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취학 전 교육 고전 이야기의 내용
취학 전 교육 고전 이야기의 내용
"유학 조안림" 은 산문으로, 전서는 대구문으로 읽기 쉽고 기억하기 쉽다. 백과사전은 넓고 심오하여 만상을 포괄하여 중국 고대 백과사전이라고 불린다. "더 넓게 읽으면 말을 할 수 있고, 유치원을 읽으면 책을 읽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책에는 많은 성어의 유래에 대한 많은 소개가 있어 독자들이 많은 성어와 전고를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중국 고대 유명인, 천문지리, 법률법규, 풍속예절, 생멸, 혼상, 새와 짐승, 꽃나무, 궁중 관원, 음식가, 궁중 보물, 문화일, 불교도깨비 등 여러 가지 측면을 이해할 수 있다. 책에는 많은 격언 경구가 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암송하고 있다. 그러나 책에는 봉건적인 관점도 있어서 현대인들이 인정하기 어렵다.
유치원 qionglin 전체 텍스트 (제 1 볼륨)
제 1 권
천문학
원문
혼돈이 시작되자 건곤은 술을 마시기 시작했다.
경청한 기운은 죽음이고, 중탁한 기운은 땅이다.
일월 오성은 칠부라고 불린다. 천지는 사람과 함께 삼재라고 불린다.
태양은 태양의 교파이고, 달은 달의 영상이다.
무지개 이름? 그것은 천지의 은기이다. 달의 두꺼비는 달의 영혼이다.
바람이 곧 올 것이다. 그러나 석연비에서는 비가 올 것이고, 양은 춤을 출 것이다.
회오리바람은 나팔이라고 하고, 번개는 천둥채찍이라고 한다.
녹처녀는 서리의 신이고, 소아는 달의 이름이다.
블러의 유령 지걸은 법률을 말했고, 블러의 딸과 차를 끌고 아향으로 돌아갔다.
운사는 봉룡이고, 설신은 유토입니다.
불, 사현, 모든 천둥과 불; 페이염과 지백은 풍신이라고 불린다.
열실은 전기의 신이고, 왕경은 달의 통치자이다.
단린, 단수는 비만 가리킨다. 현궁창, 벽창, 그 하늘.
눈송이가 여섯 번 날아가 풍년을 예고하고 있다. 날이 이미 늦었지만 뜬구름이다.
태양을 향해 미친 듯이 짖는 촉개는 사람들이 본 것보다 더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오소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고, 남을 비웃는 것은 너무 무섭다.
구름 네온과 같이 절개하는 자를 바라다. 깊은 감사는 비와 같다.
두 별에 출연하여 만나지 않는다. 소와 아가씨는 이틀 밤 묵었지만 칠석에서 만났다.
후이의 아내는 월궁에 가서 창아가 되었다. 푸가 죽었을 때 그의 정신은 바구니의 한쪽 끝에 의존한다고 말했다.
Daiyue 는 별을 입고 첫날밤의 메르세데스 벤츠라고 부릅니다. 비와 허리케인은 바람과 먼지의 노동이라고 불린다.
사물은 의도하지 않은 구름처럼 의도하지 않은 것이다. 은혜는 널리 베풀 수 있지만, 양춘에는 발이 있다고 한다.
사물에 경의를 표하고, 감히 감사를 표하다. 사람의 이전은 하늘로 돌아가는 힘에 달려 있다.
생명을 구하는 은혜를 느끼는 것을 재창조라고 한다. 이틀간의 재생의 덕을 짊어지다.
형세가 쉽다면 빙산과 같고, 일이 위태롭다면 하늘과 땅의 차이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샛별은 현자의 실전을 나타내고, 유사함은 글이 일치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만약 당신이 너무 많이 걱정한다면, 왜 너무 많이 걱정해야 합니까? 만약 네가 무언가를 할 수 없다면, 그것은 과보의 회복이 될 것이다.
만약 여름이 대단하다면, 조방패라고 합니다. 겨울처럼 귀여워요. 조쇠라고 합니다.
억울함을 기원하고, 3 년 동안 비가 오지 않기를 기원한다. 옥중에서 추염이 억울함을 크게 받다.
아버지의 복수는 * * * 다요가 아니지만 아들의 방식은 천애임에 틀림없다.
번화한 성세의 사람들은 백주 대낮에 수영을 한다. 태평전 글씨, 상호, 경흥 청운상.
여름, Dayu 지배 할 때, 금 아래; 춘추효성, 홍무지개화옥.
