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누가' 올림픽 정신' 에 대한 좌우명을 가지고 있습니까
누가' 올림픽 정신' 에 대한 좌우명을 가지고 있습니까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합니다.
올림픽 정신이란 무엇입니까? 올림픽 정신은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하다" 는 것이다. 어떤 지지와 창조가'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하다' 는 것일까요? "자신감, 자강, 자존감" 입니다. 이것은 올림픽 정신의 동력일 뿐만 아니라 올림픽 정신의 승화이기도 하다. 우리가 배워야 할 것은 바로 이런' 자신감, 자강, 자존감' 의 정신이다. 자신감이 부족해서 많은 기회를 잃었다. 대학 입시를 기억할 때, 나의 야망은 화동정법대 법학과였다. 그러나, 시험 바로 전에, 나는 전쟁에 임해서 움츠러들었다, 알았지? 정말 들어갈 수 있을까요? 자신감이 부족해서 내가 원하는 것을 얻지 못했다. 그러나 낙담하지 마라, 우리는 올림픽 건아와 여자 배구대원들이 자강불식하고 완강히 싸우는 정신을 배워야 한다.
위대함은 평범함에서 비롯되며, 디테일은 품질을 돋보이게 한다. 올림픽 정신을 배우는 것은 빈말이 아니라 행동이다. 금은패를 획득한 올림픽 선수는 결국 소수로 대부분 정규직에서 일한다. 하지만 평범한 일자리도 기적을 일으킬 수 있고, 모든 일은 노력과 혁신이 필요하다. 당의 16 대 보고서는 "혁신은 민족 진보의 영혼이고, 한 나라의 번영과 발전의 무궁무진한 동력이며, 한 정당이 영생할 수 있는 원천이다" 고 지적했다. 혁신의 열쇠는 "새로운" 단어입니다. 우리는 새로운 문제, 심지어 오래된 문제를 연구하고 새로운 방법,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조치를 제시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구실과 혁신의 관계를 잘 처리하는 것은 실천 혁신만이 의미가 있고,' 낡은 병에 새 술을 담는다' 는 불필요한 꽃단장을 피해야 한다. 관례를 깨야만 진정한 돌파구를 이룰 수 있다.
올림픽 정신을 배우려면, 그들이 용감하게 헌신하고, 외로움에 만족하고, 기꺼이 주는 정신을 배워야 한다. 올림픽은 짧지만, 그것이 우리에게 주는 계시는 영원하다. 경기장의 승부는 일시적이지만 자강불식의 정신은 영원하다.
올림픽 정신/올림픽 정신이란 무엇입니까?
올림픽의 풍부한 사상 요소와 광범위한 활동에서 많은' 올림픽 정신' 을 총결할 수 있다.
올림픽 헌장은 올림픽 정신이 상호 이해, 우정, 단결, 공정한 경쟁의 정신이라고 지적했다. 올림픽 사상 체계의 전반적인 구조로 볼 때, 올림픽 정신은 이 체계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상호 이해, 우정, 단결, 공정한 경쟁의 올림픽 정신이 없다면 올림픽주의는 실시될 수 없고, 올림픽 운동은 세계 평화를 촉진하고 더 나은 세상을 건설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인류 사회의 오랜 역사에서 산업 혁명 이전 수천 년 동안 국가와 국가 간의 접촉과 교류는 매우 제한적이었다. 사람들의 활동은 제한된 지리적 공간에 국한되어 시야가 좁고 다른 나라와 외래문화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뿌리 깊은 민족 중심주의를 불러일으켰다. 이런 낡은 전통 사상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상당히 큰 영향을 미친다.
