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이백명구 발췌
이백명구 발췌
1, 이백은 "걷기가 어렵다" 고 말했지만, 그는 계속 걸었다. 걸으면서 웃으며 붉은 먼지를 바라보며 옛 친구와 작별을 고했다. 탁주 한 주전자, "산하 8 만 리를 두루 부르다." 일엽경주, "창장 천류만 본다." 하지만 이백도 하늘이 부러워하는 문인이야! 그를 질투-젊은 재능; 그의 시를 질투하는 물 부용.
이백은 "걷기가 어렵다" 고 말했지만 그는 계속 걸었다. 한림이 강등되자, 그는 "웃으며, 우리 세대인 쑥갓" 을 하며 야랑을 유배했다. 그는 "광가를 한 곡 부르고 있다. 내 일생의 변하지 않는 습관에 따라 공자를 변명한다" 와 이백의 길은 더욱 존경스럽다. 이렇게 말하는 것은 불공평하지만, 나는 이백의 생활이 도겸과 굴자보다 어렵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는 "언젠가는 내가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칠 것" 이라고 굳게 믿었기 때문에 계속 걸었다. 보옥이 경직된 정치 무대에서 왔다갔다하지만 조금도 더럽지 않다!
3. 이백은 소탈하고, 고당의 숙무에 의지하지 않고, 관직의 부귀를 흠모하지 않고, 당나라의 높은 산에 서서, 시인의 자리에 서서, 청풍이 마음을 맑게 하고, 월휘와 함께 춤을 추게 한다. "천도가 인재를 준 이상 취업하게 하라! , 천 은 회전, 모두 돌아와! 클릭합니다 , 그는 많은 전투 정신을 노래했다; "우리 둘 다 먼 곳의 사상을 높이 들고, 누가 청천에 가서 명월을 안고 싶어 하는가", 그는 위대한 기백을 불렀고, 당대의 산천 역사는 다소 두터운 기운을 더했다.
4. 이백이 중용되지 않을 때, 그는 여전히 즐겁게 몽유할 수 있지만, 그는 여전히 한 잔을 마실 수 있다. 그는 내일에 대해 낙관적인 미소를 가지고 있다. 수시가 누차 비하를 당했을 때, 여전히' 범주 적벽' 의 풍채와' 파도가 천고의 영웅을 찾는다' 는 호기가 남아 있다. 그는 내일에 대한 희망이 충만하다. 굴원이 강에 투신하여 자결할 때, 나는 그가 틀림없이 웃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는 그의 "모든 사람들이 술에 취해 나를 혼자 깨우고, 세상일이 혼탁하고, 나는 혼자 깨어난다" 고 굳게 믿었기 때문이다. 반드시 후세 사람들에게 사고와 경고를 가져다 줄 것이다.
5. 초승달이 응결처에 낮게 걸려 부평초 한 조각이 흔들리는 비취로 부서졌다. 시인은 한숨을 쉬며 층층의 잉크를 느꼈다. 이백의 일생이 역사책에 기재된 것은 그가 세속의 참을 수 없는 흐름을 모방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가' 종고옥석' 을 버리고 진실한 자신이 되었기 때문이다. 그의 생활은 성공적이다. 만약 그가 당시의 사대부처럼 돈과 명리를 추구하고 자신의 영혼을 거스르면, 조국 산하의 하늘하늘한 가운도 더 이상 없을 것이며, 역사의 전세 가작이 세상에 전창될 수도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역사의 비는 태백의 영혼에 떨어지지 않았지만, 그는 진실한 자신을 역사에 썼다.
6. 사람은 정신이 충만해야 열린 마음을 가질 수 있다. 현종은 비방을 당한 이백에게 금 한 조각을 주면서 "진실한 얼굴을 영원히 볼 수 없는 고관 귀인들에게 어떻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비록 그는 스타의 미덕과 제휘의 태양과 달에 재능이 있었지만, 그는 여전히 정서가 고조되었다.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묻고, 내 그림자를 내게 가져다주고, 우리 셋을 보자." 술이 근심에 들어가 달을 검으로 분화시켰고, 아름다운 입은 반성당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만약 그가 무심코 화를 낸다면, 어떻게 이렇게 개방적인 마음가짐이 있을 수 있겠는가?
