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고대 투쟁을 묘사한 문어문

고대 투쟁을 묘사한 문어문

1. 고대인의 근면한 문어문 1 을 묘사한다.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지구의 용량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신사는 끊임없이 자신의 미덕을 키워 이 세상을 짊어져야 한다.

2. 직업은 근면하고, 노는 데 소홀하다.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3. 고대에 큰 성과를 거둔 사람은 뛰어난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있었다.

4. 네가 늙고 몸이 강할 때, 차라리 머리를 움직이겠다.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5. 만약 네가 강한 의지가 없다면, 너는 현명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믿지 않는다면, 너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6. 박학다문, 심문, 곰곰이 생각하고, 분별하고, 한다. 7. 천지를 위하여 마음을 세우고, 백성을 위해 목숨을 걸고, 앞차의 교훈을 얻고, 천하의 태평을 위하여.

8.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만약 네가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면, 너는 유명해질 것이다. 9. 학문은 지식에 접근하고, 행동은 인자에 가깝고, 수치심은 용기에 가깝다.

10. 하늘은 보충할 수 있고, 바다는 채울 수 있고, 남산은 이동할 수 있다. 일월이 이미 지나갔으니 더 이상 쫓을 수 없다.

1 .. 천도가 건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하다. -응? 군자로서, 강한 의지와 끝없는 분투정신을 가지고 자신의 수양을 강화하고 자신의 학업이나 사업을 완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래야만 하늘의 뜻을 반영하고, 우주가 군자에게 부여한 책임과 재능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다.

2.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삼국연의" 유비어? 보잘것없는 작은 일이라 해서 무엇을 하지 마라. 반대로, 작은 것들에 대해서요.

하지만? 남에게 유익한 좋은 일이 크지 않다고 해서 그만두지 마라. -응? 3. 좋은 것을 보는 것보다 나쁜 것을 보는 것이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논어? 네가 훌륭한 사람을 만났을 때, 너는 그에게서 배우는 것이 이미 늦었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좋은 일을 보면 미처 하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악인의 나쁜 일을 보아라? 뜨거운 물을 만지는 것처럼 당장 떠나야 한다.

-응? 4.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고 다른 사람을 탓한다면, 불평과는 거리가 멀다. -논어? 열심히 일하고 자신의 잘못에 대한 주된 책임을 주동적으로 떠맡는 사람들은' 자신에게 고개를 숙이는 것' 이고, 다른 사람에 대한 용서와 관용은' 책임을 무시하는 것' 인가? " 사람 ",이런 상황에서 그들은 서로 미워하지 않을 것이다.

-응? 5.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성인의 악이다. 악당은 반대다.

-논어? 군자는 항상 다른 사람의 좋거나 유익한 소망에서 출발하여, 전심전력으로 다른 사람이 아름다운 소망과 정의를 실현하도록 촉구합니까? 요구 사항, 세상을 냉담하게 보지 않을 것이다. 아니면 세상이 어지럽지 않을까 봐, 다른 사람이 실패하고, 실수가 있고, 고통이 있을 때 불을 붙이지 않을까 봐 두려운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

악당은 항상 "성인의 악, 비 성인의 아름다움" 입니다. -응? 6. 현사치안 () 을 보고 현사치 () 를 보고 자성 () 을 만나다.

-논어? 어떤 면에서 자기보다 우세한 사람을 볼 때, 겸손하게 가르침을 구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따라잡기 위해 노력한다. 그와 같은 수준에 도달하다. 어떤 사람이 결점이나 결점이 있는 것을 볼 때, 당신은 냉정하게 반성하여 자기도 그의 결점이 있는지 없는지를 보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결점명언)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응?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자신이 원하지 않는 것 (고통, 재난, 재앙 등) 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 8. 너의 책임을 다해라, 너의 선생님에게 굴복하지 마라.

-논어? 좋은 일을 하는 데는 조금도 망설이지 말고, 선생님이 곁에 있어도 서둘러 해야 한다. "나중에 성어로 발전했다? 자신의 힘을 다하다. "

-응? 9.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논어? 군자는 큰소리는 할 수 없지만, 일은 민첩하고 민첩하다.

