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효덕 테마 필사

효덕 테마 필사

노인을 존중하고, 노인을 사랑하고, 늘 우리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을 돕는 것은 선조들이 물려받은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다. < P > "집집마다 노인이 있으면 누구나 늙고, 사람마다 경로하고, 사회는 더 좋다." "노인은 살아있는 도서관", 노인을 존경하고 노인을 공경하는 미덕은 밤의 등불이다. 한겨울의 불입니다. 사막에 있는 샘입니다. 오랜 가뭄 때의 단비다. 미덕은 사실 도움이 필요할 때 뻗은 따뜻한 손이다. 속마음을 말할 필요가 있을 때, 건네준 뜨거운 마음; 관심을 필요로 할 때 친절한 위문. 이런 세상에 있는 노인들만이 세상의 따뜻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고독에서 벗어나야 비로소 그들에게 속한 인생 여정을 기쁘게 마칠 수 있어야 온 세상을 웃음으로 가득 채울 수 있다. < P > 미덕은 사실 도움이 필요할 때 뻗은 따뜻한 손이다. 속마음을 말할 필요가 있을 때 건네준 뜨거운 마음, 관심을 필요로 할 때 위문. 이런 세상의 노인들만이 세상의 따뜻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고, 외로움에서 멀어질 수 있고, 그들의 인생 여정을 기쁘게 마칠 수 있어야 온 세상을 웃음으로 가득 채울 수 있다. 함께 행동하고, 경로하고, 노인을 사랑하고, 노인을 돕자! 이것은 모든 화하 자녀들의 의리가 용납할 수 없는 영광스러운 책임이다. < P >' 24 효도설' 에 따르면 공자의 제자자로는 집이 가난하기 때문에 겨인음식을 자주 먹으며 "친분을 위해 쌀백리 밖에 있다" 고 한다. 노인이 죽은 후 그는' 남유추',' 양귀비 만종',' 열정식식' 을 했지만, 지금은 겨인채,' 친쌀을 위해' 의 세월로 돌아가고 싶어도 할 수 없다고 한탄했다. 아들의 이 개탄은 그가 겨인채 먹는 특별한 취미가 있기 때문이 아니라 효친의 가능성을 잃은 후 효친과 같은 천륜의 즐거움에 대한 강한 그리움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국가는 근심 걱정이 없고, 백성은 근심 걱정이 없고, 보름달 청산의 경치는 그윽하다. 봄바람이 구주를 휘날리다. 옷은 걱정하지 않고, 음식은 걱정하지 않고, 가장 신주존백두이다. 고풍이 만고에 흐르다. 충효가 두 번 돌볼 수 없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효친을 할 수 없거나 자주 효친을 할 수 없는 것은 큰 아쉬움이다. 그래서 효친의 기회가 생기면, 그들은 항상 가능한 한 보완하려고 노력한다. 책임 부족을 메우면서 행복의 상실을 메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바로 까마귀는 반포의 의의가 있고, 양은 무릎을 꿇는 은혜가 있다. < P >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을 행복으로 생각하는 인생관이 있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데서 자신의 행복을 얻을 수 있다면, 그가 자신의 효친이 사랑하는 사람을 행복하게 해 줄 수 있기 때문에 행복할 수 있다는 것은 무슨 말이 통하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효친을 복으로 인정하는 것은 끝까지 말하면 올바른 인생관을 세우는 것이다. < P > 현재 상황에서 효도는 부모와 어른에 대한 순종, 존경, 이해를 담고 있다. 순종은' 효도' 의 제 1 경지이며, 말을 잘 듣고 부모를 화나게 하지 않으면 효도라고 할 수 있다. 존경은 부모와 어른에 대한 일상적인 태도와 행동에 반영된다. 예를 들면 밥을 먹을 때 어른이 먼저 젓가락을 움직이게 하고, 외출할 때는 부모님께 인사하고, 행방과 귀가시간 등을 알려주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존경명언) 더 많이 이해하는 것은' 불쌍한 천하 부모의 마음' 에 대한 이해를 뜻하며, 부모가 틀리면 자신이 약간의 억울함을 당하더라도 그 자리에서 말대꾸하지 말고 잠시 받아들이고 나중에 설명해야 한다. 태산에 의지하여 북해를 능가하는데, 이것도 안 되고, 그렇지 않으면 안 된다. 노인을 위해 가지를 꺾는 것도 아니고, 어쩔 수 없는 것도 아니다. < P > 효친경로로는 사회주의 도덕건설의 문제 중의 의리로 사회진보의 표현이다. 우리 * * * 동행하여 사회 전체에서 효친의 경로풍을 크게 일으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