바람은 좋고 비는 좋고 서민의 소망은 다르다. 바람 호랑이 라인, 구름 드래곤 라인, 군주 대회, 비 도.
비가 오면 휴전이다. 천지가 태국을 만나 스리랑카의 성세라고 불린다.
주다주석을 달다
혼돈이 시작되자 건곤은 술을 마시기 시작했다. 카오스: 천지가 형성되기 전의 원시 상태.
공기가 맑으면 죽고, 공기가 탁하면 땅이 된다. 가스: 생명력을 가리킨다. 응고: 매듭.
일월 오성은 칠부라고 불린다. 천지는 사람과 함께 삼재라고 불린다. 별 다섯 개짜리: 금, 나무, 물, 불, 흙. 삼재: 삼수. 옛사람들은 하늘이 사물을 가릴 수 있고 땅은 물건을 실을 수 있다고 생각했고, 사람은 만물의 영이라고 생각했다.
태양은 태양의 교파이고, 달은 달의 영상이다. 종: 종주, 사부님. 이미지: 기기 이미지.
무지개 이름? 그것은 천지의 은기이다. 달의 두꺼비는 달의 영혼이다. -응? 이순신: 성동. 두꺼비: 후이가 장생불로약을 서왕모에게 주세요. 그의 아내 창아는 몰래 먹고 월궁으로 가서 두꺼비가 되었어요.
바람이 곧 올 것이다. 그러나 석연비에서는 비가 올 것이고, 양은 춤을 출 것이다. 십언: 영릉산 십언, 비바람이 불면 비가 멈추고 돌이 된다. 상양: 새의 이름. 전설에는 단 하나의 새만 있다.
회오리바람은 나팔이라고 하고, 번개는 천둥채찍이라고 한다. 양교: "장자" 는 "새 한 마리, 이름 펭, 그 날개는 구름처럼 하늘을 드리우고, 뿔은 구만리" 입니다. 레이 채찍: "화이난자" "레이 전기 채찍, 사진, 균열. 클릭합니다
녹처녀는 서리의 신이고, 소아는 달의 이름이다. 소아: 창어
블러의 유령은 그것을 법의 제이라고 부르고, 블러의 딸은 아향이라고 부른다. 규정:' 신을 찾다',' 법규, 주무왕은 사람됨이 선행을 하고, 뇌부 귀신으로 죽는다'. 아향: 천둥 부서의 마차 유령.
운사는 봉룡이고, 설신은 유토입니다.
얀 (오른쪽 플러스 빚) 불, 모두 천둥 불; 페이염과 지백은 풍신이라고 불린다. 안 (오른쪽 빚): 천둥의 공은 바람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천둥계의 귀신을 얼굴불이라고 합니다. 염염: 바람을 일으킬 수 있는 신새, 몸은 사슴, 머리는 새, 뿔, 표범무늬. 기보: "문원" 재재: "풍백명언, 명백함, 스타도 스타다."
열실은 전기의 신이고, 왕경은 달의 통치자이다. 실종: 번개의 신. 왕 지: "화이난자" "왕위 왕 왕위 책"
단린, 감수는 모두 비를 가리킨다. 현궁창, 벽창, 그 하늘. 단비: 단비. "엘야" "오랜 가뭄에 단비가 소나기라고 부르고, 긴 비는 근심비보다 더 많이 내리고, 비가 오면 모든 것이 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선: 블랙. Cang: 청나라.
눈송이가 여섯 번 날아가 풍년을 위협했다. 날이 이미 늦었지만 뜬구름이다. 육출: 육각형 눈송이를 가리킨다. 염석: 시간이 늦었어.
태양을 향해 미친 듯이 짖는 촉개는 사람들이 본 것보다 더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오소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고, 남을 비웃는 것은 너무 무섭다. 쓰촨 산은 안개가 짙어서 볼 수 있는 날이 매우 적다. 매일 해가 뜨면 개가 의심스럽게 짖는다. 텅스텐이 없는 물소는 열을 매우 무서워한다. 그들이 달을 보았을 때, 그들은 그것이 태양이라고 의심했기 때문에, 그들은 호흡이 가빠졌다.
구름 네온과 같이 절개하는 자를 바라다. 심사숙고하는 사람은 비와 이슬의 우아함과 같다. [쩨나이] 는 사람이다. 구름이 비를 일으키자 네온이 비를 보았다. 그래서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을 때, 사람들은 구름을 보고 싶어하지만 네온의 출현을 걱정한다. 이슬: 옛날 사람들은 밤 공기 중의 이슬이 하늘이 주신 길상의 물건이라고 생각했다.