7. 이' 대권을 장악하지 못하는' 청련거사는 공자를 비웃고 욕하며' 붉은 먼지 속에서 공주를 타고 웃자' 는 양옥고리가 그를 위해 잉크를 갈아주고, 고렉스를 위해 부츠를 벗겼다. 얼마나' 이단' 행위인가, 얼마나 터무니없는 여행인가. 그러나 태백은 세태가 서늘한 것을 보고 화가 나서 떠났다. 이안거사는 "이번에는 무슨 슬픈 글자가 있나요?" 라고 말했다. " 슬픔도 유삼변의' 손을 잡고 눈물을 보고 어이가 없고 목이 메는' 슬픔도 아니다. "시를 쓰면 북창 한 잔의 물을 감당할 수 없다" 며 한숨을 쉬었다.
8. 성격이 도도하고 독립하다. 득의양양할 때나 실의에 빠졌을 때 항상 거만하고 얽매이지 않는 성격을 유지하고 있다. 조영이 상경할 때, 줄곧 미친 듯이 노래를 불렀다. "웃으며 하늘로 갔다. 우리가 쑥 사람인가요? " 돈을 돌려주자 그는 화가 나서 소리쳤다. "아이고, 진실한 얼굴을 보고 싶지 않은 고위 관리들에게 어떻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을까?" " 부의 유혹에 직면하여 그는 Geng Jie 의 야망을 잃지 않았다. "한눈에, Geng Jie 는 풀밭에서 죽고 금장을 찾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권력과 세력이 있는 사람을 대할 때 그는 시종 인격의 존엄성을 유지하고 있다.
9. "오, 내가 어떻게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거리면서 아무도 성실한 얼굴을 보고 싶지 않아" 라는 낭만주의 시인 이백이 그의 사업이 순조롭지 못한 후 침묵을 지켰을까? 우울하세요? "장안에 가서 외식하고 잔다" 가 아니라 고통을 비웃고 좌절에 직면했고, 그는 떠나고 명산을 여행하며, 마침내 그의 영원한 낭만을 이루었다!
10. 꿈의 천목산 돌계단에서 나는 가장 먼저 쓰는 스파이크 신발을 신고 바다를 바라보며 닭소리를 맡았다. 잠에서 깨어났을 때, 그는 하늘에서 비명을 지르며 밖으로 나갔고, 고개를 숙이고 존엄한 자를 섬기려 하지 않았다. 그는 사슴을 타고 명산을 유람하기로 선택했고, 힘을 잃었지만 행복한 얼굴을 얻었다. 네가 얻은 모든 것이 완벽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2. 이백의 명구' 아미산 월가가 촉승에게 상경하다' 이백당 칠고 때 나는 바동 삼협에서 서쪽의 명월을 바라보며 아미를 떠올렸다. 아미가 나왔는데, 나는 만리처럼 생겼다. 황학루 앞의 달빛이 하얗는데, 갑자기 아미객을 찾았다. 아미산도 월중제공 () 을 보고, 바람이 서쪽에서 장안모 () 까지 불어온다. 장안거리는 9 일 동안 걸쳐 있고, 아미산월하에서는 진천을 바라본다. 금사자가 백옥에 높이 앉다. 네가 성주를 방문할 때마다 단규를 방문했다. 너의 이름은 제두로 가득 차서 아미월로 돌아왔다. 아미산 월가' 이백당 칠절, 아미산, 상반기 평창강 속으로 떨어졌다. 저녁에 청계가 삼협에 가는데, 너는 유주를 놓쳤다. "아미산에 오르다" 이백당 촉국선산이 가득 차서 아미는 타기 어렵다. 유주에서 그것을 구경하는 것은 매우 이상하다. 웃음소리가 멈추지 않았다. 연기는 얼굴처럼 되고 먼지는 지치고 잃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만약 네가 양을 타고 있다면, 백일영과 손을 잡자. 또한, 책 제목' 군거금 듣기' 작가 이백' 당오율' 장르' 촉중 고승이 청사 비파함, 서하 아미산' 이 나를 현에 닿게 했고, 천곡송리는 청계에서의 그의 말을 듣고 나머지는 서리종이 되었다. 나는 변화가 느껴지지 않는다. 산이 어두워졌지만 흐린 가을에 하늘이 쌓였다. 칭호를 스님에게 주었다. 작가 이백 () 은 "당체 오고문 ()" 양량 () 에 당혜수 () 가 있어, 늘 보조우 () 에서 여행한다. 아미석은 의리를 품고, 진궁은 혼자 외출한다. 그는 걸출한 사람이라 피닉스와 제가와 친구를 사귀었다. 그도 잘생기고 멋있다. 나는 영웅적인 뼈가 있다는 것을 안다. 바다가 구슬을 숨기지 않으면 용은 달을 뱉는다. 바다는 가상의 작은 배를 타고 파도를 따라 흐른다. 그는 시를 쓰고 노틸러스에 푹 빠졌다. 내가 동양과 베트남에 익숙해지면, 나는 그것을 백층으로 데리고 갈 것이다.
