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는 시에 대하여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는 시에 대하여
1, 가을바람처럼 엄격하고 다른 사람을 봄처럼 따뜻하게 대해야 합니다.
2. 과유불급으로 성현이 떠날 수 없다. 만약 당신이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너무 큽니다. 나는 내가 있는 줄 알았지만, 나는 과부였다.
3. 신용이 사라지면 몸에 생명이 없다. -중마
4, 둥근 결핍이 있고, 해조가 조수를 일으키며, 기분이 기복이 있다.
낙관론자들은 항상 그들이 목표를 달성했다고 상상한다.
6. 진심 어린 감동으로 사람을 감동시키는 사람도 진심 어린 반응으로. -쳉 이순신
7. 다른 사람이 자신을 어떻게 평가하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이 어떤 결점이 있는지 보는 것이다.
8. 다른 사람에게 관대하고 자신을 바칩니다. 자신을 두껍게 꾸짖고, 다른 사람을 얇게 꾸짖다.
9. 성실 없이는 존엄성이 없다. -키케로
10, 성실은 일종의 사상의 개방이다. 라로체푸코
사람이 성현이 아니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있으면 고치고,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한다.
12, 성실은 인간의 근본이다. -루쉰
13, 인생은 거짓말에서 찬란한 꽃을 피워서는 안 된다. 하이네
14, 사람의 배신은 이름에 도달하지 않는다. -류시앙
15, 한 사람은 종종 자신의 잘못을 먼저 검사한 후에야 고칠 수 있다. 만약 네가 곤혹스럽고 방해를 느낀다면, 너는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다.
16, 다른 사람에게 상세하고 엄격하게 요구하면 배우기가 너무 어렵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자신에 대한 요구가 너무 낮으면 진보를 방해할 수 있다.
17, 위선의 진정성은 악마보다 더 무섭다. 테고르
18, 인생의 불행, 자신의 잘못을 재검토할 줄 모르고 부끄러움을 모르는 사람은 큰 불행한 사람이다.
19, 업무신용은 최고의 재산이다. 신용축적이 없는 젊은이는 반드시 실패자가 될 것이다. 이케다 다이사쿠
20. 다른 사람을 개조하는 것은 어렵고, 자신을 개조하는 것은 더 어렵다. 다른 사람을 개조하려면 하나의 본보기만 있으면 되고, 자기 개조에는 강한 의지가 필요하다.
2 1,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면 좋지 않다.
22. 남을 너그럽게 대하고, 자신을 엄하게 단속한다.
23. 만약 네가 성실하게 산다면, 너는 양심에 거리낌이 없을 것이다. 골키
24. 가십은 사람에 관한 것이 아니다.
25. 남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재물을 도모하고 목숨을 해치는 것이고, 자신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만성 자살이다.
26. 남을 돕고, 남을 도울 수 있을 때 남을 돕고, 남을 용이하게 한다.
27. 언어를 행동으로 바꾸는 것이 행동을 언어로 바꾸는 것보다 훨씬 어렵다.
28. 말로 남을 비난하는 것은 쉽지만, 바른 태도로 자신을 견지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소철
29, 두꺼운 서로 천유인을 원망한다.
내일의 희망은 우리로 하여금 고통을 잊게 할 것이다.
3 1, 고상한 사람은 항상 작은 일에서는 자신을 엄격하게 요구하지만, 작은 일에서는 다른 사람을 가혹하게 요구하지 않는다.
32. 남을 존중하고, 남을 배려하고, 자신의 잘못을 끊임없이 점검하면, 끊임없이 진보하고, 결국 유용할 것이다.
33. 만약 네가 미끄러져 넘어지면, 너는 바로 일어설 수 있다. 만약 네가 약속을 어겼다면, 너는 영원히 회수하지 못할 것이다. 프랭클린
34. 감정을 방종하고 객관적인 법칙에 어긋나면 더 많은 노동을 해도 아무런 소득이 없을 것이다.
35. 적극적이고 적극적인 태도로 문제를 처리해야 한다.
36.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37. 진실만이 하늘을 뚫을 수 있고, 현실은 하늘을 뚫을 수 있다. -설용
38.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는 것은 쉽지 않다. 마치 빛이 다른 사람에게만 비치고 등잔대 위에는 비치지 않는 것과 같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종종 다른 사람의 결점을 똑똑히 보지만, 자신의 결점을 보기 쉽지 않다.
