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도덕수양시
도덕수양시
돈? 원직의' 국화' 는 국화가 꽃에서 특히 총애를 받는다는 것이 아니라 국화가 피면 더 이상 감상할 수 있는 꽃이 없다고 한다. 문장 속에는 국화의 굳고 불굴의 성격에 대한 찬사가 함축되어 있고, 교만한 서리가 시들어 있다.
2.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돈? 두보의 "") 화가의 화가인 화가의 화가인 화가의 화가의 화가.
이 두 말은 내가 평생 음탕한 그림을 그렸지만 늙지 않았다는 것이다. 부는 나에게 하늘의 뜬구름처럼 무관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 시는 유명한 화가 조패가 예술에 헌신하고 명리를 탐내지 않는 고상한 정조를 칭송한다.
3,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남자는 여기에 호매하다. 노래? 성호) 부에 현혹되지 말고 가난에 안주해. 한 사람이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어야 영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지금은 뜻이 있는 사람이 명리를 구하지 않는 고상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다. 4, 복숭아리는 말도 하지 않고 자급자족한다.
(역사 기록) 경로 (xρ): 경로. 복숭아나무와 이나무는 말을 할 수 없지만, 그들의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는 사람들이 하나하나 따는 것을 감상하게 하여 나무 밑에서 자연스럽게 길을 밟는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무명언)
이 말은 인품이 고상한 사람이 자연히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는 뜻이다. 5, 냉막, 모호함, 조용하지 않음, 멀지 않음.
삼국? 슈? 제갈량 "계명서") 담박한 수양이 없으면, 너는 너의 포부를 깨끗하게 할 수 없다. 평온한 마음이 없고, 외부의 방해를 배제하지 않고, 우리는 우리의 숭고한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제갈량은 슬림치학이 먼저 명리의 속박에서 벗어나 경솔함을 피해야 인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6. 만약 네가 혼자 공부하고 친구가 없다면, 너는 무지할 것이다. ("예기"? 혼자 공부하고 친구가 없으면 서로 공부하면 무지하고 지식이 적다.
7. 과거를 잊지 않고 미래의 스승이 되어라. ("전국 정책"? 조책일) 은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고 미래를 위해 참고한 것을 말한다.
8, 하지만 평류에는 석두, 항상 침 몰 했다. 당나라? 두순학의' 경계' 는 사람들에게 자만하지 말고 순조로울 때 조심하라고 경고했다.
침몰: 배가 침몰하고 익사하는 것을 말한다. 9, 악을 작게 하지 말고, 선을 작게 하지 마라.
나쁜 일은 작더라도 하지 않고, 좋은 일은 작더라도 해야 한다. 10,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한다.
("논어") 매일 스스로 자신을 대하고, 잘못을 고치고, 실수가 없도록 독려한다. 다른 사람이 제기한 의견에 대해서도 우리도 이런 태도를 취해야 한다.
1 1. 근심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함은 죽을 수 있다. 노래? 오양수의' 오대사'? "정사" 순서) 고된 분투, 고된 분투, 큰일을 이루기에 충분하다. 만약 네가 안일을 탐하고 향락에 탐닉한다면, 너는 반드시 죽을 운명이다.
12,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하세요. ("논어") 말은 약속을 지키고, 일은 결단력 있고 철저하며, 사람의 원칙과 미덕이다.
13,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강과 바다는 세세한 흐름을 가리지 않으므로 깊을 수 있다. 진? 리스' 권고 추방서' 장: 거부, 포기.
다만: 성취. 원래 비유는 현나사를 널리 모집하여 큰일을 이루었다.
학식이 해박하고 식견이 넓어 더 깊은 조예가 있음을 가리킬 수도 있다. 14,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노래? 루메이포 \ "통지 \") 매화는 눈송이보다 하얗고 눈송이는 매화향보다 못하다. 지금은 사람마다 장점이 있고, 사람마다 부족한 것이 있으니, 서로 배우고, 서로 참고해야 한다는 것을 형용할 수 있다.
