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의 자기 재배 유명한 인용문 _ 고전 인용문 [4]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의 자기 재배 유명한 인용문 _ 고전 인용문 [4]

증국판 슬림한 명언 _ 고전어록 4 초연물외심 무적

매일 이런 생각이 덕행, 기질, 독학, 물욕에서 비롯되는 것을 봐야 자신의 본색을 오래 이해할 수 있다. 이는 초보자에게 가장 중요하다.

("일찍이 궐재 일기 노트 전집 찾기")

모든 고민은 고통과 상실로 시작된다.

고통, 반드시 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득실을 앓고 있다면, 너는 반드시 지는 것은 아니다.

사람들은 상상의 이익을 위해 자살한다.

번뇌를 벗어나려면, 너는 반드시 더 높이 서야 한다.

지구에서 볼 때, 바람, 비, 레이, 전기는 모두 예측할 수 없지만, 10,000 미터를 날아가면, 우리는 변화의 상황이 장난과 같다는 것을 알게 된다.

사람이 사물을 초월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본질적으로 사람은 이미 사물 밖에 있다.

생명의 본질은 생각이 아니라 몸에 있다.

물건의 양은 영혼의 높낮이와 무관하며 명성의 높낮이와 무관하다. 남의 좋고 나쁨을 자신의 좋고 나쁨으로 여기고, 다른 사람이 원하는 것을 자신의 추구로 여기는 것이 가장 큰 슬픔이다.

사물 밖에서, 너는 사물의 득실이 모두 네가 포용하는 가슴에 있고, 자신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초연한 마음은 흠잡을 데가 없다.

위험한 지방의 평야

나와 함께 있을 때는 반드시 헤드업 (hud-up) 을 해야 한다. 유명해질 즈음에 반드시 고개를 숙여야 한다.

내 마음은 점점 넓어지고 있다.

("일찍이 궐재 일기 노트 전집 찾기")

사람과 나는 반드시 평평하게 앉아야 하고, 반드시 명성을 업신여겨야 한다.

("전집")

모두 밋밋한 것이 진실이라고 말하지만, 일이 눈앞에 닥치면 나는 차마 참을 수 없다. 짧은 시간 동안의 전투를 위해 내 마음속의 파도는 파도에 던져졌거나, 바닥에 던져졌거나, 승리에 현혹되었거나, 실패로 쓰러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인생 경험은 기복이 심하고 영욕이 함께 있는데, 어떻게 활달할 수 있습니까?

밋밋하게 말하는 것은 모두 쉽게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를 핑계로 게으름을 피우는 사람도 적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무엇이 밋밋한가? 잔잔한 것은 영원히 고요한 바다 밑바닥, 영원히 푸른 하늘, 변화 속에서 영원히 변하지 않는 부분이다.

험한 곳은 밋밋하고, 달콤하고 쓴 곳은 밋밋하다.

평탄한 길은 밋밋하지 않다.

다른 관점에서, 성공의 상징은 다른 사람이 충분히 성공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행복의 기초는 결코 다른 사람의 고통이 아니다.

진보는 순수하고 명확한 에너지 흐름일 뿐이다.

이런 에너지의 지탱으로 고개를 들고 가슴을 펴고 앞으로 나아가며 자급자족을 유일한 추구로 삼는다면 인생의 경지는 자연히 참담할 것이다.

범상치 않다

이윤 성인은 키에 따라 다른 사람과 다르다.

나를 죽이는 이론, 야오 순 유흥, 공자는 유공 오물이 없다.

자공론, 백 왕은 예식을 낙으로 하고 공자는 불례로 낙락했다.

성자, 출세, 공자가 반에서, 아쉬워하고, 때가 되면, 여러 사람과 함께 있다.

이는 이윤과는 달리 전무후무한 사람이다.

("일찍이 궐재 일기 노트 전집 찾기")

사서에 기재된 성인은 줄곧 사가에게 그 아름다움을 칭찬받아 왔으며, 그들 시대에도 일반인과 가까워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중국과도 차이가 있습니다. 그와는 달리, 우리는 마음속의 인도적 법칙을 고수하고, 파도에 쫓기지 않고, 영욕의 흥망을 업신여기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일반인에 가깝지만 일반인과는 달리 이런 성인은 진정한 성인이자 배우는 성인이다.

