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읽기 노트) 마르크스주의 고전 2
(읽기 노트) 마르크스주의 고전 2
정치경제비판 입문
1. 생산, 소비, 분배, 교환(유통)
1. 생산
우리 앞에 놓인 목표는 무엇보다도 물질적 생산이다. 물론 사회에서 생산하는 개인, 즉 이들 개인에 의한 특정 사회적 성격의 생산이 출발점입니다.
역사를 거슬러 올라갈수록 더 많은 개인, 즉 생산하는 개인이 덜 독립적이고 더 큰 집단에 종속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인간은 가장 진실한 정치적 동물이다. 인간은 군집적인 동물일 뿐만 아니라, 사회 안에서만 독립할 수 있는 동물이다.
프로덕션은 일반적으로 추상화이지만, 가장 공통적인 사항을 진정으로 제시하고 이를 반복하지 않도록 해결한다면 합리적인 추상화입니다.
통일로 인해 본질적인 차이가 망각되지 않도록 생산에 일반적으로 적용되는 다양한 규정을 정확하게 추출해야 한다. 기존 사회 관계의 영속성과 조화를 증명하는 현대 경제학자들의 모든 지혜는 이러한 차이를 망각하는 데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생산 도구가 없으면 생산 도구가 손에 불과하더라도 생산이 불가능합니다.
무엇보다도 자본은 생산의 도구이자 과거의 객관화된 노동이기도 하다.
일반 생산이 없으면 일반 생산도 없습니다. 생산은 항상 농업, 축산, 제조업 등 특수 생산 부문이거나 생산이 전체입니다.
사실 국가의 주된 임무가 이윤을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 국가의 산업 정점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생산은 유통과 다르다는 얘기죠. 그러므로 부르주아 관계는 사회의 불변의 일반적 자연법칙으로 이용되고 몰래 침투되었습니다. 생산과 유통의 조잡한 분리, 생산과 유통의 실제 관계에 대해 전혀 이야기하지 않더라도. 사회 단계에 따라 분배 방법이 아무리 다를지라도 생산에서와 마찬가지로 매우 다른 규정을 제시하고 모든 역사적 차이를 혼합하고 녹이는 것이 항상 가능하다는 점은 처음부터 분명해야 합니다. 인간법 속의 장군.
모든 생산은 특정 사회적 형태와 이러한 사회적 형태를 통해 개인이 자연을 전유하는 것입니다.
요컨대 일반 규정처럼 생각에 따라 결정되는 모든 생산 단계에 공통되는 규정이 존재하지만 소위 모든 생산의 일반 조건은 이러한 추상적인 요소에 불과하다. 요소가 실제 역사적 생산 단계를 이해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2. 생산, 분배, 교환 및 소비의 일반적인 관계
표면적으로는 생산이 필요에 맞는 물건을 만들고 분배는 사회 법칙에 따라 분배합니다. 개인 분배된 것을 분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최종적으로 소비에서 제품은 이러한 사회 운동에서 분리되어 직접적으로 개인의 즐거움과 개인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대상이자 하인이 됩니다.
분배는 사회에서 시작되는 요소로 정의되고, 교환은 개인에서 시작되는 요소로 정의됩니다.
생산에서는 사람이 객관화되고, 소비에서는 사물이 주체화되고, 사회는 일반적이고 지배적인 규제의 형태로 생산과 소비 사이의 매개자 역할을 합니다. 개인의 우발적인 결정에 의해.
할당은 개인에게 속한 제품의 비율(수량)을 결정하고, 교환은 자신에게 할당된 제품의 개인에게 필요한 몫을 결정합니다.
생산은 일반적이고, 유통과 교환은 특별하며, 소비는 개별적이다. 확실히 연관성이 있지만 피상적인 연관성이 있습니다.
생산과 소비
생산은 직접적 소비, 이중소비, 주체이자 객체이다. 첫째, 개인은 생산과정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전시키는데, 이는 자연번식과 마찬가지로 생명력의 소비이다. 둘째, 생산수단의 소비, 생산수단이 사용되고 소비된다. 그러므로 생산 행위 자체도 그 모든 요소에서 소비 행위이다. 생산의 소비라고 합니다.