두 별에 출연하여 만나지 않는다. 소와 아가씨는 이틀 밤 묵었지만 칠석에서 만났다. 컨설턴트: 그들은 고대 고신 가문의 두 아들이라고 합니다. 끊임없는 투쟁 때문에 그들은 만날 수 없는 두 곳에 배치되었다.
Hou yi 의 아내, 공식 으로 달 에 갔다, 창어 입니다; 푸가 죽었을 때 그의 정신은 바구니의 한쪽 끝에 의존한다고 말했다. 푸가 말했다: 상조 대신님. 기웨이: 두 스타의 이름. 전설에 의하면 푸가 죽은 후에 그의 영혼이 두 별 사이에 박혔다고 한다.
Daiyue 는 별을 입고 첫날밤의 메르세데스 벤츠라고 부릅니다. 비와 허리케인은 바람과 먼지의 노동이라고 불린다. 비: 빗물이 샤워기를 씻는다. 빗 (소리) 바람: 바람 빗 롤빵. 먼지: 도로.
사물은 의도하지 않은 구름처럼 의도하지 않은 것이다. 은혜는 널리 베풀 수 있지만, 양춘에는 발이 있다고 한다. 당대에 이르러 송경은 백성에 대한 관심이 극진하여, 사람들은 발로 양춘이라고 부르며, 그가 가는 곳마다 봄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사물에 경의를 표하고, 감히 감사를 표하다. 사람의 이전은 하늘로 돌아가는 힘에 달려 있다. 노출: 옛날에 한 농민이 있었는데, 겨울에 햇볕을 쬐는 것이 편해서 국군에게 상을 드리러 갔어요. 선물은 좋지 않지만 태도는 진실하다.
생명을 구하는 은혜를 느끼는 것을 재창조라고 한다. 이틀간의 재생의 덕을 짊어지다. 이틀: 이틀 동안 관리한다고 합니다.
형세가 쉽다면 빙산과 같고, 일이 위태롭다면 하늘과 땅의 차이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샛별은 현자의 실전을 나타내고, 유사함은 글이 일치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유사성: 천둥소리가 울리면 모든 것이 동시에 반응한다.
만약 당신이 너무 많이 걱정한다면, 왜 너무 많이 걱정해야 합니까? 그것은 과보가 태양을 쫓는 것과 같다. 과보는 태양을 쫓다가 중도에 목이 말라 죽었다.
만약 여름이 대단하다면, 조방패라고 합니다. 겨울처럼 귀여워요. 조쇠라고 합니다. 진국의사 조방패는 조 사령관의 아들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부자를 이렇게 평가한다. 조군은 겨울 태양처럼 귀엽고, 조방패는 여름 태양처럼 무섭다.
억울함을 기원하고, 3 년 동안 비가 오지 않기를 기원한다. 추염이 감옥에 들어갔고, 6 월에 눈이 내렸다. 제나라 효도 아내, 그녀의 어머니 액자 살해, 지사 실행, 그래서 동해 3 년 동안 비가 내리지 않았다. 추염: 전국시대에 제비는 비방을 듣고 추염을 감옥에 가두었다. 추염이 억울하게 울어서 눈이 많이 내렸다.
아버지의 복수는 * * * 다요가 아니지만 아들의 방식은 천애임에 틀림없다. 연애일: 자녀가 부모를 시중드는 시간이 제한되어 있으니 시간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는 뜻입니다.
번화한 성세의 사람들은 백주 대낮에 수영을 한다. 태평 티안 단어, 남편 징 청운 (Jing Qingyun) 이라고 합니다. 경성: 현성, 왕, 현정, 경성이 나타납니다. 청운: 오색상운.
여름, Dayu 지배 할 때, 금 아래; 춘추'' 효경' 이 완성되었고, 홍홍홍홍화는 옥으로 변했다. 사기' 재재: 대우치수 성공 후 3 일 동안 비가 내렸고 3 일 3 박 3 일 동안 내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공자가 \ "효경 \" 을 쓴 후, 붉은 무지개가 하늘에서 내려와 황옥으로 변했고, 길이가 3 피트나 되고, 그 위에 새겨져 공자가 무릎을 꿇고 받아들였다.
바람은 좋고 비는 좋고 서민의 소망은 다르다. 바람 호랑이 라인, 구름 드래곤 라인, 군주 대회, 비 도. 지, 비: 이성의 이름. 고대인들은 대응 바람, 대응 비, 단지 사람들의 다른 소망을 상징한다고 생각했다.