올림픽 운동은 국제 운동이고, 올림픽은 세계 각국의 운동선수들의 모임이다. 이번 유례없는 모임에서 마주친 첫 번째 피할 수 없는 문제는 다양한 문화의 차이다. 국가마다 운동선수, 코치, 스포츠 관료, 직원들은 피부색, 복장, 언어, 생활방식, 종교의식, 감정 표현이 다르다. 이들 사이의 이러한 인종과 문화적 차이는 종종 국가 간의 정치 제도, 경제 제도, 이데올로기 방면의 충돌로 인해 강화된다. 제대로 처리하지 않으면 올림픽 운동은 세계 평화를 촉진하는 신성한 목적을 달성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 간의 교류를 방해하고 민족 간의 장벽을 심화시킬 수 있다. 올림픽 운동, 특히 4 년 1 회 올림픽 때문에, 어떤 의미에서 세계의 모든 문화를 하나의 좁은 공간과 시간 범위 내에 직접 집중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서로 다른 문화의 차이가 특히 눈에 띈다. 이견은 갈등이고, 갈등은 갈등을 초래할 수 있다. 모순의 부정적인 영향을 없애고 이러한 차이를 폐쇄적인 장벽이 아닌 사람들의 소통을 촉진하는 동력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어야 한다. 이러한 모순을 상호 경멸의 인센티브가 아니라 상호 학습의 원동력이 되게 하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사람들이 올림픽에 참가하는 것은 상호 배움을 위한 것이지 상호 배척을 위한 것이 아니다. 따라서 문화와 심리적 장애를 쉽게 뛰어넘고, 포용하고, 감상하고, 다른 문화를 차용할 수 있는 문화적 분위기와 정신적인 경지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전 세계적으로 문화의 교류와 융합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올림픽 정신은 우정, 단결, 상호 이해를 강조하는데, 그 목적은 올림픽 운동에 없어서는 안 될 문화 분위기와 정신 경지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만 사람들이 각자의 문화 간의 차이, 갈등, 갈등을 벗어나야 인간 문화의 장려한 그림이 나타날 수 있다. 이런 정신 경지를 통해 사람들은 편협한 민족의 한계를 뛰어넘어 세계 시민의 넓은 마음으로 본 민족 이외의 것을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으며, 각 민족이 신기한 상상력과 거대한 창의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다른 민족을 존중하는 법을 배워 더욱 객관적이고 공정한 태도로 타인과 자신을 대할 수 있다. 그래야만 우리는 자신을 더 깊이 이해하고, 열린 마음으로 다른 문화의 우수한 요소를 흡수하고, 끊임없이 자신을 풍요롭게 할 수 있다. 그래야만 올림픽 운동이 주창한 국제 교류가 진정으로 실현될 수 있다.
올림픽 운동은 스포츠, 특히 경기 스포츠를 주요 활동 내용으로 한다. 경기 스포츠는 다양한 교육과 문화 오락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그 두드러진 특징은 뚜렷한 경쟁성과 대립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격렬한 신체 대항과 경기에서 운동선수의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공덕은 모두 좋은 단련을 받을 수 있고, 관중들도 건강한 오락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경기 스포츠의 이러한 기능을 발휘하려면 없어서는 안 될 조건, 즉 공평한 경쟁이 필요하다. 공정한 경쟁을 바탕으로 경쟁해야 의미가 있고, 각국 선수들이 단결하고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강화할 수 있고, 올림픽 운동이 신성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따라서 올림픽 헌장은 공정한 경쟁을 올림픽 정신의 한 요인으로 꼽는 것도 중요하다.
올림픽 정신은 프랑스인 피에르 드 쿠베르단이 제기한 것이다. 조국에 활기찬 새로운 교육 체계를 도입하기 위해 쿠베르단은 소년부터 다양한 당대 교육 체계와 고대 그리스의 역사를 연구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그는 프랑스 청년들이 도덕적 수양과 자신감을 강화하는 동시에 용기와 강인한 인격을 단련하고 키우는 새로운 교육 체계를 받아들일 수 있기를 바란다.