생산비 규제는 생산과 동일한 소비와 본래의 소비를 구별하기 위해 제안된 것이다. 이제 이러한 원래의 의미에서 소비를 살펴보겠습니다.
소비는 곧 생산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소비의 한 형태인 먹고 마시는 데 있어서 인간은 자신의 몸을 생산한다.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든, 어떤 측면에서는 소비 생산으로 사람을 생산하는 다른 소비 방식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경제학에서는 이러한 소비와 동일한 생산을 제2의 생산이라고 하는데, 이는 제1종의 생산물이 제거되면서 발생한다.
첫 번째 유형의 제작에서는 생산자가 객체화되고, 두 번째 유형의 제작에서는 생산자가 만든 대상이 의인화됩니다.
생산이 곧 소비이고, 소비가 곧 생산이라고 볼 수 있다.
생산이 없으면 소비도 없고 소비가 없으면 생산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소비가 없으면 생산은 두 가지 측면에서 생산을 생산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1. 제품은 소비를 통해서만 실제 제품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제품은 단순한 자연물과 다르다. 소비를 통해서만 그것이 제품임을 증명하고 제품이 된다. 소비는 제품이 폐기되었을 때 최종적으로 완성되는 것입니다. 2. 소비는 새로운 생산 수요를 창출하기 때문입니다. 필요가 없으면 생산도 없고, 소비는 필요를 재생산한다.
생산 측면에서 보면 생산은 소비를 낳습니다. 1. 생산은 소비를 위한 재료를 만들기 때문입니다. 2. 생산은 소비 방식을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3. 생산은 그를 통해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소비자에서.
따라서 소비와 생산의 동일성은 다음 세 가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1. 직접적인 통일성: 생산은 소비이며, 생산은 소비입니다. 생산과 소비. 소비의 생산. 2. 이 움직임을 통해 그들은 서로 연관되어 있으며, 서로에게 없어서는 안 되지만, 서로가 서로의 외부에 있음을 보여준다. 생산이 없으면 소비도 없고, 소비가 없으면 생산도 없습니다. 3. 생산은 직접적인 소비일 뿐만 아니라, 소비는 직접적인 생산일 뿐만 아니라, 생산은 소비 수단일 뿐만 아니라, 소비는 생산의 목적일 뿐만이 아닙니다. 생산은 소비를 위한 외부 대상을 제공하고, 소비는 생산을 위한 상상의 대상을 제공합니다. 둘 각각은 직접적으로 타자일 뿐만 아니라, 타자를 중재할 뿐만 아니라, 둘 각각은 자신의 실현을 통해 타자를 창조합니다.
이는 항상 생산이 실제 시작점이므로 지배적인 요소인 프로세스의 두 가지 요소로 나타납니다.
생산과 유통
일반 경제학 저술을 보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있다. 자본은 특정 분배 형태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분배형태로서의 이자와 이윤은 생산요소인 자본을 전제로 한다. 자본을 생산요소로 하는 분배방식이다. 그것은 결국 자본의 재생산 수단이다.
유통관계와 유통방식은 생산요소의 이면으로만 표현된다.
유통 자체는 사물의 측면뿐만 아니라 형태의 측면에서도 생산의 산물이다. 사물에 있어서는 생산의 결과만이 분배될 수 있다는 것은 생산에 참여하는 특정한 방식이 분배의 특별한 형태와 분배에 참여하는 방식을 결정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장 피상적인 이해에 따르면 유통은 상품의 유통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생산과 거리가 멀고 생산과 독립된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분배가 제품의 분배이기 이전에, 그것은 다양한 생산 유형 중에서 1 생산 수단, 2 사회 구성원의 분배입니다. 이것은 동일한 관계에 대한 추가 규정입니다. 이러한 유통은 생산과정 자체에 포함되어 생산구조를 결정하며, 제품의 유통은 당연히 이러한 유통의 결과일 뿐이다.