15, 국가의 생사존망, 화복으로. (청? 린 zexu "가족에게 수비대를 보러 가라") 할당: 그리고, 보내.
우리나라에 좋은 점이 있다면, 나는 목숨을 바칠 수 있다. 불행 때문에 피하고 행복을 위해 분투할 수 있을까? 시는 임측서가 국익을 중시하고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는 고상한 심정을 표현했다.
16, 신발 안 받고 이미관. 오이밭에서 허리를 굽혀 신발을 들지 마라.
자두 나무 밑에서 손을 들지 마라. 의심받기 쉬운 곳에서 신중해야 하고, 자신을 조심하고, 자신의 행동을 규범화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17, 당당한 사람은 정정당당하고 소인은 늘 같은 배를 타고 공조한다. 군자는 도덕적인 사람을 가리킨다.
소인은 품성이 좋지 않은 사람을 가리킨다. 이 두 말은 군자가 당당하고, 마음이 넓지만, 소인은 늘 어색하고 괴로워하는 것이다.
18, 산이 일어나고 풍경이 끝난다. ("시경"? Xiaoya) 징 징 (h 嗽 ng): 도로.
중지: 보조 단어는 의미가 없습니다. 두 문장의 원래 의도는 산을 만나면 고개를 들고, 길을 만나면 순조롭게 통과한다는 것이다.
나중에 "산" 은 고귀함을 비유하고, "경" 은 공명정대한 것을 비유한다. 품성이 산처럼 숭고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을 것이다. 행동이 공명정대한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모방당할 것이다.
19, 연꽃은 비를 가리지 않고 국화는 여전히 자랑스러운 서리 가지를 가지고 있다. (소식 "선물") 녹색 (qíng): 들어 올리고 들어 올립니다.
비 뚜껑은 연잎을 가리킨다. 왜냐하면 그것은 펼쳐진 우산과 같기 때문이다. 두 마디로 연꽃이 시들면 우산처럼 높은 연잎도 시들어간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그러나 국화는 시들어 버렸지만, 그것은 여전히 가지를 남겨두고 엄서리 속에서 오만하게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에서 국화를 돋보이게 하여 친구의 고상한 정서에 대한 경모를 표현하였다. 20. 북풍에 쓰러지는 대신 가지 끝에서 향을 받쳐 죽는 것이 낫다.
노래? 정사쇼의 그림' 국화') 는 차가운 북풍에 쓰러지기보다 가지 끝에서 향으로 죽는 것이 낫다. 시인은 국화로 영회하며, 절개를 지키며 변함없는 애국적인 심정을 표현했다.
2 1, 사람들은 믿지 않는다,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논어") 신용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 되는 법을 정말 모르겠다.
부정직은 좋은 점이 없다. 22.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성인의 악이다.
군자는 다른 사람이 좋은 일을 이루도록 도와주고, 다른 사람이 나쁜 일을 하도록 돕지 않는다. 23.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사람들은 구리를 거울로 사용하여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고대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볼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자감) 다른 사람의 경험과 교훈을 잘 흡수하여 자신의 언행을 대조한다면,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른지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5. 화자는 무죄이고, 듣는 자는 반지가 있다. "돌창? 서문) 의견을 제시한 사람은 무죄이고, 의견을 듣는 사람은 경계로 삼을 수 있다.
26, 만약 네가 내가 아니라면, 나의 선생님도 마찬가지다. 나야, 내 친구; 나를 아첨하는 사람은 도둑이다. (Xunzi) 내 잘못을 정확하게 비판하는 사람은 나의 선생님이다. 나의 장점을 적절하게 긍정하는 것은 나의 친구이다. 맹목적으로 나를 아첨하는 사람들은 진심이다.
2. 도덕수양에 관한 명구는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합니다.
