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햄릿 사상
햄릿 사상
광야의 외침-햄릿의 광기에 대한 분석
"천명의 관객에게는 천개의 햄릿이 있다"는 것은 햄릿이 쓴 논쟁적인 인물임을 알 수 있다. 셰익스피어의 성격과 그의 광기는 항상 비평가들 사이에서 논쟁의 초점이 되어 왔습니다. 그의 광기는 그의 비극의 근원이자 인간성의 빛나는 면이다. 그렇다면 우리의 '행복한 왕자'를 '우울한 왕자'로 변화시키고, 마침내 미쳐가는 이유는 무엇일까? 도로?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아버지가 갑자기 돌아가시고 어머니가 급하게 재혼하셨다.
햄릿은 르네상스 인문주의자들의 전형적인 이미지이다. 인본주의는 사람들 자신의 가치를 인정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햄릿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인류는 경이로운 걸작입니다! 참으로 고귀한 이성입니다! 참으로 위대한 힘입니다! 참으로 우아한 모습입니다! 참으로 우아한 움직임입니다! 참으로 우아한 행동입니다! 참으로 천사와도 같은 행동! 참으로 신의 지혜와 같습니다! 우주의 본질! 영장류 만물이여!” 이것은 인간에 대한 가장 열정적인 찬양이자 하나님과 신학과 교회에 대한 가장 진지한 도전이다. 그의 마음 속에 아버지가 가장 이상적인 '사람'의 모범이되고, 부모의 결혼도 그의 마음에있는 충실의 모범이되는 것은 바로 이러한 인간관 때문입니다. 여기에는 사랑, 우정, 인간 본성에 대한 그의 가장 인간주의적인 견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버지가 갑자기 세상을 떠나자 어머니는 “장례식 때 신은 신발이 낡아지기” 전에 황급히 왕위를 계승한 삼촌과 결혼했다. 사랑의 강인함과 우정의 의리를 이상으로 삼았으나, 그 모두가 잔혹한 현실 앞에서 하나둘 산산조각이 난다. 햄릿에게 있어서 그의 마음속의 믿음은 갑자기 산처럼 무너졌습니다. 그가 처음 현실에 직면했을 때 그의 이상에 대한 환멸은 심각한 타격이었습니다.
둘째, 귀신의 등장.
1막 4, 5장에 등장하는 유령의 등장은 햄릿에게 또 한 번의 큰 타격을 준다. 햄릿은 유령을 만나 눈에 보이지 않는 궁궐 스캔들을 입으로 폭로했다. 이때 햄릿은 마치 천둥에 잠에서 깨어난 사람과도 같았다. 현실과 이상은 전혀 다르다는 사실을 분명히 알았을 뿐만 아니라, 나아가 범죄가 있다는 것도 분명히 알았다. 위선이 은폐되었습니다. 모든 것의 현실과 냉담함에 직면하여 그의 이상은 산산조각이 나고 고통은 더욱 심해졌습니다. 그는 "하늘의 신들! 지구! 또 무엇이요? 나는 아직도 그의 마음 속에서 지옥에 울고 싶습니까?"라고 신음하며 몸부림치고 있었습니다. 기억 속에 있는 모든 금언과 일반적인 진리는 공허한 말이므로 버려야 하고, 유령의 명령만 기억해야 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는 자신이 살해한 아버지뿐만 아니라 짓밟힌 인본주의적 이상에 대해서도 복수를 다짐했다. !" 몇 문장이 극 전체의 중심을 이룬다. 햄릿의 관심이 개인의 불행과 가족 문제에서 사회에 만연한 폐단으로, 추상적 공허한 이론에서 사회적 실천으로, 클라우디우스로 옮겨갔음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덴마크를 통치하고 단절된 시대를 다시 하나로 묶었습니다. 하지만 어깨에는 책임감이 너무 과중했고, 힘도 너무 약해 책임을 회피할 수 없어 미친 척하며 다른 해결책을 찾아야 했다.
셋째, 연인은 착취당하고 친척, 친구는 배신당한다.