본래 생산요소를 구성하는 이러한 분배를 통해 제품의 분배가 자연스럽게 결정된다.
모든 경우에, 정복한 국가의 생산 방식이든, 피정복 국가의 생산 방식이든, 아니면 둘의 혼합이든 생산 방식이 출현하는 분배를 결정합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분배는 새로운 생산시기의 출현을 전제로 하지만 그 자체가 생산의 산물이며, 일반적인 역사적 생산의 산물일 뿐만 아니라 특정한 역사적 생산의 산물이기도 하다.
마지막으로 교환과 유통
교환은 생산과 구리 소비에 의해 결정되는 생산과 분배 사이의 매개적 요소일 뿐이고, 소비 자체가 생산 요소의 교환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생산요소로서 생산에도 포함되는 것은 당연하다.
첫째, 생산 자체 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활동과 다양한 역량의 교환이 직접적으로 생산에 속하며 본질적으로 생산을 구성한다는 것은 명백합니다. 둘째, 제품의 교환이 직접 소비할 완제품을 생산하는 데 사용되는 수단인 한, 교환 자체는 생산에 포함되는 행위입니다. 셋째, 소위 산업가들 사이의 교류는 그 조직의 관점에서 볼 때 생산에 의해 완전히 결정될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 생산 활동이기도 하다. 생산물이 소비를 위해 직접 교환되는 마지막 단계에서만 교환은 생산과 무관하고 아무 관련도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1. 노동 분업이 없다면, 노동 분업이 자연적으로 발생하든, 역사적 결과이든, 교환은 없을 것입니다. 2. 사적 교환은 사적 생산을 전제로 합니다. .교환의 폭, 깊이와 방식 모두 생산의 발전과 구조에 따라 결정됩니다.
우리가 도달한 결론은 생산, 분배, 교환, 소비가 통일된 것이 아니라 전체의 다양한 연결, 통일체 내의 차이를 구성하고 생산의 통제자와 생산자가 모두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요인에 비해 생산 자체도 다른 요인을 지배합니다. 프로세스는 항상 생산부터 시작됩니다.
따라서 특정 생산은 특정 소비, 분배, 교환 및 이러한 다양한 요소 간의 특정 관계를 결정합니다. 물론 일방적 형태의 생산은 다른 요소도 결정합니다.
3. 정치경제학의 방법
예를 들어 경제학에서는 모든 사회적 생산행위의 기초이자 주체인 인구로부터 출발하는 것이 옳은 것 같다. 하지만 인구를 구성하는 계급을 제외하면 인구는 추상이고, 임금노동, 자본 등 이들 계급의 기반이 되는 요소를 모른다면 계급은 공허한 표현이다. 마침내 인구로 돌아갔지만 이번에는 인구가 더 이상 전체를 혼란스럽게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많은 결단과 관계가 있는 풍부한 총체였습니다.
구체적인 사고의 총체로서의 구체적인 총체성은 실제로 사고와 이해의 산물이지만 결코 직관과 표현 밖에서 생각하고 스스로 생성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기존 개념의 산물이 아니라 직관과 표상을 개념으로 가공하는 과정의 산물이다.
그러므로 이론적 방법에 있어서도 주체, 즉 사회가 항상 재현 앞에 전제로 등장해야 한다.
더 단순한 범주는 덜 발달된 전체의 지배적 관계를 표현할 수도 있고 상대적으로 발달한 전체의 종속 관계를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관계는 발달하기 전에 전체가 표현되는 측면에서 표현됩니다. 역사 속에 존재했다. 이 한계 내에서 가장 단순한 것부터 복잡한 것까지 추상적 사고의 과정은 실제 역사적 과정과 일치한다.
가장 문명화된 고대 그리스와 로마에서도 화폐의 완전한 발전은 그들이 붕괴되는 시기에만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이 매우 단순한 범주는 역사적으로 가장 선진국에서만 존재했습니다. 사회적 상황에서만 그는 자신의 힘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습니다.