-응? 10. 두 사람이 한마음 한뜻으로, 그 이익은 단금이다. 일념의 차이. -'주역'?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친 사람은 단단한 금속을 부러뜨릴 만큼 힘이 크다. 한마음 한뜻으로 동덕하는 사람이 일치된 의견을 표현하고 설득합니까? 강렬하고 향기로운 난초 냄새처럼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응? 1 1. 신사는 무기를 몸에 숨기고 기회를 기다린다. -'주역'? 군자는 기예가 출중하더라도 도처에서 자랑하거나 자랑하지 않는다.

하지만 천부적인 재능이나? 당신의 기술을 보여주십시오. -응? 12.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 "샹 \"? 자만심은 손실과 재앙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비천하면서도 늘 자신이 결점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너는 할 수 있니? 이득을 보다. -응? 13. 사람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군자가 아닌가? -논어? 만약 내가 다른 사람이 이해하지 못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면, 나는 영원히 분노나 억울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이것도 군자의 바람이 아닌가? 성능 수준? 14. 약속을 지키며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해라. -논어? 번역: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일단 자신이 해야 할 일이 확정되면 과감하게 해야 한다.

-응? 15. 의미도 없고, 의지도 없고, 실체도 없고, 나도 없다. -논어? 진실을 말하고, 근거 없이 추측하지 마라. 독단적이지 말고, 제멋대로 하고, 실행할 수 있다. 행동이 민첩하고 융통성이 없다. 아무것도 안 해? 나' 를 중심으로 독선적이지 않고 주변 사람들과 함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노력한다.

-응? 16. 3 인행,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나쁜 자를 고치게 된다. -논어? 세 사람이 함께 있으면 어떤 면에서 공부할 만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러면 그는 나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

내가 그를 선택했어? 나는 그의 결점과 부족함에서 교훈을 얻을 것이고, 어떤 것은 경계라고 생각하고, 어떤 것은 바꿀 것이다. -응? 17.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모의한다.

-논어? 군자는 늘 자책하며, 자신에게서 결점을 찾아 문제를 찾는다. 소인은 늘 다른 사람을 보고, 그들의 결점과 결점을 찾습니까? 모자라다.

-응? 18.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친척이다. -논어? 군자는 마음이 넓고, 사상이 솔직하고 깨끗하여 매우 편안하고 듬직하게 보인다.

내 마음속에 욕망이 너무 많아, 내 마음? 관리의 부담이 심할 때, 당신은 늘 걱정이 태산이고, 걱정이 태산이며, 외모와 동작도 불안합니다. 너는 늘 가만히 앉아 있어, 서 있는 것이 불안정하다. -응? 19. 불평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하지 않는다.

-논어? 좌절과 실패를 만났을 때 결코 객관적으로 핑계를 찾지 않고, 책임을 남에게 떠넘기지 않는다. 나중에 성어'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는 것' 으로 발전했다. 특히 사람. " -응? 20. 화내지 마세요.