39. 글자를 믿지 않는 사람은 실패한다. -모지
합리적인 시간 배치는 시간을 절약하는 것입니다.
4 1, 자율과부, 소인과부. -린
42. 자신을 당연하게 여기고, 영원히 무에서 태어나지 마라. 사람들과 교제할 때, 실수하지 말라고 요구하다.
43. 사람이 게으르고 긴장을 풀면 재앙이 있을 수 있다.
44. 이미 정해진 사업에서 배회하지 마라!
(45), 금은 적나라하지 않고, 사람은 완벽한 사람이 없다.
46. 안에서 자신을 괴롭히지 말고 밖에서 남을 괴롭히지 마라. -홍이 마스터
47.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고, 남을 너그럽게 대한다.
48. 어떤 사람들의 결점은 그들이 자신의 밭을 포기했지만, 다른 사람을 위해 밭을 경작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들은 다른 사람에게 많은 것을 요구하지만, 자신의 부담은 가볍다.
49.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 -공자
50. 옳고 그름은 옳고 그름의 사람입니다.
5 1, 고상한 사람은 항상 자존감을 견지하고, 부당한 행위를 근절한다.
52.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는 것은 사람을 이롭게 할 뿐만 아니라 사람을 이롭게 한다. -양통
53. 공개 가십을 하는 사람은 늘 다른 사람을 응시하고, 심사숙고하는 사람은 자신을 억제할 수 있다.
54. 반진반거짓은 왕왕 새빨간 거짓말이다. 프랭클린
55. 사람이 악하지 않게 하려면 먼저 아름다워야 한다. 의심을 불러일으키려면 먼저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펭 멩 롱
56. 몸을 탓하고 자신을 탓한다.
57. 풍경에 관심을 갖는 것이 좋다. 득실을 앓을 필요가 없고 눈앞의 이익에도 아랑곳하지 않는다.
58. 성실은 힘의 상징이다. 한 사람의 높은 자존감과 내면의 안정감과 존엄성감을 보여준다. 아이린 캐서
59, 당신은 자기 훈련 할 수 없습니다.
60, 모양이 왜곡되어 모양이 평평하다.
6 1, 한 사람이 자신의 잘못을 알 수 없는 것은 혼란 때문이다.
62. 남을 비난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자신을 엄격히 요구해서는 안 된다.
2. 자신의 명언을 엄하게 다스린다: 천도가 건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이다.
앞을 보지 않는 사람은 많은 어려움에 직면할 것이다.
의지가 있을 때는 봉래가 가깝고, 아무 일도 하지 않을 때는 항상 멀다고 느낀다.
야망은 어둠 속의 북두칠성이다.
멀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짧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지고산봉우리가 낮고 길이 발밑에서 뻗어 있다.
정상에 오르는 데 뜻을 두고 산기슭에 서 있는 것은 기개가 없다.
기개가 있는 사람은 서로 싸우고, 기개가 없는 사람은 원성이 자자하다.
만약 네가 생활에서 야심만만하다면, 너는 사업에서 성공할 것이다.
팻: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만약 제가 욕망이 없다면, 저는 포용할 것입니다.
네가 직장에 도착하면, 너는 교사라는 직업이 네가 생각하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어쩌면 당신은 실망하고 후회할 것입니다.
양심이 발견되기를 원한다면, 기억하십시오.
아무것도 하지 마라, 두려워할 것이 없다. 그래야만 네가 진정으로 양심에 따라 일을 할 수 있다.
자기 동기 부여의 명언:
세상이 곤경과 고민에 빠졌을 때, 늘 술과 색으로 그 지루함을 물에 잠기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옛사람들이 고민과 걱정을 할 때, 바로 그들의 도덕사업이 진보할 때, 이는 그들의 개방과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성현이 전파하는 이유는 신선이 열매를 맺는 것은 큰 맷돌의 날이다. 마음을 넓게 하고, 정신을 높이 키우고, 활발한 두뇌와 개방적인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의 몸은 내상을 받지 않을 것이며, 당신은 풍성한 정신으로 당신의 소원을 이룰 것입니다. 그래서 속담에' 매화향은 춥지 않아? \ "을
자존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매번 진보할 수 있다. 만약 그가 겸손하고 가르침을 구하는 미덕을 지닐 수 있다면, 그의 사업은 순풍순수한 카누와 같을 것이다. 반대로 자존심이 너무 강하면 제 고집대로 되어 다른 사람에게 접근하기 어려우면 자존심이 잘못된 길로 들어서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부심, 자존심, 자존심, 자존심, 자존심, 자존심, 자존심, 자존심)
생명의 가치는 언행에 의해 측정되는 것이지, 생명의 길이에 의해 측정되는 것이 아니다.