수양성, 정적이 우선이니, 나는 변하지 않는 것을 만변에 응한다.
집을 청소하지 않고 어떻게 천하를 쓸까?
매일 나는 세 가지 측면에서 자신을 바라본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일어서서 사람이 되고 싶으면 달성할 수 있다.
늙은 나와 늙은 남자, 젊은 나와 젊은 남자.
"분노" 라는 글자도 성현에서 볼 수 있다. 만약 네가 잠시 참을 수 있다면, 목숨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성체는 수리하지 않고, 덕은 세우지 않고, 덕은 세우지 않고, 집에서는 과부가 되지만, 세상의 정은 무엇 때문인가?
수양은 내면의 대화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이런 대화에서 사람은 자신의 고발자이자 자신의 변호인이자 심판관이다.
수양의 본질은 사람의 성격과 마찬가지로 결국 도덕정서의 문제로 귀결된다.
모든 교양 있는 사람들은 성질을 잃지 않는 계명을 가지고 있다.
사기꾼은 그가 진실을 말해도 아무도 그를 믿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얻었다.
진정한 겸손은 허영에 대한 심층적 인 사고의 산물 일 수 있습니다.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장척척이다.
나는 특기는 없지만, 나는 충성스럽고 성실하여 자신을 속이지 않는다. 나는' 솔선수범' 으로 사람을 키우는 평범한 사람이 되고 싶다.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용기에 가깝다.
수렁에 잠겨 자산계급의 사탕포탄에 침식되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군자의 여행은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담박한 뜻을 품고, 조용해서 멀리 떨어져 있다.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3. 도덕수양에 관한 시구는 꽃 속에서 국화를 편애하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욱 꽃이 없다. "돈 국화"
국화가 꽃에서 특별히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국화가 피면 더 이상 감상할 수 있는 꽃이 없다.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떠다닌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당 두보"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시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빈천함은 즐겁고, 남자는 여기서 호쾌하다. (송정호)
한 사람이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어야 영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지금은 뜻이 있는 사람이 명리를 구하지 않는 고상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다.
도덕적 재배에 관한 20 개의 유명한 경구?
1 .. 제비가 땔나무를 가지고 놀다가 백조와 함께 수영하는 법을 안다. -조식
2, 수치심을 가라, 이렇게 슬림하다. -강유 웨이
3, 이기적인 위너 대 중을 파괴할 수 있다. -린
4. 근면한 꿀벌은 한번도 슬퍼할 시간이 없다. 블레이크
5, 높은 수준의 속삭임, 그래서 자기 재배. 황석공
6, 자기 재배, 단어는 로프로 작성해야합니다. -왕안석
7, 조용히 자기 재배로, 검소하게 자기 재배로. -제갈량
8. 큰 뜻을 품다. -제갈량
9,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다. -자공
10, 동일이 이미 도착했는데 봄이 아직 멀었나요? -셰리
1 1. 성실은 인생에서 가장 높은 미덕이다. -초서
생활은 싸움이다. -코로렝코
13 가난하고 강하며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14, 토부는 성벽, 덕후가 될 수 있다. -이백
15, 강하면 검소하고 가난하면 끝이 없다. -견권 상황
16, 사치스럽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한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
17, 수치심은 용기에 가깝다. 공추
18, 강하지 않으면 지혜롭지 못하다. 묵
19, 군자는 도에 관심을 갖고 빈곤에 관심이 없다. 공추
20. 군자는 자기 재배를 해서는 안 된다. 제서
2 1, 참새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진섭
수치심은 수치심보다 큽니다. -왕통
23. 군자는 비유적인 의미로, 소인은 이익을 비유한다. 공추
(24), 군자의 방비, 그 몸을 수리하고 천하를 평평하게 한다. -맹자
희망은 불운의 충실한 자매입니다. -푸쉬킨
(26), 가난은 부끄러움이 되고, 부끄러움은 가난하고 의욕이 없다. 여곤
27, 예의는 사람을 * * * 황금 열쇠로 만든다. 송수네지
28. 밤은 낮의 전주곡이다. -곽소천
29, 사치 지저분한 검소한, 갑자기 눈앞에 놓여 있다. -바이 주이
5 개 답변 모두 보기
남자를 가르치는 것은 1 시 30 분의 일이니, 성인 남자는 봐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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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덕적 재배에 관한이 시는 하나님 께 도움을 청합니다. 국화가 꽃에서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당원진' 국화') 국화가 꽃에서 특히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국화가 피면 더 이상 감상할 수 있는 꽃이 없다. 문장 속에는 국화의 굳고 불굴의 성격에 대한 찬사가 함축되어 있고, 교만한 서리가 시들어 있다.
