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제나라에는 관주라는 사람이 있다. 그와 제나라의 바오, 주양은 좋은 친구이다. 이것은 무슨 성어입니까?
제나라에는 관주라는 사람이 있다. 그와 제나라의 바오, 주양은 좋은 친구이다. 이것은 무슨 성어입니까?
[guban n b ào zh Ji o]
데이비드와 조나단
(성어)
이 성어는 관중과 가방 사이의 깊은 우정의 이야기에서 유래했다. 그것은 처음으로 열자 모롱봉에 나타났다. \ "부모님은 나를 낳고, 보자는 나를 안다. 이 세상은 관보산이라고 합니다. " 관중과 가방의 깊은 우정은 중국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좋은 말이 되었다. 중국에서는' 관보의 절친한 친구' 를 자주 사용하여 자신과 친구 사이의 상호 신뢰 관계를 묘사한다.
성어 해석
관보의 우의
데이비드와 조나단
발음: gu m: nb 嗳 ozh 와 Ji o
설명: 봄과 가을 기간 동안 qi ren Guan zhong 과 Bao 가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나중에는 우의가 두터운 친구에 비유되기도 한다.
에서: "Lezi Molong Feng": "부모님을 낳고 내 가방 삼촌을 알아라."
문법: 공식; 개체가 됩니다. 찬양을 포함하다
예: 서한사마천 "사기 엄관열전": "나를 낳은 자 부모님은 보자를 아신다."
동의어: 삶과 죽음의 차이
반의어: 고개를 끄덕이는 교분
관련 성어: 관바우의 우정, 만두의 유산, 죽음을 귀담아, 관바우의 황금 점유율, 자신의 주인, 전전 전투
문자 배경
관중
춘추시대의 제나라 정치가
보수야
。 제 이름은 이무, 자중, 관문이라고도 합니다. 그는 초창기에 장사를 한 후 정치 활동에 종사했다고 한다. 제나라 의 아들 흰색 (공작) 과 공 zijiu 는 황위 투쟁 에서 관중은 공 zijiu 를 지지했다. 소백이 즉위 후, 이전의 미움을 버리고 관중을 중용하다. 관중은 또한 제환공이 개혁을 진행하는 것을 도왔다. 정치적으로는 정치 의정, 국가를 멸시하는 제도를 실시한다. 즉 군주와 이경이 함께 제나라 () 를 다스리고, 중각 급 군사조직을 설치하여, 사농공상의 각 행로를 규정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경제적으로 세제개혁을 실시하고, 광산은' 언제 어디서나 쇠퇴한다' (선진세 참조) 는 농업과 수공업의 발전에 유리한 정책을 채택했다.
보수야
가방, 일명, 만두 (기원전 723 년경 또는 기원전 7 16 ~ 644 년경), 춘추시절 제나라의 의사 가방의 아들로 유명하다. 젊었을 때 관중과 친하게 지내며 함께 장사를 했다. 혼란 속에서, 아들 흰색을 데리고 노국에, 관중은 아들 9 를 데리고 노국에 갔다. 제나라 xianggong 살해, 흰색 왕위 를 위해 경쟁. 소백이 왕위를 이겼는데, 바로 제환공이다. 관우 Huan 의 포로, 가방 은 관우 현인 을 알고, 관우 가 그의 직무를 이어받을 것을 권장하고, 관우 부하 에서 살기를 원한다. 제나라 () 는 관중 () 의 통치로 날로 강성해졌고, 당시 사람들은' 보자와의 교제',' 보자의 유산' 으로 칭송받았다.
성어와 그 이야기
편집
관보' 는 기원전 7 세기 중국 춘추시대의 정치가 관중과 전복을 가리킨다. 그들은 좋은 친구이다. 관중은 가난하고, 가방은 부유하지만, 그들은 서로를 이해하고, 서로를 신뢰한다. 관중과 가방의 깊은 우정은 중국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좋은 말이 되었다. 중국에서는' 친한 친구' 라는 단어를 자주 사용하여 그들과 친한 친구 사이의 친밀함과 신뢰의 관계를 묘사한다.
