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근면과 절약에 관한 유명한 명언은 무엇인가요?

근면과 절약에 관한 유명한 명언은 무엇인가요?

부지런하고, 지식을 추구하고, 혁신하고, 자신에 대해 검소하고, 다른 사람에게 관대하고, 친구에게 충성하고, 열심히 일하는 한 조만간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걱정 없는 삶을 살아보세요. "——리카싱

군자는 어려움을 피하기 위해 검소함을 쓴다.

'역서·부' 중에서.

부주의한 신사는 검소함을 쓴다. <주역의 책>에는 단순한 변증법적 사고가 담겨 있고, 사물의 변화 원리를 설명하는 곳이 많다는 점이다. 한편 이 문장은 단순함의 미덕을 보여준다. 사치와 부패 같은 행위는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며, 위기에 직면했을 때, 특히 물질적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절약의 미덕을 갖는 것은 위기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hanges'는 세상의 모든 일에는 장단점이 있다고 믿습니다. , 일이 잘될 때나 안 될 때나 도덕적 인성을 기르고,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너무 많은 모습을 보여서는 안 됩니다.

부지런히 노력하세요 나라를 지키고 집안을 검소하게 하라. 출처: "상수다유모"

국사에 부지런하고 가정생활을 검소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대의 성인들은 모두 이 일을 하였으며, 물을 다스리는 대업에 헌신하였으니, 요는 특히 백성을 염려하여 자기 일을 하지 아니하므로 굶주리고 춥다고 생각하였느니라. 글쎄, 그것은 내 잘못이다. 고대의 현인들은 매우 검소하게 살았고, 종종 거친 옷을 입고, 거친 쌀을 먹고, 산나물 국물을 마셨다. 그들의 근면함과 절약으로 인해 사람들의 지지를 받았다. .

절약은 최고의 미덕이고, 사치는 최고의 악입니다.

'좌전: 장공 24년' 중에서

절약은

사찰의 기둥에 붉은색 페인트를 칠하고 서까래에 문양을 새기도록 하세요. 유선 박사가 훈계하자 이렇게 말하면서 실제로는 조상들의 '대덕'에 '대악'을 주입하는 것이며, 이는 조상들을 기쁘게 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고대인들은 검소함을 예의와 미덕의 관점에서 보았고, 사치와 낭비를 악으로 여겼음을 알 수 있다. 검소하고 돈을 낭비하지 않는 것은 우리가 존경할 만한 미덕입니다.

사람의 생계는 근면에 달려 있습니다.

출처: "좌전·현공 12년"

서민에 대한 부주의는 열심히 일하는 것에 달려 있으며, 열심히 일해야만 재산이 부족하지 않을 것입니다.

팁: 이것은 고대 속담입니다. 국민이 열심히 일하면 사회가 안정되고, 국민과 나라가 부유해질 것이다.

절약은 번영으로 이어지고, 절약은 번영으로 이어진다.

'모자·자과' 중에서.

부주의하고 검소하면 번영할 것이다.

진나라 선비들 사이에서 묵자는 그와 비슷한 삶을 살겠다는 의지로 유명했다. 그는 통치자의 오만함과 사치를 미워하고 검소함을 옹호했습니다. 그는 곳곳에서 자신의 견해를 널리 퍼뜨렸고, 많은 사람들을 제자로 삼아 제자로 삼게 되었는데, 이는 진선(前秦) 학자들 가운데서 독특한 인물이었습니다.

괭이질하는 날 정오인데 흙에서 땀이 뚝뚝 떨어진다.

접시에 담긴 모든 식사가 힘든 일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출처: 리셴(Li Shen)의 '농민에 대한 연민'.

부주의한 농부가 한낮의 뜨거운 태양 아래서 괭이질을 하고 있었는데, 묘목이 자란 흙에 땀방울이 떨어졌습니다. 접시에 담긴 음식 한 알 한 알이 그토록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는 것을 누가 알았겠습니까?

이 시의 언어는 단순하지만 그 의미는 심오하다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부자의 아들은 농사일이 얼마나 힘든지 모르고 식당에 자주 가서 만두피를 다 뱉어내고 소만 먹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나중에 그의 집에 불이 났고, Lilou Meige는 하룻밤 사이에 잿더미가 되었고, 그는 이 식당에 가서 음식을 구걸해야 했고, 주인은 그에게 만두 포장지를 대접했고, 그 모습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사장님은 "천만에요. 당신이 버린 가죽이에요. 그냥 주워서 햇볕에 말렸어요"라고 말했다. 부자의 아들은 나중에 부끄러워하며 열심히 일하고 검소하게 살았고, 그의 가족은 다시 부유해졌습니다. 이 이야기는 또한 "접시에 담긴 모든 식사가 힘든 일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라는 진실을 확인시켜 줍니다.

과거의 선량한 나라와 가문을 보면 그들의 성공은 근면과 검소함 덕분이고, 그들의 성공은 사치 때문이었다.

출처: Li Shangyin의 "역사에 대한 송가".

역사를 보면 나라든 가족이든 모든 것은 근면과 검소함 속에서 번영하고 사치함 속에서 죽는다.

팁: 오랜 세월에 걸쳐 대부분의 성공적인 기업가는 열심히 일하는 단계를 거쳤기 때문에 근면과 절약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그러나 기업가의 경우 창업의 어려움을 경험하지 못했고 사치와 즐거움을 탐하기 쉬우며 궁극적인 운명은 사업의 쇠퇴와 조국의 멸망일 것입니다. 이는 수천년의 역사가 밝혀낸 진실이다.