햄릿의 미친 척은 클라우디우스의 의심을 불러일으켰고, 클라우디우스는 햄릿의 광기의 진짜 원인을 알아내기 위해 주변의 모든 인물과 세력을 동원했다. 햄릿은 그들이 영혼을 팔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들을 처리하기 위해 단지 미친 말밖에 할 수 없었습니다. 이때 그는 그의 앞에 선 좋은 친구들을 마주할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그들에게 마음을 열고 내면의 고통을 함께 나누십시오. 그는 이 끝없는 고난을 홀로 견딜 수 있습니다. 오필리아의 순수한 사랑마저도 햄릿의 내면의 비밀을 알아내기 위한 미끼 역할을 한다. 왕은 오필리아의 순수한 사랑이 오염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 그녀를 멀어지게 할 뿐 그녀 때문에 그녀에게 상처를 주겠다고 말할 수도, 설명할 수도 없다. 그는 계속해서 오필리아에게 "수녀원으로 가세요"라고 말하면서 한없는 실망과 한없는 슬픔, 한없는 무력함을 느꼈습니다.
이전에 햄릿이 미친 척했다면 오필리아의 죽음은 햄릿의 진짜 광기에 기여했다.
오필리아의 시신이 무덤에 장사되자 레어티즈는 무덤 속으로 뛰어들었다. 그의 깊은 슬픔은 햄릿의 마음속에 숨겨진 사랑을 불러일으켰고, 그도 자신의 안전을 아랑곳하지 않고 무덤 속으로 뛰어들었다. "나는 오필리아를 사랑하고, 4만 명의 형제들의 사랑을 합해도 그녀에 대한 나의 사랑과 같을 수 없습니다." 이때 햄릿은 모든 것을 잃었고, 가족의 애정, 우정, 사랑도 모두 그를 떠났습니다. 그의 마음 속에 우뚝 솟은 산들이 하나 둘 무너져 내렸다. 그의 숭고한 이상과 진실한 우정, 순수한 사랑은 그에게 하나둘 남겨진 것이 없었다. 이때 그에게는 가짜 광기에서 진짜 광기로, 내면의 우울증이 파괴되었다. 영웅적인 햄릿, 그리고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는 남자는 점차 파멸의 가장자리로 나아갔습니다.
햄릿에게 죽음은 일종의 안도감이며, 이는 세계, 적어도 덴마크에 대한 책임에서 벗어나는 것을 의미한다.
햄릿의 삶을 보면, 그는 행복에서 우울로, 우울에서 행동으로, 결국 파괴로 복수를 하게 되는데, 가짜 광기에서 진짜 광기로 얽매이는 비극적인 삶을. 마침내 아무것도 없습니다. 햄릿의 마음은 복잡한 모순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는 광기와 현실의 합일체이며 그의 내면의 우울증은 그를 마침내 죽음의 문턱으로 몰아넣는다. 그의 실패는 너무나 당연해서 라에르테스가 독검으로 그를 죽이지 않았더라도 그 자신이 자살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햄릿: 휴머니스트의 이미지 분석. 복잡한 성격. 인류와 세계에 대한 높은 이상과 새로운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예리한 시력과 깊은 사고력, 높은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내성적이고 너무 조심스러운 데다 상황이 취약해 행동이 늦어지는 결과를 낳았다. 행동하겠다는 결단력을 갖고 끊임없이 자신을 밀어붙이지만 결국 적과 함께 멸망할 수밖에 없다.
'햄릿'을 읽은 후
셰익스피어의 '햄릿'은 고전 명작이다. 이 책의 표면적인 줄거리는 역사적 전설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 여전히 피비린내 나는 폭력과 죽음으로 가득한 덴마크 왕자의 복수를 그린 이야기다. 극중 인물 호레이쇼가 말했듯이 “강간과 살인, 비정상적인 수습 행동, 미스터리한 판결, 우발적인 학살, 사람을 죽이려는 음모, 그리고 자해의 결말." 줄거리의 우여곡절은 복수를 중심으로 촘촘하게 전개된다
그리고 펼쳐진다. 햄릿은 독일 비텐베르크에서 서둘러 고국으로 돌아왔다. 아버지의 장례식에 참석한다. 그가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은 아버지의 장례식을 따라잡지 못하고 목격했다는 것이다. 어머니와 삼촌 클라우디우스의 결혼식은 햄릿을 더욱 의심스럽게 만들었다. 게다가 그는 테라스에서 아버지의 유령을 만났다. 유령은 이 잔혹행위에 대해 불평했고, 그에게 아버지의 복수를 부탁했다. 이때 그는 험난한 복수의 여정을 시작했다. 클라우디우스와의 생사 대결
결국, 클라우디우스에게 복수의 검을 내민 것은 햄릿이다.
