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문명예절은 나에게서 작문을 하기 시작했다.
문명예절은 나에게서 작문을 하기 시작했다.
문명 예절은 나에게서 시작한다. 1 공자는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다" 고 말했다. 문명예의 없이는 사회와 가정에 발붙일 수 없다는 뜻이다. 문명예절은 사람들이 생활에서 기르는 습관이다. 한 사람에게 예의는 사상 도덕 수준, 문화적 소양, 지식 수준의 출현이지만, 조국에게 예의는 생활습관과 품성의 반영이다.
중국은 항상' 예의의 나라'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을 대하는 것이 점잖고 예의 바르다는 것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다. 문명인이 되려면 반드시 문명의 언어로 문명의 일을 해야 한다. 간단히 말해서, 예의와 도리를 말해야 한다.
문명인이 되려면 반드시 문명말을 해야지, 욕을 해서는 안 되고, 욕을 해서는 안 된다. 예전이든 지금이든 수업시간에 활동할 때 항상 몇몇 학우들이 하는 귀에 거슬리는 말을 듣는다. 그들은 별로 느낌이 없을 수도 있지만, 이것은 한 사람의 학력과 수양을 반영한다. 다른 사람들은 이 학우들에게 경멸의 눈빛을 던질 것이고, 자기 이미지는 크게 할인될 것이다. "장미를 선물하면 손에 여향이 있다." 그러므로, 언제 어디서나 문명언어를 사용하고, 욕설을 거부하고, 저속함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문명인이 되려면 반드시 존중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남을 존중하는 것은 문명인의 기본 소질이다. 예를 들어, 수업, 선생님이 수업 중이거나, 학우가 말하고 있는데, 너는 정신이 방황하고, 작은 몸짓을 하며 열심히 듣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것은 다른 사람을 존중하지 않는 행위이다. 어른이 되면 우리가 지원하러 갈 것이다. 채용자가 너에게 묻고 있다. 만약 네가 정신이 방황하면, 주위를 둘러보고, 너의 코와 귀를 파내라. 너는 대답하지 않아도 된다. 사람들은 반드시 너를 보내야 한다. 왜요 너는 기본적인 예의를 따지지 않고, 행동이 문명화되지 않기 때문이다.
문명인이 되려면 문명의 행동거지가 있어야 하고, 폭력을 거부하고, 야만에서 벗어나야 한다. 학우들 사이에는 약간의 오해와 작은 마찰이 있을 수밖에 없다. 어떤 동창회는 웃어넘기고, 어떤 동창회는 매우 이성적이지 못한 방법으로 주먹으로 영웅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 결과, 경중을 막론하고 학교는 비판과 처분을 해야 한다. 네가 가볍다면, 선생님은 너를 비판할 것이다. 만약 네가 무겁다면, 너의 부모님은 너의 재활을 위해 돈을 지불해야 하고, 너의 부모님은 사과해야 한다. 너의 존엄성, 너의 부모님의 체면은 모두 너의 일시적인 불이성에 의해 파괴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명예명언) 이 영웅은 무엇입니까? 기억하십시오: 폭력은 야만적인 행위이며, 폭력은 어떤 문제도 해결할 수 없으며, 단지 일을 더 악화시킬 뿐입니다!
문명예절은 일회성 행동이 아니라 영구적인 습관으로 생활의 일부이다. 조국을 문명국가로 만들고, 외국인이 우리를 더 잘 볼 수 있게 하다. 왜 안돼? 문명예절을 우리 마음 속에 남겨두고, 출근하는 학교처럼 평범해지고, 생활 속에서 우리를 돕고, 우리를 일깨워준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나는 항상 내가 중국에서 왔고 문명화된 시민이라는 것을 상기시켜야 한다. 외국인이 우리에 대한 이전의 인상을 모두 지우고, 그들이 새로운 시각으로 우리를 바라보게 하라!
학우들, 한 가지 행동을 파종하고, 한 가지 습관을 수확하고, 한 가지 습관을 파종하고, 한 가지 품격을 수확한다. 문명화 된 일은 쉽게 할 수 있지만 인생에서 중요한 일이자 가장 견디기 어려운 일이다. 지금부터 시작 하자, 말과 행동, 조금씩 시작, 좋은 문명 습관을 개발하고, 문명말을 하고, 문명일을 하고, 문명인이 되고, 우리 학교의 문명예절의 꽃이 풍성한 열매를 맺게 하자.