역사상 보다 구체적인 범주보다 상대적으로 단순한 범주가 존재할 수 있지만, 그 깊이와 폭의 완전한 발전은 복잡한 사회 상황에만 속할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구체적인 범주가 상대적으로 충분히 발전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덜 발달된 사회적 형태로.
아담 스미스는 부를 창출하는 활동에 대한 모든 규정을 버렸다. 그것은 단순히 노동, 산업 노동, 상업 노동, 농업 노동, 심지어 이런 노동이다. 노동은 그런 노동이다.
이러한 노동 중에서 어떤 종류의 노동도 더 이상 지배적인 노동이 아니다. 따라서 가장 일반적인 추상화는 항상 하나의 사물이 여러 사물의 소유이고 모든 사물의 소유인 가장 풍부하고 구체적인 개발 상황에서만 발생합니다.
현대 경제학에서 가장 먼저 언급되며 모든 형태의 사회에 적용되는 고대의 관계를 표현하는 이 가장 단순한 추상화는 다음과 같이 표현되는 이 추상화에서 가장 현대적인 사회의 범주로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뭔가.
노동의 예는 가장 추상적인 범주조차도 추상화로 인해 모든 시대에 적용 가능하지만 이 추상화의 특수성 측면에서도 역사적이라는 점을 설득력 있게 보여줍니다. 해당 조건 내에서만 완전히 적용 가능합니다.
부르주아 사회는 이러한 사회 형태의 파편과 요소 위에 세워졌는데, 그 중 일부는 아직 극복되지 않고 여기에 계속 존재하는 유물이고, 일부는 원래 단지 증상에 불과했지만 완전한 형태로 발전했습니다. 중요성 등 잠깐만요.
둘째, 부르주아 사회 자체가 단지 반대적인 발전 형태이기 때문에 초기 형태의 다양한 관계는 종종 매우 위축되거나 완전히 왜곡된 형태로만 나타나는 경우가 바로 공동체 소유입니다.
현실에서든 정신에서든 주체(여기는 현대 부르주아 사회)가 주어진다. 따라서 범주는 이 특정 사회, 즉 이 주체의 존재 형태와 존재 결정을 표현한다. 종종 개인의 측면일 뿐입니다. 따라서 이 특정 사회는 우리가 과학에서 그러한 사회라고 말할 때까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모든 사회 형태에는 다른 모든 생산의 지위와 영향력을 결정하는 특정 종류의 생산이 있습니다. 따라서 그 관계는 다른 모든 관계의 지위와 영향력도 결정합니다.
부르주아 사회에서는 상황이 반전된다. 농업은 점점 자본이 완전히 지배하는 단순한 산업 부문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지상 임대료도 마찬가지다. 토지 소유권이 지배적인 모든 형태의 사회에서는 여전히 자연적 연결이 우세합니다. 자본이 지배하는 사회형태에서는 사회와 역사가 만들어낸 요소들이 지배한다.
그러므로 역사상 결정적인 역할을 한 순서대로 경제적 범주를 배열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잘못된 것입니다. 그들의 질서는 오히려 현대 부르주아 사회의 상호관계에 의해 결정되는데, 이는 그들의 자연질서나 역사적 발전에 부합하는 질서와 반대되는 것이다.
4. 제작. 생산수단과 생산관계. 생산관계와 의사소통 관계. 국가형태와 의식형태의 관계, 생산관계와 소통관계. 법관계. 가족 관계.
모든 신화는 상상력과 상상의 도움을 이용해 자연의 힘을 정복하고, 자연의 힘을 지배하며, 자연의 예를 시각화하기 때문에 이러한 자연의 힘이 실제로 통제되면 신화는 사라진다.
