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사리는 먹을 수 있습니까?
사리는 먹을 수 있습니까?
사리자의 인도 이름은 도도, 셰리로라고도 하며, 중국어 번역은 영골, 몸뼈, 몸이다. 한 사람이 화장한 후 남긴 수정입니다. 하지만 유물은 보통 죽은 사람의 뼈와 완전히 다르다. 그 모양은 끊임없이 변하고, 원형, 타원형, 연꽃형, 불상이나 보살형이 있다. 그 색깔은 흰색, 검은색, 녹색, 빨간색, 다양한 색깔입니다. 어떤 유물은 진주와 같고, 어떤 유물은 마노와 수정과 같다. 어떤 것은 투명하고, 어떤 것은 밝고, 마치 다이아 같다.
흰색 유물은 뼈, 검은색 유물은 머리카락, 빨간색 유물은 근육, 녹색 또는 오색 유물이 있다.
경전에 따르면 사리자는 규율, 결심, 지혜, 그리고 자신의 위대한 의지를 연습함으로써 얻은 것이다. 그것은 매우 희귀하고 소중하다. 예를 들어 부처님 너바나 후, 타버린 사리자는 일석육두에 이른다. 당시 여덟 명의 국왕이 부처님 사리를 쟁탈하여 각각 한 몫을 나누었다. 그들은 부처님의 유물을 자기 나라로 가져가서 사람들이 보고 경배할 수 있도록 불탑을 지었다. 또 집에 있는 성취한 승려와 신도들은 죽은 뒤에도 사리자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중국의 육조혜능, 현대의 대사인 홍이, 윤광, 태허, 장가는 모두 상당량의 유물을 남겼다.
유물의 종류는 일반적으로 전신 유물과 부서진 유물로 나뉜다. 전신사리는 화장을 할 필요는 없지만 전신은 썩지 않는다. 이것은 전신 사리라고 불리는데, 일명 몸 보살이라고도 한다. 부서진 유물은 화장한 후의 시신이다. 그러나 하늘이나 지하에서 뛰쳐나오거나 등잔이나 꽃에서 태어난 것과 같이 인체에서 변하지 않는 사리자도 있고, 사리에서 다시 태어난 사리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목욕 불공덕에서 사리자는 1 으로 나뉜다. 살아있는 불사리, 일명 몸뼈 사리는 부처의 유골이다. 둘째, 법기 사리, 일명 법기 사리, 부처가 남긴 법과 계율을 가리킨다.
이 유물의 각종 현상은 그것이 석두 한 조각이 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결석의 주성분은 칼슘이나 금속염 퇴적인데, 모양은 비늘과 비슷하고 깨지기 쉽다. 이 물건들은 고온에서 가루 모양의 산화물로 변한다. 돌병을 앓고 있는 사람은 수천만 명이지만, 수행자만이 사리자를 가질 수 있다. 대덕의 혀, 마음 등 뼈가 없는 연조직도 화장하여 유물을 형성할 수 있다. 심지어 염불앵무새의 혀도 유물이 될 수 있다. 더구나 체내 결석의 수는 매우 적다. 그렇지 않으면 생명이 위태로워질 수 있지만, 때로는 유물 수가 놀라울 정도로 다양하고 색깔도 다양하다.
어떤 유물들은 매우 단단해서 망치로 두드리면 모루가 빠져서 아무런 손상도 없다. 일년 내내 채식을 하는 스님뿐만 아니라, 1 년 동안 귀의하고 수행해 온 스님에게도 준다. 소각 후 그들의 뼈에도 유물이 나타났다.
물론, 일부 소위' 유적' 은 정말 완전히 타지 않은 뼈와 치아이지만, 석두 타는 것은' 유적' 이 될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과학의 이름으로 유적을 석두 해석한다. 사실, 대중에 대한 이런 속임수는 소위 과학이라고 하는 것은 사실' 위선과학' 이다.