-논어? 잘못을 저질렀으니 다른 사람에게 화풀이하지 말고 재범하지 마라. )? 。

2. 근면에 관한 고문을 한 편 주세요. 나는 어렸을 때 돌에 푹 빠졌다. 우리 집은 가난해서 나는 이 책을 읽을 수 없다. 매번 도서관에서 빌려 올 때마다 자기가 녹음해서 날짜를 계산해서 갚는다. 날이 추워졌으니 벼루 (벼루) 가 굳어서 손가락이 굽힐 수 없고 게으르다. 녹음이 끝나면 나는 끝장이다. 나는 성인의 도를 탄복한다. 나도 주인이 없는 유명인과 관광객에게 고생했다. 나는 백 리를 멀리 여행하면서 줄곧 고향에 경서를 문의하고 있다. 나는 Delong 을 먼저 했다, 제자 는 그의 방 으로 가득 차 있었다, 결코 말을 떨어지지 않았다. 옆에 서 세계 에서, 내가 혼란 이론 을 설명 하는 데 도움이, 몸을 숙이고 물었다; 아니면 그를 만나 (치두노트), 공손할수록 예의바르게, 한 마디도 감히 하지 못한다. (SU653 여칙보 (Y-N) 가운이 올라오자마자 약간의 정이 있었다. 안에서 충분히 놀았는데 입과 몸이 다른 사람이 시중드는 건지 모르겠다. 감추기 어려운 근면. ① 마오는 비록 늙었지만,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지만, 다행히 사전 군자, 천자의 총애를 받고, 작곡 신하를 맡으면 하루가 될 것이다. 오늘날, 모든 학생들은 국자감에서 공부하고 있으며, 현관은 매일 약간의 공양을 하고 있다. 그들의 부모는 스무 살에 추 (QI) 와 갈 (W I) 의 유산을 가지고 있어 얼기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아래층에 앉아서' 시'' 책' 을 외우고, 동분서주하지 않아도 된다. 선생님이 되는 사람도 있고, 선생님이 되는 사람도 있고, 묻지 않는 것도 있고, 묻는 것도 있지만 안 하는 것도 있다. 마땅히 있어야 할 책은 모두 여기에 거둬야지, 반드시 유수서가 아니어도 되고, 앞으로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는 척할 필요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사업이 잘 되지 않고 도덕이 성공하지 못하고, 마음이 귀에 거슬리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에게 지나치게 대하는 것이 아닌가? 동양마는 국자옥에서 2 년을 지내다가 후세 사람들에게 현자라고 불린다. 유 () 의 도성 () 으로서 그는 동향 출신으로 부장서 (zhuanàn n) 를 쓰고 지라고 생각했다. 그는 유창하게 말하고, 그것과 논쟁하고, 그것과 화해했다. 그는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했다고 자칭하여 좋은 학자이다.

3. 중국 고대의 단결, 투쟁 등에 관한 고전적인 명구를 구하다. 1 .. 평생 부지런하고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장 헹

2. 공업이 정진하고, 연극이 폐지되고, 행동이 생각에 파괴된다. -한유

3. 왜 꼭 한밤중에 자고 5 시에 일어나야 합니까? 가장 쓸모없는 것은 하루에 열흘 동안 얼어붙은 것이다.

4. 시가 부지런하고 부지런하지 않고 텅 비었다. -한유

5. 만약 한 사람이 할 수 있다면, 그것은 이미 100 이다. 사람은 10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는데, 수천 가지가 있다. -축의기

부는 뿌리가 없지만 근면에서 비롯됩니다. -펭 멩 롱

7. 천랑은 어렵지만 황사를 날려 버리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유우석

8. 풍화절대,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아 아침에 일어나도 견디기 힘들다. 제때에 격려하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9. 근면은 봄의 어린 묘목과 같다. 증가하지 않으면 나날이 강해진다.

학교를 그만두는 것은 맷돌과 같다. 상처를 볼 수 없어 매일 손해를 본다.

10. 만 권 이상의 책을 읽으며, 붓을 신처럼 쓴다.

1 1. 매화향은 얼지 않고 뼈를 어떻게 먹습니까?

12. 사람들이 책을 읽는 밤이다.

13. 군자, 자강불식. --변화의 책 (진나라와 한 왕조 이전의 유교 고전)

14.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가족은 썩지 않고, 민생은 부지런하다. -장 shaocheng

15. 접이식 나무는 밀리에서 태어났다. 9 층대는 기초흙으로 시작합니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기는 노자의 《도덕경》에서 인용되었다.

16. 일약 10 단계가 아니다. 10 명의 운전자 쑤, 공로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권 조건 은 견권 에서 인용, 학습 을 격려했다.

17. 촉산은 갈 길이 있고 학문은 끝이 없다.

4. 문어문의' 분투' 맹자와 그의 제자에 관한' 우환으로 안락하게 죽었다' 는 분투를 묘사한 문어문이다.

