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상형문자와 설형 문자는 어느 고대 문명이 발명한 것입니까?
상형문자와 설형 문자는 어느 고대 문명이 발명한 것입니까?
상형문자는 순전히 도형을 사용하여 쓰는 것을 가리킨다. 이 문자들은 형상적으로 그들이 대표하는 것과 비슷하다. 일반적으로 상형문자는 가장 오래된 문자이다. 문자의 선이나 획으로 표현할 객체의 모양 특징을 그려내다. 예를 들어' 달' 자는 구불한 달의 모양처럼 보이고,' 거북' 자는 거북이의 옆모양처럼 보이고,' 말' 자는 다리가 네 개인 말이다.' 물고기' 는 물고기 머리, 물고기 몸, 어미가 헤엄치는 물고기,' 뱀' 글자 "태양" 이라는 단어는 사람들이 태양을 직시할 때 보는 모양과 비슷한 중간에 약간의 원이 있는 것과 같다.
표의 문자는 그림 문자에서 유래했지만 그림의 성격을 약화시키고 상징성을 높였다. 가장 원시적인 구사법이다. 그것은 큰 한계가 있다. 왜냐하면 어떤 물리적인 추상적인 것은 그릴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한자는 상형문자를 기초로 표의문자로 발전하여 6 권의 책 인식, 지물, 형성자 등과 같은 다른 조자법을 추가했다. 그러나 이러한 새로운 조자법은 여전히 원시 상형문자를 기초로 상형문자를 기초로, 상형문자를 바탕으로, 상형문자를 접합, 생략, 증설하여 만들어져야 한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상형문자는 고대 이집트의 상형문자인 성서이다. 약 5000 년 전에 고대 이집트인들은 상형 문자라는 그래픽 문자를 발명했습니다. 이런 표기법은 매우 느려서 이해하기 어렵다. 약 3400 년 전에 이집트인들은 더 빠르고 사용하기 쉬운 서체를 진화시켰다. 또한 중국 서남 나시족이 채택한 동바문과 수서는 여전히 사용 중인 유일한 상형문자 시스템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집트인들조차도 결국 초기 상형 문자를 해석하는 방법을 잊어버렸다. 나폴레옹이 이집트를 침략했을 때 프랑스 고문학자의 발견이 아니었다면 고고학자들이 지금까지 이런 글을 인식하지 못했을 가능성이 높다.
1799 년에 이 프랑스 고문학자들은 글이 새겨진 검은 비석을 출토했다. 비문은 그리스어, 고대 이집트 상형 문자, 이후의 이집트 문자 등 세 가지 언어로 쓰여졌다. 프랑스 고고학자 진 폴 상보량은 이 문자들을 연구하고 고대 이집트의 상형문자를 설명하려고 노력했다.
상보량은 고대 이집트 상형문자를 해석하는 방법은 비석의 문자를 비교하고 먼저 이집트의 마지막 파라오 프톨레마이오스 왕조의 상형문자를 가려낸 다음 다른 상형문자의 의미를 확인하려고 시도하는 것이다. 상박량은 1822 에서 그의 발견을 공개했다.
로제타비석은 세 가지 언어로 같은 내용을 기록했기 때문에 고대 이집트 상형문자를 해석하는 열쇠가 되었다. 유명한 프랑스 군인인 나폴레옹 보나바는 이집트에서 위대한 전투를 벌였다. 나폴레옹이 파견한 역사가들은 이집트 문화를 연구하기 위해 많은 고대 유적지를 발굴했다.
흥미롭게도, 중국의 원시 문자는 상형문자에 속한다. 한자는 여전히 상형자의 특징을 간직하고 있지만, 상형자 외에 다른 조자법이 있다. 한자는 수천 년의 진화를 거쳐 이미 원래의 이미지에서 멀어졌기 때문에 상형문자가 아니라 표의문자이다. 하지만 갑골문과 김문도 상형문자다. 또한 마야 문자의 "머리 글꼴" 과 "기하학" 도 마찬가지이다.
설형 문자는 수메르 문명이 발명한 것이다.
설형 문자는 "못" 또는 "화살표" 라고도 합니다. 고대 서아시아가 사용한 글. 석두 및 점토판 (진흙 벽돌) 에 많이 씁니다. 획은 쐐기로 못이나 화살표와 매우 비슷하다. 그것은 기원전 3000 년경에 두 강 유역의 수메르인들이 창조한 것이다. 아카드인, 바빌로니아인, 아시리아인, 히타이트인, 페르시아 등. 모든 사람들이 이 글로 자신의 언어를 쓴다. 그것은 또한 고대 국가들 간에 외교 문서를 교환하는 공통어이기도 하다. 고고학자들은 많은 설형 문자 점토판이나 비문을 발견하여 19 세기부터 속속 번역되어 고대사를 연구하는 새로운 학과인 아시리아학을 형성하였다.
유프라테스 강과 티그리스 강은 모두 서아시아의 아르메니아 고원에서 발원한다. 기원전 4000 년경에 이곳에는 최초의 주민인 수메르인이 있었다. 그들은 찬란한 수메르 문명을 창조했고, 이 문명의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한 것은 바로 그들의 문자인 설형 문자였다.
