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화타의 의덕은 무엇입니까?

화타의 의덕은 무엇입니까?

화투는 동한 말년 삼국 초기에 살았다. 당시 군벌 혼전, 수한재해가 기승을 부리고, 역병이 유행하고, 백성들이 수심이 뜨겁다. 당시 유명한 시인 왕찬 (WHO) 는 그의' 칠상시' 에 "밖에 나가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뼈는 평평하다" 는 두 문장을 썼다. 。 이것은 당시 사회 상황의 진실한 묘사이다. 이런 상황을 보고 화투는 악독한 봉건호강을 미워하고 억압당하고 착취당하는 노동자들을 동정했다. 이를 위해, 그는 관직을 거절하고, 차라리 금띠를 지키며,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인민의 고난을 해소하는 것을 선호한다. 명리를 추구하지 않으면 화투는 의학 연구에 전념할 수 있다. "후한서 화전전" 은 그가 "수경에 정통하고, 보천술에 능통하다", 특히 "방약에 능통하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그를 "신의" 라고 부른다. 그는 자신의 풍부한 의료 경험을' 청낭경' 이라는 의학 책으로 엮었지만 전해지지 못했다. 그러나 그의 의료 경험이 완전히 상실되었다고 말할 수는 없다. 그의 많은 성공한 학생들, 이를테면 침술로 유명한 범아,' 본초',' 본초경' 을 쓴 이당이는 모두 그의 경험을 부분적으로 물려받았기 때문이다. 현존하는 화투' 중국 장경' 은 송인의 작품으로 그의 이름으로 출판되었다. 하지만 화타의 작품 중 여전히 유행하는 내용도 포함될 수 있다. 화타의 뛰어난 점은 그가 선인의 학술 성과를 비판적으로 계승하고 선인의 경험을 총결하는 기초 위에서 새로운 이론을 창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중국의 의학은 춘추시대에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고, 편작의 생리와 병리 해석은 위대한 업적이다. 화타의 지식은 아마도 편작의 이론에서 발전한 것 같다. 이와 동시에 화투도 장중경의 이론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했다. 장중경의' 열병론' 제 10 권을 읽으면서 "이 책은 정말 살아있는 책이다" 고 반갑게 말했다. 장중경의 학설이 화투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화투는 선인들이 개척한 길을 따라 착실하게 새로운 천지를 열었다. 예를 들어, 그는 체외에서 심장을 쥐어짜는 방법과 입에 대고 인공호흡을 하는 방법을 발견했다. 이런 예는 매우 많다. 가장 두드러진 것은 마취를 발명한 마분을 마시고 운동요법' 오금극' 을 만들었다는 것이다. 화투는 이전에 마취 성질이 있는 약이 마취제로 사용되었다. 그러나, 그들은 전쟁, 암살 또는 조작에 사용되거나, 실제로 수술에 사용되지는 않는다. 화투는 이 방면에 대한 그의 경험을 총결하여 사람이 술에 취했을 때의 수면 상태를 관찰했다. 그는 술복으로 마비된 마취를 발명해 정식으로 의학에 활용함으로써 외과 수술의 기술과 효능을 크게 높이고 외과 치료의 범위를 넓혔다. 일본 외과의사 화강청주 고증에 따르면 마끓는 산은 양금화 1 리터, 초우, 당귀, 백지, 천추가 각각 4 원, 남성볶음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취를 도입한 이후 화타의 외과 수술은 더욱 복잡해져 더 많은 환자를 치료했다. 그는 침술로 치료할 수 없는 복부 질환을 치료할 때 환자에게 먼저 술로 나병을 복용하라고 당부했고, 환자가 마취 후 의식을 잃을 때 외과의사에게 복부와 등을 절개해 병든 부분을 제거하라고 당부했다. 만약 병이 위장에 있다면, 잘라서 깨끗이 씻은 다음 봉합하고 연고를 바르세요. 상처는 4 ~ 5 일이 지나면 낫고, 한 달 정도면 병이 나으면 된다. 화투는 당시 이미 종양 절제 위장 봉합 등 외과 수술을 할 수 있었다. 한번은 한 환자가 손수레를 밀고 발을 구부리고 배가 아프다고 외쳤다. 곧, 호흡이 약해졌고, 아픈 소리도 점점 옅어졌다. 화투는 맥을 복부에 눌러 환자가 창자를 앓고 있다고 단정했다. 병세가 험난하여 화투는 즉시 환자에게 술로' 마비산' 을 주입했고, 마취 후 또 한 칼을 주었다. 치료를 거쳐 환자는 한 달 정도 회복되었다. 그의 외과 수술은 여러 세대의 극찬을 받았다. 명대 진가무의' 본초강목' 은' 역대 명의도 짱' 의 시 한 구절을 인용해' 위설창부' 를 인용하여 뼈를 제거하고 병을 치료하는 것이 얼마나 기효가 있는가' 라고 요약했다. 고 () 부처님 화황 () 은 명실상부한' 외과 원조' 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화투는 고대 의료 경험을 체계적으로 받아들이는 것 외에도 민간 의료 경험을 매우 중시하고 운용할 수 있다. 그는 일생동안 매우 광범위하게 여행하여, 도처에서 약초를 채집하여 대중으로부터 의학 지식을 배웠다. 나는 민간에서 약을 찾는 동시에 민간의 처방전도 많이 모아 병을 치료하는 데 자주 사용한다. 한번은 화타가 길에서 목이 막힌 환자를 만났다. 그는 아무것도 먹을 수 없어 버스를 타고 그를 치료하고 있다. 환자는 고통스럽게 신음하고 있다. Huatuo 는 환자를 자세히 검사하고 그에게 말했다: "길가에서 떡을 파는 사람은 떡 서너 잔, 신식초 반 그릇을 넣어 먹으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환자는 그가 말한 대로 부평초와 식초를 먹고 바로 뱀 같은 기생충을 뱉어 내니 병이 정말 좋아졌다. 환자는 벌레를 차 옆에 걸고 화투로 가서 답례했다. 화타의 아이가 마침 문 앞에서 놀고 있다. 그는 보자마자 말했다. "그건 분명 우리 아버지가 고쳐 주신 환자일 거야." 환자는 화투의 집에 들어가 벽에 비슷한 곤충 수십 마리가 걸려 있는 것을 보았다. 화투는 이미 이 편측으로 많은 환자를 치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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