주초에 수백 개의 제후국이 분봉되었다고 하는데, 춘추에는 100 여 개밖에 안 되는데, 그중 비교적 큰 것은 제나라, 진, 추, 진, 루, 위, 연, 송, 진, 채, 정, 조, 오, 왕위 등 10 여 개국뿐이다. 이 제후국들은 모두 스스로 패주가 되고 싶어한다. 이에 따라 대국패권은 춘추시대의 주요 특징이 되어 오패가 생겨났고, 사서에서는 춘추오패라고 불린다. 한 가지 설법은 제환공, 진문공, 송양공, 진무공, 추장왕이다. 또 다른 설법은 제환공, 진문공, 추장왕, 왕무루, 왕월구강이다. 제환공은 우선 패주가 되었다.
오늘 산둥 성 북부에 있습니다.
보수야
。 제나라의 패권은 제나라의 대정치가 관중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패권은 주로 그의 도움에 달려 있다. 가방이 관중을 추천한 거예요. 관중과 가방은 좋은 친구이다. 처음에는 관중과 가방이 사업상의 파트너였다. 관중집은 가난해서 자본이 가방보다 많지는 않지만, 배당금에 관해서는 더 많이 받고 싶어한다. 가방을 싸는 사람은 매우 불쾌해서 관중이 탐욕스럽다고 한다. 바오 슈야 (Bao shuya) 는 이렇게 설명했다. "그는 어디에서 이 돈을 탐내는가? 그의 집은 생활이 어려워, 나는 자발적으로 그에게 주었다. 클릭합니다 몇 번, 관중은 아이디어를 내놓았지만, 그는 모두 망쳤다. 가방은 결코 화가 나지 않고 오히려 관중을 위로하며 말했다. "일을 할 수 없다. 너의 생각이 좋지 않은 것이 아니라 시기가 좋지 않다. 신경 쓰지 마세요. " 관중은 세 차례 관직을 맡았지만 매번 파관되었다. 가방은 관중이 재능이 없는 것이 아니라 그를 높이 평가하는 사람을 만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관중은 일찍이 군대를 이끌고 싸웠다. 공격할 때는 뒤에 숨어 후퇴할 때는 앞에서 달린다. 그의 모든 병사들은 그를 업신여기고 다시 그와 싸우기를 거부했다. 가방은 "관중네 집에 노모가 있다. 그가 자신을 보호하는 것은 어머니를 섬기기 위해서이지, 정말 죽음을 두려워하는 것은 아니다. " 가방은 관중을 위해 변호하고, 자신의 결점을 극력 감추는 것은 관중을 아끼기 위해서이다. 관중은 이 말을 듣고 매우 감동하여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나를 낳은 것은 우리 부모님이고, 나를 아는 것은 포슈아입니다!" 관중과 가방은 이렇게 생사의 교분이 되었다.
나중에 관중과 가방은 모두 정치를 했다. 당시 제나라의 국군 항공은 아들이 없었고, 이복형제는 두 명뿐이었다. 하나는 공 zijiu 이고, 어머니는 루 (오늘 산동 남서부) 사람이다. 하나는 아들 소백이고, 그의 어머니는 위국인 (오늘 하남 북부) 이다. 어느 날 관중은 가방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내 의견으로는, 미래는 공이 오랫동안 계승하거나 계승할 것이다. 너와 나는 각각 한 명씩 돕는다. " 포슈아는 관중의 생각에 동의했다. 그 이후로 관중은 공자의 오랜 선생님이 되었고, 가방은 공자의 선생님이 되었다.
제양공은 잔인하고 졸도하기 때문에 늘 대신들의 결점을 들추어낸다. 국가 대사의 혼란으로 아들들은 재난을 피하기 위해 잇달아 다른 나라로 도피하여 기회를 엿보고 움직였다. 관중은 노나라에 사는 공자구를 보좌하고, 가방은 거국에서 제나라의 또 다른 아들을 섬긴다.
주장왕 12 년 (기원전 685 년), 손씨는 무지하게 죽이고 왕위를 차지했다. 한 달도 채 안 되어 공손은 무지하고 신하들에 의해 또 살해되었다. 제나라의 일부 대신들은 비밀리에 사자들을 거안으로 파견하여 아들 소백이 제나라의 왕좌로 돌아오는 것을 환영했다.