어른은 아이가 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유치해진다. 하지만 아이들의 순수함이 어른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은 아닐까? 많은 고대 민족이 이 범주에 속했으며 그리스인은 정상적인 어린이였습니다. 그들의 예술이 우리에게 주는 매력은 이 예술이 성장한 저개발된 사회 무대와 모순되지 않습니다. 이런 종류의 예술은 이러한 사회적 단계의 산물이며, 이 예술이 생산되고 생산될 수밖에 없는 미성숙한 사회적 조건은 결코 다시 돌아올 수 없다는 사실과 불가분하다.
『정치경제학비판』 서문
원래 전공은 법학이었는데, 철학과 역사에 이어 두 번째로 꼽아 보조과목으로 공부했다.
어떤 사회 형태이든 그것이 수용할 수 있는 모든 생산력이 발전하기 전에는 결코 멸망하지 않을 것이며, 새롭고 더 높은 생산 관계는 그 물질적 존재 조건이 낡은 상태가 될 때까지 파괴되지 않을 것입니다. 사회의 자궁 속에서 성숙되기 전에는 결코 나타나지 않습니다.
부르주아적 생산관계는 사회적 생산과정에서 나타나는 적대의 마지막 형태이다. 여기서 말하는 적대는 개인적 적대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적 사회적 생활조건에서 발생하는 적대를 말한다.
이것은 사람들이 뭐라고 말하든, 그것이 지배계층의 이기적인 편견과 아무리 일치하지 않더라도 내 의견이 수년간의 정직한 연구의 결과임을 증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지옥의 입구에서와 마찬가지로 과학의 입구에서도 다음과 같은 요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여기서는 모든 망설임을 근절해야 하며, 여기서는 어떠한 비겁함도 소용이 없을 것입니다.
『자본』 1권
초판 서문
문제 자체는 자본주의의 자연법칙으로 인한 사회적 적대의 전개에 있는 것이 아니다. 생산 정도의 문제는 법칙 그 자체, 즉 필연적으로 작용하고 실현되고 있는 추세에 있습니다.
다른 모든 측면에서도 우리는 서유럽 대륙의 다른 모든 국가와 같습니다. 우리는 자본주의적 생산의 발전뿐만 아니라 자본주의적 생산의 발전 부족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습니다.
현대의 재난 외에도 우리를 억압하는 유산적 재난은 낡고 낡은 생산방식과 낡은 사회관계, 그에 따른 정치적 관계로 인해 발생하고 있다. 산 사람도 우리에게 고통을 줄 뿐만 아니라, 죽은 사람도 우리에게 고통을 안겨줍니다.
그들의 고상한 동기와 상관없이 현 지배계급의 사활적 이해관계는 법으로 통제할 수 있는 모든 장애물을 제거하고 노동계급의 발전을 방해하도록 강요합니다.
이 책의 궁극적인 목적은 현대 사회의 경제 운동 법칙을 밝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법령에 따라 자연적인 발전 단계를 건너뛰거나 취소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출산의 고통을 단축하고 줄일 수는 있습니다.
개인은 아무리 주관적으로 다양한 관계를 초월하더라도 사회적 의미에서 그 사람은 항상 이러한 관계의 산물입니다. 다른 어떤 관점과 비교해도 제 관점에서는 이러한 관계에 대해 개인에게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
어떤 과학적 비판이라도 환영합니다. 나는 결코 굴복하지 않은 소위 여론의 편견에 관해서는 여전히 위대한 피렌체의 모토를 고수합니다. 자신의 길을 가고 사람들이 자신의 의견을 말하도록 하십시오.
제2판 후기
즉, 자본주의 체제를 역사 발전의 과도기 단계가 아니라 사회 체제의 최종 절대 형태로 간주하는 한, 생산, 그러면 계급투쟁이 잠재된 상태에 있거나 개별적인 현상이 나타날 때만 과학이 될 수 있다.
영국 고전 정치경제학은 계급투쟁이 발전하지 않았던 시대에 속한다. 이런 식으로 부르주아 경제과학은 극복할 수 없는 한계에 도달했습니다.
