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문어문 인생철학 전문.
문어문 인생철학 전문.
산적도 있고 군자도 있다. 예를 들면 벌목처럼 벌목하고, 어떻게 갈아서 (Xi), 어떤 (Xu), 산적 (Xu) 도 있고, (Xu, n) Xi 도 할 수 없다! 올림픽, 청죽녹색을 바라다.
토비도 있고 군자도 있고, 귀도 총명하고, 별처럼 할 수 있다.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비적이 군자가 있으니, 미안해서는 안 됩니다! 올림픽을 기대하고, 푸른 대나무는 바구니 (zé) 와 같다.
비적, 금, 주석, 옥, 옥이 있다. 넓고, 대범하고, 무겁고, 우스꽝스럽고, 학대하지 않는다! ("시경 펑웨이 삿포로") 2. 시인, 야망이 있는 곳, 마음속에 야망이 있고, 시처럼 말한다.
감정은 중간에서 움직이지만, 말은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한탄하고, 한탄하고, 영원히 노래하고, 영원히 노래하고, 손도 모르고 뛰어내리고, 발로 뛰어내린다. 감정은 목소리에서 태어나고, 소리는 소리로 쓰여진다.
천하의 성악을 다스리고, 그 정치를 다스리다. 난세의 소리에 노여움을 호소하고, 그 정치는 선하다. 망국의 소리에 애도하며 그 백성은 졸린다. 그래서 득과 상실, 움직임과 세상, 감각과 귀신은 시에 가깝다.
전 왕은 부부로부터 공부하여 효현혜와 아름다운 문명이 되어 풍속을 바꾸었다. 그러므로 시는 여섯 가지 의리가 있다. "하나는 바람이고, 두 번째는 부이고, 세 개는 비, 네 개는 자랑, 다섯 개는 야, 여섯 개는 짱."
풍화 아래, 바람 가시 아래, 주문과 간언 (jué), 말하는 사람은 무죄이고, 듣는 사람은 족계이다. 그래서 그 바람은 왕의 쇠퇴, 의폐물, 정교의 손실, 국가의 외교정책, 가세의 극속함, 바람이 우아하게 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국사가 득실을 밝히고, 사람을 다치게 하고, 형정의 혹혹독함을 한탄하며, 본연의 정을 읊고, 바람을 타고 처소를 지나가고, 일을 달성하고 옛 풍속을 아끼고, 그래서 감상이 되어 예의로 끝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거의 사랑, 인간의 본성; 의리에 그치지 않고 선왕의 택도. 한 나라의 일, 한 사람의 기초, 그 바람을 기반으로합니다. 담담하게 사방팔방의 바람을 형성하는 것은 일종의 우아함이다.
야, 그래, 왕도 폐흥이라고 했어. 정치는 크고 작기 때문에 우아함이 거의 없다.
찬양, 아름다움과 미덕에 대한 묘사도 그 성공을 통해 신들에게 알려준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시초가 가장 많다는 뜻이다.
("시경 서서") 3. 구고 (1) 에서 무슨 소리를 들었어요. 물고기의 잠재력은 주② 에 있다.
행복한 정원에는 나무 단향 (3) 이 있고 그 아래에는 차원 (4) 이 있다. 기타 석두 (5) 가 틀릴 수 있음 (6).
늪에서 은은히 학판 소리가 울려 퍼지다. 물고기는 주나 잠재적 예원에 있다.
행복한 정원에는 단향 한 그루가 있는데, 그것의 저차원은 (7) 이다. 그는 방산에 좋은 석두 한 조각을 가지고 있어 옥을 썰는데 쓸 수 있다.
("시경 소야 호명") 4 는 위망, 구석의 비드를 억제한다. 사람들은 바보는 바보가 아니고 서민의 바보도 병이라는 말도 있다.
철학자의 어리석은 자도 잔인하다. 세상과 다투지 않고 사방이 즐겁게 복종하다.
