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공자의 논어에서 절약에 관한 명언
공자의 논어에서 절약에 관한 명언
사치하면 취하고, 뜻은 겸손하다. 일단 검소하게 되면, 너는 바랄 것이 없고, 너는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고, 너는 너의 정신을 자양할 수 있다. 나대정
절약은 그 자체로 하나의 속성이다. 영국, 영국
사치는 사람의 정신적 순결을 파괴할 수 있다. 아쉽게도 얻는 것이 많을수록 욕심이 많아질수록 늘 자신을 만족시킬 수 없다고 느낀다. 천사
5, 손을 뒤로 움츠리는 것을 잊고 뒤돌아 볼 방법이 없다.
6. 검소하고 덕도 * * *: 사치도 악도 크다. 주오 주안 (Zuo zhuan) 과 진 전 주앙 공 (Zhuang gong) 24 년
7. 배부르게 먹으려면 부지런함이 중요하다.
8. 옛 성현의 국가와 가정을 돌아보면 근검하고 사치스러운 결과가 된다. 이상은은
9, 강하고 검소한, 하늘은 가난해서는 안 된다. 순경
10, 한 숟가락 모은 물건은 사용하기 쉽지 않다. 카자흐스탄 사람
1 1, 생산은 돈나무와 같고 저축은 보물대야와 같다. 속담
12, 군자 여행,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무관심하고, 조용하지 않고, 멀어진다. 제갈량
13, 절약과 근면은 인류의 두 대 명의이다. 루소
14, 군자는 도에 관심을 갖고 빈곤에 관심이 없다. 공자의 논어와 위령공
15, 사치의 필연적인 결과, 풍화의 해체, 오히려 이익의 부패를 초래했다. 루소
16, 절약에서 사치, 사치에서 절약에 이르기까지.
17, 절약을 포함해 덕을 외용한다. 진나라 좌공 19 년
18, 적당량 복용, 적당량 사용, 영원히 충분합니다.
19, 편안한 즐거움이 습관이 되면, 거의 전혀 즐거움을 느끼지 못하고 오히려 사람의 진정한 수요가 된다. 루소
사치는 국가 쇠약의 출발점이다.
2 1, 성공은 근면과 사치 때문이다.
22. 사치와 방탕은 사회 부패의 한 현상일 뿐 결코 원인이 아니다. 노신
(23), 사치 는 흰색, 야망 은 굴욕 이다; 일단 검소하게 되면, 너는 바랄 것이 없고, 너는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고, 너는 너의 정신을 자양할 수 있다. 나대정
24. 동전은 둥글기 때문에 굴러가기 쉽다. 토리안
25. 전현의 나라와 집을 종합하면 모두 근검사치로 인한 것이다. 이상은은
26, 단단히 손을 잡고, 매년.
27. 배불리 먹고 한 입 남기고 배고파서 한 대 때렸다.
28. 사치는 술과 같고, 사람을 흥분시키고, 또 쇠약하게 한다. 칼
29. 제초날 정오에 땀이 흙을 따라 흘러내렸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30, 조용히 자기 재배, 검소한 자기 재배. 제갈량
진리는 우리의 모든 재산 중에서 가장 가치 있는 것이기 때문에 그것을 보존합시다. 속담
32, 조용히 자기 재배, 검소한 자기 재배. 제갈량
33, 오기가 쉽지 않은 열매는 단숨에 먹는 것은 좋지 않다.
절약은 당신의 인생에서 끝없는 잔치입니다. 에머슨
35. 저축을 소홀히 하지 말고 많이 쌓아라. 범계정
36. 안식처가 위태롭다고 생각하지 말고 사치와 검소한 사용을 삼가라. 스바겐은 나무를 찾아 사치를 찾고, 세원은 길어지기를 원한다. 위정
37. 전현의 나라와 집을 종합하면 모두 근검사치로 인한 것이다.
38. 나라에서는 근검해야 하고, 집에서는 검소하게 해야 한다.
39.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한 것은 죽을 수 있다.
40. 사소한 일은 돈을 절약하지 않는다. 내일
4 1, 가느다란 물길이 흐르고, 재난의 근심이 없다.
