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청대 서원 교훈

청대 서원 교훈

올해는 악기슭서원 개교 1040 년이다. 이 학원은 풍경이 그림 같은 강 서안에 위치하여 중국 고대' 4 대 서원' 중 하나이다. 북송 () 개보 () 가 9 년 창원 () 한 지 지금까지 이미 천 년이 되었다.

오늘, 왕위 기슭서원의 현판 대련을 함께 읽으며, 왕위 기슭서원의 고전과 독특한 매력을 느껴봅시다.

대문

추 소재 만;

미래에 번영하다.

서원의 대문은 송대에 세워졌다. 현존하는 성문은 명나라 정덕 4 년에 건설되었다. 대문 바로 위에 송신종 악루 서원의 현판이 걸려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청조 가경년 동안 서원 정비를 했다고 한다. 완공 후, 대사는 산장 (원장) 원제에게 대련을 써달라고 부탁했다. 위안 (Yuan) 이 말한 학생들은 "추 (Chu) 만이 재능이있다" 고 응답했지만 모두가 결과를 얻기가 어려웠다. 공생 장중걸이가 도착하자, "재스에서는 번화하다." 라고 입을 다물고 나왔다. 첫 번째 부분은 "주전 양공 26 년" 에서 나온 것이다. "오직 초재만 있고, 진실용적이다." 두 번째 부분은' 논어 태버':' 당우 때 흥유스' 에서 나왔다.

많은 사람들이 이 대련을 오해하여 호남인의 숨결이 크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여기서 한 단어로' 용' 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초나라 (특히 호남) 인재가 구제되고 서원이 특히 번영한다는 뜻이다.

두문

수천 년 동안 추 소재 는 여기에 기인;

근대 길상학과 일본이 명예를 다투다.

첫 번째 문은 서원의 첫 번째 입구로, 중축선의 동쪽 끝에 위치하여 1986 이 건설되었다. 호남 대학교 창사 동창회가 10 10 학교 경축 때 증여한' 천년학부' 간판이 있는데, 당대의 호남 유명 서예가 구양문의 수책으로 만들어졌다.

문련은 물고기 비로 쓴 것이다. 어우, 원 중국 사회과학원 철학연구소 연구원, 중국 서예협회 부주석.

Yuelu College 에서 나온 수천 년 동안, 인재 양성과 학술 연구에서 연합로의 지위와 역할, 그리고 후샹학이 근대 중국 학술에 미치는 큰 영향.

귀문

큰 발을 받아들이다

티베트의 명산.

대문 뒤에는 원래 의식 홀이었다. 명가정 원년에 문묘를 확장할 때 두 번째 문을 지었다. 문 앞에' 명산단석' 이라는 현판이 걸려 있어 작가는 고증할 수 없다. 현존하는 현판은 1984 로 베껴 쓴 것으로 청대 유명 서예가 무슨 제목으로 쓴 것이다. 이곳의' 명산' 은 남악형산 72 봉의 미봉 악록산을 가리킨다.

연련은 청말 호남대학교 당 독학과정에서 한 것이다. 책의 첫 번째 부분인' 상서 순전' 은 "산 아래 있어 매혹적이다" 고 말한다 "태사공사기 서문" 볼륨 2 는 "티베트 명산부도는 성인군자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악기슭서원은 망림해 속에 숨어 있고, 광대한 악록산 속에 숨어 있다는 뜻이다.

교실

잘 했어, 우리는 칼을 날카롭게해야 해;

근면은 근면은 잘하지만 여가는 잘하지 못한다.

강당 처마 앞에 걸려 있는 대련과' 실사구시' 간판은 근대 호남공대 교장인 빈보성 () 이 쓴 것이다. 빈보성은 민국 초년인 호남 공과대학의 총장이다. 19 17 호남공대가 악기루 대학으로 이전하여 학교를 운영한다.

첫 번째 부분은' 논어 위령공' 에서, 두 번째 부분은 한유' 김학걸' 에서 나왔다.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하려면 도구를 잘 사용해야 한다는 뜻이다. 만약 한 사람이 그의 연구에 정통하기를 원한다면, 그는 반드시 열심히 일해서 게으름을 피해야 한다.

옳고 그름은 스스로 판단하고, 명성은 다른 사람이 듣고, 득실은 디지털로 결제한다. 유엘 산 정상, 랭 왕위 바람, 태극은 유유히 할 수 있다.

사랑하는 사람의 은혜에 보답하고, 백성의 생활을 어떻게 확립하고, 성도의 길을 전파하는 방법, 어떻게 Xi 의 무대에 오르는 방법, 어떻게 형운수를 평평하게 하고, 어떻게 스벤으로 돌아갈 것인가.

이것은 강의실에서 가장 긴 대련이다. 청대 악루 서원 원장님이 민작을 고쳤다. 민본 (1699- 1782) 건륭 19 년 (1754) 이 악기루 서원 책임자로 초빙됐다. 원래 대련이 항전 때 망가졌는데, 지금은 엄가룡보서이다.