덕감이 있어, 4 국이 따라온다. 흄에게 결정을 내리라고 촉구하는 것은 천하오 들에게 말하는 것보다 훨씬 많다.
신중함과 존엄성을 존중하는 것은 국민을 지키는 규범이다. 오늘, 정치적 혼란에 있습니다.
각성을 전복하는 것은 술 낭비이다. 이 여성은 성격이 명랑하지만 열정이 넘친다.
선왕의 사정, 그램 * * * 명형을 귀찮게 하지 않는다. 황제 ruochang 경우, 샘솟는 것처럼, 죽음은 아무것도 잃지 않는다.
밤에 자고, 법정을 청소하고, 웨민의 장을 청소하다. 쇼어 차마, 활과 화살병, 고리 룽, 거친 얼굴.
퀄리티 있는 사람, 조심하세요, 신중히 사용하세요. 두 신이 말할 때, 그는 예외 없이 너의 존엄성을 존중한다.
백규의 족쇄는 여전히 맷돌 수 있다. 당신은 그것을 말할 수 없다! 말할 것도 없고, 할 말도 없고, 할 말도 없고, 할 말도 없다. 무언으로 옳고 덕이 없으면 보고하지 않는다.
친구, 민간인 소년을 축복하다. 자식 손줄, 대중은 차마 참을 수 없을 것이다.
친구를 군자로 여기고, 부드럽고 돈후하며, 떠나지 않고 버리지 않는다. 너의 방에서 누설할 가치가 있다.
표현하지 않으면 말할 수 없다. 하나님의 생각은 생각이 아니라 사고입니다! 관은 일종의 미덕으로 너에게 좋다.
슈심르는 멈추고 악기에 빠지지 마라. 폭군이 되지 않으면 도둑이 되지 않고 좀처럼 하지 않는다.
복숭아 하나 주세요. 리에게 돌려주세요. 그는 뿔이 있는 소년이고, 진정한 무지개 소년이다.
부드러운 나무를 염색하고, 글자실을 염색하다. 문문공은 비드의 기초이다.
그의 부하 현인은 솔직히 순덕에 다녀왔다. 그 차원은 어리석고, 내가 잘난 체한다고 말한다.
사람은 모두 자신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남자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강도는 손으로 들고 무언가를 말했다. 비적이 낯설어 그 귀를 말하다.
알 수 없는 것을 빌려 아이를 안고 있다. 사람이 번창하는데, 누가 알면서도 성공할 수 없을까? 하오 하늘 사진, 나는 행복하다.
십이 싹트고, 내 마음은 고통스럽다. 제 말을 들어보세요.
토비들은 그것을 이용하여 가르치고, 다시 그것을 이용해 학대한다. "모르겠다" 고 말하면 나도 그로부터 교훈을 얻을 수 있다.
그래서, 아이, 과거가 지나가게 해주세요. 내 계획을 들어도 큰 아쉬움은 없다.
아랍 하늘을 난처하게 하고, 상국이라고 부른다. 비유가 멀지 않아 천도가 좋지 않다.
그 덕으로 돌아가 국민에게 큰 가시를 주다. ("시경 야억제") 5.
신을 거역하는 사람은 많은 생명이 있다. 태어날 때부터 시민이었고, 일생은 토비였다.
퇴폐는 시작이 없고, 신선한 인재는 끝이 있다. 문왕은 말했다: "여은상에게 물어보세요." 。
예전에 여강이었나요? 척이야? 재임할 때. 복용한 적이 있습니까? 하늘이 무너지면 여자의 번화함이 힘이다. 문왕은 그가 여은상과 상의했다고 말했다.
의류를 잡는 것은 너무 많이 예방한다. 소문이 옳다.
싸우는 방식으로. 너를 기다리고, 너를 기다리고, 너를 기다린다.
문왕은 그가 여은상과 상의했다고 말했다. 이 소녀는 중국에서 태어났다.
원한을 미덕으로 여기다. 와일드를 모르면 뒷모습도 없고 측면도 없다.
