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위씨의 사당을 위한 만능 대련

위씨의 사당을 위한 만능 대련

주(朱)씨 종묘 상인방의 비문

자양시택고정 가문의 명성

위의 두 상인방 비문은 작품에서 유래한 것이다. 남송(南宋)의 성리학자이자 교육자 주희(朱熙).

주씨의 조당에 있는 4자 만능 대련

징을 품을 때 부지런히 읽어보세요;

Zheshen Jingzhong.

——주(朱)씨 성씨의 종묘용 익명 대련

첫 번째 대련에는 서한(西汉) 무현현 출신인 웬즈(文子) 주미신(朱伯熙)이 그는 어렸을 때 가난하여 장작을 팔아 생계를 유지했고 독서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우황제는 당시 쾌지의 지사였고 나중에는 총독, 대장, 총리가 되었습니다. 두 번째 줄은 서한(西汉) 평릉(平陵) 출신의 주운(朱雲)에게서 유래한 것으로, 이름은 유(休)로 불리며 여러 차례 강자들에게 반항했다. 성제(成帝)가 화일(淮利)의 치안판사였을 때, 장우(張玉)를 죽이기 위해 송검을 빌렸다. 화가 나서 검열관은 그를 궁궐 밖으로 끌어내렸다. "저는 지하에서 Long Pang과 Bigan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만족합니다!"라고 외쳤습니다. 나중에 성문을 수리할 때가 되자 성황제는 자신의 정직하고 충성스러운 신하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며 교체를 거부했습니다.

쯔양 시즈;

바이루 지아성.

——Zhu 성의 조당에 대한 익명 편집

Ziyang이라고도 알려진 송나라 Zhu Xi의 조당에 대한 전체 가이드. 그는 Bailudong Academy에서 강의를했습니다.

루안 플랫폼의 표면은 직선이다.

사슴 구멍은 수직이다.

——주씨의 사당에 대한 익명의 대련

첫 번째 대련은 당나라에서 온 것이다. 주경택은 위즈중, 장숴 등을 훈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죽음에서. 남송(南宋)의 주희(朱熙)는 백로동서원에서 강의를 하고 학칙을 제정하였다.

베이하이의 정부와 홍보

노래가 난양 전역에 퍼졌다.

——주(朱)씨의 종묘에 대한 익명의 대련

위에서 언급한 책은 한나라 수제(守帝) 출신인 주이(朱儀)가 퉁샹(塔亮)에서 인색한 사람이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젊었다(소송과 세무를 담당하는 향 공무원의 이름). 그는 정직하고 공정하며 가혹하지 않으며 공무원과 사람들로부터 높은 존경을 받는다. 그 후 덕인으로 승진하여 북해태수를 역임하였고, 정치와 행실에서 제1위에 올랐으며, 조정에 들어가 농무장관에 임명되었다. 두 번째 대련에는 주회(朱惠)가 동한(南陽灣) 출신으로 문기(文治)라는 이름을 가지고 영평(永平) 초에 호위사를 지냈고 후에 임회(臨淮)의 지사가 되었다고 한다. , 관리들과 백성들은 사랑을 두려워했습니다. 사람들은 그를 위해 노래를 썼습니다: "강하고 자급자족하는(올바르고 남에게 흔들리지 않는) 남양 주지. 관리들은 그의 권력을 두려워하지만 백성들은 그의 이익을 소중히 여깁니다."

Wuyuan Zhushi;

후이궈 류팡.

——주(朱)씨 성씨의 익명의 대련

전체 대련은 남송(南宋) 주희(朱熙)의 것인데, 오원(五源) 출신이며 네오(新)의 대가이다. 유도. 그가 죽은 후 그의 시호는 회공(回孫)으로 바뀌었다.

에후 시즈;

루동 패밀리 사운드.

——주 씨의 사당에 대한 익명의 대련

전체 대련은 남송(南宋)의 주희(朱熙)의 것인데, 그는 장시(江西)성의 어후(惡湖) 서원과 백로동 서원에서 가르쳤습니다.