3. 이백에서 뽑은' 좋은 글씨 좋은 구절전' 이 내 침대 발에서 이렇게 밝은 미광을 가지고 있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을까? 。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정야사고'
고인은 자주 나에게 손을 흔들어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하고, 이 버들개지가 감돌고 새꽃 향기의 아름다운 봄에 양주로 여행을 갔다.
친구의 윈드서핑은 점점 멀어져 푸른 하늘의 끝으로 사라지고 장강의 제일선만 보고 먼 곳의 지평선으로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황학루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하다"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국에서 흘러나와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지 눈치 채셨나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카락이 아침에는 실크 같은 검은색이지만 밤에는 이미 눈이 된 것을 눈치 채셨나요?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돈에 관해서는, 비록 흩어져 있지만,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고, 나, 300 그릇, 한 입 크게 마시자! 。
중심점 마스터, 댄 추생, 마실 수 있고, 컵은 끝이 없다.
내가 너에게 노래 한 곡 불러 줄게! 제 말을 들어보세요.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나는 결코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구시대의 각성자와 성현이 잊혀지고 술꾼만이 그의 이름을 간직하고 있다.
과거, 첸 유 잔치 즐거움, 싸움 와인 자기 학대.
왜, 내 주인님, 돈이 없어졌어요? , 술 사러 가자, 우리 같이 마시자! 。
삼겹말, 천금가을,
그것들을 그 소년에게 주어서 좋은 술과 교환하고, 영원히 너의 슬픔을 나누자.
-'술에 들어간다'
4. 중국 문인 이백의 좋은 단어인 수시에서 발췌: "이태백, 두자미는 절세의 자세로 백대를 넘고, 고금 시인은 폐지한다. 하지만 웨이와 진 이후 강풍과 먼지도 줄어들었다. 클릭합니다 "황자시 시집 뒤"
한유: "두리의 문장 중천 같다. 클릭합니다 ("장계 조정")
당대의 이백의 시사가부, 배민의 검춤, 장욱의 초서는' 삼절' 이라고 불린다.
바이 주이 (Bai Juyi): "시 주인이기도합니다. 세계에서 두리 (Duli) 라고 불리는 작품입니다. 이것은 믿을 수 없다, 사람들은 그것을 잡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황금샹은 이백과 두보를 칭찬했다. "당시가 가장 잘하는 것은 이두보뿐이다!"
왕세정: 오언절구, 이청련과 왕룡표가 가장 잘하는 것은 그들이 연주에 능숙하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당나라에서 절창을 한 곡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소릉은 흉적이지만 그 매력은 헤아릴 수 없다. ("이순신 안연 안")
푸약금: 태백의 천재는 자유롭기 때문에 그의 시는 스스로 체계적이다. 아들의 미학은 훌륭하고 재능이 있기 때문에 그의 시는 많은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재배 원칙은 대부분 풍화이다. 시 300 수, 아들의 아름다움이 가작이다. "청강집"
5. 이백명구 감상' 행로난' 작가: 이백청주비, 금잔, 만동돈 한 주전자, 옥판 만산진.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나는 황하를 건너고 싶지만 얼음이 페리를 막았다. 나는 태행산에 오를 것이다, 그러나 하늘은 눈으로 가려졌다.
낚시를 하러 개울에 앉았지만, 나는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걷기도 어렵고, 걷기도 어렵고, 길도 많고, 오늘의 안전도 어렵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하늘을 오르기 어렵다" 는 것은 악부의 오래된 제재로, 종종 세상이 어렵다고 한탄하며 가난과 고독을 탄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이백의 조시' 난행' 은 주로 인재 부족에 대한 그의 느낌을 표현했다. 여기서 선택한 것은 첫 번째 시입니다. 비분 속에는 호기가 부족하지 않지만, 좌절에는 여전히 희망이 있다. 시는 서사에서 시작하여 점차 서정으로 전환된다.