루 zhuanggong 뉴스, 개인적으로 장군, 공 zijiu 다시 제나라 호위 로, 300 수송 병거 를 이끌 하기로 결정했다. 그는 먼저 관중이 길에서 작은 백의 아들을 가로막는 군사력을 취할 것을 요구했다.
관중은 30 대의 병거를 데리고 밤낮으로 아들 소백을 쫓아갔다. 그들은 지묵 (현재 산둥 성 평도현 동남부) 을 따라잡았다. 한참 지났다고 들었는데, 그들은 계속 길을 가다가 단숨에 30 여 리를 쫓아갔다. 멀리서, 그들은 작은 숲 옆에서 불을 피워 요리를 하고, 아들 샤오백이 차 안에 앉아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관중이 달려와 말했다. "얘야, 어디 가니?" 샤오백은 "장례식에 가자. 클릭합니다 관중은 또 "궁자가 너보다 오래 크다. 그는 장례식을 처리하기에 충분하다. 너 왜 이렇게 서두르니? 。 보슈아는 관우의 의도를 알고 기뻐하지 않고 관중에게 말했다. "관중아, 빨리 집에 가라. 누구나 자신의 사업이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클릭합니다 관중은 주위를 둘러보며 뒤를 따르는 사람을 따라 서로 쳐다보며 눈을 떼지 않고, 주먹을 휘두르며 손바닥을 닦는 것이 마치 그와 필사적으로 싸워야 하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자기 사람을 보면 그들보다 훨씬 적고, 틀림없이 손해를 볼 생각을 하고, 승낙하는 척하고 물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몇 걸음 걸은 후, 나는 갑자기 몸을 돌려 활을 잡아당기고, 화살을 집어 들고, 작은 흰색을 겨누고, 화살을 쏘았다. 나는 흰둥이가 소리를 지르며 입에 피를 토하고 차 안에 쓰러져 있는 것을 들었다. 주변에서 끊임없이 구조하러 오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들 중 일부는 "안돼!" 라고 소리쳤다. " 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울기 시작했다.
관중은 이 장면을 보고 소백이 반드시 죽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는 차를 타고 날아와 노장공을 보고했다. 루 zhuanggong 는 흰색 이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즉시 연회를 열어 축하했다. 그리고 궁자를 데리고 오랫동안 유유히 제나라를 향해 출발했다.
관중
나도 몰라, 관중의 화살은 작은 흰색을 죽이지 않고, 단지 작은 흰색의 옷걸이를 맞혔을 뿐이다. 소백은 관중이 다시 화살을 쏘는 것을 두려워하고, 급중생지는 혀를 깨물어 피를 토하고 죽는 척했다. 바쁜 가운데 모든 사람이 그에게 속았다. 관중이 멀어질 때까지 샤오백은 눈을 뜨고 앉았다. 보슈아는 "우리는 빨리 뛰어야 한다. 관중이 다시 돌아올지도 모른다. " 그래서, 작은 흰색 옷을 변경, 캐노피 자동차 에 앉아, 제나라 의 수도 린쯔 로 바로 가기 위해 잘라. 그때 노장공과 아들 아홉은 아직 중도에 있었다!
원래 입공이 오랫동안 제나라 군주의 대신들이라고 주장했는데, 그들의 아들이 먼저 돌아왔을 때, 가방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당신은 군주가 되어야 하고, 공은 오랫동안 돌아왔는데, 당신은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 가방은 "제나라의 내란, 제나라의 아들 같은 현자가 군주가 되어야 안정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제 아들 샤오백은 이미 궁전에서 오래 전에 돌아왔다. 이것은 섭 리 아닌가요?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세요. 노장공은 궁자를 오랫동안 호송하여 돌아갔다. 만약 궁자가 오랫동안 국군이 된다면, 노장공은 반드시 재물을 강탈할 것이다. 제나라 는 이미 매우 비참하다. 그는 어떻게 견딜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신하들은 가방의 말을 듣고 역사상 유명한 왕위 계승에 만장일치로 동의했다.