제 1 부: 시비자심, 명예는 타인이 판단하고, 득실은 천명에 의해 결정되며, 강요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산기슭의 산꼭대기에 올라가서 달의 미풍을 느낄 때, 우리는 세상의 만물의 진상을 알 수 있고, 영욕과 득실은 모두 한쪽에 둘 수 있다. 2 부: 어떻게 국가의 재배와 부모의 은혜에 보답하고, 일반인을 더 나은 생활로 만들고, 중화의 우수한 문화를 전파하는 방법. 산꼭대기의 하서 플랫폼을 오르고, 항운의 물소리를 내려다보면 답을 찾을 수 있다. 사실 이런 인생 태도도 유교 사상의 구현이다. 바로' 부자는 세상을 구제하고, 가난은 자신을 보호한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

북게이트

9 류를 관통하여 여기서 인문법의 바다를 만나다.

Xiuguan sanxiang, 성현의 유명한 산을 참조하십시오.

북쪽에서 향수학당 강당으로 통하는 대련은 청대 악기루 서원의 저명한 학생이 좌측으로 쓴 것이다. 좌측에 일찍이 향수파 경상에 재학했기 때문에 여기에 걸려 있다.

96: 그 말은' 한서 열전' 에서 나온 것이다. "유향은 현지인이고, 96 은 다르다." 나중에 각종 학술 유파의 총칭으로 불렸다. 파해, 불교 언어는 불교의 은유로, 불교가 바다처럼 깊고 넓다는 뜻이다. "불교 비모문경": "대의로병사로, 예의상 무량하다." 대련은 악기슭서원의 각 유파의 융합과 융합을 가리켜 깊은 문화 내포를 형성했다. 유엘 산은 매우 아름답고, 삼향 대지 위에 높이 솟아 있다. 역사상 모든 성현과 학자들이 이곳에 와서 강의와 학습을 하여 유엘 산을 유명한 문화산으로 만들었다.

공묘

남쪽으로 가는 길은 원래 연계의 일맥이었다.

"돌아오지 않는 강" 은 호남 물의 여파에 지나지 않는다.

이 대련은 왕위 기슭서원을 위해 특별히 지은 것이 아니라 청대 학자 왕운운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다. 왕운운, 담인, 호남 창사 성남서원에서 강의한 적이 있으며, 증국판의 막료로 일한 적이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왕운은 일찍이 강소성과 절강 일대에서 강의한 적이 있다. 현지 관리들은 그의 재능을 시험하기 위해 고의로 그의 학식의 유파와 연원을 알아보았기 때문에, 그는 아무렇게나 위의 대련을 썼다.

"타오" 는 신유학이다. Lianxi' 는 Zhou dunyi, 신유학의 창시자입니다. "대강" 은 장강을 가리킨다. "물소리" 는 바로 샹강이다. 대련은 호남인과 호남문화의 현대 중국에 대한 책임을 적절하게 표현했다.

십오헌

아름다운 마음과 천 개의 빌딩을 가지고 있다.

기압 용원 100 피트 빌딩.

15 헌은 청말 개량파가 창설한 15 헌학교를 기념하는 기념건물이다. 오석헌' 은 유명한 서예가 조박초 () 가 쓴 것이다.

현관 앞에는 양계초가 쓴 대련이 있다. 첫 번째 부분은 두보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고 발표했다. 두 번째 부분은' 위정 진등천전' 을 출판한다. 중화 전국연합회는 사람들에게 세계가 위난할 때 국가에 관심을 갖고, 세계에 관심을 가지도록 권고하고, 자신의 작은 이익을 위해 목숨을 낭비하지 않도록 권고하는 것이다.

곡사

순향을 심고, 3 대는 여전히 직설적이다.

연맹의 마음은 사랑에 충성하고, 육경 이후에는 기이한 편을 만든다.

호남은 굴가고리라고 불리는데, 악기루 서원은 청대에 굴원을 위해 특별히 사찰을 짓기 시작했다.

곡묘 정문의 현판' 곡묘' 와 대련은 중국 서예가 협회 원주석인 심붕수서이다. 대련은 굴원의 수양과 정서를 난초와 조식처럼 순결하고 고상하며 굴원의 뜻을 굽히지 않는 애국충성을 칭송한다.

유엘 산의 사랑 황혼정

산길 저녁 붉은 슈, 새로 심은 오백 복숭아;

협운은 짙은 녹색이고, 한 쌍의 온순학이 새장을 기다리고 있다.

러브 나이트 파빌리온은 중국 파빌리온 파빌리온의 고전적인 건물입니다. 악기슭서원의 장문인 나전은 청건륭 57 년에 창설되었다. 본명은' 홍엽정' 으로 불리다가' 애만정' 으로 바뀌었다.

정자에는 원래 나전산에 걸려 쓴 대련이 걸려 있었다. 얼핏 경염홍이 이미 사라지고, 새로 500 도를 심었다. 총취점을 잘 하고 온순한 두루미 한 쌍을 새장에 보냈다. 현재 대련은 악루 서원 3 년 원장으로 개편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