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 "인내 \" 책에서 어떤 금문이 우리에게 작은 인내는 수양이고, 큰 인내는 지혜라고 말해 줍니까?

\ "인내 \" 책에서 어떤 금문이 우리에게 작은 인내는 수양이고, 큰 인내는 지혜라고 말해 줍니까?

원대 서명규 () 와 오량 () 의' 장생경 ()' 은 깊은 영향을 미치는' 장생학 ()' 교재로, 제세 (), 권유 (), 화합 () 을 주장한다.

다음은' 참음' 책 20 개 명문의 집합이다. 작은 인내는 수양이고, 큰 인내는 지혜이다.

1. 자신을 잘 추가하지 않으면 손해를 볼 수 있다.

너에게 나쁜 짓을 한 사람을 받아들이다. 진정으로 큰일을 이루고 싶은 사람은 지존고가 높고, 일시적인 순조로움과 방해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일시적인 성패에 시달리지도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좌절에 직면하여, 그는 반드시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고 성공을 거두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이것은 긍정적인 인생 태도이고, 어려운 시기는 사람의 의지를 단련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이다.

2.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질 수 있는 사람은 세상에서 뭔가를 할 수 있다.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질 수 있는 사람은 반드시 큰일을 이룰 것이다. 사람은 객관적인 사물의 발전 법칙을 알아야 하며 충동에 따라 경솔하게 결정해서는 안 된다. 어떤 일을 하든지 인내심이 있어야 하고, 점진적이어야 하며, 한 입에 뚱보가 되고 싶지 않다. 매사에 조급하니 냉정하게 분석하고 결정해라. 일시적인 이익에 속지 말고 배후에 숨겨진 위기를 보지 마라.

3. 기를 기르는 법을 배우고 조급함을 삼가야 한다.

양기 학습의 관건은 조급함을 없애는 것이다. 조급함은 일을 하기 쉽고, 무모하고, 고려하지 않고, 조급함은 쉽게 이용되고, 격노한다. 급하면 다치고, 중하면 죽는다.

4. 궁뿐만 아니라 악당은 배은망덕하여 자신의 장소를 버리고, 말이 평화로워야 한다. 예를 들면 세속을 찾는 것과 같다.

한경이 이 배은망덕한 소인이 자신을 모함하려 한다고 말할 때마다 그는 늘 변함없는 침착함을 유지한다.

5. 새콤달콤하고 쓴맛을 알게 되면 모욕과 불평을 감히하지 않는다. 우리가 적이라는 것을 알면 침략에 저항하기가 어렵다.

성황과 쇠퇴는 모두 일시적인 일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냉온이 바뀌는 것처럼, 사람과 사람 사이에 항상 힘이 맞지 않을 때, 남을 괴롭히는 것이 자신에게 불필요한 번거로움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하기 때문에 더 이상 외경심을 가질 수 없다.

6. 사람을 해치지 않고 자신을 해친다. 인내심을 갖는 것이 가장 좋다, 관욱이는 이기고 지는 것이 있다.

좌절을 당하면 화를 내는 사람은 사람을 해치거나 자신을 해친다. 상황의 변화를 참을성 있게 기다리는 것이 가장 좋다. 어려움 앞에서 낙담하지 말고, 어려움에 쓰러지지 말고, 어려움이 일시적이라는 것을 기억하라. 단 한 번의 단련 의지, 지능 성장 운동, 낙관적인 마음가짐 유지,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노력하며, 모든 어려움을 극복해야 눈부신 승리를 맞이할 수 있다.

7. 노재소인이 사람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그 재능이 우둔하고, 너그럽고, 너그럽게 대하며, 많이 가르치고, 그 기운을 간직하고 있다.

하인이 다른 사람이 파견한 것은 대부분 그들이 어리석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들을 더 너그럽게 대하고, 그들과 이치를 따지며, 가능한 한 화를 적게 내야 한다.

8. 진숭동은 사옥에게 성혼을 가라고 말했고, 그는 이웃의 바지를 잘못 가져갔다. 주로 무엇을 가지고 무엇을 가져가는지, 신청하지 않고, 시장 바지를 돌려주는 것이 의심스럽다.

진중의 한 이웃이 집에 돌아와서 다른 이웃의 바지 한 벌을 잘못 가져갔다. 이웃 사람들은 첸 종 (Chen Zhongna) 이 가져간 것으로 의심합니다. 진중은 변명하지 않고 새 것을 사서 돌려주었다.