며칠 후, 루 zhuanggong 는 제나라 국경 에 군대를 이끌었다. 그가 아들 샤오백이 죽지 않았다는 말을 들었을 때, 이미 군주가 되었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는 매우 분노하여 즉시 제나라를 공격했다. 제환공은 어쩔 수 없이 그의 부대를 파견하여 싸우게 했다. 양군은 상공 (오늘 산둥 성 박보시 서쪽) 에서 혼전이 일어나 노군이 대패했다. 루 zhuanggong 그냥 생명을 구하기 위해, 차를 버리고 달아났다. 노국의 문양국도 일제에 의해 점령되었다. 정말 닭을 훔치면 쌀이 부식되지 않는다.
노장공이 패하여 귀국하다. 그는 아직 숨을 쉴 시간이 없었고, 제군은 또 문을 찾아와 노장공이 공 () 을 죽이도록 강요하고 관중 () 을 넘겨주었다. 루 zhuanggong 는 공 긴 망국의 위험을 감수하고 싶지 않아, 군인 의 압력이 큰 것을 보고, 공 은 오랫동안 처형 을 명령했다. 관중을 잡으라고 명령하고, 제나라에게 줄 준비를 했다. 모사 왕세보가 노장공에게 말했다. "관중은 세상의 천재이다. 제나라가 그를 이용하여 충실하게 한다면, 우리에게 큰 위협이 될 것이다. 나는 그를 루에 남겨두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
당시 노장공은 외국의 제군에만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데이비드와 조나단
어디에서 감히 관중중중용을 남길 수 있습니까? 왕세보의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노장공이 말했다. "그럼 어떡해! 제환공의 적, 우리는 오히려 중용할 것이고, 제환공은 우리를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 왕세보가 말했다. "필요없으면 죽여. 그러면 제나라 나라가 그를 쓰지 않아도 돼." 루 zhuanggong 관우 를 죽일 이동 했다.
그래서 가방은 루에게 가서 시계의 친구를 데리러 갔다. 그는 노장공이 관중을 죽이려 한다는 말을 듣자마자 당황하여 서둘러 노장공에게 말했다. "우리 국군은 관중한을 뼈에 사무치는데, 굳이 직접 그를 죽여야 벗어날 수 있다. 너는 그를 나에게 맡겨라. 클릭합니다 루 zhuanggong 다시 제나라 에 gongzi 긴 머리 및 Guanzhong 함께 넘겨 했다.
관중이 제나라 국경에 도착했을 때, 가방은 이미 그곳에서 오랫동안 기다렸다. 그는 관중을 보자, 만약 그가 보물을 얻었다면, 즉시 범인을 열어 관중이 나오게 하고, 함께 린쯔로 돌아가게 했다. 가방은 관중이 자기 집에 살도록 안배한 후 관중이 도착하는 것을 추천한다.
제환공은 "관중은 갈고리로 나를 쏘는 사람이 아닌가? 나는 아직도 그가 쏜 화살을 가지고 있다! 나는 그의 가죽을 벗기고 그의 고기를 먹는 것을 기다릴 수 없다. 내가 그를 중용하길 원하니? " 바우슈아는 이렇게 말합니다. "그때 모두가 자기 주인이었어요! 관중이 너를 총살했을 때, 머릿속에서 생각하는 것은 모두 궁자였다. 더욱이, 정말로 부강강강강병을 원하고 패권을 세우려면, 많은 지혜로운 사람들이 할 수 없다. " 듀크는 말했다: "나는 이미 그것에 대해 생각했다. 나의 대신들 중에서 너는 가장 충성스럽고 유능한 사람이다. 나는 너에게 사진을 찍어서 강병을 풍성하게 해 달라고 부탁하고 싶다. " 가방은 "나는 관중보다 훨씬 나쁘다. 나는 단지 신중하고 법을 준수하는 신하일 뿐이다. 관중은 치국이 제패하는 인재이다! 만약 네가 그를 중용하면, 그는 너를 위해 전 세계를 다 찍을 것이다. 갈고리 하나만 찍을 수 있는 곳은 어디입니까? "
제환공은 가방을 이렇게 우러러보며 말했다. "그럼 내일 그를 데리고 나를 만나러 오겠습니다." 보슈아는 웃으며 말했다. "만약 당신이 유용한 인재를 얻고 싶다면, 당신은 그들을 존중해야 합니다. 너는 어떻게 그들에게 전화를 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따라서, 듀크 는 개인적으로 관우 를 환영하기 위해 마을 밖으로, 좋은 날 을 선택, 관우 는 함께 도시로 그의 차를 타고 초대했다.
