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임청현 형식 오리지널 감사합니다.

임청현 형식 오리지널 감사합니다.

임청현의 단편 소설 《형식》

나는 손목시계 가게에 가서 손목시계를 샀다. 오랫동안 보고 보니 모든 시계 형식이 보통인 것 같아요. 제가 묻겠습니다. 특별한 시계가 있나요?

중년 가게 주인은 웃었다. "외관이 가장 특별한 시계는 보통 가장 정확하지 않다." 그는 손을 내밀어 나에게 보여 주었다. 그는 아주 오래된 손목시계를 차고, 무겁고 낡았다. 그는 "이 시계는 30 년 전이다. 그것은 가장 평범하고, 구조가 가장 간단하고, 시간이 정확하다. 유일한 단점은 매일 태엽을 감는 것이다. "

나는 시계 가게 주인이 30 년 전 낡은 시계를 차고 있는 것은 불가사의하다고 생각하지만, 그가 말했다. "시간이 정확하다면, 시계의 형식은 무슨 관계가 있는가?" "

항상 영화를 보고, 항상 옷, 헤어스타일, 장식, 색깔, 자동차 등 30 년대의 물건들이 다 예쁘다고 생각하는데, 거의 다 예쁘고 클래식하고 우아하다. 때때로 나는 왜 지금까지 "진화" 했는지 정말로 이해하지 못한다.

특히 자동차가 가장 매력적입니다. 전강차체, 복숭아나무 스티어링 휠, 소가죽 좌석, 산형 정면 타원형 상단, 내부장식은 모두 널빤지로 조각하고. 어떤 브랜드의 차든 30 년대 제품이라면 예쁘지 않은 차는 한 대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한 번은 미국 유니버설 스튜디오를 방문했는데, 1930 년대의 자동차를 많이 보았는데, 모든 부품이 예술가의 조각품처럼 되어 돌아가는 것을 잊게 했다.

내 친구는 1930 년대의 벤츠를 가지고 있는데, 집을 나갈 때마다 항상 구경꾼들을 끌어들인다. 본 사람들은 모두 감탄하며 말했다. "아름다운 차!" ""

낡은 형식은 일종의 예술 창조이고 보편적으로 아름다움으로 여겨지는데, 왜 지금 사람들은 이런 형식을 유지하지 않는가? 바람 저항 계수 때문에 낡은 형태가 너무 사나워서 벤츠를 위해 목숨을 바칠 수 없다고 한다.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 그것은 어쩔 수 없이 예술 형식을 포기해야 한다.

빨리 하기 위해서, 나는 예술 라면을 먹었다. 빨리 하기 위해 의류의 예술공장이 차였다. 빨리 하기 위해서, 생활 공간은 단단하다. 빨리 하기 위해서, 차의 예술은 실전되었다.

속도를 늦출 수 있을까요? 내가 가기 전에 공부차 한 잔 마실 수 있을까요?

좀 공식적으로 할 수 있을까요?

이 2 ~ 3 년 동안 타이페이 사람들은 의류의' 명품' 을 미신하여 유럽과 미국의 각종 명품이 범람했다.

너는 여자들의 대화를 듣고 이런 변화를 가장 잘 발견할 수 있다.

예전에 그들은 만날 때 자주 물었다.

"너의 이 옷은 정말 예쁘다. 당신은 어디에서 샀습니까? 클릭합니다

이제 그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이 옷은 어떤 브랜드입니까? 너무 아름다워요! "

만약 당신이 그녀에게 이것이 어떤 브랜드라고 말한다면, 확실히 명품이라면, 그녀는 이렇게 말할 것이다. "내가 너에게 말했어!" " 나는 한눈에 너의 옷이 명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대만성은 어디에서 이 일을 할 수 있는가, 소재가 좋다, 대만성은 어디 이렇게 좋은 소재가 있는가! ""

만일 그녀가 이것이 수출 옷가게에서 산 싸구려라고 들었다면, 그녀는 "아아!" 라고 말할 것이다. 나는 대만성이 이런 옷을 만들 수 있으리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 아쉽게도 소재가 좀 나빠서 스타일이 작년인 것 같아요. 그리고 그녀는 다른 사람의 옷을 잡아당겨 평론했다. "봐라, 이 수공은 어떤 브랜드보다 훨씬 나쁘다. 명품에는 항상 그 이치가 있다! "?" 결국 그녀는' 명문경' 에 와서 구름처럼 외우는 것이 놀랍다.