문명 예절은 나에게서 시작한다. 2 예의는 일종의 행동 규범으로, 타인에 대한 존중과 이해를 표현하는 과정과 수단이다. 문명예의는 개인의 자질과 교양의 구현일 뿐만 아니라 개인의 도덕과 사회 공덕의 구현이기도 하다. 이것은 도시의 얼굴이자 국가의 얼굴이다. 따라서 학습 예절은 대내에서 개인의 자질을 강화하고, 대외적으로 단위 이미지를 형성할 뿐만 아니라, 인맥을 매끄럽게 하고 개선할 수 있다. 중국인에 대한 외부인의 견해는 작은 일에 끌릴 것이고, 작은 일에 미움을 받을 수도 있다. 5 천년의 역사를 가진' 예의의 나라' 로서 문명을 말하고 예의를 사용하다. 민족 문화를 발양하고 민족 정신을 과시하는 중요한 방법이기도 하다. 학생 여러분, 생각해 보세요: 만약 우리가 의식적으로 문명을 말하고 예의를 사용한다면, 민족 정신을 구현하고 작은 눈으로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우리의 민족 정신은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문명용 예절을 배우는 우리의 목표를 확인해 주세요!
우리는 사회에서 우리의 지위와 역할이 변화하고 있다. 우리가 관광객일 때 지름길로 가기 위해 잔디를 짓밟고 배낭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 껌을 마음대로 던진다. 우리가 정원사일 때, 우리는 또 자신의 근면한 노동과 땀의 열매를 파괴할 수 있을까? 우리 각자는 무심코 자신의 역할을 바꾸고 있다. 우리는 배역을 바꾸는 동시에 생각을 바꿔 배역에 적응한 적이 있습니까? 자신의 언행이 문명인지 반성한 적이 있습니까? 여기서 학우들에게 캠퍼스의 깔끔함은 우리의 두 손으로 창조해야 하며, 동시에 캠퍼스의 깔끔함이 가져다주는 즐거움을 누릴 것을 권고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학교명언) 매일 큰 차가 학교에 들어갈 때, 우리가 선생님께 인사할 때마다 캠퍼스는 언제나' 조화' 로 가득 차 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정신적 필요와 자기인지 가치가 갈수록 높아지고, 점점 더 이해되고 존중받기를 희망하고 있다. 말할 필요도 없이, 현재 상황에서 예의는 개별 산업과 사회 차원의 수요가 아니라 전 국민의 수요이다. 학우들, 타향에 있는 여러분, 예의의 중요성을 느낄 것입니다. 왜 지금부터는 좋은 문명습관을 기르지 않으면 평생 이득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기차가 빨리 달리는 것은 전부 차 앞부분에 달려 있다. 집에서, 부모가 앞장서고, 학교에서, 선생님이 앞장서고, 직장에서 지도자가 앞장서고, 창구 단위에서, 직원들이 앞장서면. 널리 보급되고, 문명의 예의는 중국 전역에서 널리 보급되어야 한다. 만약 수도 1000 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앞장서면 ...
문명예절은' 존중 위주' 를 강조한다. 다른 사람이 너를 존중하기를 원한다면, 너는 먼저 다른 사람을 존중해야 한다. 선생님께서 무대에서 말씀하시니 무대 아래는 온통 조용하다. 만약 학생이 무대에서 발언한다면 관중들은 조용히 해야 한다. 그가 말한 것은 그가 진정으로 생각한 것이기 때문에, 아마도 그가 직접 경험한 것일 것이다.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 법을 배우면 시행착오를 많이 줄일 수 있다. 언젠가는 내면의 줄기를 억누를 수 없을 것이다. 무대에서 무대로 걸어와 자신이 목표가 있고 생각하는 사람이라고 믿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 손을 잡고, 이번 봄에 문명을 배우기 시작하고, 예의의 절정을 이용하여 반 전체 학생, 학교, 사회에 문명 예절을 보급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