시작은 매우 과장된 필법으로 시작되며,' 금청주',' 옥판 진귀한 수치' 라고 적혀 있는데, 마치 즐거운 연회석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 같다. 마치' 축주가' 인 것 같다. 그러나 서너 마디의 급커브로 갑자기 말했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고, 나는 헛되이 네 방향을 엿보았다." 이처럼 강한 대조는 시인의 내면의 슬픔을 보여준다.
정신이 우울할 때 좋은 술은 삼키기 어렵다. 남송 시인 보조가 쓴 여섯 번째 시' 모사난행' 은' 사건을 먹을 수 없고, 칼을 뽑아 기둥을 치고 탄식하는 것' 으로 시작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이백은 분명히 이 시를 사용했지만' 대비' 를 더해 음악 장면으로 장례를 기록하며 상고의 정도를 높였다. 그렇다면 시인의 슬픔은 무엇을 위한 것인가? 대답은 모호하고, 흐릿하며,' 시적' 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황허, 빙세나루터, 태행산 적설을 건너고 싶다." 이것은 이유 없는 서글픔, 어찌할 바를 모르는 막막함이다. 시인은 생생한 언어로 인간의 고난을 썼는데, 그 속에는 무한한 슬픔이 담겨 있다.
현실로 통하는 길은 험난하지만 꿈은 아직 있고 이상은 남아 있다. 시인은 강태공처럼 80 세에 주문왕을 만나 재능을 발휘하기를 얼마나 바랄까. 이윤처럼 배를 타고' 태양의 변두리' 로 가는 꿈을 꾸는 것은 지금의 세계에 큰 의미가 있다.
그러나 이상과 현실은 거리가 있다. 이상은 현실을 정복할 수 없고, 현실도 이상을 인정하기를 거부한다. 이런 고통이 시인의 마음속에 얽혀 있어서, 그는 마침내 "걷기 어렵다! 여행은 힘들고 길이 많은데 지금 안전한가요? " 한숨을 쉬다.
시 끝은 우울증 속에서' 파풍파' 에 대한 자신감을 불러일으키며 바다를 항해할 용기를 다시 불러일으켰다. 이 시는 은유로 가득 차 있다.
악부고시 서정을 운용하여 아낌없는 애가의 매력을 지녔고, 시인의 정치적 추구에 대한 함축적 표현과 이미지 묘사는 시를 더욱 현혹시켰다. 이백은 야심이 크지 않아 관중, 안영 등 유명한 인물을 자화상으로 삼았다. 그는 황제를 보좌하고, 큰 사업을 하고 싶어 한다. "전 세계를 크게 만들고, 해현현을 똑똑히 한다."
두 번째로 좋은 것은 그의 동포 사마상루와 양웅처럼 황제가 사용한 사부에 관한 문장 한 편으로 잠시 센세이션을 했다는 것이다. 그는 스물네 살에 촉국을 떠나, "검을 믿고 나라를 보고하고, 친척을 떠나 먼 여행을 한다" 며 일생의 대부분을 떠돌아다녔다. 42 세가 되어서야 그는 한림학사의 초빙서를 받았고, 2 년 후에 그는 어쩔 수 없이 북경을 떠나야 했다.
시를 고려해 볼 때, 이 시는 이백이 장안에 가서 관직을 구할 때의 작품이어야 한다. 그러므로 분노의 말이자' 파도' 의 뜻이다. "가기 어렵다" 와 오경 "악부 고시해" 는 "속담에 세상일이 예측할 수 없고 이별의 슬픔은' 보이지 않는 왕' 을 우선한다" 고 말했다. ""
남조 시인 전복 () 은 열여덟 곡의' 의난행' 을 썼는데, 그 중 일부는 전세의 가작이다. 이백의 옛 악부시는 보조의 예술 전통을 계승하여 정치적 좌절 후의 분노를 토로하며 이상과 소망을 드러냈다.
시 전체는 3 층으로 나눌 수 있고, 층당 네 문장으로 나눌 수 있다. 1 층에서 시인은' 금주',' 옥반진수' 와 같은 아름다운 음식에 직면했지만, 마음속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고민으로 가득 차서 삼킬 수가 없었다. 그는 칼을 뽑아 기둥을 쳤다 (모든 책은' 사심' 이고, 한 권은' 오격 기둥' 이다).