나는 가끔 며칠마다 이런 여자를 만나 땀을 흘리게 한다. 그들은 항상 나에게 "항상 수출 옷가게에서 옷을 사지 말고 브랜드라고 부를 수 있는 옷이 있어야 한다" 고 조언한다.

이것은 나로 하여금 지난 일을 생각나게 한다. 한 못된장난 친구는 항상 헌니시 XO 의 빈 병에 저질 브랜디를 넣어 브랜드만 알고 품위는 없는 사람들을 상대하기 위해 특별히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들은 술을 한 모금 마신 후에 종종 이렇게 말한다. "아! 마지막으로 XO 입니다. 맛이 괜찮네요! " 그 다음 나는 친구들과 미소 지었다: "예! XO 를 자주 마시지 않으면 그 장점을 마실 수 없다! "

이렇게 술을 마시는 사람은 술이 아니라 술병이다.

그런 옷을 입은 사람은 옷이 아니라 꼬리표입니다.

가장 슬픈 것은 명찰을 안다고 생각하는 아가씨들이 모르는 것이다. 외국에서는 진정한 고급 명품은 백화점에서 살 수 없고 전문 상점에서만 팔 수 있다. 그들은 옷 광고만 사고 옷은 사지 않았다.

이것은 광고, 브랜드, 포장의 시대이다.

어렸을 때 어른들은 "가게 주인을 찾아가서 기름 한 근을 달라고!" 라고 자주 말했다. "우리는 병을 거리로 가지고 가서 주유공이 거대한 기름통에서 기름 한 근을 펌프하는 것을 지켜보았다.

지금은 안 돼요. 브랜드 오일이 없으면 쌀겨유일 수도 있고, 폴리염화 비페닐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 어른들은 늘 "가게에 가서 팥 한 근을 사세요! 클릭합니다 "우리는 달려가서 팥 한 근을 불러 집으로 돌아갔다.

지금은 안 돼요. 지금의 팥은 잘 포장해야 하는데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빠질 수 있습니다.

예전에 어른들은 늘 "가게 주인에게 가서 설탕 한 근을 사세요!" 라고 말하곤 했다. " ""

지금이 아니라, 지금의 설탕이 불순하니, 너는 반드시 대만 설탕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예전에 어른들이 우리에게 물건을 사달라고 해서 돈을 내지 말라고 했다. 첫해에 우리는 가게 주인과 결판을 냈다. 아이들이 물건을 가지러 갔을 때, 가게 주인은 단지 위에 "한 달, 어느 날 둘째가 기름 한 근을 뽑았다!" 라고 적었다. " 연말이 되면 쌍방은 결코 어떠한 논쟁도 없을 것이다.

지금은 아니다. 가게 주인은 수시로 경제범죄가 탈출할까 봐 부기를 거부한다. 물건을 사는 사람들은 모두 어떤 브랜드를 사는지 배웠고, 현금을 충분히 가져와야 한다. 현대인은 믿을 수 없다.

어떤 브랜드가 제일 좋습니까?

광고가 가장 큰 브랜드가 최고다.

어떤 품질이 가장 믿을 만합니까?

그것은 포장이 가장 예쁘고 품질이 가장 좋다.

지금 누군가가 큰 통으로 기름, 콩, 설탕을 팔면, 그가 3 일 동안 쇼핑을 할 것을 보증한다. 사람들 사이에는 신용이 없고 브랜드 신용과 포장 신용만 있기 때문이다.

샴푸를 하는 친구가 나에게 그가 10 원으로 샴푸를 하고, 30 원으로 병을 만들고, 100 원으로 광고를 한다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네가 성공할 수 있는 이유이다. 반대로 누군가가 100 원짜리 샴푸, 10 원짜리 병, 30 원짜리 광고를 사용한다면, 그는 실패할 운명이다. 왜냐하면 누가 너의 샴푸가 정말 좋은지 알고 있기 때문이다.