원문은 다음과 같다. 순은 무 () 에서 발생했고, 부설 () 은 층 () 에서 기르고, 접착제는 어염 () 에서 기르고, 관이무 () 는 수재 () 에서 기르고, 손미오 () 는 바다 ( 그래서 하늘이 내려지면, 사람은 먼저 마음을 쓰고, 뼈를 쓰고, 그 몸을 굶기고, 몸을 비우고, 그 행보를 어지럽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인내심은 그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람은 변하지 않고, 그 후에야 변할 수 있다. 마음 에 갇혀, 균형 고려 후; 색표, 음발, 그리고 은유. 국내에 신하와 왕을 보좌하기에 충분한 현인이 없다면 이웃 나라가 무너지고 외국과 필적할 수 없는 위험과 외국으로부터의 재앙이 있는 경우가 종종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리고 나는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는 것을 알았다. 진 전 맹자와 그의 제자는 안락한 번역으로 우환으로 태어났다. 순전경작을 하고, 담을 쌓고, 물고기를 파는 데서 소금을 팔고, 관을우 () 를 감옥에서 구해내고 임용하고, 손수현 () 은 해변 한적한 곳에서 사용하며, 백리시 () 는 노예시장에서 도로 사서 사용한다.

그러므로 하느님께서는 한 사람에게 중책을 맡기셔야 합니다. 우선 그의 마음을 초조하게 하고, 근골이 지치고, 몸이 배고프고, 몸이 허전하고, 몸이 무력하고, 일거수일투족이 뜻대로 되지 않게 해야 그의 마음을 계발하고, 그의 성품을 참게 하고, 그가 가지고 있지 않은 능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사람은 종종 잘못을 저질러야만 고칠 수 있다. 마음이 굳어지면 사상이 막힌다. 그런 다음 열심히 일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분노는 얼굴에 나타나고, 원한은 말 속에 토한다. 그러면 너는 알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한 나라가 국내에 법도를 지키지 않는 대신과 왕을 보좌할 수 있는 현인이 없다면 외국에 비할 만한 이웃나라와 외국에서 온 재난이 없을 경우 종종 붕괴의 위험이 있다. 이렇게 우리는 슬픔과 상처가 사람을 살리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알게 되고, 안일함과 즐거움은 사람을 파멸시키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주 1. 순: 야오 씨 종화입니다. 당 석고는 역산 (산둥 성 제남시 동남, 산서성 영제시 동남) 에서 밭을 갈았다. "우리 아빠는 고집이 세고, 우리 엄마는 자랑스럽고, 우리 형은 자랑스럽다. 나는 효도할 수 있다." 제요는 그것을 산림의 사람으로 만들고, 폭풍과 뇌우를 잃지 않고 천자로 전한다.

나라의 이름은 유 () 이고, 역사는 유 순 () 이라고 한다. 그 사적은' 상서 요전' 과' 오제사기' 에서 볼 수 있다.

2. 시작점은 데이트를 의미합니다. 3. 무 (qu n): 밭 무, 여기서 경작지를 의미한다.

논간 운하. 4. 푸가 말했다: 서려 (일종의 범죄자) 는 상대의 부현 (일명 엄복, 현재 산시평육동) 에 세워졌다.

상조 () 의 열망은 은성 () 에서 한 성인을 꿈꾸며, 그가 모든 대신들을 잘못 보고 사람을 들뜨게 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무정을 만났을 때, 무정은 말했다. "네."

그 언어, 과일 성자, 그것을 상, 음치로 삼다. 그래서 부현의 성은 부설로 명명되었다.

그 사적은' 사기 은본기' 등에서 볼 수 있다. 5, lift: 선택.

6. 태블릿 건물: 담을 쌓을 때 흙을 두 부목 사이에 놓고 공이로 흙을 빻아 단단하게 만든다. 토양을 짓고 다지는 데 쓰이는 공이다.

7. 위교 (gé): 신하 상저우 왕, 위자 성자와 함께 희자, 비간 친왕과 함께 이름을 지었다. 8. 어염: 여기서 말하는 것은 해변에서 낚시를 하고 소금을 말리는 것이다.

