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추가 연구에 관한 시
추가 연구에 관한 시
유치원·과외
●나라를 다스리는 일을 하려면 먼저 가정을 다스려야 하며, 가정이 가르치지 못하면 남을 가르칠 사람이 없게 된다.
'예서·대학'은 나라를 다스리는 것과 집안을 다스리는 것, 두 가지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유교 사상이다. 사람이 가르치는 것이 좋지 않고 남을 가르칠 수도 없다.
●임신 3개월차에 그녀는 궁궐을 떠났다. 눈은 잘못 보지 않고, 귀는 잘못 듣지 않습니다. 소리와 맛은 에티켓으로 다뤄집니다.
북조·북제·연지투의 『연가의 가르침·자녀 교육』 여자들은 임신 3개월인데 다른 데로 가도 눈으로 나쁜 것을 보지 말고, 닥치는 대로 들어서는 안 된다. 그들의 귀는 에티켓과 의로움을 지배합니다.
●젊을 때는 정신이 독특합니다. 어른이 된 후에는 일찍부터 기회를 놓치지 말고 가르쳐야 합니다.
북조·북제·연지투의 『연가지도·장학』 특허: 집중, 분산: 분산. 이것이 Yan Zhitui가 조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 이유입니다.
●대모가 먼저 와서 아기를 가르친다.
북조·북제·안지투의 『연가의 가르침: 자녀 교육』은 며느리에게 생애 초기에 가르치고, 아들이 어렸을 때 잘 가르쳐야 한다.
●세계의 근본은 가정에 있다.
한나라 순월이 지은 『신간·정부』에는 천하의 근본이 가정에 있다.
●아들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골라 가르쳐주세요.
당나라 한유의 『사사론』 아이를 사랑한다면 아이를 교육할 스승을 선택해야 한다.
●유아교육으로 확립된 백년의 삶.
청나라 『유아교육론』의 양계초는 인생의 백년은 어려서 받은 교육에 기초한다고 말했다.
●아버지가 자녀를 잘 가르치면 자녀도 잘 가르칠 것입니다.
송나라 임포가 지은 『송신록』 속 어린이: 어린아이들. 자녀 교육을 잘하는 사람은 어릴 때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강한 나라의 기본은 자녀를 키우는 데 있으며, 자녀가 지혜로워야 남보다 우월해집니다.
청나라 임서의 "복건성 신월부" 맹자 육성: 교육과 계몽.
●작은 성공도 자연과 같아서 습관이 흔하다.
'다자이리지·바오푸' 어릴 때 생긴 습관은 타고난 습관과 같아서 한 번 습관이 되면 바꾸기 어렵다. 여기서는 어린 시절의 교육이 이후의 성장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재능은 어릴 때부터 발달합니다.
청나라 진홍모의 『양정일귀gt; 서문』의 시작: 시작
● 검소하게 생활하고 자녀를 바르게 교육하라.
청나라·주백로의 '가정관리의 모토' 거신: 자신의 삶과 행동의 처신. 의로운 편: 도덕성과 사고와 행동의 일정한 기준.
●사랑하는 아들이 바른 길을 가르쳤습니다.
'좌전: 음공 3년' 아이들을 사랑하고 아이들이 지켜야 할 규칙과 규정을 교육합니다.
●아들을 사랑하면서도 가르치지 않는 것은 사랑하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명나라 방샤오루의 '선행'은 여전히 말한다. 이는 자녀를 사랑하되 교육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는 뜻입니다.
●자녀를 사랑하는 부모에게는 원대한 계획이 있습니다.
'전국정책·조자' 부모가 자녀를 사랑한다면 자녀를 위한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야 한다.
● 누군가를 올바른 방법 없이 사랑하면 그 사람을 해칠 것입니다.
'Zi Zhi Tong Jian'은 도덕과 정의를 말합니다. 적합함: 정확합니다. 사람을 도덕적으로 사랑하지 않는 것은 그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것입니다.
●군자는 자녀를 공경하지 않고 사랑하고, 외모를 존중하지 않고 지도하며, 억지로 하지 말고 길로 지도해야 합니다.
'순자·총서' 군자는 자식을 겉으로 드러내지 않고 사랑하고, 설득력 있는 말 없이 다루며, 억지로 설득하지 않고 이성을 이용해 유도한다.