2.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당나라 du fu "") danqing, 진사, 청록색 안료, 그림을 나타냅니다.
이 두 말은 내가 평생 음탕한 그림을 그렸지만 늙지 않았다는 것이다. 부는 나에게 하늘의 뜬구름처럼 무관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 시는 유명한 화가 조패가 예술에 헌신하고 명리를 탐내지 않는 고상한 정조를 칭송한다.
3,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남자는 여기에 호매하다. (송) 사람은 부귀에 현혹되지 않고 가난에 안주해야 영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지금은 뜻이 있는 사람이 명리를 구하지 않는 고상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다. 4, 복숭아리는 말도 하지 않고 자급자족한다.
(역사 기록) 경로 (xρ): 경로. 복숭아나무와 이나무는 말을 할 수 없지만, 그들의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는 사람들이 하나하나 따는 것을 감상하게 하여 나무 밑에서 자연스럽게 길을 밟는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무명언)
이 말은 인품이 고상한 사람이 자연히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는 뜻이다. 5, 냉막, 모호함, 조용하지 않음, 멀지 않음.
(삼국촉국 제갈량' 계명서') 담박한 수양이 없으면 기개를 깨끗하게 할 수 없다. 평온한 마음이 없고, 외부의 방해를 배제하지 않고, 우리는 우리의 숭고한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제갈량은 슬림치학이 먼저 명리의 속박에서 벗어나 경솔함을 피해야 인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6. 만약 네가 혼자 공부하고 친구가 없다면, 너는 무지할 것이다. ("예기") 혼자 책을 읽고, 친구가 서로 공부하지 않으면 지식이 얕고 식견이 얕다.
7. 과거를 잊지 않고 미래의 스승이 되어라. (조책일' 전국책') 은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고 미래를 위해 배울 수 있는 것을 말한다.
8, 하지만 평류에는 석두, 항상 침 몰 했다. (당대의 두순학' 가시계') 사람들에게 순풍에 자만하지 말고 신중하게 종사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침몰: 배가 침몰하고 익사하는 것을 말한다. 9, 악을 작게 하지 말고, 선을 작게 하지 마라.
나쁜 일은 작더라도 하지 않고, 좋은 일은 작더라도 해야 한다. 10,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한다.
("논어") 매일 스스로 자신을 대하고, 잘못을 고치고, 실수가 없도록 독려한다. 다른 사람이 제기한 의견에 대해서도 우리도 이런 태도를 취해야 한다.
1 1. 근심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함은 죽을 수 있다. (노래 Ouyang xiu "오대사 lingguan 전기") 열심히 노력하고, 열심히 노력하며, 큰일을 이루기에 충분하다. 만약 네가 안일을 탐하고 향락에 탐닉한다면, 너는 반드시 죽을 운명이다.
12,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하세요. ("논어") 말은 약속을 지키고, 일은 결단력 있고 철저하며, 사람의 원칙과 미덕이다.
13,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강과 바다는 세세한 흐름을 가리지 않으므로 깊을 수 있다. (진 리스 "충고 추방 책") 하자: 거부, 포기.
