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관련 성어를 풍자하는가?
관련 성어를 풍자하는가?
고대의 사람과 일을 논평하여 풍자현실을 비춰 현재를 풍자하다.
패배한 장군. 지금은 실패한 사람을 풍자하는 데 많이 쓰인다.
보등: 부족; 램프 홀더: 램프 홀더. 등잔대가 없어서 사람들은 그것을 등잔대로 사용한다. 과거에는 남자가 사람을 비꼬는 것을 좋아해서 아내를 두려워했다.
달팽이를 불다: 불교 수행용 기구. 부처의 원시 비유는 대중에게 널리 사용되고 있다. 나중에는 풍자로 허풍을 떨며 큰소리를 쳤다.
이것은 일상적인 일과 번거로운 예절에 대한 비유이다. 규칙에 따라 일을 처리한다는 것만 알고 실제 업무 작풍과 연락할 수 없다는 것을 풍자하는 데도 자주 쓰인다.
고상한 사람은 일을 잊기 쉽고, 고상한 사람은 일을 잊기 쉽다. 원래 고관 후록을 가리켜 고인을 그리워하지 않다가 나중에는 남의 건망증을 풍자하는 데 쓰였다.
미끄럼틀은 일이 매우 웃긴다는 것을 강조한다.
경족은 경족과 관련이 있다: 초인. 요리: 끓인 물. 초인이 물을 건너가다. 나중에 관례를 고수하고 형세의 변화에 따라 적응할 줄 모르는 행동을 풍자하는 데 쓰였다.
금구옥언의 낡은 풍속은 황제가 한 말을 가리킨다. 지금은 바꿀 수 없는 일을 말한다.
신랄하고 신랄한 언어로 비웃고 풍자하다.
또한 빠져 나간다 (풍자, 재치있는 진술)
원숭이를 목욕시키고 원숭이를 목욕시키다: 원숭이; 왕관: 모자를 써요. 옷을 입고 모자를 쓴 원숭이는 결국 실물이 아니다. 천박한 비유는 꼭두각시 같다. 악세력에 기대어 권력을 훔치는 사람을 풍자하는 데 자주 쓰인다.
가운의 출현은 원래 관원이 옷을 차려입고 무대에 올라 연기하는 것을 가리킨다. 지금 새 관리가 부임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옆타격은 비유적으로 말하고 글을 쓰는 것이 정면에서 직접 지적하는 것이 아니라 측면에서 풍자하거나 공격하는 것을 비유한다.
후크를 훔치는 자는 벌을 받고, 나라를 훔치는 자는 반드시 처형하고, 정치를 찬탈하는 자는 반드시 왕이 될 것이다. 구사회 법률을 풍자하는 위선과 불합리.
후크를 훔치는 자, 나라를 훔치는 자는 반드시 처형하고 정권을 찬탈하는 자는 반드시 왕이 될 것이다. 구사회 법률을 풍자하는 위선과 불합리.
친차대신은 과거에 황제가 파견해 황제를 대표하여 중대한 사건을 처리하기 위해 외출한 관원을 가리킨다. 지금 상부에서 파견한 사람을 풍자하는 데 쓰이고,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면 명령을 내린다.
거지가 차를 타고 관직의 승진을 풍자하다.
삼령 messire 는 관료의 무능함을 풍자하는 데 쓰인다.
3 인치 새 7 인치 입, 입만 번지르한 혀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엄숙함은 원래 도덕규범에 부합하는 경전을 가리킨다. 나중에 엄숙하고 엄숙한 태도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때때로 아이러니하다.
더구나 이 네 글자는 문어문에서는 모두 허사이다. 풍자작가는 글을 씹기를 좋아한다. 헛되이 쓰지 않는 글자나 문장.
정인이 신발을 사는 것은 독단만 믿고 현실을 무시하는 사람을 풍자하기 위해서이다.
본문 경고 본문: 비유로 설득하다. 제안: 완곡하고 풍자. 시의 형식을 통해 풍자와 권고를 비유하다.