배려와 노력은 나라를 젊게 만들 수 있지만 여가는 죽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출처: "오대신사: 영관전기서문".

국정을 함부로 걱정하고 배려하면 나라가 번영할 수 있고, 안일과 향락을 추구하면 자신이 망하게 된다.

초기에 열심히 노력하여 모든 적을 물리치고 황제가 된 후당 오대(後唐) 장종 황제 이춘서(Li Cunxu)를 떠올려보자. 그러나 나중에 그는 음악과 오페라에 빠져 배우들에게만 집착하고 진전을 원하지 않았고 그의 부하들이 반란을 일으켰고 배우들이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Ouyang Xiu는 "Lingguan 전기"를 썼을 때 이 역사 시대에서 영감을 얻어 "걱정과 노동은 나라를 젊게 만들 수 있지만 여가와 여가는 사람의 삶을 파괴할 수 있다"는 원칙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중국 문화는 긴박감이 강하며, 특히 국가가 혼란에 빠지고 인민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을 때 더욱 그렇습니다. 공자는 "장기적인 근심이 없으면 곧 근심이 있어야 한다"고 했고, 맹자는 "근심 속에 태어나 평안하고 행복하게 죽는다"고 말했다. 개인의 관점과 국가의 관점. 당나라 전성기에도 위정은 장기적인 평화와 안정을 이루기 위해 황제에게 "평화시 위험에 대비하고 사치를 삼가고 검소하라"고 충고했습니다.

알뜰함에서 사치품으로 가는 것은 쉽지만, 사치품에서 알뜰함으로 가는 것은 어렵다.

출처: 사마광의 '강건시 운동'.

알뜰함에서 사치품으로 바꾸는 것은 쉽지만, 사치품에서 알뜰함으로 바꾸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팁: 사마광이 후손들을 가르치기 위해 다른 사람들의 말을 인용한 내용입니다. 의식적으로 절약을 유지하고 사치를 피해야 함을 강조하며, 세상에 대한 자기 격려와 경고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모두가 좋은 삶을 살고 싶어하는데 이는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사치는 바람직하지 않으며 이러한 추구는 끝이 없습니다. 상나라 주왕이 상아젓가락을 사용했는데, 그 신하들이 도망치려던 이유는 주왕의 탐욕이 걷잡을 수 없을 것이라고 보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검소함을 주장하려면 자기 수양 능력이 필요합니다.

적당히 섭취하고 적당히 사용하면 항상 충분합니다.

출처: Zizhi Tongjian 234권.

신중하게 계획적으로 요청하고 절제된 소비를 한다면 언제나 부자가 될 것이다.

팁: 이는 당나라 육지가 황제에게 쓴 글로 검소함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한 것입니다. 국가든 가족이든 자신의 수입에 맞게 생활하는 것은 중요한 재정관리 원칙입니다. 더 나아가 자원과 재산은 항상 제한되어 있으며 낭비될 수 없습니다. "적절하게 취하고 적당히 사용하는 것"만이 지속 가능한 발전이 가능합니다.

절약만이 진실을 이룰 수 있지만, 용서는 덕을 이룰 수 있습니다.

출처: "송나라사·범춘인전".

절약만이 사람을 정직하고 정직하게 만들 수 있고, 관용만이 사람을 좋은 도덕적 인격으로 키울 수 있다는 뜻입니다.

팁: "절약"과 "용서"는 고대 중국 정치인들이 흔히 사용하는 두 가지 개념입니다. 고대 사회는 생산성이 낮고 식량 생산량이 낮았기 때문에 1년치 저축을 하려면 몇 년 동안의 풍작이 필요했기 때문에 우리는 특히 검소해야 했습니다. 관료들에게 있어서 부패, 뇌물수수, 청렴결핍은 사치생활에 대한 탐욕과 강박관념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검소함의 미덕은 그러한 과도한 욕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검소함은 부유한 나라의 중요한 국가 정책이자 중요한 방법입니다. 부패를 예방하고 청렴성을 증진합니다. "용서"는 다른 사람을 친절하게 대할 것을 요구하는 유교 윤리 범주입니다. 일군들이 늘 국민의 입장에 서야 국민의 지지를 얻을 수 있고, 그래야만 나라를 잘 다스릴 수 있습니다.

죽과 밥 한 끼, 거기까지 가는 어려움을 생각할 때

반 실, 반 실, 항상 물질적 자원의 어려움을 생각하세요.

출처: Zhu Bailu의 "가족 관리의 모토".

그러므로 죽 한 조각이라도, 한 끼의 밥이라도, 비단 반 조각이라도, 실 반 조각이라도 얻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힘든 일도 생각해야 한다.

주백로(朱白魯)는 명말청초에 우리 나라의 교육자였으며 가정교육을 옹호했다는 조언이다. "주희의 가족 지침"으로도 알려진 그의 "가정 관리의 금언"은 사람들이 가족을 부지런하고 알뜰하게 관리하도록 교육하는 데 전념하는 금언 모음입니다. 검소함은 중화민족의 전통적인 미덕으로서 무엇보다도 노동과 일하는 사람을 존중합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과 옷은 재배자, 요리사, 직조공이 힘들게 벌어서 생산하는데 많은 노동력이 필요하며 쉽게 낭비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 구절은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가정경영의 모토'가 되었습니다. 이것이 내 의견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