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강 씨의 내력
강 씨의 내력
생강의 이름과 토템: 생강, 일종의 가축입니다. 옛날에는 양을 희생으로 삼아 신령과 조상의 제물을 제사했다. 길조로 인용하다. 생강은 양머리와 네 발, 꼬리의 모양과 같은 상형자이다. 갑골문에서' 강' 과' 창족' 의 구조가 비슷하여 모두 양과 관련된 특수 글자이다. 양을 토템으로 하는 씨족은 나중에 창족이라고 불렀다. "Shuowen" 주석: 남성 창족 창족, 여성 창족 생강. 생강의 본의는 여성 창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강' 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성으로 상고시대의 성이 모계 사회에서 기원한 흔적을 반영한 것이다. 강인이 장기간 체류하거나 정기적으로 방목한 곳, 강은 강지, 강수라고 불리며 결국 성씨' 강' 이 나타났다. 강성의 기원과 진화: < P > 강성은 신농씨에서 나왔다. 전설에 따르면, 소전은 여성 염제, 호열산씨, 즉 신농씨와 결혼한다고 한다. 염제는 강수에서 태어났고, 현재 산시 () 치산현 () 에서 태어났는데, 이는 수명 () 을 강으로 삼았기 때문이다. 염제계 손백이, 호태악, 우하 즈음에 우치수공을 보좌하여 여에 봉하여, 오늘 하남 남양서이다. 백이는 여국의 개국 시조, 후작, 복성강에게 염제의 제사를 받들다. 여국은 하상 () 주 () 삼조 () 를 거쳐 상조 () 말 () 의 후예 () 인 여진 () 은 강자아 () 태공망 () 이라고도 불리며 주문왕 소멸상 () 을 보좌하고, 주초 () 하상 이래 염제의 강씨 후예는 서주 초에 제나라, 루, 허, 신 등 십여 개국이 있었다. 강성은 서북 고원에서 유래한 것으로, 산시 바오지 () 에 남아 있고, 롱현 () 이 룽디 () 로 가져온 사칭 강룽 () 으로, 나중에는 점차 동쪽으로 옮겨져 봄과 가을 중반에 진남 () 으로 이주하여 진남 () 을 부진하였다 제나라 는 강씨 후예 중 가장 강력한 하나, 전국 중기에, 티안 에 대한 소멸, 자손 분산, 치씨 가 있기 때문에, 또는 성을 치앙 으로 했다. 강 씨의 역사는 5 년 이상이고, 씨로서 제나라 멸망 이후 적어도 23 여 년이 된다. < P > 외족 유전자의 통합: < P > 또 다른 강성은 외족의 개성에서 나왔다. 한진 남북조에 입성한 후 북방 전쟁은 혼란스럽고 정권이 빈번하게 바뀌었고, 중원 백성들은 남쪽으로 도망가고, 외족은 화북에 입주했다. 외족 유전자가 북방 한민으로 유입되는 사건이 끊이지 않고 있다. 북방 강성에 외국인을 녹인 피는 주로 서한 이후 가장 중요한 사건이 발생했다. 남북조 양국의 무흥강씨는 변족 대성이다. 북위의 옹주 촉족도 강성을 가지고 있다. 북송 () 나라 토곡혼 () 의 창족 () 에도 강성 () 이 있다. 청나라 만주인은 강성 () 이 있고, 세거 선양 () 이 있는데, 그 첫 번째는 한민 () 에서 온 것으로, 기만화 () 로, 청조 () 에서 점차 한화 () 하여 동북지역의 강성 한족 () 이 되고, 청만주 () 이에 따라 당대 한족 강성의 성분 중 외족이 가입한 수량은 원염제 후예 강성의 수를 훨씬 능가할 것으로 보인다. 강성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성씨 중 하나이며, 외족 성분이 가장 많이 녹아든 성씨 중 하나이다. < P > 역사상 강성의 분포와 이전: < P > 선진시대. 강씨가 활동하는 지역은 주로 간쑤와 산둥 지역에 있다. 진한 () 때 강성은 하남 영보 () 의 함곡관 () 에서 동쪽으로 이미 대족으로 발전하여 관동대족 () 으로 서쪽으로 우여곡으로 관중을 풍요롭게 한 뒤 천수에 유명한 강씨 망족을 형성하였다. 삼국과 남북조 때 강성은 이미 진천, 루완수, 저장 지역에 만연해 있었지만, 그 인구 중심은 여전히 산시 () 와 산둥 () 에 있었다. 당송 당시 강성은 민동 지역에 들어갔다. 청나라 때 동북지역은 산둥 이민과 만주팔기의 전면적인 한화 및 한성 사용으로 동북지역 강성이 급속도로 발전하여 이군이 튀어나왔다. 결국 서부 쓰촨, 동부 산둥, 동북 3 대 강성 집결구가 형성되었다. < P > 송나라 당시 강성은 약 1 만명으로 전국 인구의 약 .13% 를 차지하며 11 위 이후였다. 전국 분포는 주로 산둥, 절강, 허난, 광동에 집중되어 있는데, 이 4 성 강성은 강씨 전체 인구의 약 8% 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어 산시, 안후이, 강서, 장쑤 등에 분포한다. 