자신이 누구인지 모르면 너와 함께 있을 수 없다. 문왕은 그가 여은상과 상의했다고 말했다.
천도는 술을 마시지 않고 불의는 구도를 따른다. 그만해.
밝고 어둡다. 전화하다.
밤낮을 가리지 않다. 문왕은 그가 여은상과 상의했다고 말했다.
쏘이면 찌개처럼 끓는다. 작고 큰 것이 상심에 가깝지만, 사람은 역시 자기가 원하는 대로 한다.
중국에서는 진나라가 귀신과 인연을 맺었다. 문왕은 그가 여은상과 상의했다고 말했다.
때때로, 반드시 늙을 필요는 없다. 맏이는 없지만 형부는 있다.
예전에는 내가 듣지 않았는데, 나는 절망했다. 문왕은 그가 여은상과 상의했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또 한 가지 설이 있다: 가지와 잎이 무해하니, 먼저 걸쳐라. 은감은 멀지 않아, 여름 후의 세계에서.
('시경 풍아 그네' 2 1.
2. 인생철학 문어문은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고 옷을 어루만지며 돌아온다. 새벽에 무대에 올라 달을 구경하고, 뜨거운 별이 두 눈 사이에 떨어지는 것을 본다. 감정은 조수가 해안에 부딪치는 것과 같다. 고요한 밤은 평안하지만 만물은 잠을 잔다. 보름달, 별, 바람, 이슬만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희미한 척 침묵, 하지만 시청자 가 일어났다; 불면증의 마음을 기다리며 우는 사람입니다. 한기가 뼈에 사무치고, 둔기가 골수를 침범하여 연애하기 어렵다. 그래서 나는 오늘 무대에 올라 제사를 지냈다. 잠을 자지 않고 쉬지 않고 벼슬길에 오르지 못했다. 미래가 불확실하다. 마음이 완전하지 않다. 아직 진퇴의 길에 익숙하지 않다. 기복을 이해하지 못한다. 밝은 달 별이 빛나는 밤하늘을 빌다. 사물부터 시작하다. 안심할 수 있습니다. 어둠이 세상을 뒤덮고 냉혹하고 무정하지만, 별달은 눈살을 찌푸리고, 그들의 미광으로 모든 것을 불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어둠명언) 바다에 바늘을 꿰뚫는 것처럼 어리석지만, 애틋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반짝이는 불빛들은 세계를 탐험하는 여행이 아니다. 사실 그들은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기도하는 사람들에게 복투의 호소이다. 사실, 그들은 침묵 하지만, 그들의 본질은 하늘과 땅 사이의 침묵 이다; 비 유휴 유휴, 푸 ronghua 수 있습니다, 비 나는 세상 일을 모른다; 오늘 예배 밤; 과거를 돌아보다 풍운의 여행, 희로애락, 하루의 행운, 그다지 탄식하지 않는다. 그는 낮과 밤의 눈과 귀를 피하기가 매우 어렵다. 여기서 한 다발이 이 장면의 어둠 속에 녹아내리고, 모든 것이 움직이고, 오직 밤을 새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기 순환 교대, 음과 양이 잘못되었습니다. 소리 없이 무언하는 말은 천리 밖에 있지만, 사실은 광활하고 마른 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광대한 우주는 잡다한 장으로 가득 차 있다. 만약 당신이 다른 사람의 주의를 끌 수 있고, 당신을 빛나게 할 수 있다면, 그것은 무엇입니까? 밤이 망망하고 고요하다. 구걸하다 그러나 밤의 후광은 빠르게 내면으로 스며들었다. 묵묵히 대답하라: 백주 대낮에 조수가 정상에 있다. 산봉우리의 절벽 모든 사람의 시선을 사로잡다. 또한 어렵고 쉽다; 세상의 만물은 뜬구름처럼 변하고, 무상하고 거리낌이 없다. 이해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만 자신의 내면에 탄복할 수 있습니까? 이시는 모든 사람에게 물을 주었다. 죽은 후, 흙이다. 고요함 속에는 더 많은 사치가 있다. 왜 먹는 것과 먹는 것이 다른가요? 옷 사이의 차이; 높고 낮은 기수 빈부론 날씨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지리를 보지 않다. 