\ "역사 기록 \" 은 얼굴이 발해와 발해 사이에 물고기 소금에 의해 용서되었다고 말했다. 산과 바다를 연결하면 대량의 물고기와 소금이 있다. 9. 관이무: 관중, 잉상 (오늘 하남 허창) 사람, 집안 형편이 빈한하다.

제나라 공 zijiu, 공 zijiu 는 왕위에 오르지 못했고, 샤오 바이 는 공작 을 대신하여 왕위에 올랐다. 제나라 Huan 의 시안 (西安) 을 알고, 포로 를 해제, 상 으로 보고, 관우 라고 부른다.

"사기 엄관열전": "관중은 유용하기도 하고, 관치도 있고, 독차지하기도 한다. 구제후, 천하, 관중의 계책. "

10, 판사: 교도관. 1 1, 손미오 (嗳 o): 루씨, 이름 아오, 단어 손숙, 단어 애렵.

봄가을에 그는 초나라의 재상이다. 원래 나는' 생각하는 비천한 사람' 이었다. 오늘 하남 구시에서 그 외진 곳을 경멸이라고 합니다.

12, 바다: 해변. 13, 백리계 (xρ): 역시 백리입니다.

곽옥 박사입니다. 진 () 나라가 우국 () 을 멸망시켰고, 백키라 () 는 우국의 군주를 따라 진국으로 포로로 끌려갔다.

김은 진나라의 한 여자와 결혼했고, 백리시는 진나라와 신하로 결혼했다. 브리시는 추 국경에있는 사람들에게 납치 된 완 (이 허난 남양) 에 추 (Chu) 로 도망 쳤다.

진무공이 제현을 들었을 때, 그는 다시 그것을 되찾고 싶었다. 그는 추 사람들이 동의하지 않을까 봐 추에게 "신하 브리시가 없다" 고 말했다. 양가죽 다섯 장으로 되찾아 주세요. " 추 그래서 드리프트.

그때 백례시는 이미 70 대였다. 그가 진나라에 도착했을 때, 진무공은 그의 죄수를 석방하고 3 일간의 회담을 진행한 것은 큰 기쁨이었다. 국민정부에 수여하는 것을' 5 박사' 라고 한다

역사는 백리사이, 숙부, 정치를 위해' 천리패 서종' 을' 춘추오패' 중 하나로 꼽았다. 사적은 《사기 진본기》에서 볼 수 있다.

14, 시: 시장. 15, 그래서: 그래서.

16, 임용: 책임, 부담. 17, 예: 대명사, 이것, 이것들.

18, 그리고: 보조사, 전반부 끝에 사용, 멈춤 표시, 후반부에서 설명. 19, 필수: 필수.

20. 고난: 동사의 사역 용법은 ... 마음이 아픕니다. 2 1, 머리: 의지.

22. 노동: 동사의 사역 용법은 ... 피곤하다. 배고픔: 동사의 사역 용법은 ... 배고파요.

24, 신체 피부: 피부. 25. 비어 있음: 형용사의 사역 용법은 ... 불쌍하다.

26. 개자식: 형용사의 사역 용법은 ... 뒤바뀌었다. 위반, 위반 또는 위반.

혼란스럽고 무질서하다. 27. 당신은 무엇을 했습니까: 당신은 무엇을 했습니까?

28. 그래서: 사용 (그런 방식 ...). 29. 동사: 동사의 사역용법 때문에 ... 당황하다.

30. 구속: 형용사의 사역 용법은 ... 어렵다. 3 1, 쩡이: 증가했다.

한 번,' 증가' 를 전하다. 능력: 재능.

상수: 자주, 항상. 34. 실패: 실패.

35, 마음에 졸려: 마음속에 어려움이 있다. 36, 고려 중인 균형: 정체에 대한 생각.

균형,' 가로', 경색, 원활하지 않음을 가리킨다. 작업: 일어 서서 차이를 만드십시오.

38, 색에 부과: 안색에 징표가 있어 안색이 어색함을 나타낸다. 서명, 서명, 서명.