(피에르 드 쿠베르단, 1863 65438+ 10 월1-1937 년 9 월 2 일) 1863 65438+ 10 월 1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났습니다. 1896- 1925, 국제올림픽위원회 의장, 올림픽 휘장, 회기 디자이너. 쿠베르단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국제 스포츠 운동가일 뿐만 아니라 뛰어난 교육자이자 역사가이기도 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고대 올림픽에 대한 고찰을 통해 쿠베르단은 고대 그리스인들이 경기를 조직하는 것은 체질을 단련하기 위해서일 뿐만 아니라 장관을 과시하기 위해서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을 교육하기 위해서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스포츠 경기가 사람의 의지를 단련시키고, 사람의 성격을 키우고, 동시에 사람을 단련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쿠베르단은 고대 역사와 올림픽을 연구하는 데 주력해 왔다. 그가 그리스의 이반 그로스-레브스가 현지 올림픽을 위해 아낌없이 돈을 내주겠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고대 올림픽을 되살리려는 생각이 그의 머릿속에 떠올랐다. 고대 그리스인과 같은 스포츠 경기를 통해 젊은이들을 교육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 후로 그는 세계를 주유하며 도처에서 그의 생각을 선전했다.
쿠베르탱이 올림픽을 부흥시킨다는 생각은 결코 복고적이 아니다. 그는 올림픽의 조직 형식과 의식을 회복할 것을 제안했지만 현대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새로운 요소를 주입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운동회의 국제적, 운동 형식의 다양성, 운동선수의 아마추어성과 사람 간의 우호적인 협력은 세계 평화를 공고히 하고 강화하여 인종차별을 없앨 것이다. 이것이 올림픽 정신입니다.
1894 년에 쿠베르단은 제 1 차 국제 스포츠 대회를 소집했다. 회의에서 그는 올림픽 회복 건의를 제기하고 비준을 받았다. 이에 따라 국제올림픽위원회가 출범했다.
65438 년부터 0896 년까지 제 1 회 올림픽이 큰 성공을 거두었다. 올림픽 정신이 탄생했다. 올림픽 정신의 목적은 인류의 정신 발전을 촉진하여 전면적으로 발전하는 사람을 양성하는 것이다. 그 본의는 사람을 교육하고, 사람의 성격을 단련하고, 사람의 도덕을 키우고, 고대 그리스인의 이상인' 아름다움과 건강' 을 발전시키는 것이다.
올림픽 정신의 교육 대상은 스포츠에 참가하는 사람일 뿐만 아니라 국민이기도 하다.
올림픽 정신은 현대 사회 문명의 위대한 기적이다. 차별이 없는 사회를 만들고, 사람들 간의 진실한 이해, 협력, 우정을 키우고, 평등한 조건 하에서 공평하게 경쟁하는 영예를 인정하고, 사회의 다른 분야 사람들에게 독특하고 빛나는 모범을 보이기를 바란다.
쿠베르단은 올림픽 정신이 국제 체계라고 생각한다. 완전히 독립적입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그는 어떠한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요인도 개입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이를 위해 독립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을 창설해 국제올림픽위원회의 주요 임무는 충성과 헌신정신으로 올림픽 이상과 원칙의 실현을 보장하는 것이라고 규정했다. 이런 식으로 올림픽 정신의 독립성은 전 세계적으로 보장되었다.
올림픽 정신은 보편적인 개념이다. 모든 것이 사람을 더 좋게 만들 수 있는 원리는 밝은 후광 속에 포함되어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올림픽 정신의 주요 활동 형식은 올림픽 운동이며, 그것은 영원하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운동 수준에 관계없이 모든 스포츠와 경기 종목을 포함한 모든 사회계층에게 개방된다.
올림픽 운동은 사람들이 올림픽 취지, 기사 정신, 이상주의, 올림픽 정신 (올림픽 정신) 을 배우는 영원한 학교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생활의 규범으로 삼아 사회생활의 각 분야로 더 발전시켰다.
모든 체육 활동은 올림픽 운동의 일부이다. 올림픽 운동은 대중을 위한 것이다. 그 목표는 소수의 사람들이 금메달을 선택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연령과 성별이 다른 사람들에게 전 국민이 몸을 단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그 슬로건은' 대중스포츠' 이다.
올림픽은 올림픽 정신의 또 다른 활동 형식이다.
올림픽과 올림픽은 올림픽 정신의 실현을 확보했다. 그것들은 유기적인 전체이며 분할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