사람과 평화를 걱정하지 않는다. 이것은 모두 인간의 잘못이다. 왜 한숨; 밤이 이미 깊다. 밤마다, 날마다; 물어볼 수 있습니다. 당신 인생의 어느 해; 언제 죽었어요? 당신은 언제 밥을 먹습니까? 나는 눈을 감았다. 밤중에 녹는다. 밤; 그냥 듣고; 냄새; 터치; 사감에 민감하고 생각하는 것은 자연의 건조함을 깨닫고 그 속에 녹아들어 자해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해, 자해, 자해, 자해, 자해, 자해, 자해) 자신의 어색함을 깊이 느끼다. 몸이 허약하다 평범한 한 해 채식의 능력 그러나, 네가 차마 참을 수 없다면, 역사의 장하 중의 한 줄기 가을바람이 지나갈 것이다. 슬프게도, 그 사이 절망, 그 사이 부자는 가난했다. 그 사이 흑백은 가볍다. 생사의 근심이 없다. Wto 가입 후 흑자가 없다. 비싼 다음 년 을 참조하십시오; 역사를 현혹시킬 수 있을 뿐, 밤에 빛을 발하는 사람만이 감히 네가 대대로 막야에서 제사를 지내길 원하는지 물어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리의 모래와 모래 가시덤불 속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모두 혈육의 마음, 나와서 원하는 것, 혈육의 몸에 있다. 입세란 무엇입니까? 운명은 너를 도울 능력이 없다. 사람은 밤과 같다. 밤은 한 사람 같다. 밤에만 중생이 세계의 광대함을 탐구할 수 있다. 밤만이 중생을 임신시키고 끝없는 빛을 파헤칠 수 있다. 야간 다이빙은 또한 인간의 다이빙입니다. 야대 큰 뜻을 품다 아아, 이렇게 깊은 아름다움은 종종 세상에 버림받는다. 연민 내 견해는 여전히 얕다. 타인의 계발을 받다. 오늘 예배 밤; 밤은 매우 조용하고, 매우 깊다. 아무 말도 하지 않지만 하늘과 땅, 호우 내 마음; 자신이 무엇을 알고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몰라, 몰라 어리석은 자는 금을 금으로 삼는다. 국민의 이익을 모든 행복에 포함시킨다. 다른 방법, 불합리한 야망; 남편이 또 무엇을 요구할 수 있습니까?
3. 철학 문어문 순자의' 설득' 이 한 권 있다. 선생이 말했다: 배우지 못한다.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얼음, 물, 하지만 물보다 더 춥다. 나무는 밧줄에 직선이며 바퀴로 간주됩니다. 폭력적이지만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차가 부드럽다] 그냥 내버려 두어라.
그러므로 나무는 끈이 곧고 금은 자갈이다. 군자는 식견이 있고, 매일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면, 똑똑히 알게 되고, 잘못을 저지르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산을 오르지 않고,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깊이 모르는 두꺼운 [xigu] 에 가지 마라. 선왕의 말을 듣고 나서야 학문의 위대함을 알게 되었다. 야만인 유 유 유 의 아들, 같은 소리, 길고 저속한 차이, 자연을 가르쳤다.
시는 말했다: "친애하는 선생님, 끊임없는 휴식이 없습니다. 징 공 ii, 좋은 가스 축제 입니다.
신의 말을 들으면 축복을 받을 것이다. "신은 도보다 크고, 즐거움은 무해보다 크다.
나는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는데,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맛본 후 기대하고 있으니 높은 곳에서 보는 것이 낫다.
한 수를 올리면 팔이 길어지지 않지만, 보는 사람은 멀리 떨어져 있다. 바람과 함께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고, 듣는 사람은 눈에 띈다.