합리적인 시간 배치는 시간을 절약하는 것과 같습니다. 베이컨
43. 평일에 허리띠를 졸라매는 사람은 가난하면 쉽게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부유함 속에서 사치스러운 사람은 가난 속에서 굶주림과 추위로 죽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사디
44. 모든 절약은 결국 순간적인 절약이다. 마르크스
사치는 더 많은 욕망으로 이어집니다. 신사가 더 많은 것을 갈망하면, 그는 무푸귀를 읽을 것이다. 그는 그의 방식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진다. 사마광
46, 검소한, 미덕 * * * 도; 낭비는 대악이다.
47. 근면은 서투른 것을 보충할 수 있고, 절약은 가난을 보충할 수 있다.
48. 국가를 감금하고 쓸모없는 경비를 가면 충분하다. 진나라 이전의 "묵자의 날"
49, 비용 절감 조치 중 인력 간소화가 가장 중요하다. 왕영청
(50), 죽 한 끼 밥 한 끼, 생각만 해도 쉽지 않다. 반실반실, 물질적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5 1, 근검절약, 가족이 훨씬 즐거워요. 속담
52. 사치는 항상 음행을 따르고, 음행은 항상 사치를 따른다. 몬테스키외
53. 군자의 여행은 조용하고 슬림하며 검소하고 슬림하며 담박하고 차분하고 조용하다. 제갈량
54. 사치는 항상 음행을 따르고, 음행은 항상 사치를 따른다. 몬테스키외
55. 절약은 그 자체로 속성이다.
56. 절약은 당신의 인생에서 끝없는 잔치입니다. 에머슨
57.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높은 수준의 물질생활을 추구하는 사람은 사상 품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천복
58. 절약은 부자가 되는 비결이다. 영국, 영국
59. 사치가 성공하면 행복은 안전하고 이중적인 위험이다. 왕안석
60. 평일에 허리띠를 졸라매는 사람은 가난하면 쉽게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부유함 속에서 사치스러운 사람은 가난 속에서 굶주림과 추위로 죽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사디
6 1, 가방은 전무후무한 보관입니다. 속담 (바이족)
62. 결국 모든 절약은 일시적인 절약이다. 마르크스
63. 절약은 부자가 되는 비결이다.
64, 생활의 이점, 돈으로 쓴 고통.
65. 군자는 데크난을 저축한다.
66. 만족은 자연의 재산이고 사치는 인간의 빈곤이다.
67. 해마다 저축이 있고, 흉년에 사람이 부족하지 않다.
68. 사치자는 어지럽고 검소한 자는 안전하다. 백거이
69, 한 숟가락으로 모은 물건은 통에 넣어서 쏟는 게 좋지 않아요.
70. 사치는 술과 같고, 신나고, 쇠약하다. 칼
7 1, 양전, 일식 1 리터. 광빌딩 천 칸, 밤잠 7 피트.
72, 황무지가 있고, 하늘이 황폐하고 황무지가 있다.
73. 네가 저축한 것은 네가 얻은 것이다. 덴마크
74. 절약은 평생 먹을 수 없는 맛있는 잔치이다. 에머슨
75, 절약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사치에서 절약에 이르기까지.
76. 절약은 자연의 재산이고 사치는 인위적인 빈곤이다. 그리스
77. 강하면 검소하고 가난하면 가난하지 않다. 순경
78. 옛 성현의 국가와 가문을 되돌아보면 원래 검소하게 사치에 패했다. 이상은은
79. 세상의 일은 왕왕 검소하게 되어 사치에 지는 경향이 있다. 육유
80. 절약은 그 자체로 엄청난 금전의 원천이다. 신니카
8 1, 죽 한 끼가 오기가 쉽지 않아 생각할 수 없다.
82. 사치와 검소한 명절은 반드시 세계의 풍요에 의존해야 한다. 진나라 삼국지 슈웨이 기카이전
83. 항해는 키를 잡고 가정을 관리하는 것은 저축에 의존한다. 속담
84. 절약을 하고, 적게는 많이 쌓고, 물방울은 강으로 떨어진다. 속담
85. 사치는 국가 쇠약의 출발점이다. 쿠바
86, 죽 1 미터 땀 변화.