●현명한 사람은 후손에게 대해야 한다. 사치스러운 일을 말로 격려하십시오. 그것에 돈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한나라의 왕푸, '천부륜리'는 현명한 사람과 지식이 풍부한 사람이 자녀와 손자를 교육하며 수사법을 사용하도록 가르치기보다는 항상 결단력을 갖도록 격려합니다. 배반하기보다는 정직하고, 사치를 베풀기보다는 검소함을 보여주고, 재산을 선물하는 대신 교훈을 베풀어 주십시오.
●아이들은 어떤 선입견이나 잡다한 것으로부터 자유로워야 하며, 불순종하지 않도록 올바르게 지도해야 합니다.
명나라 왕옌샹의 '야서·1부' 맹: 무지.
동몽은 어린이가 무지한 시기를 가리킨다.
●요즘 아이들을 가르칠 때 시를 불러 의욕을 북돋우고, 예절을 실천해 품위를 지키고, 책을 읽어 의식을 깨우치는 것이 적절하다.
명나라 왕수인의 '맹부주의 운동' 풍자: 조언.
●오늘 아이들을 가르치면 격려와 의욕이 생기고, 센터에서 행복하면 발전할 수 없게 됩니다.
명나라 왕수인의 '맹부주의 운동'은 멈출 수 없다. 멈추지 않을 것이다.
●자녀 교육에 있어서 첫 번째 단계는 가정을 정리하는 것이고, 두 번째 단계는 교사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명나라 육시이의 『사채여요』 10권: 정류.
●자녀가 어려서 부모가 현명한 교사라면 장래에 더욱 덕이 될 것이고, 관대하면 무가치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청나라 장록향의 『순자어』에 나오는 어린이: 유년기. 미래: 미래에.
●독서보다 더 큰 행복은 없고, 아이들을 가르치는 것보다 더 큰 평화는 없습니다.
"Shi Qu·Yuan Ti Collection"을: 가장 많이.
●사랑은 자신의 길을 가야 한다.
청나라 정시에의 『위현서중과 시제모서』 자녀를 소중히 여기려면 방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 안에는 고결한 아버지와 형제가 없고, 밖에는 엄격한 스승과 친구가 없으며,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송나라 주희의 『송나라 유명 관료들의 언행기』 성: 인재가 되다. 성공하고 싶다면 집에는 좋은 아버지와 형제가 있어야 하고, 밖에는 엄격한 선생님과 친구가 있어야 합니다.
●자녀 교육에는 여러분이 앞장서야 합니다.
명나라 육시이의 『사재육요』 10권은 아들에게 스스로 주도해야 한다고 가르친다.
●누구나 아들에게 친절을 베풀고 싶은데, 자기 수양 방법을 몰라 혼란스러워하는 아들!
청나라 장록향의 『영설기』 사람들은 모두 자식을 잘 가르치고 싶어 하지만 나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른다.
●아이들이 가르침을 따르지 않는다면, 아버지로서, 형제로서, 교사로서 우리 스스로도 똑같이 해야 하며, 아이들을 전적으로 비난할 수는 없습니다.
청나라 장록향의 '메모 1': 순종하다: 순종하다. 대신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자신을 되돌아보세요.
●어머니가 아들을 속이고 아들이 어머니를 믿지 않는다면 이것은 교훈이 아닙니다.
'한비자·외추숴' 아들을 속이는 엄마, 엄마를 믿지 않는 아들.
●부모가 위엄 있고 친절하면 그 자녀는 조심스럽고 효도적입니다.
북조·북제·안지투의 '연가의 가르침·자녀지도'는 웅장하다.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용기와 엄격한 요구 사항을 담고 있다. 동정심: 친절함. Weishen: 두려움과 주의.
●효와 의리, 신의는 사람을 위한 교훈이고, 예와 정의, 수치는 가족을 위한 가치이다.
청나라 주승(周聖)의 『천하를 깨운 결혼기』 제23장에서 효와 의리, 신의의 원칙을 가르쳐야 하며, 가족의 품행도 가르쳐야 한다. 에티켓, 정의 및 성실성을 유지합니다.
●현명한 어머니가 아들을 현신하게 만든다.
한나라 한영의 『한시외전』 제9권 현숙한 어머니는 자녀가 잘 배울 수 있도록 교육한다.
●후손이 덕이 있으면 부자가 되지 못하고, 덕이 없으면 원망을 받는다.
한왕복의 『천부륜리』 자손이 유능하고 덕이 있으면 재산이 많지 않아도 되고, 재능이 없고 덕이 없으면 재산이 많으면 원망만 들 뿐이다.