말을 속이는 사람은 수익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천리까지 초래한다. 배를 조작한 사람은 물을 만들지 않지만, 강을 만들지도 않는다.
군자의 목숨은 다르지 않고, 일을 잘 한다. 남쪽에는' 몽골 비둘기' 라는 새가 있는데, 이 새는 깃털을 둥지로 하지만 털로 엮어 갈대로 묶는다.
바람이 터지고, 알이 터져 죽었다. 둥지는 무궁무진하지만 둥지에 연결된 사람도 무궁무진하다.
서양에는' 세간' 이라는 나무나무가 있다. 그 줄기는 길이가 4 인치이고 높은 산에서 태어나 심연에 가깝다. 나무 막대기가 자라지 않아 서 있을 수 있다.
퐁퐁퐁 속에서 차마 똑바로 갈 수 없다. [백사 열반, 모두 어둡다.
란와이의 뿌리는 그라데이션 □ (다른 형태의' 수리' 에 3 분의 물을 더한 것), 군자는 친해지지 않고 불복한다. 그 질은 아름답지는 않지만, 그라데이션이기도 하다.
그래서 군자생은 반드시 고향을 선택하고, 행은 반드시 벼슬을 해야 하므로, 필연코 가까운 의로움을 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매사에 시작이 있으면 반드시 끝이 있다.
영욕이 올 때는 반드시 덕행과 같다. 고기가 썩어 성충이 되고, 물고기가 시들어 나방이 된다.
자신의 몸을 잊는 것을 소홀히 하는 것은 재앙이다. 강한 함양, 부드러운 함양.
악은 몸에 있고 원망은 구조에 있다. 월급이 같으면 불이 말라 버린다.
만약 지면이 평평하다면, 물은 젖었을 것이다. 초목이 나고, 새와 짐승이 번잡하며, 물건은 사람이 아니다.
장과 활과 화살이 제비에 대한 천성으로, 임모도끼가 무겁고,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새가 쉬고, 산이 모인다. 그래서 재난의 목소리도 있고 굴욕적인 목소리도 있다. 군자는 말에 신중해야 한다! 흙을 쌓아 산을 만들고, 비바람이 흥성하다.
물방울이 합쳐져 바다가 되고 용이 탄생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이 말의 성공에 큰 기여를 했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지렁이는 졸개들의 우세가 없고 근골이 강건하다. 그들이 대지를 먹고 노란 땅을 마시는 것도 마음이다.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쥐었지만 뱀은 아니었다. 동굴에 기탁이 없는 사람들 ('좋은' 벌레 변변 옆) 도 짜증이 난다. 그러므로 다른 마음을 가진 사람들은 밝은 미래가 없습니다.
곤혹과 무관한 사람은 허허 속에 공덕이 없다. 바른 길을 행하는 자는 오지 않고, 바른 길을 걷는 자는 허락하지 않는다.
두 눈은 볼 수 없고, 두 귀로는 들을 수 없다. -("탱" 에서 "말" 을 "벌레" 로 대체) 뱀은 발이 부족하고 쥐는 다섯 가지가 가난하다.
시는 말했다: "산비둘기는 뽕나무에 있고, 그의 아들 7. 품격이 고결한 좋은 신사는 언제나 예의바른 사람이다.
언제나 좋은 외모가 있고, 마음속의 정직함은 반석처럼 견고하다. \ "그래서 신사 하나.
과거에 나는 북을 치고 하프를 연주했지만, 나는 물고기를 들었다. 나는 북을 치고 피아노를 친다. 그러므로 소리는 작지 않고 듣지도 않고, 행은 숨기지 않고 보이지 않는다.
옥은 산속에 윤택하고, 구슬은 연중에 태어나고, 벼랑은 마르지 않는다. 선을 행하고 악을 쌓지 않는가? 안 듣는 사람도 있어! 처음부터 악을 배우는가? 악은 도대체? 고 말했다: 그 수는 경독식에서 시작하여 경독식에서 끝난다.