87, 전체 필요, 왜 8 보물이 필요합니까? 7 피트, 천 가구?
88. 요점을 잘 고르는 것은 시간을 절약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목적이 없는 바쁜 것은 공포를 쏘는 것과 같다. 베이컨
89. 절약은 자연의 재산이고 사치는 인위적인 빈곤이다.
90. 검소한 가정에서 나온 금은 하나도 없다.
9 1, 흥일가가 땅을 파듯, 가족을 파도처럼 패배시켰다.
92, 검소한 것은 창창, 음행은 망한다.
93. 시간을 합리적으로 안배하는 것은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다. 베이컨
(94), 죽 한 끼에 밥 한 끼가 오기가 쉽지 않아, 생각할 수 없어도 어렵다.
95, 죽 한 끼 밥 한 끼, 생각만 해도 쉽지 않다. 반가닥이라 사물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의 \ "Zhu jiaxun \"
96, 오기가 쉽지 않은 과일은 단숨에 먹는 것이 좋지 않다. 위구르족
97. 절약은 대풍작이다. 속담
98. 사치는 미덕과 정의의 죽음이다.
99. 군자는 검소한 데크난으로 부귀를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는다. 진 전 이전 No
100, 절약만이 성실에 도움이 되고 용서가 미덕이 될 수 있다.
10 1, 반년만 자세히 계산하면 충분하고 흉년을 만나도 어렵지 않다.
102, 사치스럽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한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
103, 사치는 단지 다른 사람의 노동에서 즐거움을 얻기 위한 것이다. 몬테스키외 (Montesquieu) 의 "법적 정신"
104, 절약은 얼마든지 가져가세요. 덴마크
105, 사치스럽고 지저분하고 검소한 것이 눈앞에 있다. 백거이
106, 술과 담배는 돈을 절약하고 도움을 구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107, 민생은 근면하고 근면은 부족하지 않다.
108, 사치의 필연적인 결과, 풍화의 해체, 오히려 이익의 부패를 초래했다. 루소
109, 사치의 필연적인 결과, 풍화의 와해, 오히려 재미있는 부패를 일으킨다.
가능하다면 사고와 반성이 갑작스러운 열정을 예견하게 하고, 신중한 사람은 쉽게 할 수 있다. 마음이 심란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이 점을 깨닫는 것이다. 먼저 자신의 감정을 잘 통제하고 감정을 가중시키지 않기로 결심하다. 이 영리한 예방 조치로, 너는 곧 너의 분노를 끝낼 수 있다. 분노를 억제할 줄 알아야지, 멈춰야 할 때는 멈추어야 한다. 달리기를 할 때는 멈추기가 가장 어렵다. 네가 화가 났을 때, 맑은 머리를 유지하는 것도 똑같이 어렵다. 지나치게 흥분하면 높낮이에 관계없이 이성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일단 분노에 대해 이런 경각심을 갖게 되면, 분노로 인해 통제력을 잃거나 좋은 분별력을 손상시키지 않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만약 네가 자신의 감정을 조심스럽게 통제한다면, 너는 그것들을 잘 통제할 수 있을 것이다. 너는 처음으로 말을 타는 이성적인 사람이 될 것이다. 총명한 사람은 가장 인내심이 없다. 지식이 그들의 인내심을 떨어뜨렸기 때문이다. 지식이 많은 사람은 기쁘게 하기 어렵다. 티투스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규칙은 모든 것을 참는 법을 아는 것이라고 우리에게 말했다. 그는 이것이 지혜의 반 진리라고 생각한다. 어리석음을 용인하려면 큰 인내가 필요하다. 때때로 우리를 가장 고통스럽게 하는 사람은 우리가 가장 의지하는 사람이다. 이것은 우리가 자신을 이기는 데 도움이 된다. 인내는 헤아릴 수 없는 내면의 평온을 가져올 수 있다. 마음의 평온은 세상의 축복이다. 남을 포용할 줄 모르는 남자는 자신을 포용할 수 있다면 외로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