햄릿은 르네상스 시대의 전형적인 인문주의 사상가이다. 극중에서는 검은 옷을 입고 엄숙한 얼굴을 한 우울한 왕자로 등장하지만, 극 '초기'의 햄릿은 인본주의 사상의 본고장인 비텐베르크 대학에서 공부하는 행복한 왕자로 등장한다. 인간. 이성적인 믿음: "인간은 얼마나 위대한 걸작인가! 얼마나 고귀한 이성인가! 얼마나 위대한 능력인가! 얼마나 우아한 모습인가! 얼마나 우아한 행동인가! 얼마나 행동에 있어서는 천사 같고, 얼마나 지혜에 있어서는 신과 같은가! 우주의 본질이다!" " 그러나 세상은 갑자기 변했습니다. 햄릿의 마음 속에 있던 이상적인 군주, 늙은 햄릿이 갑자기 죽고, 그의 비참하고 비열한 삼촌 클라우디우스가 왕위에 올랐습니다. 그의 부모의 사랑의 이상이 다시 바뀌었습니다. 재혼한 어머니에 의해 더럽혀졌습니다. 성대한 결혼식 파티 햄릿은 조국의 치명적인 결점을 깨닫게 되었고, 옛 신하들과 신임 귀족들은 모두 새 왕에게 구애하고 총애를 청함으로써 햄릿은 인간 본성의 따뜻함과 따뜻함, 세상의 따뜻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바로 이 세상의 불행과 고통이 이미 햄릿을 깊은 슬픔과 우울에 빠뜨린 것입니다. 햄릿의 믿음에 치명적인 타격을 준 더 잔인한 살인 음모가 있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개인적인 고통에서 벗어나 더 깊고 넓은 범위로 옮겨 '지금은 혼란과 혼돈의 시대'라는 사실을 깨닫게 했다. 세상을 다시 만드는 데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가 짊어져야 할 책임은 너무 크고 너무 무겁다. 그는 좁은 목표와 무모한 결과를 가지고 덴마크와 폴란드를 공격하는 불의 왕자 포틴브라스와는 거리가 멀다. 그는 복수에 열중하는 단순하고 무모한 사람도 아니다. 폭도들을 모아 왕궁을 공격하게 된 레어티즈는 달콤한 말로 왕의 권유를 받아 이용당했고, 어리석게도 왕의 총잡이 행세를 펼쳤습니다. 햄릿의 복수는 클라우디우스 왕의 시체를 죽이라는 아버지의 명령을 따르는 것에만 그치지 않았습니다. , 그러나 클라우디우스로 대표되는 어두운 사회를 제거하기 위해 : 옳고 그름의 혼란, 옳고 그름의 혼란, 전제적 부패, 음모, 아첨과 "세상의 채찍질과 조롱, 억압자들의 굴욕, 차가운 눈 오만한 자의 고통, 멸시받는 사랑의 고통, 법의 지연, 관리들의 폭정, 겸손한 사람들의 수고로 얻은 멸시." "만물을 품은 대지, 이 아름다운 틀은 그저 황량한 곶일 뿐이다. ; 모든 생명체를 덮고 있는 하늘, 이 웅장한 장막, 황금빛 불덩이가 점재한 이 엄숙한 집은 더러운 독기의 집합체일 뿐입니다. "이 더러운 독기의 주범은 클라우디우스인데, 베테랑 폴로니우스와 동급생 로젠크란츠, 길덴스턴 등은 모두 자신들의 이기적인 이해관계로 인해 왕의 적이 되었다. 공범자. 그의 어머니이자 연인인 오필리아도 무심코 왕에게 이용당했다. 그러나 자신의 이상과 신념에 어긋나는 사회에서 '생존이냐 멸망이냐'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삶의 선택이다. 