세계의 모든 혼란, 재난, 고난은 영웅들의 마음을 단련하는 용광로와 망치이다. 단련을 거쳐야만 우리는 나라를 위해 힘든 임무를 맡고 아름다운 미래를 창조할 수 있다. 그래서 맹자는 이렇게 말했다. "하늘이 사람을 크게 임할 것이니, 먼저 그 마음을 쓰고, 근골을 쓰며, 그 몸을 미워하고, 그 몸을 비우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행동이 혼란스러워서 인내력이 얻을 수 없는 것을 얻었다. \ "을
한 사람이 일을 할 때는 반드시 성실하고 부지런해야 한다. 아무도 보지 못하는 곳에서도 부끄러운 일을 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특히 당신이 초라할 때, 진취적으로 노력해야 진정한 영웅이 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영웅명언)
고요함 속에서만 한 사람의 심정이 가을물처럼 맑아야 인간성의 진정한 근원을 발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한가한 시간에만 한 사람의 정신은 맑은 하늘처럼 슈창 될 수 있고, 인간성 속의 진정한 영혼은 발견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이 담담해야 마음이 잔잔한 호수와 같을 수 있고, 비로소 인생의 진정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그래서 말했다: "조용하고 무관심한, 마음의 길. \ "을
사람은 열린 마음을 가져야 하고, 겸손해야만 진정한 지식과 진리를 수용할 수 있다. 동시에 끈질긴 선선 태도를 가져야 강한 의지만이 부귀색의 유혹을 막을 수 있다.
당신의 마음속에 물욕과 색욕의 사념이 나타날 때, 당신은 즉시 깨어 이성적으로 이런 욕망의 발생을 제지해야 합니다. 그러면 당신은 재앙을 즐거움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정욕과 물욕은 마귀처럼 우리가 이성을 잃고 잘못된 길로 빠지도록 유혹한다. 지혜의 칼로 해야만 이 세속적인 고민과 악의 영향을 단호히 끊을 수 있다.
침묵은 더 높은 지혜와의 접촉이다. 감정에 눈이 멀지 않도록 하고, 편견 등을 없애고, 자아를 잊고, 물처럼 고요하고, 거울처럼 맑게 하라. (조지 버나드 쇼, 침묵명언) 그래야 지혜가 분출되고, 머리가 또렷하고, 시야가 넓어지고, 사물을 더 잘 판단하고, 사람을 대하는 일을 할 수 있다. 따라서 매일 이 시간을 이용하여 명상을 해야 더 큰 지혜와 영감을 드러내고 인생의 가장 숭고한 진리를 느낄 수 있다.
인생은 하나의 숫자이고, 인생의 좋고 나쁨은 주는 것과 수확하는 것의 결과이다.
이 세상에서 사람은 역경을 겪고 역경이 없으면 성장하지 않는다.
천재는 영감에 99 퍼센트의 땀을 더한 것이다.
모사는 사람에게 있고, 성사는 하늘에 있다.
가난하면 강하지만, 넘어지지 않으면 이미 있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뼈까지 가난해도 나는 아직 생활이 있다. 굶어 죽는 것도 책을 읽는 것보다 낫고, 책을 읽는 것도 불편하다. 나는 단지 각 방면의 연마가 필요할 뿐이다. 문동은 택배입니다.
성공의 선결 조건은 확고한 자신감과 강한 의지이다.
노력, 묵묵히 경작하고, 기회와 성공은 반드시 가장 끈기 있는 분투자에 속해야 한다.