"컵을 멈추다" 라는 말은 보조 "준거행행" (제 6 회) "사건을 먹을 수 없고, 칼을 뽑아 기둥을 치고 탄식한다" 는 말에서 나온 것이지만, 청출은 파란에서 파란보다 낫다. "정지" 는 "대화" 보다 더 생생하고, "텅 빈 마음" 은 "긴 한숨" 보다 어찌할 바를 모르는 느낌을 더 깊이 표현하고, 아래의 "다중도" 와 호응한다.
2 층은 상류사회의 시를 꽉 끼고' 걷기 어렵다' 에 대한 긍정적인 묘사를 하고' 바라지만 아무것도 없다' 는 정치적 원인을 썼다. 앞의 두 문장은' 빙막천',' 설가산' 비유로 한 사람의 벼슬길이 막혀 구제민의 이상을 이룰 수 없음을 설명한다.
아민인 주강은 "황하와 태행산은 수륙의 교차점이자 세계로 통하는 길이다" 고 말했다. 황하를 건너고 싶으세요? 그리고 얼음은 지나갈 수 없습니다. 당신은 너무 가고 싶습니까? 그런 다음 눈이 가득 차서 올라갈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시립선집" 권 2) 사실, 이 시는 수륙이 어렵고, 매국노는 집권하기 어렵다. 천하가 용인하기 어려워, 뜻이 매우 명확하다. 마지막 두 문장에서, 나는 두 개의 전고를 써서 역사 인물에 대한 갑작스러운 중용에 대한 나의 열망을 표현했다.
한가하다' 는 말 한마디가 강상전과 함께 있을 때 강씨는 아직 만나지 못하고 위강에서 낚시를 하는 데 익숙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한가함, 한가함, 한가함, 한가함, 한가함, 한가함) 자세한 내용은 \ "주홍 \" 볼륨 17 을 참조하십시오; 이은정경' 의' 갑복' 이라는 문구에 송인부예서에는 이은은 상탕을 만나기 전에 배를 타고 일월을 지나다가 상탕에 중용되는 꿈을 꾸었다. 강상과 이윤이 공교롭게도 영명한 신을 만난 것은 시인의 막막한 마음에 희망을 불어넣은 것이다. 그러나, 그의 생각이 현실로 돌아왔을 때, 그는 세상일이 어렵고 마음이 막막했다고 느꼈다. 그래서 그는' 걷기가 어렵다' 는 말을 네세 문장으로 반복해서 읊었고, 리듬이 짧고, 음조가 낮고, 끝없는 걱정과 초조함을 불러 위의' 기둥을 두드리며 어찌할 바를 몰랐다' 는 시를 불렀다.
결국 시인은 미래에 대한 희망이 있다. 그래서 마지막 두 마디, 큰 흔들림, 그의 신념과 추구: 어느 날, 그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장애물을 뚫고 바다를 건너 자신의 웅대한 이상을 실현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당송시는 이 시가 "단호하게 가지 않는다" 고 생각하여, 초창기 즉 천보가 3 년 동안 장안을 나왔을 때 한 것이라고 추정했다.
전체 시학 사상을 천명하는 것은 합리적이다. 이 시는 편폭이 길지 않지만, 긴 시의 기세 특징, 즉 점프와 기복이 있다.
시인은 교묘한 의경을 통해 실망과 희망, 좌절과 노력을 번갈아 바꾸고, 긴 문구와 감탄사를 적절히 활용해 시인의 감정 교체의 심리적 과정과 고민, 혼란, 분노, 자신감, 집착을 적절히 반영했다. ('중국문학감상진품', 섬서성인민교육출판사, 1995 에서 선택)
6. 이백명구와' 정야사' 감상: 창문 앞의 달빛, 혹시 서리가 있는 건 아닐까요? 。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이 작은 시는 정교하고 화려한 미사여구도 없고, 기이한 구상도 없다.
그는 서술적인 말투로 향수병의 감정을 표현했다. 그러나 그는 지금까지 전해져 흥미를 자아냈다.
타향에 사는 사람은 어느 정도 집을 그리워할 것이다. 낮에 바쁠 때, 다만 밤에 내가 등받이를 하고 리클라이닝 의자에 누워 있을 때마다 주변의 모든 것이 조용했고, 머리 위에 있는 굽은 달만 차갑게 함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때, 나는 외로운 먼 손님들의 향수를 가장 불러일으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혼자 있는 것을 보면서 고향의 많은 광경을 생각하면, 객정이 침체되고 세월이 쏜살같이 흘러가는 것을 한탄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보라색 안개가 햇빛에 비춰지고 폭포가 산 앞에 걸려 있다.