시대의 사회적 혼란은 봉건사회에서 자본주의 사회로의 이행이 초래한 피할 수 없는 고통이었다. 무너졌고, 봉건적 요새는 더욱 완강해졌습니다. 신흥 제3신분 세력은 아직 초기 단계에 불과하며, 역사의 반복과 나선형 상태는 인문주의자들의 예상치 못한 법칙이 아닙니다. 이상주의자들은 큰 야망을 갖고 있고, 순수한 목표를 갖고 있으며, 자신의 이상과 신념을 고수하며,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결심합니다. 햄릿이 이 끔찍한 범죄를 "극 속의 극"으로 영리하게 증명했을 때 그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클라우디우스가 당황하여 하나님께 기도하자 햄릿은 그를 죽일 기회를 잡지 않았고, 적의 죄가 명백할 때 정의의 칼을 들어올려 생각했습니다. 이는 햄릿의 우유부단함을 비난할 수 없다. 이는 왕권을 위한 피비린내 나는 싸움이라기보다는, 결국 햄릿은 그의 친구 호레이쇼를 살려 그에게 "그의 행동에 대한 전체 이야기"를 말하게 했다. '원인이 세상에 드러난다'는 것이 이를 잘 보여준다.
인문주의자들은 개인의 힘을 지나치게 존중하는데, 이는 햄릿 왕자가 평범한 사람들을 무시하고 경멸하게 만든다. 귀족의 고통을 발로 걷어차다" 등이 뒤따랐다. "왕은 한때 백성들 사이에서 햄릿의 명성을 걱정했지만, 해적들도 그에게 합당한 존경과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러나 햄릿은 라에르테스처럼 군중을 이끌고 왕궁을 공격할 정도로 "낙하"할 수 없었습니다. '산 만세'를 외치며 즉위하는 것은 그의 마음속에 있는 인본주의적 이상과 너무 동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19세기에야 우리는 휴고나 디킨스 같은 문학 작품에서 하층민들이 궁궐과 교회를 공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 감옥의 현장, 이것은 필연적인 역사의 전개입니다.
인문학적 이상과 신념의 기초는 고상하고 우아하며, 순수하고 아름답고, 용감하고 강인한 열정을 지닌 '사람'에 있습니다! 그리고 이성, 평등, 존엄성. 그러나 인간의 본성은 너무 사악하고, 너무 비열하고, 너무 변덕스럽고, 너무 외로워서… "그러나 우울한 햄릿은 '우주의 본질, 만물의 영장'인 '인간'에 대한 인본주의적 믿음을 잃지 않았고, 이 영원한 믿음을 위해 목숨을 바쳤다. 이 믿음이 우리가 대를 이어 살고 싸우는 것이다.
<햄릿>(1601)에 대한 평가는 셰익스피어의 가장 중요한 작품이다. .
절묘한 예술적 형식과 광범위한 이념적 내용을 사용하여 주인공의 인본주의적 이상에 대한 환멸을 보여주고, 삶의 가치와 의미에 대한 작가의 탐구를 반영합니다. 이미 12세기부터 덴마크 왕자가 아버지의 복수를 하는 이야기가 돌고 있는데, 영국과 프랑스의 극작가들은 그 줄거리를 바탕으로 피의 복수를 중심으로 한 중세 대본을 썼다. 1601년 셰익스피어는 이를 시대적 상황을 깊이 반영하고 치열한 갈등을 담은 뛰어난 비극으로 각색해 이 복수극에 폭넓은 사회적 의미를 부여했다.