운명이 성공의 왕관을 드러내기 전에, 그것은 종종 역경으로 너를 엄중히 시험하고, 너의 인내력과 용기를 보면 충분치 않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 실패가 많을수록 성공의 기회가 가까워진다. 성공은 종종 마지막 순간의 방문객이다.
많이 생각하면 분명해진다. 많이 배울수록 좋다. 많이 물어보면 더 많이 배울 수 있다.
3. 자신을 엄하게 지배하는 고시를 쓴다. 나는 더운 여름에 떠났다. 가을비가 한바탕 지나간 후 추석 소녀가 어느새 우리 곁으로 왔다. 기러기는 풍작의 노래를 부르며 남쪽으로 날아가고, 가을잎은 그네에 떨어진다. 국화 언니는 아름다운 미소를 지으며 사람들에게 "가을이 왔다" 고 말했다.
가을 아가씨는 들판에 금빛 옷을 입히고, 눈을 들어 바라보니 곳곳에 금빛이 가득하다. 밀 언니는 새로운 금빛 원피스를 입고 기뻐하며 소리쳤다. "나 성숙했어." 옥수수 형은 긴 금발 머리를 떨며 자랑스럽게 말했다. "내 몸이 얼마나 단단하고 풍만한지 봐라!" 마늘은 걱정스럽게 말했다: "내 맛이 좋다는 것을 잊지 마라! ""... 감자 오빠가 일어서서 말했다. "내가 얼마나 하얗고 튼튼한지 봐라!" \ "말, 그의 하얗고 통통한 몸을 드러냈다.
추 양이 과수원에 왔다. 그녀는 사과가 "내 얼굴이 얼마나 귀여운 빨간색과 정원인지 봐라!" 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호손은 발을 구르며 말했다: "나는 거기에있다. 나는 매우 유용하다. 너는 나를 시도해야 한다. " 사과 배는 "나를 잊지 마라, 나는 민악 전공이다" 고 말했다. 수박은 통통한 몸을 벌여 말했다. "내 수박은 맛있고 예쁘다. 사람도 나를 좋아한다. ""
추 선생님은 또 채소밭에 오셨다. 토마토와 호박은 멀지 않은 곳에서 경쟁한다. 그녀가 말하길, "흥, 네가 예쁘는지 내가 예쁘는지 봐."
아! 가을이 정말 왔다.
4. 자신에게 엄격한 명언을 형용한다. 1. 악을 원한다면 먼저 아름다워야 한다. 사람을 의심하지 마라, 7a686964616fe78988e69d833133336396336, 너는 먼저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성실은 힘의 상징이다. 그것은 한 사람의 높은 자존감과 내면의 안정감과 존엄성감을 보여준다. (조지 버나드 쇼, 정직명언)
나라 전체를 언급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네가 그 더러운 곳에 갔을 때,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숨길 수 없었다.
4. 하고 싶은 것도 하지 말고 하고 싶은 것도 말하지 마세요.
5. 자신을 당연하게 여기고, 영원히 무에서 태어나지 마라. 사람들과 교제할 때, 실수하지 말라고 요구하다.
6. 학자는 다른 사람이 아니라 자신에게 진보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위안) 장 "목축민을위한 조언" 에서 발췌.
7. 자신을 위로하고, 괜찮을 때; 사람을 대하는 데는 잘못이 있을 때가 있다.
8. 학자는 자기를 엄하게 다스리고, 남을 너그럽게 대하는 것은 인자한 길이다.
9. 자신이 유용한지 아닌지 자세히 생각해 보세요. 이것은 자연히 나날이 새로워진 것입니다.
10. 나중에 사람의 득실을 토론하고, 일을 자랑하며,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자신을 생각해 보면, 그다지 에너지를 절약하지 못할 수도 있다.
1 1. 자율할 수 없는 변호사. --(위안) 장 "목축민을위한 조언" 에서 발췌.
12. 너 자신을 두려워하면 자신을 통제하지 마라. --(노래) 공식 속담에서 발췌
13. 다른 사람을 부정적으로 대하는 것보다 다른 사람을 부정적으로 대하는 것이 낫다. --(위안) 장 "목축민을위한 조언" 에서 발췌.
14. 자책하는 사람은 어른을 위해 잘할 수 있고, 자책하는 사람은 사실 자신을 위해 악할 수 있다. -"루저 문집" 제 8 권에서 발췌했습니다.