그 의미는 선비로 시작하고, 성심으로 끝난다. 정말 오랫동안 실력을 쌓으면 들어가고, 배우면 멈춘다.
그래서 학생의 수는 끝이 있다. 정의라면 한순간도 포기할 수 없다. 이를 위해, 사람 도; 포기해라, 동물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책, 정치 사건의 기율도. 시인들, 중간 목소리가 멈췄다.
의식은 법의 위대함이며, 집단의 규율도 마찬가지다. 그러므로 배움은 반드시 예의에 그치지 않는다.
남편은 도덕의 극단이라고 불린다. 예의의 존귀도, 즐거움의 합도, 시서의 풍요, 춘추의 미미, 천지 사이.
군자의 학문은 귀에도 있고, 마음에도 있고, 네 몸에 있고, 움직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전반적으로, 엎드리는 것은 법칙이다.
소인의 지식은 귀로 들은 것이지 입으로 들은 것이 아니다. 입과 귀 사이에는 4 인치 길이의 귀가 있는데, 7 피트 몸에는 이미 충분히 예쁘다! 고대의 학자들은 자신이고, 오늘날의 학자들은 사람이다. 군자의 학도 아름다움을 위한 것이다.
소인은 배우고, 새는 송아지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묻지 않으면 이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물어보면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자랑, 아니; [짱], 아니; 군자는 그 사람 같다. 남에게 가까이 가지 않는 법을 배우다.
예악은 언급하지 않고, 시서는 깎지 않고, 춘추는 간결하고 불쾌하다. 만약 네가 신사로부터 배운다면, 너는 전 세계에서 그를 존경할 것이다.
그래서 잉크를 배우는 것도 거의 사람에 가깝다. 경을 배우는 것이 선한 사람을 얻는 것보다 빠르며, 그다음은 장례이다.
너는 세상의 좋은 사람이 될 수도 없고, 다음 생의 선물일 수도 없다. 앤트는 잡식을 배우고, 시서를 따라 간다! 그리고 마지막 가난한 세월 동안, 비열한 유가가 불가피하다. 원왕, 인의는 예의바르게 행동한다.
다섯 손가락으로 옷깃을 두드리면 수많은 추종자들이 있을 것이다. 헌법을 존중하지 않고, 시서를 본보기로 삼고, 그것으로 강을 재어 보고, 도구로 사용하고, 냄비로 사용해도 얻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헌법명언)
그래서 Longli 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변호사이기도합니다. 긴 의식 을 주지 않으면 산유, 관찰과 변론에도 불구하고. 고생을 물어도 고소하지 않다.
불평하는 사람들에게 묻지 마라. 자기가 씁쓸하다고 말하는 그 사람들을 듣지 마라.
뭇사람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사람과 논쟁하지 마라. 그래서 그 길을 따라가야 하고, 그 길이 아니라 피해야 한다.
따라서, 예의상 왕래한 후에야 당사자와 이야기할 수 있다. 말은 유창하지만, 나중에는 말과 행동으로 변명할 수 있다. 색깔을 따라가면 언행을 따를 수 있다. 그러므로 네가 한 말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는 없지만, 네가 한 말을 숨기고 말하지도 않고, 너의 생김새를 자랑스럽게 할 수도 없다.
그러므로 군자는 교만하지 않고, 그대로 내버려 두었다. 시는 말했다: "황제는 나에게 산적의 위로를 주었다. 클릭합니다
이것도 부른다. 100 개의 렌즈 중 하나는 좋은 장면이 아니다.
천리만으로는 부족하고, 좋아도 모자란다. 잘 배우지 못하는 것은 윤리와 인간성이 연결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잘 배운 인재는 잘 배울 것이다. 한 번은 방해가 되고, 한 번은 방해가 되고, 골목을 그리는 사람도 있다.
좋은 사람은 적고, 나쁜 사람은 많으며, 발을 훔친다. 모든 사람, 그리고 학자.