100년 된 나무 옆에서

수천권의 책을 읽어보세요.

——주희(朱熙)가 지은 성씨종당의 대련

이 대련은 남송(南宋)의 주희(朱熙)가 쓰고 백로(白魯)가 쓴 대련을 차용한 것이다.

두 황제;

성자의 세대.

——익명자가 쓴 주씨종당 대련

이 대련은 주씨종당 대련이다.

주씨의 사당에 있는 5자 만능 대련

루안타이는 진실성을 자랑하며,

도교 사원에서는 새와 물고기를 그립니다.

——이원정(Li Wenzheng)은 주(朱)라는 성을 가지고 사당에 대련을 지었다.

첫 번째 대련에는 당나라 영성(永成) 출신인 주경택(朱智澤)이 예의를 지켰다고 적혀 있다. 박식하고 성실한 사람인 Shaolian의 이름을 지정하십시오. 선행(善船) 치하에는 환수(桓수)대장으로 지내며 관용(仁忠)·소박(禪)·인(仁)의 정책을 시행하기 위해 서한을 써서 관료가 되어 훈계를 받았다. 그는 동호(吳湖)의 붓을 가지고 있다고 하며, 핑장시(平張史)에 입성하였다. 당시 장관 위원중과 장석은 장예지의 누명을 썼고, 반면 주경은 항의하여 두 사람을 죽음에서 구해냈다. 아래 대련은 청나라 초기의 화가 주달(팔달산인)의 모습으로, 명나라 영왕 주권의 후손으로 난창에서 오랫동안 살았다. 명나라가 멸망한 후 한동안 승려와 도사로 활동했으며 청운보도사를 건립했습니다. 그는 꽃과 새, 물고기를 수묵화로 그리는 데 능숙하며, 간결한 요약과 과장된 이미지로 후기 자유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서예에도 능숙하며, 단순하고 둥급스러우며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갖고 있다.

루동의 봄바람은 따뜻하다.

어호의 낮은 점점 길어지고 있다.

——주(朱)씨 성씨의 익명 대련

전체 대련은 남송(南宋)의 철학자이자 교육자인 주희(朱熙)에게서 따온 것이다. Yuanhui, 그의 이름은 Hui'an이고 Ziyang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Huizhou Wuyuan 출신으로 해외에서 살았으며 Jianzhou에서 한때 비서, 편집자 및 편집자로 일했습니다. 그는 이동(Li Dong)에게서 공부했으며 얼쳉(하오와 이)의 네 번째 제자였습니다. 그는 고전에 관한 광범위한 책과 광범위한 주석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전, 역사, 문학, 음악 및 자연 과학에 다양한 수준의 공헌을 했습니다. 그의 성리학은 명청대를 거치면서 정통 유교의 위상으로 승격되었으며, 다독과 정확한 분석을 통한 학문 스타일은 후대 학자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저서로는 『사서문주』, 『주역본의』, 『시집』, 『초가주』, 『회안주원공씨선집』 등이 있다. 세대. 그는 난강군 호위병을 역임하고, 루산백로동학원에서 강의를 하였으며, 학문규칙을 직접 제정하였다. 그는 또한 장시성 Qianshan의 Ehushan에서 강의를 했습니다.

몇 개의 정자는 글씨와 잉크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정원의 봄 풍경은 깊습니다.

——성이 없는 종당의 익명 대련

이 대련은 청나라 초기의 화가 주달(朱大)이 지은 대련이다.

