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독일이 합당하지 않다는 것은 무엇입니까?

독일이 합당하지 않다는 것은 무엇입니까?

덕행이 어울리지 않는 관념은 당신 자신의 덕행과 복보가 당신의 사회적 지위와 즐기는 대우와 일치해야 한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만약 네가 자연의 법칙을 어기면, 너는 벌을 받게 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반작용' 이다.

이 말은 주의 치가 격언에서 나온 것이다. "렌창은 좋은 아이이다. 그는 곧 죽을 것이다. 덕행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재난이 있을 것이다. ""

간략요약: 그중' 덕' 은 도와 자연의 법칙에 대한 인식과 이해이며 일종의 인문정신의 전파이다.

지위' 는 우리의 대우이며, 우리의 덕행이 우리의 복보에 합당하지 않다는 것이다.

"배배" 는 배배, 배배, 배배, 배배, 배배.

그러나, 우리는 미덕에 대해 더 포괄적이고, 더 깊고, 더 투철한 이해를 가져야 한다.

덕의 본의는 자연, 사회, 인류의 객관적인 법칙에 부합하는 것이다. 자연의 법칙을 어기고 사회를 발전시키고 자신을 높이지 마라.

동시에' 덕' 의 또 다른 본의는 도덕과 품행이다.

《편편》: 덕행, 덕행. 이곳의 덕은 문외한이고 내면의 덕이다. "덕" 은 내면의 감정이나 신앙을 가리킨다. 인간관계에 쓰이는 것은 인간성과 품성을 가리킨다. 유가는' 덕' 이 충성, 효, 인, 정의, 부드러움, 존경, 겸손을 포함한다고 생각한다. Xunzi "Fei 의 두 아들" 은 말했다: "나는 모른다. 그렇지 않다면 공부하세요. 가능하다면 양보하고 현혜적이다. " 즉, 한 사람이 묻고 배우고 놓아야만 "덕이 있다" 는 것이다.

"도덕" 은 "예악 문명" 의 핵심이며 서주 문화의 중요한 내포이다. 미덕은 "근면, 소박함, 용감함, 거안사위기, 선시작, 종말" 으로 요약할 수 있다. " 미덕에 대한 최고의 총결산이다. <역경> 는 말했다: "지형쿤, 군자는 후덕으로 물건을 싣고 있다. 클릭합니다 덕은 성실, 인, 의와 같은 모든 좋은 품행을 포괄하는 도덕적 범주이다. "덕" 의 가치 원칙은 공자에 의해 "도덕, 기예의, 수치심" 의 왕도 원칙으로 발전했다. 맹자에 의해' 민이 중하고, 나라가 차차, 군이 가볍다' 는 민본 원칙으로 발전하였다. 예기 대학' 에 의해' 대학의 길, 명덕성, 친민, 지선까지' 로 발전한 도덕 강령. 덕은 이미 중국 윤리학과 중국 민족 문화의 핵심 개념이 되었다. 그러므로' 덕' 의 외부화는 예의이고, 마음성은' 덕' 이며, 마음에서 우러나온 행동은' 의식' 이다. 주례' 의 탄생은 중국이 문명사회를 성공적으로 건설하는 초석을 다지고 문명사회의 도덕정치질서와 윤리생활방식의 초석을 다졌다.

"한 가지 구아" 구름: "군자가 덕에 가서 공부하다. 클릭합니다 당나라 kongyingda 참고: "독일 즉 독일; 공업은 공덕이라고 한다. " 여기서' 덕' 의 본의는 도덕규범을 지키는 자의' 절조' 와' 품행' 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공적, 도덕, 덕재, 덕행 등. "득자" 라는 글자의 구조 분석에서, 여기에는 금기가 있다: 일정한 사상 행동 규범을 따르는 것이다.

이 점을 알게 되면, 우리는 무엇이' 덕위일치' 라고 부르는지, 왜' 덕위가 맞지 않으면 재앙이 있을 수 있다' 는 것에 대해 더 깊고, 더 포괄적이고, 더 철저하게 이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