비가 오면 휴전이다. 천지가 태국을 만나 스리랑카의 성세라고 불린다. 비가 올 때, 비가 올 때, 계절에 햇빛이 비춘다. 구름: 음과 양, 일출. 만약: 복종. 휴정: 좋은 징조.
디유
원문
황제는 들판을 그리고, 도시를 나누었다. 노을은 처음부터 물을 다스려 산천의 기초를 다졌다.
우주는 변하지 않고 고금의 이름은 다르다.
북경은 원래 유연이었고, 금대는 그 별칭이다. 남경은 원래 건설업이었고 금릉도 별명이었다.
절강은 무림 일대로, 원래는 월국이었다. 강서는 장우의 땅, 일명 오고다.
푸젠성은 민중 호광 3 지에 속한다.
동쪽, 서쪽, 동쪽, 즉 산둥, 산서 포인트; 동동 () 은 광둥 () 과 광서 () 에 속한다.
하남은 중국에 있어서 중주라고 합니다. 산시 () 장안 () 의 땅은 원래 진나라의 강역이었다.
쓰촨 () 는 서촉 () 이고, 운남 () 은 고운 () 이다.
구이저우성은 야만인 쪽에 가깝고 예로부터 구이저우지라고 불렸다.
동악태산 서악화산 남악형산 북악형산 중악송산은 세계 5 대 명산이다. 라오주의 포양, 월주의 풀, 윤주의 단양, 오주 동정정, 쑤저우의 태호는 세계 오호이다.
Jincheng tangchi 는 도시를 통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강을 여산으로 가져오는 것은 봉건 서약이다.
제도는 수도라고 하고, 고향은 려자.
봉래 약한 물, 비행 요정 횡단 할 수 있습니다; 네모난 항아리 보관원 바는 신선이 사는 곳이다.
사물의 변화는 세계의 변화를 의미한다. 그는 청해연, 세계 평화의 상징이다.
물신은 봉의와 양후라고 하고, 화신은 축융과 혜록이라고 부른다.
해신은 해약이라고 하고, 해안은 하늘의 끝에 있다.
사람의 기량을 보고, 일해한 () 을 보다. 사인사택은 강물이 촉촉하다고 말했다.
피곤하지 않은 사람은 강호에 흩어져 있다. 야망이 있는 사람들은 강호 인사라고 불린다.
구전, 야망 없음; 노천 노천, 당신은 마법사입니다.
무에서 태어난 봉기를 평폭이라고 한다. 독립 자주를 위주로 하다.
흑점 포탄 한 발, 끝없이 작은 도시를 향해 쏜다. 목과 오른팔은 모두 중점 부위라고 한다.
독립은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나무가 건물을 지탱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주인공은 백인이다. 마루토도 편지를 봉할 수 있다고 한다.
전후성 () 에 패한 후, 동쪽 구석의 손실, 상 () 이라고 한다. (서양속담, 실패속담) 일이 눈앞에 닥쳤는데, 재앙이라고 말하는 것도 공로가 실패하였다.
경량해로 사람의 소견을 비유하다. 정위가 석두 들고 있는 것이 남보다 더 헛수고다.
트레킹은 도로가 어렵고 도로가 평평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불모지는 불모지라고 하고, 비옥한 밭은 양전이라고 한다.
쓸모없는 것을 얻는 것은 석두 밭을 얻는 것과 같다. 공부를 위해 나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루즈의 맛은 분별할 수 있고, 경미의 탁함은 나누어야 한다.
비물과 굶주림, 은둔 생활; 동산이 높이 누워 있으니, 그 직무에 감사드립니다.
성인 아웃, 황 Heqing 이 될 것입니다; 지사 정직, 더 많은 석두.
아름다움과 풍속은 인자하고, 부의는 동향이라고 한다.
유명한 \ "어머니 \" 에서 zengzi 는 들어 가지 않았다; 도시호를 외치자 먹이가 돌아왔다.
토양 음, 야오 디 와 만족; 은행이 쟁기질하게 하고, 왕문 백성들이 서로 밀다.
페이장방은 땅을 줄이는 법이 있고, 진시황은 채찍석의 법이 있다.
야오는 9 년의 수재가 있고, 탕은 7 년의 가뭄이 있다.
상양은 무정하고, 건물은 개방되고, 하걸은 무정하고, 엘로는 기진맥진하다.
길은 줍지 않고, 천하에는 선정이 있다. 결국 중국에는 성인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