넓음은 밋밋함에서 나온다.

마음이 넓으니, 밋밋한 두 글자로 공을 들여야 한다.

("전집")

차량은 규칙을 지키지 않고, 심지어 싸우기도 하고, 차를 질주하기도 한다. 길이 아무리 넓어도 좁다.

만약 안전하고 질서 정연하다면, 각자 각자의 길을 가고, 아무리 좁은 길도 잘 간다.

광활함은 공간의 크기에 달려 있지 않고, 너의 내면의 평온에 달려 있다.

사실 밋밋한 것이 가장 어려운 일이다. 결코 약한 양보가 아니라 강직한 용기다.

부와 명성이 올 때, 그것을 끓인 물 한 잔으로 여기고, 담담하게 받아들이고, 기뻐하지 말고, 자랑하지 마라. 재난이 닥쳤을 때, 그것을 평소의 시험으로 여기고, 원망하지 않고, 당황하지 않고, 후회하지 않고, 이 순간의 모든 시험을 잘 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마음의 호수의 모든 파도를 가라앉혀야 너의 가슴은 만리에 담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쩡 Guofan 슬림 견적 _ 고전 인용문 8

증국판 슬림한 명언 _ 고전 어록 8 은 석두 한 조각의 구조를 연구해야 한 산의 변천을 이해할 수 있다.

쌀 한 알의 단맛을 음미해야 자연의 관대함을 체득할 수 있다.

지혜는 명찰에서 비롯되고, 대국을 파악하는 것은 세부 사항을 이해하는 데서 비롯되며, 과감하고 세련되게 사물을 탐구하는 미묘한 부분과는 거리가 멀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우리가 만날 때마다, 우리는 두 가지 측면에서 검토하고, 특정 환경에 놓고, 숙고하고, 신중하게 분석하고, 원인을 추적하고, 결과를 예측하고, 필요에 따라 주요 모순을 해결해야합니다.

매사에 이렇게 하면 사물의 전반적인 법칙을 쉽게 파악할 수 있고, 세심한 관찰에서 지혜까지, 지혜에서 지혜에 이르기까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늘 자신에게 경고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남편이 높은 직위를 하고 늘 부끄럽고 무능하다면 신선하다.

("전집")

사람은 사회에서 많은 역할을 한다: 부모, 자녀, 사장, 부하, 부부, 스승 등.

모든 캐릭터에 대해 내가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반성할 수 있다면: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하면 어떡하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너는 경종을 울릴 수 있다.

만약 내가 실수를 하고 싶다면, 나는 마음속으로 경고를 할 것이다. 작은 실수라도 다음번에는 피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자체 경보 시스템이 종료됩니다.

방공에는 레이더가 없고 전비에는 방어선이 없다. 좋으면 틀리면 아쉬워요.

심마를 억제하여 성불하다. 어떤 도둑도 내 마음을 아프게 하지 않았다.

("전집")

인류의 가장 큰 적은 자신이다.

이기는 사람은 강하고 이기는 사람은 강하다.

("노자")

욕망에 직면하고, 미친 추구를 하고, 슬픔도 없고, 만족도 없다. 어려움 앞에서 공포와 비겁함은 모두 내면의 본색이 아니다.

탐욕은 허황된 것에 집착하는 것이고, 묘목을 뽑아 조장하는 것이다. 나약함은 자신이 창조한 마귀에게 놀라 쓰러지는 것이고, 본심에 대한 무자비한 억압이다.

격려, 억압, 모두 본래의 면목에서 멀어졌다.

예로부터 성현이 하루 세 번 순신하였다.

매일 자신의 마음을 살피고, 자신의 불합리한 욕망을 제때에 억제하고, 제때에 나쁜 감정의 근원을 꿰뚫어 본다.

네가 안을 들여다보기 시작했을 때, 그 순간, 너는 성인이었다.

아름다운 사상을 지키다

무릇 어진 사람은 반드시 최선을 다하고 최선을 다할 것이다.

생각을 조금만 바꾸면 의구심이 생기고 이기적이다.

("전집")

비상시의 선의는 왕왕 가장 소중한 것이다.

그것은 어떤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지 않고, 사리사욕의 방해도 받지 않고, 내면의 잡음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이다.