●은혜를 받는 사람도 있고, 베풀고 싶어도 곤경에 빠지게 마련이다.
북조·북제·연지투의 『연가지도·자녀지도』 자녀를 너무 편애하면 우대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은 더 해롭다. 그들에게.
●생명을 연장하는 약도 없고, 돈으로 지혜로운 후손을 사기도 어렵습니다.
원·〈적과 채권자·방자〉확장: 확장. 청(淸): 고대에는 왕이 신하에게, 장로에게 후배에게 사용하는 호칭으로, 친구나 부부도 애정을 나타내는 호칭으로 사용했습니다. 시안: 선한 덕(善德)은 재능이 많다는 뜻이기도 하다.
●아버지가 어머니와 같지 않으면 아들은 어찌할 바를 모릅니다.
송기의 '잡담' 아니오 : 그렇지 않습니다. 란: 그렇죠. 이는 부모가 자녀 교육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지면 자녀는 당황하게 되고 교육 효과도 매우 떨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버릇없는 아들을 키우는 것은 사랑하는 엄마에게 참을 수 없는 일이다.
한환관의 '소철론·주진'은 어려서부터 엄격한 규율을 참지 못해 탕자를 낳은 친절한 어머니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사랑은 너무 친절하고 걱정은 너무 부지런하다.
당나라 유종원의 『중서국타전』은 너무 애지중지하고 걱정이 너무 많다고는 하지만, 걱정스럽다고는 하지만 실제로는 상처를 주고 있다. , 실제로는 싫어합니다.
● 총애받는 아들은 오만하지 않고, 오만한 아들은 무적이 아니다.
청나라 'lt; 고대 문관지 gt; 참고'의 Wu Chucai와 Wu Tiaohou의 자녀에 대한 애착과 오만함이 그들에게 해를 끼쳤습니다.
●재난은 싫어하는 것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사랑하는 것에서 온다.
한나라 부천의 '여왕의 속담': 재앙은 미워하는 사람에게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에게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 때리는 것은 고통이고 꾸지람은 사랑이다.
'결혼 노트의 각성'은 때로는 때리고 꾸짖는 것도 사실은 사랑이라는 사실을 말한다.
●철은 싫어하지만 강철은 싫어합니다.
청나라 조설근의 '홍루몽' 96화. 내가 기대했던 사람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니 불안하고 불만스럽다.
●아버지는 강하고 어머니는 온화하며 양육이 일관적이다.
청나라 왕부지가 지은 『역서』에서 아버지는 강하고 엄격하다. 어머니의 부드러움: 어머니의 친절함.
●누펑이 집에서 허비한다면 그가 실수를 했다는 것이 즉시 드러날 것이다.
북조·북제·안지투의 『연가의 지시: 집안 다스리기』 집에 화를 내고 채찍질을 하지 않으면 아이의 잘못이 나타난다.
●인간은 태초에 선한 존재였습니다. 성격은 비슷하지만 습관은 서로 다릅니다. 가르치지 않으면 성격이 바뀔 것입니다.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전문성이다.
송나라 왕잉린의 『삼자경』에는 가르치지 않으면 기질이 변하고, 가르치지 않으면 기질이 변한다고 했습니다.
●공자집 자식은 꾸짖을 줄 모르고 증자집 자식은 노함을 모르나니 태어난 자는 잘 가르치느니라.
'소씨 집안의 명언' 공자 집안의 아들들은 꾸짖지 않고, 증자 집안의 아들들은 화를 내지 않는 것은 집안의 교육을 잘한 결과이다.
●내가 아이들을 가르치는 유일한 방법은 성경을 통해서입니다. 부지런함은 유익하지만 설득은 소용이 없습니다.
송나라 왕잉린의 『삼자경』은 제가 아들을 교육할 때 의지하는 책입니다. 열심히 일하면 성공할 수 있지만 게임을 하는 것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남겨진 황금 보물, 어떻게 가르쳐야 할까.
'신동의 시' 후손에게 경전을 잘 읽도록 가르치는 것보다 금은보화를 후손에게 물려주는 것이 더 낫다.
좋은 가르침·선도적인 지도
●이치를 보고, 이치를 관찰하고, 원하는 것을 관찰하라, 사람이 어쩜 그리 온유할 수 있는가!
'논어·정치를 위하여' 그 사람의 언행을 보고, 그가 다루는 일을 관찰하고, 그의 습관과 의도를 주의 깊게 살펴보면 그 사람의 모든 것이 드러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