다만: 성취. 원래 비유는 현나사를 널리 모집하여 큰일을 이루었다.
학식이 해박하고 식견이 넓어 더 깊은 조예가 있음을 가리킬 수도 있다. 14,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매화는 눈송이보다 하얗고 눈송이는 매화향보다 못하다. 지금은 사람마다 장점이 있고, 사람마다 부족한 것이 있으니, 서로 배우고, 서로 참고해야 한다는 것을 형용할 수 있다.
15, 국가의 생사존망, 화복으로. 임청 택욱 (임청 택욱)' 가족에게 주둔하러 가다' 와 동일: 와, 보내다.
우리나라에 좋은 점이 있다면, 나는 목숨을 바칠 수 있다. 불행 때문에 피하고 행복을 위해 분투할 수 있을까? 시는 임측서가 국익을 중시하고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는 고상한 심정을 표현했다.
16, 신발 안 받고 이미관. 오이밭에서 허리를 굽혀 신발을 들지 마라.
자두 나무 밑에서 손을 들지 마라. 의심받기 쉬운 곳에서 신중해야 하고, 자신을 조심하고, 자신의 행동을 규범화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17, 당당한 사람은 정정당당하고 소인은 늘 같은 배를 타고 공조한다. 군자는 도덕적인 사람을 가리킨다.
소인은 품성이 좋지 않은 사람을 가리킨다. 이 두 말은 군자가 당당하고, 마음이 넓지만, 소인은 늘 어색하고 괴로워하는 것이다.
18, 산이 일어나고 풍경이 끝난다. ("시경 소야") 우물정 (H 天 NG): 말했다.
중지: 보조 단어는 의미가 없습니다. 두 문장의 원래 의도는 산을 만나면 고개를 들고, 길을 만나면 순조롭게 통과한다는 것이다.
나중에 "산" 은 고귀함을 비유하고, "경" 은 공명정대한 것을 비유한다. 품성이 산처럼 숭고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을 것이다. 행동이 공명정대한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모방당할 것이다.
19, 연꽃은 비를 가리지 않고 국화는 여전히 자랑스러운 서리 가지를 가지고 있다. (소식 "선물") 녹색 (qíng): 들어 올리고 들어 올립니다.
비 뚜껑은 연잎을 가리킨다. 왜냐하면 그것은 펼쳐진 우산과 같기 때문이다. 두 마디로 연꽃이 시들면 우산처럼 높은 연잎도 시들어간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그러나 국화는 시들어 버렸지만, 그것은 여전히 가지를 남겨두고 엄서리 속에서 오만하게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에서 국화를 돋보이게 하여 친구의 고상한 정서에 대한 경모를 표현하였다. 20. 북풍에 쓰러지는 대신 가지 끝에서 향을 받쳐 죽는 것이 낫다.
(정송 샤오스 그림' 국화') 나는 차가운 북풍에 쓰러지기보다 가지 끝에서 향으로 죽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은 국화로 영회하며, 절개를 지키며 변함없는 애국적인 심정을 표현했다.
2 1, 사람들은 믿지 않는다,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논어") 신용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 되는 법을 정말 모르겠다.
부정직은 좋은 점이 없다. 22.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성인의 악이다.
군자는 다른 사람이 좋은 일을 이루도록 도와주고, 다른 사람이 나쁜 일을 하도록 돕지 않는다. 23.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사람들은 구리를 거울로 사용하여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고대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볼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자감) 다른 사람의 경험과 교훈을 잘 흡수하여 자신의 언행을 대조한다면,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른지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5. 화자는 무죄이고, 듣는 자는 반지가 있다. ("마오시서") 의견을 제시한 사람은 무죄이며, 의견을 듣는 사람은 경계로 삼을 수 있다.