15. 군자는 학문이 있고, 매일 자신을 배려하면, 당연히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예를 들어 군자는 학문을 가지고 있고, 매일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면, 똑똑히 알고, 잘못을 저지르지 않을 것이다.
군자는 뭇사람을 박채하고, 하루 많이 자신을 점검한다면, 그는 총명하고 기지가 있으며, 행동은 틀리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매일 자신을 엄격히 요구해야만 실수로부터 교훈을 얻고 총명하고 기지가 생길 수 있다는 뜻이다.
5. 자신의 명언 경구를 엄격히 요구하다. 1. 전국시대의 공자의 논어는 "하루 3 번 살겠습니다.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합니까?" 라고 말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참고가 말했다. "나는 매일 여러 방면에서 나 자신을 반성한다. 내가 다른 사람을 위해 최선을 다했는가? 친구와의 교제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입니까? 너는 선생님이 가르친 수업을 진지하게 복습한 적이 있니? "2. 공자" 전국 논어 "는" 군자는 먹을 것이 부족해서 불안해한다 "고 말했다. 그는 사물에 민감하고 말하는 것이 신중하기 때문에, 그는 정당한 방법이 있다.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할 수 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배불리 먹지 않는다; 안락함을 추구하지 않고 살다. 일은 부지런하고 민첩하지만, 말하는 것은 신중하다. 도덕적이고 학식이 있는 사람에게 가까이 가서, 그에게서 배우고, 자신의 결점을 바로잡아야 학문이라고 할 수 있다. 셋째, 전국' 논어' 종사자들은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숙련된 장인이 한 가지 일을 잘 하려면, 반드시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넷째, 서주 (), 주문왕 (), 희창 () <역경> 건강, 군자 자강불식 () 은 우주가 끊임없이 돌아가고, 사람은 천지를 본받아 영원히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뜻이다.
다섯째, 전국 공자 "논어" 절대 4: 무의미, 야망, 고체, 나 없음. 공자는 네 가지 문제를 근절했다: 근거 없이 억측하지 않고, 절대적이고, 고집불통이며, 독선적이지 않다.
6. 엄격한 시구에 대하여 옛사람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고, 시간이 오래되면 늙었다. 그들이 종이에 쓴 것은 매우 피상적이어서, 그들은 그들이 반드시 이렇게 해야 한다는 것을 전혀 알지 못했다.
인간성을 위해서, 너는 말하지 않을 수 없고, 말하지 않을 수도 없다. 성현과 사시를 볼 수 있지만, 보지 못하면 자신을 반성할 수 있다. 너는 스스로에게 엄격히 요구한다.
자신의 강점으로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다.
사람은 신용을 지켜야 한다.
말은 빨라야 하고, 사람은 안정되어야 한다.
만약 네가 옳을 수 없다면, 너는 옳을 수 없다.
잘못을 인정하는 것이 거짓말을 하는 것보다 낫다.
연민은 기초이고, 편리함은 문이다.
함부로 돈을 쓰지 말고, 자신의 장점을 자랑하지도 마라.
하늘은 자신을 아첨하지 않지만 지구는 자신을 아첨하지 않는다.
주전자는 소리 없이 가득 차고, 반주전자는 짤랑거린다.
산과 높은 벼루는 분명하고, 나무는 높고, 뿌리는 반드시 깊어야 한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나에게 배은망덕하기보다는 나에게 배은망덕하다.
선설은 선보다 잘하고, 시작은 선종하는 것이 더 낫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좋은 일은 끝까지 하고 나쁜 일은 한 번에 하지 않는다.
비가 와서 땅이 미끄러졌다. 만약 네가 넘어지면, 너는 일어날 것이다.
바다는 물방울을 비웃지 않고, 산은 자갈을 비웃지 않는다.
경마에서 고개를 저으면 영웅은 자랑스럽게 쓰러질 것이다.
겸허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은 칭송받고, 허세 부리는 것은 남에게 미움을 받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성현이 제멋대로 하지 않으면 군자는 남의 은혜를 받지 않는다.
허세 부리는 것은 사람을 짜증나게 하고, 겸손은 지혜를 더할 수 있다.
겸손한 사람은 늘 자신을 생각하고, 교만한 사람은 늘 사람이 짧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