군자는 남편이 완벽하지 못하다는 것을 알고, 아름다움을 생각하지 못하여, 일관되게 암송하고, 철저히 생각하고, 사람을 대하고, 이를 통해 사람을 교육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눈은 보고 싶지 않고, 귀는 듣고 싶지 않고, 입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마음은 근심하지 않는다.
선할 때 오색은 좋은 머리, 오음은 좋은 귀, 오미는 좋은 맛, 마음은 천하에 이롭다. 따라서 권리는 버릴 수 없고, 대중은 감동할 수 없고, 세계는 흔들릴 수 없다.
생은 이치에 의지하고, 죽음은 이치에 의지하고, 남편은 덕이라고 부른다. 빌어먹을, 그리고 너는 결정할 수 있다.
결정할 수 있고 응답할 수 있다.
4. 문어문에는 인생 철학이 함축되어 있으며,' 적벽부' 스시의 가을은 7 월, 들깨와 그의 손님들이 적벽 아래 배를 젓는 것을 동경하고 있다.
미풍이 솔솔 불어서 물이 수면에 도달할 수 없다. 선물 와인 (zh ࿋) 손님, 명월시를 외우고 완곡한 요장을 부르다.
작은 (SH O) 제비, 달이 동산에서 나와 소 속을 헤매고 있다. 유백색의 안개가 강을 가로지르고, 푸른 물이 하늘을 잇는다.
작은 배가 아득하고 아득한 강 위에 떠 있고, 광대한 강을 건너게 하다. 풍욱의 바람처럼 광대하여, 어디에서 멈출지 모르겠다. 독립 세계처럼 우쭐대며 선화로 페더링하다.
이때 그는 술을 마시게 되어 매우 기뻤고, 손으로 뱃전을 두드리며 노래를 불렀다. 송은 말했다: "당신의 노로 돌아가 하늘을 치고 빛을 비추십시오; 나는 임신했다, 미녀가 한쪽에 있기를 바란다. ""
손님은 구교가 있고, 노래에 기대어 화해한다. 그 소리는 엉엉, 원망, 울음과도 같다. 여음이 한 가닥 같고, 유곡장주꾸미를 춤추며 고독한 딸을 위해 울다.
수지 카이 (제나라 O) 가 갑자기 위독하게 앉아 손님에게 물었다. "무슨 일이야?" " 손님이 말했다: "달은 별이 적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조멘드의 시가 아닙니까? 서망하구, 동망무창, 산천 운무가 감돌고, 어두컴컴하다. 멘델지가 주랑에 갇혔기 때문이 아닐까요? Qifang 깨진 징, 강릉 아래, 동쪽으로 흐르는, 긴 드라이브 천리, 깃발은 하늘을 가리고, 강을 건너 시를 마시며 천하의 영웅이 되었다. 지금, 당신은 어디에 있습니까? 나와 아들은 강에서 낚시를 하고, 물고기와 새우 사슴과 친구가 되고, 일엽편주, 한 병은 서로 속한다. 천지에 하루살이를 보내는 것은 창해 한 방울로, 내 일생의 순간을 애도하며 장강의 무한함을 부러워한다.
비행선과 함께 날고, 밝은 달을 안고, 결국 길다. 잠시 이해할 수 없어 형태에 남아 있다. ""
들깨가 말했다. "남편의 물과 달을 아십니까? 죽은 자는 이렇지만, 그는 한번도 가본 적이 없다. 허위로 가득 찬 자는, 죽은 자는 썰물하지 않고 흐르지 않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덮개는 반드시 그 변화자로부터 바라보게 될 것이며, 천지는 한순간에 있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그것이 변하지 않는 각도에서 본다면, 나는 무궁무진하지만, 왜 부러워할 필요가 있는가? 하늘과 땅 사이, 만물은 각각 주님을 가지고 있는데, 만약 내가 아닌 사람은 아무것도 취하지 않고, 강면 맑은 바람, 산 중명월, 귀로 눈염색을 듣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무리 취해도 끝이 없고, 아무리 써도 끝이 없다.