페이(Pei) 나라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고,

자양(Ziyang)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광둥성 난웅현 메이링산 주지 레인에 있는 주 가문 사당의 익명 편집

난샹 주지 레인은 메이링산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광동성 송나라 유일의 고대 골목길, 주지(朱治) 골목은 당나라 장창7세(張長帝)가 함께 살았을 때부터 법원이 이를 알게 되면서 붙여진 이름이다. , 그들은 그의 효심을 인정하여 그에게 진주와 비단 리본 반지를주었습니다. 메이관 개통 이후 메이관 포스트 로드는 중원과 강남에서 링난까지 이어지는 유일한 고속도로가 되었으며, 또한 북향 상업 거래와 이민자들의 남향 이동을 위한 중요한 교통 경로이기도 합니다. 포스트 도로. 전임 Yang Tinggui는 "Nan Huan Diary"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길을 따라 여행하는 것은 개미와 같고 드라마를 보는 것보다 더 혼잡합니다. 중원 전역에서 많은 이민자와 사업가가 Lingnan의 Zhuji Lane에 들어 왔고, 그 후 주강 삼각주, 광시, 심지어 해외로 이주하여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그 후손은 링난, 홍콩, 마카오, 대만 및 해외 국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Zhuji Lane은 대부분의 주민들이 태어난 곳인 것 같습니다. 주강 삼각주(Pearl River Delta)와 화교의 조상 고향. 주지소남이민자후손협회가 수집한 각지에서 남쪽으로 이주한 후손 143명의 족보에 따르면, 광동, 홍콩, 마카오, 대만 및 본국으로 이주한 후손은 수천만 명에 이른다. Zhuji Lane에서 그들은 모두 뿌리를 공유하고 그들의 기원을 확인합니다. Zhuji Lane은 "700년 전 Sangzi의 고향"입니다.

주씨의 사당에 있는 칠자보행

나라와 명나라를 통일하고

송나라 성인의 사서.

——익명의 사람이 쓴 조씨 성씨의 대대련

첫 번째 대련은 왕조의 시조 황제인 주원장을 가리킨다. 송나라의 주희(朱熙)는 하련법전의 지도서로 한때 『대학』, 『중용』, 『논어』, 『맹자』를 주석하여 『사학본문』이라 불렀다. 사서".

산과 강이 중국 땅이 되려 하고,

해와 달이 다시 열려 하늘을 하나로 합칠 것이다.

——명나라 주원장(朱境章)이 지은 주씨종당의 대련

이 대련은 명나라 주원장(朱境章)이 지은 대련에서 따온 것이다. .

한나라의 충신들이 패배했고,

성리학의 기원은 고정에서 회상된다.

——주(朱)씨의 묘당에 대한 익명의 대련

첫 번째 대련은 서한(西汉)나라의 유명한 관리인 주윤(朱雲)이 그와 함께 간청하러 왔다는 것을 가리킨다. 궁전의 문턱 아래로 내려가 계속해서 놀았습니다. 나중에 황제는 "직속 장관들에게 깃발 역할을 하기 위해" 부서진 문지방을 수리하지 말라는 칙령을 내렸습니다. Xialiandian은 송나라의 Zhu Xi를 안내하고 Kaoting은 Zhu Xi가 해외에서 살았던 곳입니다.

성위안 여사는 황실 도적에 합당했습니다.

재능 있는 여성의 시는 거의 조롱적입니다.

——주(朱)씨 성씨의 익명의 대련

첫 번째 대련은 동진 이양 평씨(平氏) 출신인 주서(朱徐)의 것이다. 츠룬은 태원 시대에 양주(梁州)의 암살자로 활약하며 양양(楊陽)을 지켰다. 전 진나라 군대가 성을 공격했을 때 그는 군대를 이끌고 도시를 방어했고 그의 어머니 한은 여성들을 이끌고 "부인의 도시"로 알려진 새로운 도시를 건설했습니다. 그는 장수들의 반란으로 포로가 되어 전진(秦秦)나라의 대신을 지냈다. 그 후 비수 전투에서 진(秦)나라에 반역하고 진(晉)나라로 돌아와 하남(河南), 연(燕), 청(淸)나라에서 관직을 맡아 많은 공을 세웠다. 두 번째 쌍에는 송나라의 여성 작가인 Youqi Jushi라는 이름의 Zhu Shuzhen이 나열되어 있으며 Qiantang 출신입니다. 관료 가문에서 태어난 그는 어려서부터 총명했고 독서를 좋아했다. 그녀는 결혼 생활에 만족하지 못하고 우울하고 슬프기 때문에 "달 위의 버드 나무 가지에 사람들이 약속을 정하는 것은 황혼 이후에 사람들이 그녀를 불충실하고 거의 조롱 당한다"는 구절과 같은 분노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녀의. 당시 사람들은 이 시를 '재능녀의 시'라고 불렀다. 『방창집』이라는 시집과 『방창치』라는 시집이 있다. 그림에도 재능이 있고 음악에도 능숙하다.