젊은 주인공 덴마크 왕자 햄릿은 이상적이고 용기 있고 사려 깊은 인문주의자이며 정직하고 솔직하며 품위 있고 도덕적인 사람이다. 학업을 마치고 집에 돌아왔을 때, 그는 자신의 고향이 암울한 감옥으로 변해 있었고, 그의 아버지가 삼촌 클라우디우스에게 살해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클라우디우스 역시 햄릿의 미망인 어머니와 결혼하여 왕위를 찬탈했다. 아버지의 유령이 나타나 복수를 요구한다. 햄릿은 배신자를 죽이겠다고 결심하지만 많은 걱정을 품고 있다. 복수에 대한 열망은 점차 사회적 책임감으로 변한다. 범죄와 불의, 거짓말과 위선으로 가득한 이 세상은 바뀌어야 한다. 세상을 재편하는 이 신성한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햄릿은 자신이 무능하다고 깊이 느꼈고, 오히려 악의 세력과 타협하는 것을 싫어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햄릿을 머뭇거림, 우울함, 고통스러운 자기 분석에 빠지게 만듭니다. 그는 반역한 왕을 제거하려고 결심했을 때, 불행하게도 그의 연인 에필리아의 아버지이자 그에게 반한 궁정 대신인 폴로니우스를 실수로 죽였습니다. 슬픈 에필리아는 정신을 잃고 강에 빠져 죽었습니다. 에필리아의 동생 라에르테스는 반역자 왕이 주선한 결투에서 햄릿을 독이 든 검으로 찔렀습니다. 햄릿의 어머니도 반역자 왕이 햄릿을 죽이기 위해 준비한 독주를 실수로 마셨습니다. 햄릿은 배신자를 죽기 전에 찔러 죽이려고 애썼지만, 현실을 바꾸려는 그의 원대한 이상은 실현되지 않았다.
햄릿은 셰익스피어가 세심하게 창조한 인문주의자의 모습이다. 그는 인간 자신과 인류의 미래에 대한 사랑과 확신으로 가득 차 있다. 그의 관점에서 인간은 '고귀한 자질을 지닌 놀라운 걸작'이다. ". 이성", "큰 힘"은 비교할 수 없는 지혜를 가지고 있으며 "우주의 본질이자 만물의 영장"이다. 인문학적 교육으로 인해 그는 큰 야망을 가지게 되었지만, 그에 따른 큰 변화는 그를 너무 고통스럽게 만들었고 그의 평온하고 쾌활하며 명랑한 성격이 바뀌었습니다. 아버지가 죽고, 어머니가 결혼하고, 악이 장악하고, 나라는 혼란에 빠진다. 그는 진보적인 인본주의적 사상을 활용하여 사회를 변혁하고자 했으나 막중한 책임을 지고 수행하기가 어려웠다. 망설임 속에 고민과 불안이 컸고, 성격도 걱정과 우울로 변했다. 게다가 복수할 증거가 부족해 복수의 기회도 찾지 못하고, 경솔하게 행동하지도 못하며 우유부단하고 머뭇거렸다. 극의 대부분에서 고통스럽고 자책하는 독백은 그의 고통스럽고 모순적인 기분을 반영한다. 표면적으로는 그가 행동할 기회를 계속해서 놓친 것이 안타까워 보인다. 사실 이는 적과 우리 사이의 엄청난 권력 격차와 인문주의 이상을 실현하기 어려운 현실을 비극적으로 반영한 것이다. 3막부터 그의 우울함은 극복되기 시작했고, 그의 고상한 이상과 책임감으로 인해 그는 자신의 불합리한 운명에 맞서 싸우기 위해 행동을 취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그래서 그는 과감하고 단호하게 일련의 복수 조치를 취했습니다. 역적왕의 범죄를 저지르는 것부터 밀서를 다시 쓰고, 그를 영국으로 추방하려는 역적왕의 음모를 진압하고, 칼을 빌려 그를 죽이는 것, 그리고 마침내 역적왕을 암살하고 국정을 국정을 그의 손에 맡기는 것까지의 연기 방법이다. 같은 생각을 가진 친한 친구, 이 모든 것은 그의 재치, 용기, 평온함, 세심함 및 초인적 지능을 보여줍니다. 셰익스피어는 햄릿의 성격 변화와 발전을 적절하게 묘사합니다.