26, 만약 네가 내가 아니라면, 나의 선생님도 마찬가지다. 나야, 내 친구; 나를 아첨하는 사람은 도둑이다. (Xunzi) 내 잘못을 정확하게 비판하는 사람은 나의 선생님이다. 나의 장점을 적절하게 긍정하는 것은 나의 친구이다. 맹목적으로 나를 아첨하는 사람들은 나를 해치려는 도둑이다.
이것이 바로 순자의 처세도이다.
6.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한 벌, 한 노인이 추운 강설에서 낚시를 한다.
강설에서 유래한 유당 종원.
해명
눈밭을 지나가다
""
혼자 고기를 잡다
""
유 한강의 어부 이미지,
변법 실패 후 작자의 불굴의 정신을 반영하다
외관.
많이 본 사람은 부유하고, 많이 듣는 사람은 안다. 만약 네가 훈계자를 멀리하면, 너는 외로움을 느낄 것이다.
출처는 한국의 《염철론 가시론》입니다
지식 설명: 동일
""
지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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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 동일
""
저항
""
자기 중심적: 제멋대로다. 많이 보는 사람은 식견이 있고 많이 듣는 사람은 총명하다는 뜻이다.
명나라; 남의 의견을 거절하는 사람은 고립되고, 제멋대로인 사람은 고립되어 무력하다. 사람이 많이 보고 많이 들어야 한다는 뜻이다. 숨기지 않고 의견을 받아들이다
독선적이다.
천하의 공을 공로로 삼고, 공을 위해서가 아니라, 그것을 대공이라고 한다.
출처 왕 칭 \ "자금 관리 통감 \" 볼륨 ii
천하의 업적을 성취로 여기고, 그 성과를 자신의 것으로 여기지 않는 것을 설명하는 것이 가장 큰 공익이라고 한다.
""
열심히 일하다.
""
첫 번째.
""
성공
""
그리고,
유죄 판결 사용법,
자신의 장점으로 ...
이 말은 네가 하늘을 탐한다고 생각하지 말라고 경고한다.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직위를 불경해서는 안 되지만 덕행을 부러워해서는 안 된다.
남송의 원천, 예범의 《후한서 장형전》
이 말의 의미를 설명해 보세요. 지위가 낮을까 봐 걱정하지 말고 도덕적 수양이 낮을까 봐 걱정해야 합니다.
마음속의 슬픔은 죽음보다 크고, 사람의 죽음은 그 다음이다.
출처
장자전자방
사람에게 퇴폐와 무기력함보다 더 비참한 것은 없다. 죽음은 두 번째다.
원하다.
자신의 이익으로부터 이익을 얻지 말고, 세계가 그로부터 이익을 얻도록 해야 한다. 자신을 다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세상이 그 상처를 풀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출처는 황청종희가' 원준이가 이명을 방문할 것' 이다
설명: 제거, 면제.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가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을 위한 것이라는 뜻이다.
이익을 위해
자신의 재난을 재앙으로 여기지 마라.
전 세계 사람들을 악에서 구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이상적인 정치에 대한 저자의 칭찬이다.
미녀.
천하에 공론이 있으니, 사랑과 증오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빼앗을 수 있다.
육유에서 유래한' 동파철거 풀 붙이기'
이 말은 누군가나 어떤 일에 대해 세상의 모든 사람이 당연히 공정한 평가를 받는다는 뜻이다.
누군가의 사랑이 아니다
증오와 이견은 바뀔 수 있다.
아니 냉막, 냉정 하지, 조용 하지, 멀지 않은.
삼국제갈량의 "계명" 의 유래
명확하게 설명하지 않으면 자신의 포부를 분명히 할 수 없고, 냉정하지 않으면 자신의 원대한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7. 윤리 고대시 1. 《열녀초》당 맹교
웅무전엽 가지와 잎이 여생을 보내고, 두 쌍의 원앙 물새가 모두 사망한다.
처녀는 너의 남편이고, 그들처럼 충성스럽게 살고 있다.