태항의 위엄은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 내려왔다.

무사들은 거센 바람에 노래하는 구름과 같다.

——주성(朱姓) 종당의 총대련인 주덕(朱德)이 지은 대련

이 대련은 주더(朱德)의 시를 모아 놓은 것이다.

세월을 거쳐 의로운 배움은 합라로 이어질 것이며, 영원한 온화함은 루와 조우를 이어받게 될 것입니다.

——익명자가 쓴 주씨(朱姓) 사당 대련

이 대련은 주희(朱熙) 사당 대련을 차용한 것이다.

수천 송이의 매화와 백 항아리의 술,

한 마을에는 물과 대나무, 여러 권의 책방이 있다.

——청대 시인 주이준(朱秀孫)이 지은 조씨종당의 대련

이 대련은 중국 시인 주이준의 자칭 대련을 차용한 것이다. 청나라 초기.

현명한 사람은 부잣집의 손님이 아니다.

자녀가 있는 사람은 모두 옥가지와 같다.

——주청위(朱慶玉)가 지은 성씨의 사당대련

이 대련은 당나라 시인 주청위(朱慶宇)의 시를 차용한 것이다.

그러나 지는 해는 한없이 더 좋습니다.

왜 황혼 근처에서 우울하게 지내야 할까요?

——주자경(Zhu Ziqing)은 주(朱)라는 성을 가지고 사당을 위한 보편적 대련을 썼다.

이 대련은 유명한 현대 수필가인 주자칭(Zhu Ziqing)의 자칭 대련을 채택한 것이다.

그는 수천년 동안 백성을 사랑하는 훌륭한 관리로 알려져 왔으며,

학문 오경에 특별한 공헌을 하셨습니다.

——익명자가 쓴 주씨 종당의 총대련

상대련은 한나라 농무대사 주이(朱儀)를 가리킨다. . 송(宋)나라 주희(朱熙)는 하련전(下連保)의 저서를 집필했으며, 『시집전』 등 유교 5권에 주석을 달기도 했다.

주씨의 사당에 있는 7자 이상의 대련

선비를 사랑하고 유덕한 사람을 존경한다면 당신의 이름은 대태수입니다.

신사도 신사, 황제의 대표자는 농부입니다.

——익명자가 쓴 주씨 종당의 대련

첫 번째 대련은 주디라는 유명인의 야망을 나타낸다. Xia Lian Dian은 한 왕조의 유명한 인물 Zhu Yi를 말합니다.

옥해와 금산은 연과 기우를 대표한다.

경림황방은 총회에 실린 글이다.

——익명자가 쓴 주씨종당의 총대련

상대련은 양나라의 주이(梁樂)를 가리키는 것으로 예명은 염화이다. 그는 오경(五典), 특히 『예의』를 읽었다. Xia Lian Dian은 Zhu Jin, Zhu Xizhou 및 Zhu Guozuo가 모두 왕조 최고의 상을 받았다고 지적합니다.

옥해에서 수천 건의 검색, 오경의 비밀 탐구

도서관의 만 권, 이유의 경이로움 검색.