관중이 법정에 도착했을 때, 그는 재빨리 무릎을 꿇고 제환공에게 사과했다. 듀크 는 개인적으로 관우 를 누워, 허심탄회하게 그에게 번영하는 강병을 건설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다. 관중은 분명히 밝혔다. 그들은 이야기할수록 투기한다. 그들은 3 일과 3 박 동안 이야기했다. 그것은 짧은 만남이었다. 듀크 는 총리 에 관우 를 임명했다.
고대 기록
원문
관우 ①, 용상 ② 도. 나는 책가방의 이빨로 수영을 자주 하는데, 책가방은 그의 재능을 안다. 관중은 가난해서 보숙을 자주 괴롭혔지만, 보숙은 마침내 그를 만나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았다. 가방 은 \ "제나라 gongzi \", 관우 는 \ "궁전 와인 \" 을 썼다. 작은 흰색 리 Huan 의, 아들이 오래 사망, 관우 투옥. 바오 슈 는 관중 에 들어갔다. 관중은 유용하기도 하고 정치도 있다. 제환공은 패권, ⑨구왕후, 천하 ⑩, 관중계도 있다.
관중은 "내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나는 가보 삼촌과 나의 부를 나누려고 시도했다. 보숙은 나를 욕심으로 여기지 않았다. 내가 가난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보숙에게 일자리를 찾으려고 노력했는데, 더욱 가난해졌다. 보숙은 내가 멍청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언제 좋은지 나쁜지 안다. 삼관 삼민을 맛본 적이 있는데, 너에게 이끌렸다. 보숙은 내가 악하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그는 내가 악하지 않다는 것을 안다. 나는 삼전 삼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보숙도 나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내가 노모가 있다는 것을 안다. 궁자는 오랫동안 패하여 소환되어 죽고, 나는 감옥에 갇혀 모욕을 당했다. 보숙이도 나를 염치없는 사람으로 여기지 않았다. 내가 부끄러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의 부끄러움과 명성에 불과하여, 세상은 눈에 띄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우리 부모님을 낳아 만두를 알게 되었다. " 가방 아저씨는 관중에 있고, 그 아래에 있다. 석루의 후손은 제나라에 있는데, 10 여 명의 봉건 영주가 있는데, 왕왕 명의이다. 세상에는 총명한 사람이 많지 않고, 보숙은 사람을 많이 알 수 있다. 관중자주정 이래 소량의 돈으로 해변에 살면서 부를 축적하고 강병을 풍요롭게 하며 백성들과 동희동락하고 있다. 따라서 "곡창은 예절을 알고, 의복은 영욕을 알고, 옷은 견고하다" 고 말했다. 4 차원이 열리지 않으면 나라가 망한다. 주문은 흐르는 물의 오리지널과 같아서 유행하게 한다. "그러므로 이 이론은 겸손하고 쉽다. 저속한 사람이 원하는 것은 그냥 내버려 두어라. 속된 건 아니니까 가자.
정부이기도 하고, 화는 복이 되고, 전패는 승리이다. 자세히 체중을 재다. 환공은 정말 화가 났고, 남징채 () 는 관중벌추 () 가 모에게 공물을 바치지 않았다고 비난했다. 환공은 과연 북벌선융 () 으로 관중 () 이 엄수 () 에게 소공 () 을 관장하게 하였다. 회의 그램 에서, Huan 의 약 을 깨고 싶어, 관우 는 진짜라고 믿고, 제후는 함께 돌아온다. 그래서 "그 용도를 아는 것은 정치의 보물이다."
관중보가 일부러 댁에 갔는데, 세 가지 귀환이 있고, 반장하였다. 제나라 사람들은 이것이 사치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관중은 죽었고, 제나라는 자기 정부에 복종했고, 왕왕 제후보다 낫다.