신사는 행동이 좋은 사람을 가리키는 데 쓰인다. 지금은 종종 반어로 쓰이며, 진지한 척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제사는 침입 실패의 복수를 풍자하는 데 쓰인다.
어른, 선생님, 지위가 있는 사람을 가리키는 데 쓰입니다. 때때로 이것은 아이러니하다.
총을 들고 몽둥이를 들고 있는 것은 말 속에 풍자가 숨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인과 부드러움: 착함. 한때 마음씨가 선량하다고 불렸던 정파인은 위선자를 풍자하기 위해 반어로 사용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사투리를 상하게 하다. 풍자적으로 말하다.
평화와 번영의 상징이 없다는 징후는 없다. "자 문종태화 6 년": "회의에서 승상이' 천하가 언제 평평할 것인가, 안 할 것인가?' 라고 말했다. ♫ 승려와 아이들은 서로 말했다. "평화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 오늘 사방은 침범하지 않고, 백성은 흩어지지 않는다. 합리적이지는 않지만, 강소강이라고도 한다. 폐하께서 태평을 구하지 않으시면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없습니다. 이후' 전혀 평화 같지 않다' 는 풍자 반동 통치자로 태평을 미화했다.
이것은 매우 심각하고 엄숙하다. 정말 아이러니하다.
궁초와 궁각과 초조는 모두 고대 오음 중의 하나이다. 궁조로 거만하게 웃다. 독선적인 편견으로 남을 풍자하고 부정하는 것을 비유한다.
이야기의 고의를 인용하여 현재를 풍자하다.
"서", "도", "의", "의" 는 모두 고대 중국어에서 흔히 쓰이는 허사이다. 문장 한 편을 말하거나 쓰다. 정말 아이러니하다.
정인 자처: 춘추시대의 정인. 신발: 신발. 정국인이 신발을 사다. 비유는 책만 믿고 객관적인 현실은 믿지 않는다. 교조주의자를 풍자하는 데 쓰인다.
[설명] 말에는 가시가 있는데, 말에는 조롱과 풍자가 들어 있다는 뜻이다. 가시 돋친 말을 쓰다.
말에는 가시 [설명] 가 있는데, 말에는 조롱과 풍자가 담겨 있다. 가시 돋친 말을 쓰다.
내 앞에 지나간 시대는 어디 있었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설명] 은 전대미문의 것을 가리킨다. 반어로 쓰이기도 합니다.
전무고, 후무자 [설명] 은 전무후무한 것을 의미한다. 반어로 쓰이기도 합니다. "내 앞에, 과거 시대는 어디 있었지? , 내 뒤에, 미래 세대인가? 클릭합니다 。
위궐 [설명] 위궐: 고대 궁문 밖의 고층 건물로 조정의 대명사로 쓰인다. 해임된 노인은 아직도 법원에 들어갈 생각을 하고 있다. 나중에 종종 술에 취한 명리를 풍자하는 가짜 은둔자를 풍자하는 데 쓰였다.
임천에서 위궐 [설명] 자신이 해직된 사람을 걱정하며 조정에 들어가고 싶어 한다. 나중에 종종 술에 취한 명리를 풍자하는 가짜 은둔자를 풍자하는 데 쓰였다. 같은 "강호에 있고, 마음속에 위궐이 있다" 고 말했다.
한 사람이 득세하고, 신선계견은 한 사람의 득세를 묘사하는데, 이와 관련된 사람도 모두 나날이 번창하고 있다. 얼마나 풍자적인가. 같은 "한 사람이 길을 얻고, 닭견이 승천하다. 클릭합니다
여덟 명이 큰 가마를 들고, 여덟 명이 큰 가마를 들다. 구사회에서 결혼은 중매에 의한 결혼이고, 시댁 가마에 의지하여 결혼하는 것이 그 주요 내용이다. 이제 종종 성실한 태도, 그랜드 의식 을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거드름을 피우다. 얼마나 풍자적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