신에게 내 마음이 영원히 충성할 것을 맹세하는 것은 마치 조용한 낡은 우물물처럼!
이것은 정절 여인을 찬양하는 시이다. 오동백해로, 원앙이 죽으면 정결한 여자가 순교하는 것을 비유한다. 시인이 지조를 굳게 지키며 권세와 동류하는 성격을 거절하다. 그러나 봉건예교를 수호하는 것은 봉건주의에 속하므로 비판해야 한다.
2. "맹호연에게 보내는 문자" 돈 이백
스승님, 저는 마음에서 우러나와 당신에게 환호했고, 당신의 명성은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붉게 물든 청년기에는 모자와 전차의 중요성을 포기하고 소나무와 구름을 선택했다. 이제 화이트 헤드.
술에 취한 달, 꿈의 현자, 꽃의 미혹, 너는 황제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고산, 내가 얼마나 너에게 도착하기를 갈망하는가, 그것뿐이다.
시 전체가 맹호연의 우아하고 시크한 성격을 찬양하다. 맹호연은 벼슬을 버리고 은둔, 백년해로, 곤드레만드레 취한 월하, 치정꽃이 벼슬을 하지 않는 고상한 품격을 묘사했다. 대련의 직접적인 서정성은 몬테소리의 우아함을 우뚝 솟은 산에 비유하여 발을 멈추게 한다.
8. 도덕적 수양에 관한 명구를 쓴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맹자 역경 속에서 재능을 드러내고 순경에 재능을 숨기다. 라틴 속담은 어려운 시기에 과학적 가치를 지녔기 때문에 좋은 학습자는 결코 이 기회를 놓치지 않을 것이다.
-에머슨은 문왕의 체포로' 주역' 을 연기했다. 종 은 \ "봄과 가을 \" 을 썼다; Qu yuan 의 망명은 "Li Sao" 에 대한 찬사입니다. 좌구는 맹인으로,' 관화' 가 있다. \ "전쟁의 예술 \" 발 은 개정 된다; 촉국을 넘지 않고 육람하여 전세를 내다. 한비 포로 진, \ "어려운 \" \ "고독한 분노 \"; 시 300 수는 성현의 분노를 위해 많이 만들어진다. 사마천 너는 이런 생각으로 자신의 액운을 용서해야 한다. 액운만큼 사람의 미덕을 연마할 수 있는 것은 없다.
셰익스피어 재난 앞에서는 굴복해서는 안 되고 용감하게 맞서야 한다. 버질의 두려움 없는 정신은 여기서 피난할 수 있다.
-프로투스의 어려움은 당연히 어렵다. 그러나 어려움이 없으면 창조가 없다.
피오트 로프스키족은 어려움 속에서만 본색을 드러낼 수 있다. ——epiktetos 는 그가 무엇을 하든 자발적으로 성공하며,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최선을 다해야 한다.
-도로 인용 산의 중수를 처리할 방법이 없다. -루 유 화재 연금술 댄, 역경 연마 사람들.
중연구원이 불행을 견디지 못하는 것이 가장 큰 불행이다. -속담의 불행은 때때로 위장의 행복이다.
-잠언은 한 번에 천 번의 경고와 맞먹는다. -잠언의 모든 일은 시작이 어렵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불안과 고난은 사람들이 듣고 볼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로버트스는 머리 윗부분이 어떤 하늘이든 폭풍을 견딜 준비가 되어 있다.
바이런의 어려움과 좌절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종의 운동이며, 내가 계속 전진하는 원동력이다.
-시안 싱 하이 고귀한 사람들은 항상 조용히 슬픔을 견뎌냅니다. 쉴러의 환경이 어려울수록 정신이 더 풍부해진다.
곽말약인은 환난 때 약초를 으깨면 향이 더 짙어진다. 시페니스는 어려움과 싸우기만 하면 그의 허약한 근육을 강하게 할 수 있다.
