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공자의 유명한 교육 사상으로 작문을 한 편 쓰다.
공자의 유명한 교육 사상으로 작문을 한 편 쓰다.
모든 위인의 탄생에는 하늘이 내리기 전의 단련과 세례가 수반된다. 공자의 일생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인간 고행승이다. 그는 명문 출신이지만 가도가 떨어지는 현실에 직면해야 했다. 그는 자애로운 이념을 창조했지만, 그는 어쩔 수 없이 싸우는 세상에 대처해야 했다. 청춘의 가난은 그의 원대한 포부를 죽이지 않았고, 중년의 실의는 그의 투지를 흔들지 않았고, 만년의 장례는 그의 사상의 승화를 막지 못했다! 서른 살 때부터 교육과 서당을 운영하여 가난한 백성들을 지식의 전당에 들여보냈다. 그의' 교무류' 의 교학사상은 중화민족의 지식 전파가 출신과 계급의 격차를 돌파하고, 그의' 재목으로 가르치다' 는 사상은 지식이 이륙하여 민간에 들어가 대중을 향해 나아가게 한다는 것이다. 그가 중화민족을' 잘 알려진' 민족으로 만든 것이다. 2500 여 년 전의 그의 쾌거는 우리 민족의 지식 수준이 당시 출생에 의해 지식으로 나아가는 어떤 민족을 훨씬 능가하였으며, 몇 년 후 중화민족이 각 성세의 빠른 발전을 위해 강력한 지식력을 축적하였다.
이 자상한 노인은 그의 학생과 그 뒤에 있는 수천 명의 중화자녀들이 지식을 배우는 목적뿐만 아니라, 세계에 배울 수 있는 방법도 알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큰 방면은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정할 수 있고, 작은 방면은 수양을 할 수 있다. 그는 의례로 세인의 사상을 천명하고, 지신으로 인심을 전파하는 이념을 일깨워 주었다. 학습 방법은'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일거수일투족' 이어야 하며, 디테일에 위인의 불후의 지혜와 광채를 반영해야 한다!
불후의 사상은 항상 시대와 함께 발전한다. 노노인 공자, 교육 보급, 정기보급, 치국 방략 전시를 위해 열심히 일하는 위대한 철학자, 2 1 세기 오늘날에도 여전히 눈부신 빛을 발하며 시대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다. 오늘날 세계에서' 문명의 충돌' 은 곳곳에서 볼 수 있고, 국지전쟁은 연기로 가득 차 있고, 혼란은 격동하며, 고난은 심각하다. 중국의 사회변화로 인한 문제도 시급히 해결해야 한다. 오늘날 시대에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조화" 가 필요합니다! 공자의 이상은 민생에 관심을 갖고 본분을 지키는 조화로운 사회가 아닌가? 아들은 말했다: "과부가 되어서는 안 되고, 불균등하게 앓아서는 안 되고, 가난하여 근심을 겪어서는 안 된다." 이것은 중국이 현재 빈부 격차를 좁히고 사회주의 부유의 길을 걷고 있는 것에 부합한다! 2500 여 년이 지났지만 공자의 사상은 시종 동방에 우뚝 솟아 세계로 향했다!
이것이 바로 제가 생각하는 공자입니다. 중화민족의 교육사업에 큰 공헌을 한 위인입니다.
2. 공자 교육사상을 묘사한 명언은 친구가 먼 곳에서 왔다고 해도 즐겁지 않다.
학습 태도: 1. 알다시피, 당신이 알고 있다고 말할 때, 당신이 모를 때, 당신이 모른다고 말하는 것은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 이것이 바로 지식입니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어진 자는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레시피: 1. 수시로 공부하세요, 그렇죠?
어떻게 시안 (西安) 시 치, 시안 (西安) 시 치 자기 지방 을 참조하십시오
친구 만들기: 1. 생활을 존중하고 집사를 존중하며 다른 사람에게 충성하다.
이득이 되는 친구가 세 명 있고 손해를 보는 친구도 세 명 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가 친구를 사귀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도 망가뜨리고, 손해를 입는다.
꾸준히 견지하고 노력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 아닌가?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나는 하루에 세 번 자구한다. 다른 사람에게 부정행위를 하는 건가요?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선생님이 전수한 지식에 복습이 있습니까
예의의 운용은 조화가 귀중하다.
득실을 앓지 말고, 사람을 모르는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된다.
나는 부정직한 사람이 어떻게 받아들여질지 모르겠다.
이것은 용인할 수 있고 용인할 수 없는 것이다.
진리나 신앙을 추구하는 긴박성.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덕이 외롭지 않으면 반드시 이웃이 있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은 조각할 수 없다.
한 사람이 무슨 말을 하는지 듣고, 그가 무엇을 하는지 보아라.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심사숙고하고 나서다.
나는 어느 날 모든 사람이 만년에 행복을 누릴 수 있고, 친구는 서로 믿을 수 있고, 어린 아이는 숭고한 이상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것을 아는 사람보다 낫다. 그것을 즐기는 사람은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보다 낫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누군가와 먼 거리를 유지하다.