산둥 강씨 제 1 대성으로 강씨 전체 인구의 43% 를 거주하고 있다. 전국에 예저장 광둥 () 광둥 () 3 대 강성 () 인구가 모이는 지역이 형성되었다. < P > 명나라 때 강성은 약 26 만명으로 전국 인구의 약 .27% 를 차지하며 명나라 제 79 위 성씨였다. 송원명 6 년 전국 인구의 순성장률은 2% 로 강씨 인구 증가는 전국 인구 성장률을 훨씬 능가했다. 전국 분포는 주로 절강, 산둥, 장쑤, 이 세 성의 강성은 강씨 전체 인구의 약 58%, 산시, 푸젠, 강서에 분포한다. 이 세 성의 강성은 또 19% 에 집중됐다. 저장성의 강성 인구는 강씨 총인구의 약 26% 를 차지하며 강성 제 1 대성이다. 전국의 강씨 인구 흐름은 북쪽에서 남동쪽으로 이동하고, 강씨 센터는 북쪽에서 남동쪽으로 이동하며, 전국에 저장수, 산둥 두 개의 강성 집결 센터가 형성되었다. < P > 당대 강성의 분포와 지도: < P > 당대 강성의 인구는 이미 46 여만 명으로 전국 5 위 성으로 전국 인구의 약 .37% 를 차지했다. 명나라부터 지금까지 6 년 동안 강씨 인구는 2 5 여만 명에서 46 여만 명으로 18 배 이상 증가했고 강씨 인구는 전국 인구의 성장률보다 훨씬 빠르게 증가했다. 송나라 이후 지금까지 1 년 중 강씨 인구는 직선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전국 분포는 현재 주로 산둥, 하남, 랴오닝, 내몽골, 흑룡강, 길림에 집중되어 있으며, 6 성은 강씨 전체 인구의 약 57% 를 차지한다. 둘째, 장쑤, 안후이, 호남, 허베이, 절강에 분포하는데, 이 5 성의 강성은 또 22% 를 집중했다. 산둥 () 는 강씨 제 1 대성으로 강씨 전체 인구의 약 11% 를 차지한다. 전국에 동부 루유 동북 3 성 두 개의 강성이 모이는 지역이 형성되었다. 6 년 동안 강성의 인구 흐름의 정도와 방향은 송원명 기간과 크게 달랐다. 동남부에서 화중 화북 서부로의 귀환은 매우 강했고 동북으로의 이민은 중요한 흐름이 되었다. < P > 강성은 인파 분포 빈도 도표 (그림 5 참조) 에 따르면 동북 3 성, 내몽골 동부, 산둥 동부에서는 강성이 일반적으로 현지 인구의 .88% 이상, 중심 지역은 2.4% 이상, 이상 지역은 전체 국토면적의 13.7% 를 차지해 거주하고 있다 산둥 대부, 허베이 동부, 경진, 예후대부, 완수절성, 호남민 북부, 광서북단, 구이저우, 쓰촨 서부, 충칭 동남, 간쑤 서남, 청해동남, 강성의 현지 인구 분포 비율은 .29%-.58% 사이; 강성의 전통문화: < P > 군망과 당호 강성의 군망은 주로 천수이다. 강성의 중요한 당호는 곡식, 웨이빈이다. "농작물" 당호는 신농을 전전한다. 전설에 의하면 신농 교민은 농작물을 재배하고, 농사를 심고, 신농씨는 생강을 성으로 하여 신농의 공덕을 그리워하기 때문에 이를 당호로 삼았다고 한다. "웨이 빈" 홀 코드 생강 이빨. 상말, 강자아가슴은 위하 변에 은거하고, 낚시에 매달리고, 영주를 기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저우 wenwang 방문 xianliang, 웨이 헤강 의 가장자리에 생강 치아 를 만나 총리, 장쩌민 치아 도움 저우 오프 공급 업체 로 그에게 물었다, 저우 가족 팔백 년 기본 산업 을 개설, 미래 세대 는 웨이 빈 을 당호 로 삼았다. < P > 커플의 중요한 강성커플은 < P > 효정 점프잉어; 흔적을 남기고 양치기를 하다.
평강 보장; 백석 청가.
교외로 나가 옷깃을 모시고, 왕비가 무장을 하고 있다. 영골목은 죄를 기다리고 있고, 주후에는 현이라고 부른다.
독충천식, 복룡에서 무우 성과; 대효신 탁상, 환기령이 잉어를 뛰어넘는다.
순서는 유륜이 있고, 이전부터 상설락이었다. 수원은 위천에 있고, 오늘까지 대나무 숲의 향기를 파견한다. < P > 가훈 격언 강진영, 청저장 자계인, 공사시 능문, 서예, 특히 묘행 초서. 7 대 고령에 진사에 합격하고, 관편편수와 순천 시험관을 수여하다. 그는 자신의 경험과 끈기로 자녀에게 공부도 하고, 공부도 오래 하고, 늙어도 공부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 와 아들 조카론 독서' 라는 글이 가장 대표적이다. 그는 "독서는 더 이상 할 필요가 없지만, 수업을 엄립하여 중퇴하지 않도록 하면, 나날이 축적되어 부자가 되고 잊지 않을 수 있다" 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