색깔, 얼굴, 피부색. 조기는 "맹자" 를 주면서 "굴원이 초췌하고 어부가 보면 반드시 이상하다" 고 말했다.

사기 굴원 자이열전: "강변에 관해서는 굴원이 강변에서 풀려나 얼굴이 초췌하고 시든 것을 묘사한다. 어부가 그것을 보았을 때, 그는 물었다. "이 아들은 삼루 의사의 것이 아닙니까?" " -응? 왜 여기 있지? "라고 굴원이 말했다.' 천하운, 나 혼자야. 모두가 취했을 때, 나 혼자 깨어났기 때문에, 나는 손을 놓았다.

39. 종음: 말에는 표정이 있어 언어상의 분노를 나타낸다. 조기는 "맹자" 를 주면서 "상기의 노래를 부르면 남다르다" 고 말했다.

엄기는 춘추시대의 애국 인사이다. 가난한 집은 인력거꾼이다.

다 왔다, 소에게 가마를 먹이고, 밤에 손님을 맞이하고, 함께 생산해 보니, 기쁨은 지칠 수 없다. (공자, 논어, 행복명언)

5. 근면에 관한 고시 1. 인생은 부지런해서 아무것도 얻고 싶지 않다. -장 헹 2. 너는 근면에 능하지만 놀이에 낭비한다. 네가 한 모든 일은 사고에 의해 망가졌다. -한유 3. 왜 저녁에 5 시에 일어나요? 가장 쓸모없는 것은 네가 하루에 열흘 동안 추위에 노출되었다는 것이다. 4. 시와 서근이 있고, 네가 부지런하지 않으면 시간이 없다. -한유 3. 열 가지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수천 명이다. -예기 6. 부는 뿌리가 없지만, 그것은 근면함에서 얻은 것이다. -펭 멩 롱 7. 천층의 파도를 씻기는 어렵지만 황사를 불기 어렵다. 유우석 8. 장년이 더 이상 오지 않으면 아침은 얻기 어렵기 때문에 제때에 격려해야 한다. 도연명 9. 근면하다. 12. 사람들이 공부하는 밤이다. 13. 천도가 건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하다. -'주역 간' (진한 이전의 유교 고전) 14.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민생은 부지런하다. ---기초 토양에서 9 층 테이블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기는 노자의' 도덕경' 16 에서 인용한 것이다. 일약 10 보를 걸을 수 없다. 10 명의 운전자 쑤, 공로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권 상태는 견자, 설득 17 에서 인용된다. 촉산에는 학도가 있고, 해나백천이 있다.

6.' 벽을 파고 빛을 찾다' 처럼 부지런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문어문을 한 편 쓴다. 설이 속한 왕조: 진나라는 은서에서 기원했다: 은. 그의 가족은 가난해서 그는 자주 석유를 얻지 못한다. 악하 연습은 수십 마리의 반딧불을 들고 책을 돌보는 연습을 했다. 손강의 집은 매우 가난해서, 그는 늘 눈밭에서 공부한다. 손씨는 "손은 문학의 보물이다. 전국책' 에서 찾을 수 있다. 수진이 태공 윤복을 배우고 있고, "자고 싶을 때 송곳으로 자신을 찌르고, 피를 그치지 않고 ... 알아내려고 노력한다" 고 ... 설 여행은 송대 이학자를 가리킨다. 눈밭에 서 있는 것은 제자가 눈밭에 서서 진지하게 길을 구하는 것이다. "눈 속에서 정이 앞에 서 있다" 는 본의는 스승의 중도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독실하게 가르침을 구하다. 이 성어는 송사 《사양전》에서 나왔다. 사양과 유좌는 당시 유명한 이학자를 방문하러 갔다. 쳉 이순신은 눈을 감고, 사양과 유좌는 공손하게 옆에 서서 오랫동안 기다렸다. 쳉 이순신 이 일어 났는데, 문 밖의 눈은 이미 1 피트 깊이 있습니다. 후세 사람들은' 정문 설리' 를 스승을 공경하는 본보기로 삼았다. " 쳉 문 시드니 "는 또한" 쳉 문 시드니 "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