——주씨 종묘의 익명 대련

첫 번째 대련은 남조 양나라 전당 출신인 주이(朱儀)의 이름이다. 그는 5경의 박사인 Ming Shanbin 밑에서 공부했으며 5경을 읽었으며 특히 "Li"와 "Yi"에 능숙하며 게임 계산에도 능숙합니다. 양(梁)나라 무제(吳皇) 재위 때 서인(十仁)을 역임하고 시종(十忠)의 관직에 오르며 30여년 동안 비밀을 관장했다. "옥해의 Qianxun"은 Zhu Yi의 위엄 있고 심오한 태도를 나타냅니다. "남사 주이 전기"에는 다음과 같은 문장이 있습니다. "(주이) 도구는 넓고 깊습니다. 옥해에서 수천 번 검색하면 예상치 못한 일이 드러날 수 있습니다." 송나라 초기 미우페이 출신으로 예의는 거지. 당시 남당 청주 출신인 주준도는 주완전(朱智密)이라 불렸다. 샤오완쥐안(Xiao Wanjuan)이라고 불렸습니다. 진종 황제 통치 기간에 그는 한림 학자가되었습니다. "Eryou"는 Dayou Mountain과 Xiaoyou Mountain을 의미합니다. 오늘날의 Huanling County에는 Xiaoyou Mountain에 수천 권의 책이있는 돌 동굴이 있으며, 진 사람들은 이곳에서 은둔하여 공부했다고합니다. 나중에 "Eryou"는 풍부한 서적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문예, 예술, 군사적 모습으로 고대와 현대의 유명한 거장들이 세계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우리 부족의 황제들은 세계를 평화롭게 다스리는 역사를 소중히 여깁니다. 그리고 번영.

——주씨 종당의 익명 대련

이 대련은 호북성 영성시 주씨 종당 자양당의 대련이다.

도교의 유산에 대한 해석, 주자(Zhusi)의 진정한 원천은 아직 무너지지 않았습니다.

유교식 취자회, 창저우 징서(Cangzhou Jingshe)가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청나라 임칙서가 지은 주씨종묘의 대련

이 대련은 복주 주원공종묘의 대련에서 따온 것이다. 청나라 임칙서(Lin Zexu)가 썼다.

감동한 부사는 바람이 불던 시절 옛 당장을 떠올리며 소주를 꿈꾸기도 했다.

염업도 다양한 작품과 결합해 그의 삶을 지켜봤다. 바다 건너편의 나라.

이 대련은 저장성 위요현 쓰밍산진에 있는 주씨 사당의 대련이다. 첫 번째 대련은 쑤저우(蘇州) 뎬양(Dianyang)에서 주종(朱宗)의 기원을 이야기한다. 두 번째 대련은 씨족의 현재 생활 방식과 생활 환경을 보여줍니다.

증으로 이사하여 옛 연못을 떠올리며 바람과 달을 이용하여 소성을 꿈꿨다.

소금 산업도 다양한 작품과 결합해 강 건너편에 안개가 자욱한 바다 국가에 살고 있습니다.

——익명이 쓴 주씨 종당의 대련

이 대련은 위요시 쓰밍 주씨 종당의 대련이다. 절강성. 첫 번째 쌍은 주씨 가문이 소주 출신이라고 명시하고 있으며, 아래쪽 쌍은 위요의 생활 방식과 생활 환경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오서우(吳沙吳)에서 이주해 온 가문이 귀족적이어서 그곳을 자리(立利)라고 불렀다.

송, 원, 명나라의 후손들 이후에는 시와 책을 써서 표현했다. 많은 사람들이 우강에 대한 시를 불렀습니다.

——주란포(Zhu Lanpo)는 주 성씨 사당의 대련을 썼다.

이 대련은 징현현 영터우 거리에 있는 주씨 가문의 사당의 대련이다. 안휘성. Shangliiandian은 이 지파의 Zhu 가족의 이주 경험을 기록합니다. Xia Lian Dian이 송나라에 등장한 이후 Zhu의 재능이 많이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