부르주아지는 프랑스와 영국에서 권력을 장악했습니다. 그 이후로 계급투쟁은 실천과 이론 모두에서 점점 더 분명해지고 위협적인 양상을 띠게 되었고, 그는 과학적 부르주아 경제학의 죽음을 알리는 종소리를 울렸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부르주아 정치경제학의 대표자들은 두 그룹으로 나뉘었는데, 한 그룹은 영리한 이익 추구자들이었고, 다른 그룹은 화해할 수 없는 것들을 화해시키려고 노력했다.
따라서 독일 사회의 특수한 역사적 발전은 '부르주아' 경제학이 독일에서 독창적인 성취를 이룰 가능성도 배제하지만, 이를 비판할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는다. 이런 종류의 비판이 계급을 대표하는 한, 그것은 자본주의적 생산 양식을 전복하고 궁극적으로 계급을 제거하는 것을 역사적 사명으로 하는 계급만을 대표할 수 있습니다.
변증법은 헤겔의 손에 신비화되었지만 이것이 그가 변증법 운동의 일반적인 형태를 포괄적이고 의식적으로 처음으로 설명하는 것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그에게 변증법은 그 자리에 서서 신비한 껍질 속의 이성적 핵심을 발견하기 위해 뒤집어져야만 합니다.
변증법은 본질적으로 비판적이고 혁명적입니다.
1장 상품과 통화
1장 상품
1. 상품의 두 가지 요소: 가치와 가치 사용
이러한 서로 다른 요소 발견 측면, 즉 객체를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은 역사의 문제입니다. 유용한 물건의 양에 대한 사회적 척도를 찾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물건의 유용성은 그것을 사용 가치로 만듭니다. 하지만 이 유용성은 공중에 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상품 본체의 속성에 따라 결정되며 상품 본체 없이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사용가치는 사용이나 소비를 통해서만 실현됩니다.
교환가치는 먼저 하나의 사용 가치와 가치 있는 다른 사용 가치 사이의 양적 관계 또는 비율로 나타납니다. 교환가치는 우연적이고 순전히 상대적인 것 같습니다. 즉, 상품에 내재된 본질적인 교환가치는 형용사상 모순인 것 같습니다.
동일한 상품의 다양한 유효교환가치는 등가물을 나타내며, 교환가치는 그것과 구별될 수 있는 특정 내용의 표현일 수밖에 없다.
둘이 각각 교환가치를 갖고 있는 한, 이 제3의 것으로 변환되어야 한다.
상품교환관계의 분명한 특징은 상품의 사용가치가 제거된다는 점이다. 상품 교환 관계에서 비율이 적절하다면 하나의 사용 가치는 다른 사용 가치와 정확히 동일합니다.
노동생산물의 유용성이 사라지면서 노동생산물에 구현된 다양한 노동의 유용성도 사라진다. 따라서 이러한 노동의 다양한 구체적인 형태도 사라졌다. 다양한 종류의 노동 사이에는 더 이상 차이가 없으며 모두 동일한 인간 노동, 추상적인 인간 노동이 됩니다.
이제 노동 생산물의 남은 부분을 고려해 보겠습니다. 그들에게 남는 것은 똑같은 유령 같은 객관성, 즉 미분화된 인간 노동의 단순한 응축이다. 이러한 것들은 이제 단순히 인간의 노동이 생산자에게 소비되고 축적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것들은 그들 자신의 사회적 실체의 결정체로서 가치, 즉 상품 가치입니다.
사용가치나 재산이 가치를 갖는다는 것은 그 속에 추상적 인간노동이 대상화되거나 물질화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그 가치는 어떻게 측정되나요? 이는 그것이 포함하는 "가치 형성 실체", 즉 노동의 양으로 측정됩니다. 노동량 자체는 노동시간으로 측정되고, 노동시간은 시간, 일수 등 일정한 시간단위로 측정된다.
가치 실체를 이루는 노동은 동일한 인간 노동이자 동일한 인간 노동력의 소비이다. 따라서 평균필요노동시간 또는 사회적 필요노동시간만이 상품생산에 사용된다. 사회적 필요노동시간은 사회의 기존 정상적인 생산조건과 그 사회의 평균 노동능력 및 노동강도 하에서 일정한 사용가치를 창출하는 데 필요한 노동시간이다.