셰익스피어는 신흥 자본주의 사회관계에 내재된 모순을 간파하고, 자본주의 이익원칙의 악성을 비판하며, 계급억압이 노동인민에게 안겨준 고통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그는 사회투쟁을 선과 악의 추상적인 도덕적 문제에 돌렸고, 사상의 힘과 개인의 역할만을 보고, 대중을 무시했다. 개인주의적 영웅을 손에 넣은 그들은 종종 구타당하고, 비관적이고, 혼란스럽고, 환멸을 느끼고, 풀리지 않는 내면의 갈등과 비극적인 결말에 빠진다. 비극의 끝에서는 어떤 주인공도 죽음의 운명을 피할 수 없기 때문에 후세들은 셰익스피어 희곡의 마지막 5막을 '죽음의 침대'라고 부르게 된다. 시대정신과 사회의 높은 수준의 삶의 요약은 셰익스피어의 비극이 여전히 충격적인 힘을 갖고 있으며 연극사에 기념비가 되도록 만든다.
햄릿 심리 분석
게시일: 2004-3-14 11:07:54 출처: 컬렉션 저자: Zhiyong[편집] 186회 클릭
햄릿이 비극적 인물이라고 말하는 것은 그의 결말 때문이 아니라 그의 심리 때문이다.
햄릿은 잘 알려진 오이디푸스 콤플렉스를 갖고 있는데,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여왕의 어머니로서 그녀는 남자들을 유혹하는 매우 아름답고 섹시한 외모를 가지고 있다. 처남이 왕위를 찬탈한 후, 젊고 아름다운 북유럽 소녀를 신부로 삼을 수도 있었으니, 처남도 같은 심리적 문제를 안고 있었다고 봐야 한다.
둘째, 궁궐의 환경과 분위기는 최고 권력의 중심에 있는 덴마크 왕자의 뒤틀린 기질을 만들어냈고, 왕실 구성원들은 음식, 술, 의복, 일상생활에 대해 걱정하지 않았다. 영양이 풍부하고 건강하기 때문에 신체 발달에는 문제가 없지만 중국인이 말하는 것처럼 음식과 의복, 음란한 생각을 위한 시간과 체력이 보장됩니다. , 이것이 그들이 말하는 것입니다.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은 생활에 쫓기며 밤낮으로 지치고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지치고 열악한 사고조건을 갖고 있는데, 이는 그토록 복잡하고 심오하다고 할 수 없다. 그들의 정서적 요구 사항은 매우 제한적입니다. 결국 생존은 그들의 첫 번째 필요입니다.
셋째, 북유럽 사람들의 개방적인 성 개념은 섹스에 대한 욕구를 더욱 강하게 만들기 때문에 이 분야에 대한 상상력이 더 풍부해지고, 그 결과가 예상치 못한 경우가 많다는 점 역시 사실이다. 환경, 종 및 기타 자연 조건과 관련이 있습니다.
넷째는 증거로 햄릿에게는 원래 장관의 딸인 그에게 반한 아름다운 소녀가 있었지만 나중에 그녀가 미쳐 버린 것 외에도 궁궐 구성원들의 물질적 삶을 증명했습니다. 음식과 술에 대한 걱정이 없어 타락하게 된 햄릿의 오이디푸스 콤플렉스가 가장 중요하지만, 플롯은 이러한 설명할 수 없는 이념적 동기를 햄릿의 강한 복수심리를 이용하여 은폐한다.
작가의 심리적 요인을 제쳐두고, 황실삼촌의 악행이 아니더라도, 그 환경에서 햄릿은 필연적으로 아버지를 죽이고, 어머니와 결혼하게 되었을 터인데, 그의 증오심은 그 때문이었다. 삼촌이 아버지를 대신하게 됩니다. 심리적인 장애물을 제거하고 당신을 더욱 자신감 있고 품위있게 만들어줍니다.
고대 이야기를 분석해 보면 그 실제적인 의미는 현대의 물질적 삶이 향상될 때, 점점 발전하는 의료, 위생 및 기타 조건에서 우리의 생존 요소를 더 이상 고려할 수 없을 때, 특히 사랑만 할 때 오늘날 우리는 오이디푸스와 엘렉트라의 성적 측면뿐만 아니라 예측할 수 없는 많은 심리적 문제로 인해 우리의 이념 교육에 큰 중요성을 부여하기 시작했습니다. 서구적 개념을 점점 더 숭배하는 현대에 있어서 서구의 심리학적 문제에 대한 연구는 시급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