9. 함께 사는 사람은 현명하지 못하다. 그들이 서로 간섭하는 것은 합리적이지 않다. 수시로 반복하면, 그들은 여전히 논쟁할 수 있다. 허무함에 관해서는, 아침저녁으로 모두 직면하기 매우 어렵다.

만약 네가 비도덕적인 사람과 함께 산다면, 그들은 무리하게 너를 괴롭힐 것이다. 가끔씩 한두 번이면 그와 논쟁할 수 있다. 쓸모없는 사람들에 관해서는, 조만간 너를 괴롭히러 오는 것은 함께 지내기 어렵다.

10. 부자는 가난을 모욕하고, 귀자는 비천을 모욕하고, 강자는 약자를 모욕하고, 악한 자는 선을 모욕하고, 강자는 노인을 모욕하고, 용감한 자는 겁쟁이를 모욕하고, 악한 자는 권력을 모욕하고, 군중은 과부를 모욕하고, 천하의 자연 조건, 사람은 환난을 함께 한다.

1 1. 둘째 아들은 맹자만큼 용감하지 않고 정신이 방황하고 있다.

네' 와' 항아리 속의 자선' 은 자신의 용기를 키웠는데, 이런 용기는 맹자의 가만히 서 있는 능력보다 못하다.

12. 썩은 고기가 오래되면 미치광이의 말.

술주정에 절인 고기가 더 오래 될 수 있다는 것은 미치광이의 말이다.

13. 행복한 사람은 끝이 없다. 빠른 허가, 판매 사기. 눈앞의 이익에 급급하기보다는, 신중히 종사하는 것이 낫다.

속어를 낙으로 하는 사람은 비난을 받기 쉽다. 희로무상을 낙으로 하는 사람은 마음이 편협하다. 쉬운 약속으로 기뻐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속이는 것과 같다. 성질이 난폭하여 문제를 일으키기보다는 심사숙고하고 조심하는 것이 낫다.

14. 물이 너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너무 조심하면 쓸데 없다. 오늘 결함을 숨기고, 가와택은 오염을 받아들였다.

물이 너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너무 총명하면 친구가 없다. 옥에도 흠이 있고, 강에도 진흙이 있을 수 있다.

15. 옛 군자는 전사를 잊지 않고 세상에 원망이 없다. 이 신사, 아무것도 추구, 그래서 사람들은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고대의 군자가 사람을 대하는 것은 사람들이 그들의 실수에서 정확한 것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원한을 품지 않았다. 지금 군자가 사람을 대하는 것은 모두 자신의 잘못에서 결점을 찾는 것이기 때문에 천하 사람들은 모두 무사하다.

16. 경력 승진의 길, 예를 들면, 걸음걸이, 등반 등. , 급하지 않아요.

사업은 계단을 오르는 것과 같고, 일정한 절차가 있다. 권세 있는 사람에게 들러붙어, 한 걸음 하늘에 오르려고 하는데, 왜 그렇게 조급해할 필요가 있느냐!

17. xunfu 좋은 괴롭힘, 엿보기;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은 사람은 신선하고, 역사어는 아저씨들에게 깊은 경각심을 가지고 있다.

재물에 의지하고, 남을 괴롭히는 것을 좋아하고, 옥자는 이미 아들 Xi 의 미래의 종말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돈이 있지만 자랑스럽지 않은 사람은 매우 적다. 시우는 특히 삼촌에게 경고했다.

18. 사람은 영구적인 재산이 없다. 항심이 없기 때문이다. 그 도리가 아니라 딸에게 속화이다. 응, 더 이상 못 참겠어.

사람이 고정재산이 없는 것은 항심이 없기 때문이다. 바른 길에서 얻지 못한 재산은 즉시 재난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군자는 어떻게 가난을 참을 수 있습니까?

19. 폭정호랑이로 강을 봉쇄하고, 성문은 허용되지 않는다. 위기의 순간에 대한 두려움은 주인이 준 것이다.

성도들은 배를 타고 강을 건너는 대신 맨주먹으로 호랑이를 때리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일이 생기면 반드시 조심해야 하고, 경거망동하지 마라. 이것은 공자가 인정하는 방법이다.

예로부터 득실이 없었다. 인생을 알고, 고대인들이 대성자를 모아, 득실을 따지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