높은 절벽의 절벽에는 마치 수천 피트 높이인 것처럼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을 어렴풋이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감상: 로맨틱한 색채와 호방한 기세를 지닌 산수시입니다. 시인은 장엄한' 여산 폭포도' 를 그렸다.
은밀한 상념은 문득 크게 깨닫게 한다. 이' 3 천 피트 직진,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폭포' 는 시인의 방종한 정신이 예술 분야에 반영된 것이 아닌가? 이백-'정말 가기 어렵다' 는 순주비, 금잔, 만 동전, 술병, 옥반진치만 원.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기 어렵고, 가기 어렵다. 도치로, 앤은 지금 어딨어?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감사: 시인은 세상일의 고달픔과 길의 고달픔을 비교해 험난한 벼슬길에서 작가의 고통과 걱정을 표현했다. 그러나, 그는 "언젠가는 내가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쳐 나갈 것" 이라고 굳게 믿고, 어려움을 뚫고 이상을 이루겠다는 신념을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
7. 두리는 이백의 문장 쓰기에 열정이 넘친다.
(한유) 후리는 말이 좋다, 늘 음갱처럼. (두보) 백엽의 시는 무적이다. 그는 사상으로 가득 차 있다.
(두보) 이백두주시 백수, 장안주루 영면. 천자는 배에 오르지 않고, 나를 주선이라고 자칭한다.
(두보) 모두가 사람을 죽이고 싶어, 나만 불쌍한 사람이야. (두보) 가을에는 술에 취해 잠을 자고, 일본과 손잡고 동행한다.
(두보) 먼 하늘에서 찬바람이 불어온다. 무슨 생각을 하고 있니, 오랜 친구? 。 (두보) 광가를 폭음하고, 인생을 허송하며, 누구를 자랑스러워 하는가?
두보 (두보) 우리 수도는 남의 일에 참견하기 좋아하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지만, 너는 오히려 외롭고 무력하며 가난하다. 시는 영원히 재능, 재능, 토지, 재능, 재능을 빼놓을 수 없다.
나는 천재로부터 이태백을, 대지로부터 두자미를, 천재로부터 왕머를 얻었다. 태백은 매력에서 이기고, 자미는 리듬에서 이기고, 모와는 이성과 재미에서 이긴다.
태백은 음조가 좋고, 아들의 크기는 아름답다. 말마다 성웅의 가르침에 부합한다.
(서증) 술은 사치장에 들어가고, 7 은 달빛으로 나누고, 나머지 3 은 검기로 나뉜다. 소맷부리가 토하자, 바로 절반의 성당이었다. 이백의 대련은 반정, 청봉산수, 배 한 척, 명월주시, 숫돌 위의 검, 가난한 대머리령의 가난한 봄뼈를 부축하는 활이다. 천지를 놀라게 하는 시주가 있어, 1 층은 세상 사람들이 술에 취해 천자를 죽이려 할 정도로 미쳤다. 두보는 이백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이백을 기념하는 시를 많이 썼다.
이백과 두보의 시가 우정은 당대의 개원 천보말년에 이백이 동로에 살았다. 동루치 땅, 정말 Yanzhou 를 의미한다.
당나라에 이르러 Yanzhou 는 lujun 으로 개명되었다 (천보 원년, Yanzhou 는 ludu 로 개명, ganyuan 원년, Yanzhou 개명). 이백이 이주한 덕분에 두보의 아버지 두헌도 이곳에서 관직을 맡았고, 이백과 두보는 여주에서 여러 차례 만났다.
이 두 대시인의 첫 모임을 연구하려면 먼저 그들이 여주에 처음 도착한 때가 언제인지 알아야 한다. 이것은 논란의 여지가 있는 주제이다. 이백가는 여주를 옮기기 2 년 전, 개원 22 년 여름 (혹은 재년) 에 한 차례 여주 여행이 있었다. 그는 장안 을 입력, 베이징 에서 사임 한 후, bianzhou, Yanzhou 여행, Yanzhou 에 몇 달 동안 Yanzhou 에 머물, 먼저 동쪽 땅 으로 돌아왔다.
