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오사운동의 명언

오사운동의 명언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현대사학자, 고전문학 연구자, 언어학자, 시인은 100 년 만에 만난 인물이다. 그의 명성과 해박한 지식으로 그는 청화교에서 가르칠 때' 아들의 아들, 교수의 교수' 라고 불렸다.

1. 오직 독립된 정신, 자유로운 사상, 수천 년 동안 상례에 의해 경배되고, 오래도록 새로워지며, 모두 삼광영광을 만든다.

느낌: 진인각이 왕국위 씨가 물에 빠진 지 2 주년이 되었을 때 쓴 가사입니다. 독립정신, 자유사상', 진인각 선생의 이 두 말은 우리가 공부하고 지식을 구하는 가장 좋은 좌우명이며, 인재를 교육하고 양성하는 데 따라야 할 원칙이어야 한다. 이 말은 오사시기에 한 말은 아니지만 오사정신과 하나가 된다.

양계초

우선, 우리는 열심히 읽는 습관을 길러야 하며, 동시에 빠른 독서 습관을 길러야 한다. 나는 조심하지 않는다.

아무것도 백인 독서와 같지 않습니다. 만약 너의 시야가 짧다면, 너는 정보를 검색할 충분한 시간이 없다.

2. 젊은이의 지혜는 나라를 현명하게 하고, 부유한 젊은이는 나라를 부유하게 하고, 강한 젊은이는 나라를 강하게 하고, 젊은이의 독립은 나라를 독립하게 하고, 젊은이의 자유는 나라를 자유롭게 하고, 젊은이의 진보는 나라를 진보하게 하고, 젊은이는 유럽보다 강하고, 젊은이는 지구보다 강하다.

진독수

1. 청춘은 초봄과 같고, 아침의 햇살처럼, 꽃의 싹처럼, 날카로운 칼의 신입생처럼 인생의 가장 소중한 시기이다. 청년이 사회에 있는 것은 마치 살아 있는 세포와 같다.

둘째, 우리가 사랑하는 것은 국가가 국민의 행복을 위해 분투하는 나라이지, 국민이 나라를 위해 희생하는 나라가 아니다.

과학과 민주주의는 인간 사회 발전의 두 가지 주요 원동력입니다.

깨달음: 과학과 민주주의는 오사시기에' 덕씨와 싸이 씨' 라고 불렸으며, 중국의 신문화 운동 시기의 양면기치였다. 그 중' 덕씨' 는' 민주주의',' Demokrasi' 는' 민주주의',' 민주주의' 는 민주사상과 민주정치를 의미한다. "사이씨" 는 "과학" 을 의미하며 "과학" 을 의미합니다. 이른바' 과학' 이란 현대 자연과학의 법칙과 정신을 가리킨다.

넷째, 젊은이가 사회에 있는 것은 신선하고 활발한 세포가 사람에게 있는 것과 같다. 신진대사, 퇴폐적, 패전은 영원히 자연 도태의 길에 생생하게 시공간에 살고 있다.

채원배

첫째, 좋은 사회를 가지려면 먼저 좋은 개인이 있어야 하고, 좋은 개인이 있어야 하며, 우선 좋은 교육이 있어야 한다.

둘째, 규칙을 고수하는 것보다 자연에 순응하는 것이 낫다. 천편일률적인 것을 추구하기보다는, 개성을 과시하는 것이 낫다.

셋째, 교육은 교육자가 자신의 능력을 발전시키고 인격을 보완하며 인류 문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을 돕는 것이다. 교육자를 특별한 도구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다른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개성과 집단을 동등하게 발전시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대천

1. 청춘을 창조한 가족, 청춘의 나라, 청춘의 민족, 청춘의 인간, 청춘의 지구, 청춘의 우주, 그 끝없는 생명을 누리다.

둘째, 젊은이는 생명의 왕, 생명의 봄, 생명의 빛이다.

셋째, 청소년 사전에는 "어려움" 이라는 단어가 없습니다. 젊은이들의 구어에는 "장애" 가 없다. 비약할 줄 아는 것, 날 줄 아는 것, 자유의 정신, 이역적인 사상, 예리한 직감, 생생한 생명만이 환경을 창조하고 역사를 정복할 수 있다.

넷째, 청년의 문명, 투쟁의 문명, 형세와의 투쟁, 시대와의 투쟁, 분투. 그러므로 젊은이는 생명의 왕, 생명의 봄, 생명의 휘황찬란함이다.

노신

첫째, 아무리 어려워도 해야 한다. 어려울수록 더 해야 한다. 개혁은 결코 순조로운 것이 아니며, 냉소자들의 찬성은 모두 성공을 보고 난 후에야 생긴 것이다.

둘째, 천재의 출현을 요구하기 전에 천재를 성장시킬 수 있는 사람에게 먼저 물어봐야 한다. 예를 들어 나무가 꽃을 피우려면 좋은 토양이 있어야 한다. 토양이 없으면 화초와 나무가 없다. 그래서 토양은 화초와 나무보다 더 중요하다.

