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당나라의 언론의 자유: 대신들의 기념비에서 황제의 성생활에 대해 노골적으로 논의했습니다.
당나라의 언론의 자유: 대신들의 기념비에서 황제의 성생활에 대해 노골적으로 논의했습니다.
당나라 언론의 자유: 대신들은 기념비에서 황제의 성생활에 대해 공개적으로 논의했습니다.
당나라 태종은 다음과 같이 믿었습니다. 사람들의 의견은 다를 수 있고 옳고 그름이 있으며 이는 공적인 일이기 때문에 "상하가 같으면 안 된다"고 명시적으로 요구한 바 있다. 그는 율례에 순종할 줄만 알고 순종할 줄만 아는 자들을 엄중히 질책했다. “최근에는 순종하는 모습만 봤을 뿐 불순종한다는 말은 들어본 적이 없다.” 문서만 작성하면 아무나 할 수 없는데 왜 인재를 선택하는가? ?당신은 항상 순종적이었고 독립적인 의견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법원이 당신에게 원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당나라 통제의 가장 큰 특징은 세 종교가 병행하여 신앙의 자유가 있고 제한구역이 없다는 점이다. 유교는 정통으로 여겨지지만 결코 패권을 얻지 못했습니다. 당나라 현종제는 유교, 도교, 불교의 세 가지 고전인 『효서』, 『도덕경』, 『금강경』을 친히 주석하여 전국에 출판하여 통일을 위한 그의 주도성을 보여주었다. 세 가지 종교.
세 종교가 손을 잡고 자유롭게 경쟁하며 당나라 말기까지 이어졌습니다. 세 가지 종교의 공존은 당나라에서 상대적으로 공통된 자유와 여유의 분위기를 형성했습니다. 그래서 이백은 감히 시를 지어 “나는 초나라의 광인인데 풍가가 공자를 비웃었다”고 말했고, 고시도 시에서 “서기관들을 비웃으니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라고 공개적으로 말할 수 있는 능력이 있었다. 가난해서?" 역사서 속에 유교인의 모습을 간직한 두보의 시에도 등장한다. 유교는 나에게 무엇을 하는가? 공자(孔子)는 발바닥을 빼앗아 흙으로 만들었습니다. 당나라 말기에 두목은 실제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요, 순, 우, 당, 문민군과 군대가 모두 잿더미가 된 동안 조완향은 멀리 있을 수 없었습니다." ?당나라 사람들의 눈에는 유학자도 성자도 아닌 것이 정상적인 것으로 간주되었으며, 윗사람에 대한 모욕이나 반역으로 간주되지 않았습니다.
당나라는 자유롭게 말했다. 당나라 장관들은 기념관에서 황제의 성생활에 대해 공개적으로 논의할 수도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Zhu Jing은 추모비에서 "내부 애완 동물"이 너무 많다는 이유로 우 황후를 직접 비난했습니다. 우리 모두는 당신이 그러한 소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한두 마리의 "수컷 애완 동물"을 찾는 것이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너무 많습니다. .과하다: 욕정은 어리석음이나 지혜나 마찬가지다. 지혜로운 사람은 이를 억제하고 과욕을 부리지 않는다. ?남송의 홍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나라 사람들이 지은 시는 선인들과 현 상황과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으며 아무것도 숨기지 않았습니다. 궁궐 안에서는 성관계를 갖는 것이 금지되어 있으며, 외부인들이 알 수 없는 일입니다. 그들은 모두 그것을 반복적으로 말하며, 그들 위에 있는 사람들은 그것이 범죄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긴 사례 목록을 나열한 후 그는 "오늘날의 시인들은 감히 이런 일을 할 수 없다"는 감동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황실 친밀감'과 같은 금기는 당나라에서도 반복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당시 상황을 처리하는 것이 얼마나 막을 수 없었는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당나라 사람들의 조롱과 시사폭로가 작가의 경력을 방해하는 경우도 있었지만, '비방이나 공격'을 했다는 이유로 강등되거나 살해된 사람은 한 명도 없었다. Bai Juyi는 현 상황을 풍자하고 금단의 세계로 흘러가는 Yuefu시를 만들었습니다. Xianzong 황제는 그것을 기뻐하고 그를 Hanlin Academy에 불러 들였습니다. 그의 "영원한 노래"는 현종의 방탕을 풍자하고 나라를 망쳤고, "비파행"은 그의 관직의 부당함을 표현했으며 당현종은 이를 개의치 않고 백거이를 추모하는 시까지 썼습니다. 영원한 슬픔의 노래, 호얼(Hu'er)은 비파 곡을 부를 수 있습니다." 그 글이 널리 읽혀서 보고 싶고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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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여유로운 환경은 당나라의 문학과 예술이 번영하는 중요한 이유였습니다. 당나라의 문인, 화가, 서예가들은 모두 개성이 넘치고 행동이 솔직했다. 두보(Du Fu)는 "팔선인의 술주가"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지장(Zhizhang)은 배를 타는 것처럼 말을 타고 우물에 떨어져 물 속에서 잠이 들었습니다." ?이백이 술을 마시는 것에 관한 수백 편의 시. 그는 잠을 자려고 장안의 식당에 갔으나 황제가 그를 불러서 배에 타지 못했다. 그는 자신이 술불멸자라고 주장했다. 장쑤는 모자를 벗고 왕자 앞에서 머리를 숙이고 연기 구름처럼 종이를 휘두른다. ?당대 문인들의 희노애락이 거침없이 쏟아져 나왔다. 그들은 과감히 독특함을 추구하며, 그들의 작품은 각기 다른 개성과 다양한 장르를 가지고 있습니다. 후세들은 당시를 늦은 시간에 펜과 벼루를 떼는 것처럼 항상 신선하고 신선하다고 평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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