이 방면에서 이백은 명청부터 현재까지의 연대기는 모두 잊혀졌다. 좋아, 여기에 이백이 여주에서 쓴 작품이 있어 고증으로 쓸 수 있다. 즉' 5 월 동유문상옹',' 조롱주',' 10 년',' 월초',' 흠집 왕소거 증정' 이다. "5 월 동유" 시에서 이 여행은 이백을 위한 것으로, 산둥 초부터 혼자라고 설명했다. 그때의 백은 아직 젊었고, 아직 관리가 되지 않았다.' 채찍을 들고 미래를 방문하라' 와' 산둥 배우기' 를 위해. 여기서는 그가 "검을 배우기 위해" 왔다고 말할 뿐, 집으로 이사갈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시인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진보하기를 좋아하며, 여기에 남아서 안륙으로 돌아가 다시 상경할 준비를 하고, 즉' 서행직로' 등을 준비한다. 청대 왕치의' 이태백연보' 는 이 시를' 첫 방루작' 이라고 부른다.
그때 그는 아직 집으로 이사하지 않았다고 한다. 여중의 여주와 이전 시의 문상옹은 같은 사람이다. 왜냐하면 이전 시가 아직 이 옹을 비웃지 않았기 때문에, 조소여로 그를 다시 한 번 이전 시의 연장이라고 비난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에서는 청년 시인의 언행이 대범하여 노라는 유생을 거리낌 없이 조롱했다. 송별' 중 12 편의 시는 이백이 30 대 안팎으로 장안 낙양 등지에서 지은 것으로 서씨 부인이 살아 있을 때의 작품이다.
"열 번째 노래" 는 Yanzhou 를 유람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시인은 오랫동안 안륙을 떠나 가족을 그리워하여 육모라는 제목으로 시를 지었다.
안키 씨는' 10 년 멀리 보내기' 가 산둥 대지에 쓰여졌다고 지적했다 ('이백전집 연보 주석' 의' 10 년 멀리 보내기' 에 대한 설명 참조). 여현호의' 이백사전' 도 이것이 산둥 작품이라고 지적했다.
초월' 이라는 시는 시인이 여주 () 의 수변 () 에서 달을 바라보며 지은 시이다. 요사정에서의 관현무곡으로, 그는 얼마 전 조암 국경에서 본 광경을 떠올려' 하객 통제, 장병 걱정' 개원 21 년 초 가을투어 허베이후 자신을 느꼈다.
왕소부 증정, 오산' 도 여주를 유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소부도 현위다.
이백과 왕소부는 초교할 때 시사를 주고받았고, 게이는 곧 루를 떠날 예정이어서 다시 만나지 못했다. 시에서 "나는 암낚시" 라고 말하는데, 이백은 당시 생강을 만나지 못했고, 명성이 뚜렷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신이 옥일 때, 그것을 나누세요." 라는 말은 마치 한 사람이 그에게 해로운 말을 해서 해명을 요구한 것 같다. 시에서 이백의 왕소부를 중시하지 않는 것을 칭찬하며 시인이 아직 젊다는 것을 안다.
제임스 nbsp;; 이시가 "아직 통치하지 않았다" 고 지적했다. 안기는 이것이 아직' 비천하다' 는 때 쓴 것이라고 지적했다. 즉 내가 처음으로 동륙으로 여행을 갔을 때였다. 이백은 수도 여주를 이전할 뜻이 있기 때문에 이 지방 장관에게 굴복하거나 사람의 충고를 듣고 이 시를 선물로 만들 수밖에 없었다.
이상의 시구에 따르면, 우리는 동부 기슭으로 이주하기 2 년 전 첫 여행의 행방을 약술할 수 있다 (나는' 이백초 동쪽 기슭 작품 약론' 도 쓴 적이 있다). 5 월에서 가을, 이백은 근주에 거주하며 임성 육조와 그 형제들과 모임을 가졌고, 왕소보, 유창세 등 지방 제후와 주희 유일 () 의 공 () 등을 알게 되었다. 아마도 그는 두보와 함께 사는 관저인데, 측은 좀 더 오래 살았을 것이다.
이것은 두리의 첫 만남에 대한 가장 빠른 추정이다. 이번 여행에서, 나는 2 년 후에 동륙으로 이사를 가서 그에 상응하는 준비를 하기로 결정했다.
이것은 장안에 들어간 후의 긴 여정으로, 안륙출발-낙양-장안-낙양-송량-여주 노선이다. 리앙 송 후, 다시 안륙으로 돌아갔다.