-탁빈 모도운은 결국 태양을 가리고, 겨울은 봄싹이 가득하다. --첸 이순신 재해 는 행복을 알고 왔다.
고통이 우리를 정복할 수 없다면, 고통은 결코 나쁜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통명언) 킹슬리는 인격을 연마하는 최고 학부이다.
한 사람이 일생 동안 큰 타격을 입었다고 해서 세상의 종말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그의 인생은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무닐 나수프는 스스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장애를 극복해야 한다. 우리 사전에는' 어렵다' 라는 단어가 없다.
-프랑스 나폴레옹이 영웅을 만들었어요. 서특립은 사람들에게 어렵게 방법을 생각하도록 강요했다. 어려운 환경은 인재를 양성할 수 있다.
서특립창업 시절 스스로 길을 뚫어야 했다. 어려움은 생활의 필경의 길이다. 일단 그들이 만나면, 다른 방법이 없으니, 정면으로 따라잡을 수밖에 없다. 만약 그가 전쟁에 임해서 움츠러든다면, 그것은 스스로 퇴로를 끊는 것과 같다. -Zou taofen 하나님은 사람들에게 약간의 어려움을 주셨고, 또한 약간의 영리함을 주셨습니다.
우고성세는 헛되이 겁쟁이들을 길러냈고, 고난은 언제나 힘의 어머니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셰익스피어, 그의 용감한 끈기 때문에 피할 수 없는 재난이 정복될 것이다.
무명의 고난은 먹구름과 같다. 멀리서 바라보니 먹먹만 보고 그곳에 도착했지만 회색에 지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리히트는 역경 속에서 희망을 볼 수 있고 어둠 속에서 빛을 볼 수 있는 이상적인 사람이 있다. 다른 사람의 역경은 단지 전환일 뿐이고, 어둠은 일시적인 과정이기 때문이다.
롤란드의 역경은 사람을 부유하게 할 수는 없지만, 사람을 현명하게 할 수 있다. 영어 속담의 어려움은 경험을 가져오고, 경험은 지혜를 부여한다.
역경-이것은 재능에 대한 귀중한 시험입니다. 역경 속에서 단련한 사람들은 모두 완강하다. 파나소닉의 행운은 역경을 돕는 것이 참으로 귀중하지만 역경을 지나치게 추앙하며 역경이 없으면 완벽한 사람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도 편견이다.
파나소닉의 행운의 역경은 한 사람의 성격을 시험할 수 있고, 매우 정직한 처지는 매우 정직함을 나타낼 수 있다. 셰익스피어의 기복이 없는 삶은 평범한 삶이다.
영국 속담의 어려움은 가슴 있는 가정부를 양성하는 것이다. 이 냉랭한 가정부만이 끊임없이 요람을 밀고 용감하고 씩씩한 아이를 키울 것이다. 브라이언트가 모든 재앙이 저주인 것은 아닙니다. 초기의 역경은 왕왕 복이다.
극복의 어려움은 나에게 교훈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우리의 미래의 분투에도 영감을 주었다. 고통과 슬픔의 단련 가치를 부인하는 똑똑한 사람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헉슬리 (Huxley) 의 불은 철을 강철로 만들 수 있지만, 철을 재로 태울 수는 없다. 유고난은 인격을 단련하는 최고 학부이다.
양계초 사람들의 가장 뛰어난 일은 종종 불리한 상황에서 이루어진다. 정신적 스트레스, 심지어 신체적 통증도 정신흥분제가 될 수 있다.
베펠리치의 국민들이 고통, 질병, 돌발 사건, 생과 사망의 위험을 두려워한다면, 그들은 아무것도 참을 수 없다. 루소는 운명의 변천 속에서 한 사람의 정직함을 가장 쉽게 볼 수 있다.
영어 속담의 고난은 시련이고, 연마하고, 이를 악물고, 마음의 오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