가치로서 모든 상품은 일정량의 노동시간에 불과하다.
상품의 가치는 그 상품에 실현된 노동의 양에 정비례하고, 이 노동의 생산성에 반비례하여 변합니다.
물건은 노동에 의해 매개되는 것이 아니라 사람에게 유용한 경우에 사용가치가 될 수도 있다. 공기 등. 자신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 사용가치 없이는 그 어떤 것도 가치가 될 수 없습니다.
2. 상품에 구현된 노동의 이중성
노동이 가치로 나타나는 한 더 이상 사용 가치의 창조자로서의 기능을 갖지 않음을 보여주기 위해.
제품의 사용가치, 즉 제품의 사용가치로 그 유용성을 표현하는 노동을 줄여서 유용노동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사용가치와 상품체의 합은 속, 종, 과, 아종, 다양성에 따라 분류된 동일한 다양한 유용한 노동의 합을 표현하는 것, 즉 사회적 구분을 표현하는 것이다. 노동의. 이러한 분업은 상품생산의 존재조건이다.
각 상품의 사용 가치에는 특정 목적이 있는 생산 활동이나 유용한 활동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용가치는 이질적인 유용한 활동을 수반하지 않으면 상품으로서 서로 대결할 수 없습니다.
사용가치와 유용한 노동의 창조자인 노동은 모든 사회 형태로부터 독립된 인간 존재의 조건이다.
다양한 상품 실체는 천연 재료와 노동이라는 두 가지 요소의 조합입니다. 노동은 그것이 생산하는 사용가치, 즉 물질적 부의 유일한 원천이 아닙니다. 윌리엄 페티(William Petty)가 말했듯이 노동은 부의 아버지이고 토지는 부의 어머니입니다.
가치로서 코트와 리넨은 동일한 실체를 지닌 대상이자 동일한 노동의 객관적 표현이다.
생산적 활동의 특수성, 즉 노동의 유용성을 제쳐두면 노동에서 남는 것은 인간 노동력의 지출뿐이다. 봉제와 직조는 인간 노동을 지출하는 두 가지 다른 형태일 뿐입니다.
가치로서의 저고리와 리넨에서 그 사용가치의 차이가 추상화되듯이, 이들 가치로 표현된 노동에서도 유용한 노동형태와 봉제와 직조의 차이가 추상화된다. . 사용가치로서 코트와 리넨은 특정 목적을 위해 실과 동기화된 생산활동인 반면, 가치로서 코트와 리넨은 동일한 종류의 노동의 응축에 지나지 않는다.
따라서 사용가치 측면에서는 그 상품에 포함된 물질의 품질만이 의미가 있고, 가치량 측면에서는 그 상품에 포함된 노동량만이 의미가 있다. .
전자의 경우에는 어떻게 일을 하느냐, 어떤 일을 하느냐의 문제이고, 후자의 경우에는 얼마나 일을 하느냐, 얼마나 오래 일하느냐의 문제이다.
사용가치가 높아지는 것 자체가 물질적 부가 늘어나는 것입니다. 그러나 물질적 부의 양이 증가함에 따라 그 사용 가치는 동시에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반대운동은 노동의 이중성에서 발생한다.
생산성은 특정한 유용한 노동 형태에 속하기 때문에 당연히 특정한 유용한 형태 없이는 더 이상 노동과 관련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생산성의 변화에 관계없이 동일한 노동이 동일한 시간에 제공하는 가치는 항상 동일합니다. 하지만 동시에 제공하는 사용가치의 양은 다릅니다.
한편으로 모든 노동은 생리학적 의미에서 인간 노동력의 소비이며, 인간 노동과 동일하거나 추상적인 속성을 가지며 상품 가치를 형성합니다. 반면에 모든 노동은 특정한 목적을 지닌 특정한 형태의 인간 노동력의 지출이다. 구체적인 유용노동의 속성상 사용가치를 생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