개원 18 년 30 세에 집을 떠나 귀국하는 데 4 년이 걸렸다. 두보' 소년' 에서 그가 처음으로 여주에 친척을 방문한 구체적인 시기에 대해 세 가지 설이 있다.
청대의 돈, 추 등은 개원 25 년이라고 생각하고, 좀 더, 곽모로, 소비 등은 개원 24 년이라고 생각한다. 오늘 왕 은 \ "두보 초기 투어 Yanzhou 시간 테스트 \" 를 썼다.
8.' 누가 손해를 보고 속지 않겠는가' 라는 유명한 당시에서 발췌했다. --이백 《입주》
술 한 잔 권하다. 매일 밤 촛불 눈물, 구리 참새 봄 깊은 잠금 erqiao, 집 달빛 더 밝은! , 목동은 살구화촌을 가리켰다. --왕 웨이 "위안 2 세 안시"
이것은 인류의 행복의 일관된 방식이다. --Li shangyin 의 르 유원 풍경 명소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여져 다가올 밤에 묻히고,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짧아 보인다 ...-왕보' 두소보를 촉전으로 보내다'
하지만 당신은 300 마일 시야를 넓혔습니다. --두목 "청명절"
태양을 만나러 가라, 비록 그가 영광스럽지만, 모두가 너를 안다. 이백몽에 오른 천목산.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다, 이것은 너무 터무니없다. --멩 교외 "방랑하는 아들들"
동쪽 일출 서쪽 비, 먼저 도둑을 잡아라. 두보 《망악》
그는 오늘 밤의 이슬이 서리가 될 것임을 알고 있다. -무투의 적벽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한유 \ "조정 장 지에 \"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을 가지고 있지만. -원직 \ "리스 \"
동풍은 주랑에게 불편해,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이의 몸에 옷을 만들어 주고, 만가지 일은 영원히 동수처럼 달리고, 영원히 호박을 달고, 영원히 금잔은 밝은 달에 비친다! ! 이백몽에 오른 천목산.
먼저 말을 쏘다. --유우석 "지죽사"
과거에는 바닷물이 계단을 통해 물에 닿기 어려웠다. 도대체 맑은 날인가요? -가오 시 \ "큰 하지 마십시오 \"
자모의 손에 있는 선. 바이 주이 (Bai Juyi) "영원한 슬픔"
아, 내가 어떻게 아무 이유도 없이 서천양에서 갇힌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거리게 굽실거릴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왕 zhihuan "zygomatic 새 집 등반"
모근심은 지음도 없고, 천국도 우리의 이웃이다. --두보 \ "달빛 밤 내 동생 을 회상. \".
하루살이가 나무를 흔들다. 두보' 제방'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오, 정신이 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라. 그리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9.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고,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이백 《입주》
진심으로 친구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서쪽에서 양관까지 나오니,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가 어렵다. --왕 웨이 "위안 2 세 안시"
이것은 인류가 기뻐하는 일관된 방식이며, 만가지 사물은 영원히 물처럼 동쪽으로 흐른다. 이백몽에 오른 천목산.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바이 주이 (Bai Juyi) "영원한 슬픔"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이백몽에 오른 천목산.
사수는 말을 쏘려고 하고, 수장은 그들의 우두머리를 붙잡아야 한다. 두보' 제방'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두보 《망악》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두보 \ "달빛 밤 내 동생 을 회상. \".
하루살이가 나무를 흔들다니 가소롭다. -한유 \ "조정 장 지에 \"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왕 보 "촉전으로 뒤 shaofu 보내기"
백척간두, 한 걸음 더-왕지환의' 광대새집' 입니다
앞길에 지기가 없는 것을 근심하지 마라, 천하의 사람들은 너를 모른다. -가오 시 \ "큰 하지 마십시오 \"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멩 교외 "방랑하는 아들들"
동쪽 일출 서쪽 비, 길이 화창하다. --유우석 "지죽사"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원직 \ "리스 \"
동풍이 주유에게 편의를 주지 않는다면, 결말은 조조의 승리일 것이고, 이조는 구리 참새대에 갇혀 있을 것이다. -무투의 적벽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키고 있다. --두목 "청명절"
석양, 무한한 아름다움, 황혼에만 가깝다. --Li shangyin 의 르 유원 풍경 명소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리 shangyin \ "제목 없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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