태사공은 관문의' 목축업',' 산고',' 승마',' 경중',' 9 실',' 안자춘추' 를 읽고 한 마디 재량을 했다고 말했다. 그가 책을 쓰는 것을 보고 그가 연기하는 것을 보고 싶어서 전해졌다. 그의 책에 관해서는 세상에 많은 것들이 있으니 어쨌든 그의 일화를 말해 보세요.
관문은 소위 현신이지만 공자는 소인이다. 주도가 몰락한 줄 알았는데, 환공현혜가 되었지만, 그가 왕이라 불리도록 격려하지 않고 오히려 위압적이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속담에 "그 아름다움을 용인하고, 그 악을 보존하고, 위에서 아래로 소개팅한다" 는 말이 있다 관중은 무슨 뜻인가요?
팡 연 닫아 은 zhuangzhou 의 시체 를 향해 한바탕 울었고, 경례를 하고 떠났다. "의용을 보면 용감하지 않다" 고 말하는 것이 악한가? 그의 간언으로 볼 때 군주를 불쾌하게 하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다. 얼마나 이른바' 충실한 사고, 공로를 보태는 사람' 인가! 내가 연자를 나오게 한 것이지만, 나는 배후주사로 극찬을 받았다.
주다주석을 달다
⑴ 관중 (기원전 723~ 645 년): 이무, 자중, 춘추 정치가, 잉상인.
⑵ 잉 (Y 齈 NG): 잉허 (Yinghe) 는 허난 (Henan) 에서 시작되어 안후이 (Anhui) 로 흘러 들어갑니다.
(3) 여행: 교류.
(4) 괴롭힘: 이것은 돈과 물건을 가리지 않고 많이 차지하는 것을 의미한다.
5. 음식을 내오다.
[6]: 제양공의 동생, 성은 장, 이름은. 기원전 685 년에 제양공이 죽임을 당했고, 그는 다른 형제인 자구와 왕위를 쟁탈했다. 공 zijiu 살해, 샤오 바이 는 공작 의 신분으로 왕위에 올랐다. (7) 수감자: 구금되었다.
(8) 추진: 추천, 추천.
⑼⑼⑼: 고대 중국에서는 "3" 과 "9" 가 종종 실제 것을 의미합니다. 다음' 삼관삼견' 중' 3' 도' 여러 번' 을 의미한다
⒇ 선택: 수정 및 중앙 집중.
⑵ 지아: 사업, 사업.
⑵ 불멸의: 불멸의 무능력.
[13] 우연히 만나다.
[14] 조호: 당초 나와 관중은 모두 공자구 수하에 있었다.
⒊ 더: 찬양.
번역
관중, 일명 이무는 총명한 사람이다. 그는 젊었을 때 가방과 자주 사귀었는데, 그가 재능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관중은 가정 형편이 빈한하여 가방의 일부 재산을 자주 차지하지만, 가방책은 줄곧 그에게 잘해서 불평하지 않았다. 나중에 제나라의 아들을 섬겼고, 관중은 공 () 을 오랫동안 섬겼다. 소백이 환공으로 봉쇄되었을 때, 공 () 은 오랫동안 죽임을 당했고 관중 () 은 감금되었다. 가방 책은 환공에 관중을 추천했다. 관중이 초빙된 후 제나라의 정치를 관장하여 제환공이 제패하게 되었다. 많은 제후들을 소집하여 동맹을 맺고 천하를 정돈하는 것은 관중의 전략이다. 관중은 이렇게 말합니다. "내가 가난할 때, 항상 보숙과 장사를 하는데, 늘 나 혼자 돈을 많이 받는 경우가 많다. 보숙은 나를 욕심쟁이로 여기지 않았다. 그는 내가 가난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예전에 보숙을 위해 아르바이트를 했더니 일이 점점 더 나빠지고 있다. 보숙은 내가 바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그는 이 기회가 유리하고 불리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여러 차례 벼슬을 하고, 여러 차례 군주에게 쫓겨났다. 보숙은 나를 무능한 사람으로 여기지 않는다. 그는 내가 행운을 만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많은 전쟁을 했고, 여러 번 후퇴한 적이 있다. 보숙은 나를 겁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는 우리 집에 노모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궁자가 황위 쟁탈에 실패한 후, 나의 동료 조씨가 갑자기 자살하여, 나는 깊은 감옥에 갇혀 굴욕을 참으며 목숨을 잃었다. 보숙은 내가 염치없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그는 내가 내 부분을 잃어서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내가 부끄러움을 느끼는 것은 나의 명성이 세상에 나타나지 않았다는 것이다. 우리 부모님은 나를 낳고, 보숙은 나를 안다! " 가방서가 관중을 추천한 후, 그는 관종 아래 있기를 원했다. 그의 후손들은 대대로 제나라에서 녹록을 즐겼고, 십대에는 봉지가 있었고, 대부분 명의였다. 이 때문에 전 세계 사람들은 관중의 재능을 칭찬하지 않고, 가방책을 찬양하고 인재를 식별하는 능력을 칭찬한다.