사람이 성과를 거두려면, 이런 이념의 선을 보호하고, 그런 다음 확장을 키우고, 결국 자발적이고 장관으로 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의 자기 재배에 관한 유명한 인용문 _ 고전 인용문 9

증국판 슬림한 명언 _ 고전 어록 9 는 성실하지 않습니다

천지가 끊이지 않는 이유는 나라가 서 있고, 성현의 덕이 오래 지속될 수 있는 것은 모두 성실하다.

("전집")

물은 낮은 곳으로 흐르고, 나무는 하늘로 자라며, 꽃은 봄에 피고, 식물은 추위에 시들어 죽는다. 이것은 자연의 진정성이다.

부모를 거역하지 않고, 친구를 속이지 않고, 대충대충 사업을 하지 않고, 자신에게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는 것이 바로 인간성의 진정성이다.

인류는 항상 성실성을 유지해야 발판을 마련하고 경지를 높일 수 있다.

식사할 때 밥을 먹고, 자야 할 때 자고, 책을 읽을 때 책을 읽고, 손님을 만나지 않아도 된다.

손님을 만나면 손님을 만나고, 무심코 책을 읽는다.

일단 네가 그것을 가지게 되면, 그것은 사유적이다.

정신도 없고, 사물도 적응하고, 미래는 만나지 않는다.

그때는 섞이지 않았고, 사랑하지도 않았고, 사랑하지도 않았다.

("전집")

거울, 사람이 오면 사람을 보고, 물건이 오면 물건을 본다. 사람의 미래는 밝고 공허하여 일은 이미 자취를 감추었다.

거울이 생각한다면: 사람이냐, 나중에 하는 것이냐? 아름답냐 못생긴가? 아름다움에 대한 갈망, 추함에 대한 불안.

사람은 가고, 아름다움은 최선을 다해 간직하고, 못생긴 사람은 최선을 다해 지우고 싶다. (서양속담, 아름다움속담)

그래서, 이 거울은 여전히 ​​이전처럼 밝습니까?

때때로 사람의 마음은 이 거울과 같고, 득실에서 흔들리고, 부화한 굴욕 속에서 곤경에 처하고, 수많은 망상을 낳고, 환상 속에서 속도를 잃고, 원래의 사명을 잊는다.

누군가 huihai 선사에게 물었다: 잭슨, 당신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혜해답: 네!

이게 뭐야?

식사할 때는 밥을 먹고, 잠을 잘 때는 잠을 잔다.

마음을 현재에 녹여 맑은 마음으로 현실 세계를 느껴야만 인생의 참뜻을 찾을 수 있다.

명성은 사람에게서 나온다.

전반적으로, 일을 관장하는 사람은 반드시 명예훼손을 해서는 안 되고, 은혜와 원망이 없어야 한다.

독학, 하지만 너무 많은 여가를 가져서는 안 되고, 심이의 비웃음 때문에 낙담해서는 안 된다.

("전집")

우리는 일을 하고, 성패는 인연에 의지하고, 명성은 다른 사람에게 달려 있다.

내가 내 잣대에 있기만 하면 자립할 수 있는 사람이 있는데, 모두의 행복을 두려워하지 않기를 바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전집")

유언비어는 풍랑과 같다. 네가 불규칙하게 흔들릴 때 가장 살상력이 있다.

풍랑이 헛소문과 같다. 만약 네가 항로를 유지한다면, 그것은 사라질 것이다.

어떤 것도 움직이려고 하지 마라.

군정은 양손으로 잡고, 일에 부딪치면 의결에 부딪히고, 단 몇 가지만이 가장 잘 통제된다. 1 일은 국민을 방해해서는 안 되고, 2 일은 휴가를 내고 금기를 범해서는 안 되며, 3 일은 분산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배를 타고 항해하다가 큰 풍랑을 만나면 방향타가 깨어 있고 성패가 알려지지 않으면 항상 다른 사람보다 몇 배나 심장 두근거림.

("전집")

한 마디로 꿈속의 사람을 놀라 깨다.

나는 일을 위해 멋있고, 내 마음은 나를 위해 멋있다.

어떤 일이라도 언제든지 파악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내가 화살만 있으면 출발할 수 있고, 병사가 있으면 실패라고 부를 수 없다.

내 손에 칼이 있는 한, 나의 호흡은 아직 살아 있다. 아무도 조수가 이미 물러갔다고 가정할 수 없다.