셋째, 내가 침묵할 때, 나는 충실함을 느낀다. 내가 말할 때, 나는 공허함을 느꼈다.

넷째, 진정한 용사는 감히 참담한 인생을 마주하고, 감히 낭자한 선혈을 마주한다.

다섯째, 횡미냉은 천부의 손가락이며,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6. 생명은 시간 단위이며, 다른 사람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재물을 도모하는 것과 다름없다. 너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만성 자살과 같다.

일곱째, 역사의 많은 교훈은 모두 큰 희생이 있다. 예를 들어 밥을 먹자. 우리는 독약을 먹을 수 없다. 우리는 이미 이 모든 것에 익숙해진 것 같다. 정상입니다. 그러나, 이전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죽었는지 확실히 알 수 있다. 그래서 게를 처음 먹는 사람은 존경할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용사가 아니다. 누가 감히 먹을까? 어떤 사람들은 게와 거미를 먹지만 맛이 없으면 후세 사람들은 먹지 않는다. 우리는 이런 사람에게 매우 감사해야 한다.

8. 예로부터 우리에게는 노력한 사람, 노력한 사람, 백성을 위해 목숨을 바친 사람, 법률을 위해 목숨을 바친 사람 ... 제왕장상에게는 족보의 소위' 정사' 와 같지만, 왕왕 그들의 영광을 감출 수는 없다. 이것은 중국의 등골이다.

후시

1. 중국에서 양심적인 지식인이 되기는 매우 어렵지만, 전혀 보수가 없는 것은 아니다. 역사는 황하 물 한 대야이다. 충분한 시간이 있는 한, 사람들은 충분한 인내심을 보이기를 원하며, 언제나 밝은 날이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내명언)

둘째, 술에 취하지 않으면 술의 힘을 알 수 있고, 사랑하지 않으면 무게를 알 수 있다. 내가 너의 꿈이 될 수 없는 것처럼 너는 나의 시가 될 수 없다.

셋째, 타락하는 방법이 많다. 요약하자면, 대략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 번째 범주는 학창시절에 지식욕구를 버리기 쉽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학창 시절의 이상을 쉽게 포기할 수 있는 생활 추구다.

넷째, 한 나라의 문명 정도를 보려면 세 가지만 보면 된다. 첫째, 그들이 아이들을 어떻게 대하는지 보자. 둘째, 그들이 여성을 어떻게 대하는지 보세요. 셋째, 그들이 여가 시간을 어떻게 이용하는지 보자.

대담한 가정, 조심스럽게 증거를 찾으십시오. 진지하게 일을 하고 진지한 사람이 되다.

6. 우리는 오늘의 실패는 모두 과거의 노력 때문이라고 믿어야 한다. 우리는 오늘의 노력이 반드시 미래에 대풍작을 거둘 것이라고 믿어야 한다.

7. 더러운 나라, 모든 사람이 규칙을 말하고 도덕을 따지지 않으면, 결국 인정이 있는 정상적인 국가가 되고, 도덕은 자연히 돌아올 것이다. 깨끗한 나라, 모든 사람이 도덕과 고귀함을 규칙적으로 말하지 않고, 매일 일이 없으면 도덕규범을 말하고, 모든 사람은 공평하고 사심이 없고, 결국 위선자로 가득 찬 더러운 나라로 타락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8. 진정한 개인주의는 하나는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다른 사람의 귀를 귀로 삼기를 거부하고, 다른 사람의 눈을 눈으로 삼기를 거부하고, 다른 사람의 뇌를 자신의 것으로 삼기를 거부한다는 것이다. 둘째, 개인은 자신의 사상과 신앙의 결과에 대해 전적인 책임을 져야 하며, 권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감옥살이를 두려워하지 않고, 살인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그들은 진실만 알고 개인의 이익은 모른다.

나는 10 년 동안 욕을 먹었는데, 지금까지 나를 욕하는 사람을 원망하지 않았다. 때때로 그들은 욕을 해도 끝이 없지만, 나는 그들이 걱정된다. 때때로 그들은 욕을 너무 많이 해서 욕하는 사람의 인격을 손상시킬 때가 있다. 나는 그들을 불안으로 대체했다. 만약 네가 나를 욕하고 욕하는 사람에게 이득을 준다면, 내가 간접적으로 그에게 잘해준다면, 나는 당연히 욕을 받을 것이다.

로갈렌

채원배 학생, 오사운동 명장, 중국 근대의 유명한 교육자, 사상가, 사회활동가. 19 19 년, 진독수와 후시의 지지로 나가륜, 허허가 신조사를 설립하고' 신조' 월간지를 발간했다.

강한 사람은 세 가지 기본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가장 야만적인 몸, 가장 문명화된 머리, 정복할 수 없는 정신.

둘째, 가장 순수한 믿음은 숭고한 이상에 대한 믿음이다. 그는 행복이나 불행에 대한 개인의 개념을 뛰어넘었다. 생전의 이익이 부족해서 사후의 상벌도 그의 머리 속에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