촬영도 마찬가지다. 3000 만 원을 썼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사실 500 만 원만 찍었고 나머지는 모두 광고였다. 각 업종마다 다 똑같다! 이 혼란스러운 시대에 대학 교수는 종종 유랑자로 오인되고, 불량배는 종종 지식인으로 오인된다.

재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자선가의 포장으로 위선으로 자신의 사랑을 표방하는 것이다.

나는 유명한 채식 식당에 가서 밥을 먹었다.

옆집에는 스님 한 명과 거사 두 명이 앉아 있었는데, 그 중 한 명이 갑자기 다른 두 스님에 대해 이야기했다. 스트레이트 가운을 입은 스님은 하찮게 냉소했다. "아, 그 사람은 허명해서 문장 쓸 수가 없어 더듬거린다. 좋은 스님! 클릭합니다 이것은 내 귀를 찔렀다. 그런 다음 이 세 사람은 이 스님을 한 푼의 가치도 없이 비판하고 또 다른 스님을 비판했다.

나중에, 그들은 사원 건설에 대해 이야기했다.

뚱뚱한 거주자는 말했다: "지난번에 그 사원을 지었는데, 정말 많은 돈을 벌었다. 이제 저는 사람들을 식사에 초대했습니다. 몇 년 동안 다 먹지 못했어! "

얇은 평신도는 "왜 이렇게 돈을 벌어요? 클릭합니다

\ "아이고! 아주 간단합니다. 절에는 천수관음이 있다. 우선 신도들에게 맹세를 하다. 한 손에 천만 원, 한 손에 만 원 아닌가요? 그리고 기둥 100 만, 10 명 1 인당 10 만, 총 8 개의 기둥을 기부해 주세요. 800 만도 아니고? 사실 그렇게 많은 절을 지을 필요는 없다. 나머지는 정말 무궁무진하다. "

나는 더 이상 들을 수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일어섰다. 내가 막 떠나려 할 때, 한 장애인이 스님의 책상으로 가서 복권을 팔았다. 뚱뚱한 평신도는 습관적으로 손을 흔들며 말했다. "방금 샀어요." 그 장애인은 어렵게 다른 테이블로 향했다.

절에 가서 경건하게 분향을 할 때마다 채식가게의 뚱뚱한 거사를 떠올려 깊은 참회를 한다. 부처님께 절을 드리는 것조차도 축재의 한 형태라면 신도들이 향을 들고 부처님을 숭배하는 것은 떨려야 한다!

나는 책을 집어 들고 그것을 읽었다.

"개의 눈에는 모두가 나폴레옹이기 때문에 개를 기르는 바람이 성행하고 있다."

"재난을 예견하는 사람들은 두 배의 고통을 견뎌야합니다."

"속물은 결코 진정한 행복이나 진정한 슬픔을 갖지 못할 것이다."

"사람들이 외로운 이유는 다리가 아니라 벽을 지었기 때문이다."

"욕망은 사치스러운 노예이고 영혼은 그것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주소가 없는 사람은 방랑자이고, 주소가 두 개인 사람은 빈둥빈둥 노는 사람이다."

"지식을 찾는 사람들은 짐승을 건너는 것처럼 인간을 통과한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리는 별 사이의 거리보다 크다."

......

인생의 격언은 모두 하나의 형식이 아닌가?

이것은 원래 형식의 시대이지 내용의 시대가 아니다. 이것은 지혜와 어리석음이 공존하는 시대이다. 이것은 광고의 시대이자 포장의 시대이다. 이것은 위선과 신용의 상실의 시대이다.

빛과 어둠이 교차하고 희망의 봄은 절망의 겨울과 공존한다. 이 시대에 태어난 사람은 게처럼 보이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먼 곳으로 갔다.

총알처럼 표면이 매끄러울수록 멀리 쏜다.

나비처럼 외모가 예쁠수록 좋아야 왕복할 수 있다.

황달처럼 아름다운 소리만 보고한다.

외교관처럼 한 여자의 생일을 기억하면서 그녀의 나이를 잊는다.

좋아 ... 향수병처럼.

그렇지 않으면 성공하기 어렵다!

임청현 고전 산문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