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캘리그라피 인감의 중요성은 무엇인가요?
캘리그라피 인감의 중요성은 무엇인가요?
인장에 관해서는 양기사(주선)와 음기사(백선)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의 인감 위치는 이니셜 인감, 시그니처 인감, 코너 인감으로 나눌 수 있다. 한 곳에 두 개 이상의 인을 찍는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위쪽 인이 크고 아래쪽 인이 약간 작습니다.
1. 이름 스탬프. 일반적으로 두 당사자와 함께 사용되며 그림에서 없어서는 안될 요소입니다. 한 면에는 이름을 새기고 다른 면에는 글자 크기를 새기거나, 한 면에는 성을 새기고 다른 면에는 이름을 새깁니다. 한쪽 면에는 빨간색 비문이 새겨져 있고, 다른 면에는 흰색 비문이 새겨져 있습니다. 사용할 때 빨간색 잉크가 가벼우면 위쪽에 놓고, 흰색 잉크가 빨간색이면 아래쪽에 놓습니다. 인장의 크기는 비문과 거의 같거나 비문보다 약간 작습니다.
봉인 위치는 서명 아래 공간이 많을 경우 아래로 찍을 수 있으며, 서명 아래 공간이 적을 경우 왼쪽, 오른쪽에 찍을 수 있습니다. 필기. 두 개의 정사각형 씰 사이의 거리는 하나 또는 두 개의 씰 위치와 대략 동일합니다. 서로 너무 멀리 떨어져 있거나 너무 밀집되어 있으면 안 됩니다.
2. 도장된 코너 씰이라고도 알려진 압축된 코너 씰입니다. 그림의 필요에 따라 그림의 왼쪽 아래 또는 오른쪽 아래 모서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서리 인장은 이름 인장보다 크고 Zhu Baiwen에 관계없이 대부분 정사각형 또는 직사각형입니다. 내용은 "자연으로 가르치는 것", "산과 강을 흥미롭게 만드는 것", "나라에 미인이 너무 많다"등 여가 장이라고 통칭하는 격언과 격언이 될 수 있습니다. Wen Zhengming의 "Zhen Shang Zhai", Shi Tao의 "Dadi Thatched Cottage"등 레스토랑 이름을 사용하여 레스토랑의 인장이라고 부를 수도 있습니다.
3. 첫 번째 장을 소개합니다. 대부분은 직사각형이지만 일부는 타원형이거나 불규칙합니다. 그림의 필요에 따라 제목의 처음 두세 글자의 오른쪽에 사용하므로 이를 리드(lead)라고 합니다. 내용은 코너씰과 유사합니다.
추가 정보:
서화의 인장은 크게 세 가지로 분류됩니다.
1.
2. 추신을 쓴 사람의 인장.
3. 인장 수집 및 감상.
사용되는 인장은 크게 3가지로 나뉜다.
1. 이름, 글자 크기, 레스토랑, 홀 번호 인감.
2. 유휴 텍스트, 상서로운 말 및 격언의 인장.
3. 수집 및 감사패. ?
이름 및 글꼴 크기 스탬프: 일반적으로 작성자 이름 왼쪽이나 아래에 스탬프가 찍혀 있습니다. 홀과 홀 번호 인장은 일반적으로 비문 주변이나 아래에 찍혀 있으며 머리를 맞이하는 데에도 사용되며 오른쪽 상단에 찍혀 있습니다. 유휴 문자, 길조, 격언의 인장은 대개 서예와 그림의 왼쪽과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 찍혀 있으며 비문이나 인사말로도 사용됩니다.
수장 및 감상인은 서화의 좌우 하단 모서리에 찍는 것이 일반적이며, 서화 작품 자체를 방해하지 않는 여백에 찍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림과 서예. 또한 건륭제, 가경 등 서예와 그림의 가장 눈에 띄는 위치에 표지를 두어 그 권위를 보여줍니다. ?
시나 그림의 내용은 매우 풍부합니다. 이는 중국 회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며, 시와 서예가 완벽하게 결합되어 있어 '3대 불가사의'라고 불립니다. 고대인들은 "쿵푸는 시 밖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림 밖의 이런 기술은 때때로 그림의 맛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좋은 시는 그림을 풍성하게 하고, 작가의 감성을 깊게 하며, 그림의 표현력을 높이는 데 큰 의의가 있습니다.
시의 품격은 작가의 문화적 성취를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이며 중국화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림에 새겨진 글은 서예를 통해 구현된다. 서예가 좋지 않으면 그림이 망가진다. 중국화는 '서예와 회화가 같은 근원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한편으로는 기법의 상호침투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문체와 제목이 조화를 이루어야 함을 요구한다. 화풍과 붓놀림이 통일되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세밀한 필체에는 전서, 관서, 정서 등이 적합하며, 자유형 필체에는 필기체, 필기체, 활자가 적합하다.
세필이든 자유형 필필이든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비문이 두꺼운 먹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텍스트 배열은 그림과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인장이 현재 우리가 진품으로 간주하는 작품에 붙은 인장과 완전히 일치한다면 진품일 가능성도 있다. 물론 이것이 유일한 기준은 아니며 식별의 한 측면일 뿐입니다. 특히 청나라 말기부터 서양의 사진 제판이 우리나라에 도입되어 복사 및 재인쇄된 인장이 원본 인장과 거의 동일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인장만으로는 서예와 그림을 식별할 수 없다는 뜻이다.
청 중기 또는 전기 작품의 인장이 진품으로 알려진 작품의 인장과 완전히 일치하고, 그 외의 면에서 의심의 여지가 없다면, 기본적으로 정품으로 간주됩니다. 왜냐하면 정상적인 상황에서 인감을 복사할 때 인위적인 모조품은 항상 원본 인감과 다소 다르기 때문입니다. 인감을 원본과 똑같이 복사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청말 이후의 서화작품이라면 여러 면에서 좀 더 면밀히 파악해야 할 것이다.
참고자료 : 바이두백과사전 - 중국전통회화기법
참고자료 : 바이두백과사전 - 인감재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