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좋은 시를 한 편 쓰는 좌우명

좋은 시를 한 편 쓰는 좌우명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두보

내 일생은 좋은 시를 찾으려고 노력하는 것을 좋아한다. 시의 언어는 결코 놀랍지 않다. 나는 멈추지 않을 것이다. -두보

이 두 구절의 시를 나는 3 년 동안 궁리하다가 처음 읽을 때 두 줄의 눈물을 읽기 시작했다. 만약 네가 소식이 없다면, 너의 오래된 언덕으로 돌아가라. -지아 섬.

글쓰기에 대한 명언:

1, 스탕다-일단 정치를 문학 작품에 도입하면 징그러운 느낌이 즉시 나타난다. 문필의 우아함을 지나치게 추구하면 결국 추앙과 지루함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2, 골키-결코 형식상 다른 사람보다 잘 쓰려고 하지 않는다. 남보다 나쁘게 쓰는 것은 중요하지 않지만, 중요한 것은 자신의 특성에 따라 쓰는 것이다. 장편소설의 시작은 매우 서투른 방식이며, 바로 이런 이유로 우리나라에서 대량의 언어 쓰레기가 생겨났다. 공부작문은 단편 소설부터 시작해야 한다. 서유럽과 중국 거의 모든 최고의 작가들이 이렇게 하는 것이다. 단편 소설은 글이 간결하고, 자료를 합리적으로 안배하기 쉽고, 줄거리가 분명하고, 주제가 명확하기 때문이다.

가장 큰 지혜는 언어의 간결성에 있다. 속담과 민요는 영원히 짧으며, 그 안에 담긴 지혜와 감정은 책 전체를 쓰기에 충분하다.

3. 플로베르-모든 걸작의 비밀은 여기에 있다: 주제는 작가의 기질과 일치한다. 비범한 격정이 있어야 우수한 작품을 만들 수 있다.

4. 모포산-세상에 모래 두 알과 파리 두 마리가 없고, 두 손이나 코 두 개도 절대적으로 똑같다. 따라서 작가는 모든 인물을 형상화할 때 반드시 자신의 특징을 가져야 하며, 절대 천편일률적이어서는 안 된다.

5. 괴테-한 작가의 스타일은 그의 내면생활의 정확한 상징이다. 한 작가의 스타일은 그의 내면생활의 정확한 상징이어야 한다. 한 사람이 명확한 문풍을 쓰려면, 우선 자신의 마음속에서 이해해야 한다. 기세가 웅장한 스타일을 쓰려면, 그는 먼저 기세가 웅장한 인격을 가져야 한다.

6. 투그네프-노조를 연주한다. 아무리 열정적으로 연주해도 항상 학생 숙제 냄새가 난다. 아무리 어리석어도 반드시 자신의 것이다! 자신의 숨결이 가장 중요하고, 자신의 고유한 숨결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