관중은 제나라의 한 임해소국의 지리적 조건에 의지하여 화물을 유통하고 부를 축적하여 적국을 부유하게 하고 일반 백성과 호악을 같이하였다. 그래서 그는 책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곡물 창고가 가득 찼습니다.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으니 영욕을 알 수 있다. 왕의 향락은 일정한 체계를 가지고 있으며, 육친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의리와 염치있는 윤리도덕이 널리 퍼지지 않으면 나라가 멸망할 것이다. 법령을 발원지 생수처럼 공포하면 반드시 민심에 순응할 것이다. " 따라서, 그의 법령은 간단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갈망하는 것은 상황에 따라 주어진다. 보통 사람이 인정하지 않으면 따르고 고치세요. 관중주정, 재해를 즐거움으로, 실패를 성공으로 삼는 데 능하다. 일의 경중완급을 매우 중시하고, 찬반 양론을 자세히 따져본다. 환공은 그의 막내 아내 채희에게 매우 화가 나서 남쪽으로 곽재를 공격했고, 관중은 기회를 틈타 초나라를 토벌하며 주 왕실에 공물을 바치지 않는다고 비난했다. 환공은 실제로 북벌선군이지만 관중은 기회를 틈타 엄을 선치로 실시한다. 제나라 와 루 코지 얼라이언스 에서, 후안 은 루 를 반환, 언약을 찢어 서명 할 계획, 하지만 관우 는 루 제나라 를 믿고 있도록, 반환 을 주장, 세계 왕자 는 제나라 에 충성 했다. 그래서 "주는 것을 아는 것은 소득이 있는 것이다. 이것은 치국리정의 법보이다."
관중부의 재산은 제후왕족과 비교해도 되고, 셋은 역효과를 낼 수 있다. 제나라 사람들은 그가 사치스럽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관중이 죽은 후, 제나라는 그의 정교를 따라 자주 제후를 제패했다.
태사공은 파이프의' 목축업', 산고, 승마, 경중, 구부, 그리고 연자의' 춘추' 를 모두 자세히 읽었다고 말했다. 나는 그들의 책을 읽고 그들의 사적을 고찰하려고 그들의 전기를 썼다. 그들의 책은 전 세계에서 볼 수 있는데, 나는 토론하지 않고 그들에 대한 일화를 이야기한다. 세상 사람들은 관중이 현신이라는 것을 알지만 공자는 그를 업신여겼다. 주조의 통치가 이미 쇠락했다고 생각하는데, 환공은 현명한 군주라고 생각하지만 관중은 그에게 왕도를 실천하도록 격려하지 않고 오히려 그를 제패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까? 효경' 은 "순과 양덕, 시정과 악, 군신이 서로 붙다" 고 말했다. 관중이 아닌가요?
Yanzifu 가 울고 Zhuanggong 의 시체를 교수형에 처할 때, 신하 의식을 마친 후에 떠날 때, 이것은 "하고 싶은 것을 하지 않으면 용기가 없다" 고 말한 사람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그의 반항과 만류로 군주의 체면을 불쾌하게 했다. 바로' 효경' 에서' 집권할 때는 충성을 다해야 하고, 야에서는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고 말한 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