 지내는 것은 꿈이다. 봄비와 봄추위가 산산조각 난 꿈을 깨우고 서정적 주인공을 현실 생활의 처량한 지경으로 돌려보냈다. 사랑과 사랑 후에, 그것은 실제로 과거와 현재의 비율입니다. 다음 영화' 모독바' 의 첫 문장에 나오는' 모' 자는 입성과 이탈 (황혼) 의 두 가지 독법이 있다. "불의란" 을 쓰는 것은 네가 난간에 기대어 조국을 바라보고, 산하를 보면 무한한 슬픔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황혼 기바" 를 쓰는 것은 밤에 먼 산천을 바라보면서 "없을 때 더 쉽게 볼 수 있다" 고 느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둘 다 말할 수 있다. 흐르는 물이 흘러가는 봄이 온다' 는 지난 영화' 봄이 오는 것' 과 아득히 호응하며, 앞으로 얼마 남지 않아 곧 사라질 것임을 암시하고 있다. "천지" 라는 말은 매우 혼란스럽고 의견이 분분하다. 사실 백거이의' 장한가': "우리의 영혼은 서로 속한다." 라고 그녀가 말했다. "이 금과 이 조개껍데기 같다." 어딘가에서, 어느 시점에서, 지구나 천국에서, 우리는 분명히 함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천지" 는 하나의 고유 명사이지, 천지 병행이 아니다. 여기서 이어를 쓰는 것은 아마도 그의 최종 귀착지를 가리키는 것 같다. 이유의 단어는 4 ~ 5 십자이고, 짧은 단어는 많지 않지만, 매우 풍부하고 심오하여 고도의 예술 개괄이 없으면 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