그것은 창조주의 끝없는 은신처이며, 나와 나의 아들은 올바른 곳에 있다. \ "손님 미소, 더 적극적으로 씻어.
반찬과 과일을 다 먹어서 탁자 위의 컵만 뒤죽박죽이 남았다. 배에서 자고, 서로 껴안고 잠을 자는데, 나는 지평선이 이미 하얗게 변했다는 것을 안다.
5. 인생철학 문어문 (번역 포함) 1. 군자, 자강불식. -주역
군자로서 강한 의지와 끝없는 분투정신이 있어야 하며, 자신의 수양을 강화하고, 자신의 학업이나 사업을 완성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그래야만 하늘의 뜻을 반영하고 우주가 군자에게 부여한 책임과 재능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삼국지'
보잘것없는 작은 일이라 해서 무엇을 하지 마라. 반대로, 작은 것들에 대해서요. 남에게 유익한 좋은 일이니, 의의가 크지 않기 때문에 하지 마라. ) 을 참조하십시오
3. 좋은 것을 보는 것보다 나쁜 것을 보는 것이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논어
네가 좋은 사람을 만났을 때, 너는 그에게서 배우는 것이 이미 늦었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좋은 일을 보면 미처 하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악인의 나쁜 일을 보는 것은 뜨거운 물을 만나는 것과 같다. 너는 곧 떠나야 한다,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고 다른 사람을 탓한다면, 불평과는 거리가 멀다. -논어
(번역: 열심히 일하고, 자발적으로 잘못된 주요 책임을 지는 사람은'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다',' 남을 많이 용서하는 것',' 남을 가볍게 책임지는 것' 이다. 이런 상황에서 그들은 상대방을 원망하지 않을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성인의 악이다. 악당은 반대다. -논어
군자는 항상 타인의 양호하거나 유익한 소망에서 출발하여, 온 마음을 다해 다른 사람에게 좋은 소망과 정의의 요구를 실현하도록 촉구하고, 세상을 냉담하게 보지 않는다. 또는 세상이 혼란스럽지 않다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다른 사람이 실패, 실수, 고통이 있을 때 불에 기름을 붓지 않을 것이다. 악당은 항상 "성인의 악, 비 성인의 아름다움" 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현사치안 () 을 보고 현사치 () 를 보고 자성 () 을 만나다. -논어
(번역: 누군가가 어떤 면에서 자신을 뛰어넘는 장점과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볼 때,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그를 따라잡고, 그와 같은 수준에 도달하려고 노력한다. 어떤 사람이 결점이나 부족함이 있는 것을 볼 때, 자신의 결점이나 부족함이 있는지도 냉정하게 반성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결점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네가 원하지 않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고통, 재난, 재앙 ....).
8. 너의 책임을 다해라, 너의 선생님에게 굴복하지 마라. -논어
좋은 일을 하는 데는 조금도 망설이지 말고, 선생님이 곁에 있어도 서둘러 해야 한다. 나중에 성어' 실사' 로 발전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9.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논어
군자는 큰소리는 할 수 없지만, 일은 민첩하고 민첩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10. 두 사람이 한마음 한뜻으로, 그 이익은 단금이다. 일념의 차이. -주역
(번역: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친 사람은 단단한 금속을 부러뜨릴 수 있을 정도로 강하다. 한마음 한뜻으로 동덕하는 사람은 만장일치의 의견을 발표하고, 설득력이 있어, 향란처럼 들리게 하고,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1. 신사는 무기를 몸에 숨기고 기회를 기다린다. -주역
군자는 솜씨가 출중하더라도 여기저기 자랑하거나 자랑하지 않는다. 필요한 경우 자신의 재능이나 기술을 과시하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12.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 "도서 \"
자만심은 손실과 재앙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겸손하고, 항상 자신의 부족함을 깨달아야만 그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