처음에 이런 문자는 그림 문자였으며, 점차 이런 그림 문자는 수메르의 표의문자로 발전하여 하나 이상의 부호를 결합하여 새로운 뜻을 나타냈다. 예를 들어, "입" 은 액션 "말" 입니다. "눈" 과 "물" 을 나타내는 기호로 "울다" 등을 나타낸다. 문자가 보급됨에 따라, 수메르인들은 단순히 하나의 부호를 사용하여 소리를 나타냈다. 예를 들면' 화살표' 와' 생명' 은 수메르어에서 동일하기 때문에 그들은 같은 부호인' 화살표' 로 표시한다. 나중에 인명 앞에' 역삼각형' 을 붙여서 남자의 이름을 나타내는 것과 같은 제한적인 편변 부호가 추가되었다. 이런 식으로, 이 쓰기 체계는 기본적으로 완성되었다.
수메르 사람들은 갈대, 뼈, 뾰족한 삼각형 막대기를 펜으로 사용하여 젖은 점토로 만든 점토판에 글을 쓰면 서체가 자연스럽게 설형을 형성하기 때문에 이 문자를 설형 문자라고 부른다.
점토판을 장기간 보존하기 위해서는 굽기 전에 건조해야 한다. 이런 구운 점토판 문서는 좀나방이나 썩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불을 견딜 수 있다. 하지만 미중 부족한 것은 점토판이 무겁고, 각각 무게가 1 킬로그램 정도여서, 한 조각씩 볼 때마다 걷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지금까지 출토된 점토판은 백만 원에 육박하는데, 그중 가장 큰 길이는 2.7 미터, 폭 1.95 미터는 거대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설형 문자는 수메르 문명의 독창으로서 수메르 문명의 특징을 가장 잘 구현한다. 설형 문자는 서아시아의 많은 민족 언어의 형성과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바빌로니아, 아시리아, 히타이트, 시리아 등 서아시아 국가들은 설형 문자를 약간 수정하여 자신의 필기도구로 사용하였다. 페니키아인들이 만든 문자조차도 설형 문자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설형 문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문자이다. 그러나 극단적인 복잡성 때문에 1 세기에 완전히 사라졌다. 고대 수메르에서는 갈대나 나무 막대기로 만든 삼각형 뾰족한 펜이 점토판에 글을 쓰는 것을 흔히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글자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로로 쓰며, 각 획은 항상 굵기에서 가늘게, 마치 나무 쐐기 같다. 이것은 수메르인들이 나중에 서구 문명에 남긴 세 가지 귀중한 선물 중 하나이다.
수메르 문자는 차근차근 형성된 것이다. 우리가 지금 알고 있듯이, 수메르 문자의 형성은 65,438+0,000 년이 걸렸다. 기원전 3500 년경에 수메르인들은 석두 또는 점토에 무언가를 가지고 있다는 표시로 이미지를 조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석두 한 조각이' 석두 마음' 을 대표하거나 나무 한 그루가 집을 대표하기 시작했습니다.
약 500 년 후, 그래픽에서 문자로의 진화 속도가 크게 빨라졌다. 당시 수메르 신전의 관리자들은 표준화된 많은 스케치들을 결합하여 신전의 재산 서류와 상업 거래 서류를 보존했다.
이 시기의 문자는 상형문자도 있지만, 이미 그림으로 사람과 구체적인 사물을 표현하는 단계를 뛰어넘어 그림으로 추상적인 것을 표현하는데, 예를 들면 한 그릇은 음식을 나타내고, 한 사람의 머리에 한 그릇은 밥을 나타낸다.
또 500 년이 지났을 때, 성숙한 문자는 오래된 글자를 완전히 대체했다. 왜냐하면 원래의 그림이 이렇게 체계적으로 변해서 사람들은 더 이상 그것들을 그림으로 보지 않고 순수한 부호로 여기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러한 기호 중 상당수는 더 이상 특정 단어를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음절 기호가 되어 다른 유사한 기호와 결합하여 단어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기원전 2500 년경에 수메르 지역의 이런 필기체계는 완전히 발전하는 단계에 이르렀다. 설형 문자 기호는 약 500 가지가 있는데, 그 중 많은 기호가 여러 가지 의미를 지니기 때문에 설형 문자 시스템은 이후의 병음 문자 시스템보다 더 이해하기 어렵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00 년 동안 설형 문자는 메소포타미아의 유일한 필기체계였다. 기원전 500 년경에는 서아시아의 대부분 지역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상업 교류 매체가 되었습니다.
수메르 시대에서 살아남아 현대에서 발굴된 설형 문자 파일이 점토판에 복사되었다. 이 점토판들 중 약 90% 는 상업과 행정기록이고, 나머지 65,438+00% 는 대화, 속담, 찬송가, 신화 전설의 잔재이다.
수메르인의 대화는 두 캐릭터가 논쟁의 반대에 서서 서로 논쟁하는 형식이다. 여름에는 겨울, 도끼는 쟁기, 농민은 양치기에 대한 것이다. 양측 모두 발붙일 수 있는 기초가 많기 때문에 토론은 보통 승패가 없다. 반면에,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수메르 속담은 명확한 관점을 제공한다.
매혹적인 수메르 격언은 이렇게 말한다. "하인이 있는 곳에는 반드시 다툼이 있을 것이다. 이발사가 있는 곳에는 비방이 있다. ""
설형 문자는 서아시아의 여러 곳으로 전해져 인류에게 문명의' 불씨' 를 가져왔다. 기원전 2007 년에 마지막 수메르 왕조가 쇠퇴한 후 바빌로니아 왕국은 이 유산을 계승하여 새로운 진전을 이루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