어떤 유물들은 매우 단단해서 망치로 두드리면 모루가 빠져서 아무런 손상도 없다. 어떤 유물들은 자라서 작은 유물을 낳는 등. 이것들은 현대 과학이 추측할 수 있는 것입니까? 2002 년 2 월과 3 월 사이 산시 부풍현 법문사에서 모시는 불지사리가 대만성 순회공연을 하며 큰 파문을 일으켰다. 불지사리가 운송과 유람 과정에서 만유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양안 관련 측은 매우 치밀한 안전조치를 취하고 있다. 담성 (불지사리를 배치한 금도금동탑, 무게가 63kg, 고134cm) 에 무게가 270kg 에 달하는 방탄, 방화, 방진 유리창을 설치하는 동시에 부처가 있는 불탑정에는 적외선 센서와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어 언제든지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한편 대륙 승려 24 명과 대만성 120 금강으로 구성된 다모단은 다른 관계자들과 함께 4 도 장벽을 구성해 24 시간 호위를 제공한다. 이 모든 것은 부처가 사리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가리킨다는 것을 보여준다!
무슨 불지 사리가 이렇게 감동을 주는가?
사리는 불교 창시자 석가모니버가 죽은 뒤 화장한 시신과 주장식 보석제품을 말한다. 2500 년 전 석가모니열반 때 제자들은 시신을 화장할 때 잿더미에서 두개골 한 개, 뼈 두 개, 치아 네 개, 중지골 사리 한 개, 구슬 84,000 개 진사리를 얻었다고 한다. 이 부처님의 유물들은 신도들에게 성물로 추앙되어 서로 다투어 모시고 있다. 역사의 풍운이 변화함에 따라 대부분의 문화재가 손실되고, 인멸되고, 파괴되었다. 다행히도 1987 년 파문사 지궁에서 많은 당대의 유물이 발견되었는데, 그중에서도 세계 유일의 불교 유물이 발견되었다. 출토할 때 불지집은 높이 40.3mm, 무게16.2g, 노랑색, 균열과 반점이 있는 50% 할인된 편지로 싸여 있었다. 사료에 따르면 당대의 이 사리는 "1 인치 2 점, 상하 접힘, 높낮이가 다르고, 삼면이 평평하며, 한쪽이 약간 높고, 중간에 은흔이 있고, 색이 약간 푸르고, 가늘고 미끄럽고, 골수가 크고, 상하가 연결되어 있다" 고 한다. 기록은 실물과 일치하지만, 액체에 수천 년을 담갔기 때문에 색깔이 이미 노랗게 변했다.
위에서 언급한 유물들 가운데 구슬 모양의 유물이 생겨난 것은 여전히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이런 사리자는 허무맹랑한 전설이 아니다. 현대 불교 수행자들 중에서도 이런 현상은 사후에 화장할 때도 발생하는데, 드물긴 하지만. 필자는 석간 신문 1994 년 7 월 20 일 강남 석간 신문에서 82 세의 쑤저우 영암산사 법음법사가 적막한 화장 후 수많은 오색 사리자, 수정유리 한 장, 치아도 나쁘지 않다는 기사를 받았다. 이상하게도, 화장 후에도 혀의 뿌리는 여전히 온전하며, 색깔은 구리금색이며, 철처럼 단단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두드릴 때, 그 소리는 종처럼 맑고 듣기 좋아서 보기 드물다.
화장은 불타는 과정일 뿐만 아니라 녹는 과정이기도 하다. 상술한 구슬사리는 기체의 어떤 부분에 주조합니까? 우리 일반인, 어떤 사람들은 죽은 후에 화장해도 유물을 생산할 수 있을까? 불교의 일부 수행자들이 사리자를 낼 수 있었던 것은 그들이 장기간 채식을 하고 샘물을 마시는 것과 관련이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채소와 샘에는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다. 수십 년간의 축적을 거쳐 인체의 각 부위에 많은 내용이 있다. 화장 후 유물은 "정제" 되었다. 이런 주장이 옳은지 아닌지는 진일보한 연구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