손에 아무것도 없다. 마음이 죽지 않는 한 재기는 미지수이다.

증국번 슬림화에 관한 명언 _ 고전 어록 10

증국번 슬림한 명언 _ 고전 어록 10 은 부화할 수 없다.

연대의 명성이 어디에 파괴되었는지는 왕왕 모연한 심사숙고로 호응할 수 없다.

("전집")

우리는 모두 배우이지만 사회는 무대가 아니다. 충신과 한강간을 구분할 수 있는 얼굴은 없다.

자신의 독립적 사고를 견지하고, 그 말을 듣고 그 행동을 보는 것이 한 사람을 판단하는 유일한 기준이다.

사람의 마음을 베는 그 사거리를 꺾었다

독일에서 유학하는 것 외에 나는 아무것도 없다. 이른바 네 가지 길을 끊는 것이다.

("일찍이 궐재 일기 노트 전집 찾기")

수양은 보슬비가 아니라 벼락치기의 용기다.

사람은 마음이 하나밖에 없지만, 마치 천군만마를 지휘하는 것 같다. 군자, 소인, 건달이 있다. 어떤 사람은 술을 탐하고, 어떤 사람은 정색을 하고, 어떤 사람은 빼앗으려 하고, 어떤 사람은 권력을 찬탈하려고 한다.

약한 총수는 왕왕 돌아오지 않는 길에 빠진다.

이 사람들을 단속하려면 군기를 엄격히 하고, 말을 잘 해야 한다.

도망가려고 하는 사람들을 위해 문을 닫고 길목을 단단히 닫아라. 징계가 엄격하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일률적으로 죽이지 말고 후환을 남기지 마라.

그래야만 삼군 장병들이 용감하고 근면해야 덕행 진급의 길로 나아갈 수 있다.

내면의 스프링을 관리하다

스프링 한 덩이를 먹이고 불쌍한 뼈 두 개를 지탱하다.

("일찍이 궐재 일기 노트 전집 찾기")

다른 한편으로는, 불쌍한 뼈 두 개를 먹여 살리고 봄을 한 무리 먹여 살리는 것이 더 논리적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천지 사이에 생명 자체는 일종의 생기와 활력의 구현이다.

만약 네가 머리와 몸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반드시 그것으로 감당해야 한다.

장작을 고르는 사람은 나무꾼이고, 나라를 고르는 사람은 황제이다.

책임을 지고 싶지 않은 사람은 산송장이다. 봄은 이미 그를 떠났다.

크기에 관계없이, 당신이 부담해야 할 것을 부담하면, 당신은 봄 전체를 짊어집니다.

시간은 고기 자르는 칼이다.

성실은 외적인 것이고, 뿌리는 유색이다.

고대에는 방법이 있는 사람들은 모두 우아하고 윤택하였다.

("일찍이 궐재 일기 노트 전집 찾기")

시간은 조각가입니다. 그를 잘 대하고, 배양하고, 성취해야 그는 정교한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생각대로 태어난다. (서양속담, 생각속담)

비록 내가 실수로 생각했지만, 나는 즉시 그것을 고칠 것이다.

("전집")

상상력은 하늘의 구름, 물 속의 파도, 그것의 존재는 필연적이다.

누구도 할 수 없고, 누구도 살 수 없고, 생각도 하지 않는다.

그러나, 같은 마음에는 망상이 있지만, 성인과 환자는 차이가 있다.

근본 원인은 망상을 대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이다.

자신의 생명을 무시하고, 목소리에 동조하고, 서로 결탁하면 어리석음을 초래할 수 있다.

사실 망상은 단지 너의 아이, 장난꾸러기 아이일 뿐, 너의 친구가 아니라, 너의 멘토도 아니고, 물론 너의 적도 아니다.

망상에서 소란을 피우는 것이라면 인자한 아버지처럼 포용하고 용서해야 하지만, 절대로 그를 용인해서는 안 된다.

고집이 세서 자애로운 아버지의 사랑으로 인도하고 규범화하며 필요한 경우 꾸짖는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이렇게 하면 망상이 너를 해치지 않을 것이고, 어쩌면 정념이 될지도 모른다.

먹구름이 뒹굴어도 하늘은 파괴되지 않는다.

파도가 세차게 출렁이는데, 왜 바다를 해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