공자에 관한 명언이 있습니다. 작문을 어떻게 쓰는지 2500 년 전 태산에서 불어오는 북풍이 앉은 노인의 옷자락을 불었지만, 노호국공은 여전히 바람에 조금도 빈틈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장엄함과 인근의 태산이 바람이 부는 저녁노을 속에서 서로 빛나고, 얼마나 많은 별들이 이동하며 해돋이를 맞이한다.
그는 공자, 유명한 사상가, 교육자이다. 모든 위인의 탄생에는 하늘이 내리기 전의 단련과 세례가 수반된다.
공자의 일생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인간 고행승이다. 그는 명문 출신이지만 가도가 떨어지는 현실에 직면해야 했다. 그는 자애로운 이념을 창조했지만, 그는 어쩔 수 없이 싸우는 세상에 대처해야 했다.
청춘의 가난은 그의 원대한 포부를 파괴하지 않았고, 중년의 실의는 그의 투지를 흔들지 않았고, 만년의 장례는 그의 사상의 승화를 막지 못했다! 서른 살 때부터 교육과 서당을 운영하여 가난한 백성들을 지식의 전당에 들여보냈다. 그의' 교무류' 의 교학사상은 중화민족의 지식 전파가 출신과 계급의 격차를 돌파하고, 그의' 재목으로 가르치다' 는 사상은 지식이 이륙하여 민간에 들어가 대중을 향해 나아가게 한다는 것이다. 그가 중화민족을' 잘 알려진' 민족으로 만든 것이다. 2500 여 년 전의 그의 쾌거는 우리 민족의 지식 수준이 당시 출생에 의해 지식으로 나아가는 어떤 민족을 훨씬 능가하였으며, 몇 년 후 중화민족이 각 성세의 빠른 발전을 위해 강력한 지식력을 축적하였다.
이 자상한 노인은 그의 학생과 그 뒤에 있는 수천 명의 중화자녀들이 지식을 배우는 목적뿐만 아니라, 세계에 배울 수 있는 방법도 알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큰 방면은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정할 수 있고, 작은 방면은 수양을 할 수 있다. 그는 의례로 세인의 사상을 천명하고, 지신으로 인심을 전파하는 이념을 일깨워 주었다.
학습 방법은'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일거수일투족' 이어야 하며, 디테일에 위인의 불후의 지혜와 광채를 반영해야 한다! 불후의 사상은 항상 시대와 함께 발전한다. 노노인 공자, 교육 보급, 정기보급, 치국 방략 전시를 위해 열심히 일하는 위대한 철학자, 2 1 세기 오늘날에도 여전히 눈부신 빛을 발하며 시대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다. 오늘날 세계에서' 문명의 충돌' 은 곳곳에서 볼 수 있고, 국지전쟁은 연기로 가득 차 있고, 혼란은 격동하며, 고난은 심각하다.
중국의 사회변화로 인한 문제도 시급히 해결해야 한다. 오늘날 시대에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조화" 가 필요합니다! 공자의 이상은 민생에 관심을 갖고 본분을 지키는 조화로운 사회가 아닌가? 아들은 말했다: "과부가 되어서는 안 되고, 불균등하게 앓아서는 안 되고, 가난하여 근심을 겪어서는 안 된다."
이것은 중국이 현재 빈부 격차를 좁히고 사회주의 부유의 길을 걷고 있는 것에 부합한다! 2500 여 년이 지났지만 공자의 사상은 시종 동방에 우뚝 솟아 세계로 향했다! 이것이 바로 제가 생각하는 공자입니다. 중화민족의 교육사업에 큰 공헌을 한 위인입니다.
4. 공자는 유명한 문장' ⒊1'을 쓴 적이 있다. 아들이 말했다: "배우면 배워도 즐겁지 않다. 클릭합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군자가 아닌가? ⒊ 2 ⒊ 한 공자가 말했다. "그도 효도하는 형제지만 실수를 좋아하는 사람은 드물다.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쉽지 않지만,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쉽지 않다.
군자 상인은 기초업으로 태어나고, 도는 태어난다. 효도 자비의 근본이다! ⒇ 3 공자는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고, 싱그러운 인의를 만들어라!" 라고 말했다. ⒊ 4 ⒊ zengzi 는 말했다: ⒊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구한다-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믿지 않는 친구와 친구가 되세요? 배울 수 없습니까? ⒊ 5 ⒊ 공자는 "한 나라는 수천 배나 되고, 일을 존중하고, 믿고, 돈을 절약하고, 애인을 사랑하며, 국민을 시기적절하게 한다" 고 말했다.
⒊ 6 ⒊ 공자는 "제자가 들어오면 효도하고, 동생이 나오면 동생이다. 그들은 진실하고, 믿고, 많은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착하다. 문학을 배우는데 여력이 있다. "
⒇ 7 Xia zi 는 말했다: ⒈도덕적 인 사람은 변색 될 것이다;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군자가 되면, 그 몸을 통과할 수 있다.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배운 적은 없지만, 나는 그것을 공부라고 부를 것이다. ""
⒊ 8 ⒊ 공자는 말했다: ⒊ 군자가 무겁지 않으면 교만하지 않다. 공부가 착실하지 않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더 나쁘다. 만약 네가 통과한다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
⒊ 9 ⒊ 쩡자는 말했다: "신중함의 끝, 멀리 쫓아, 민덕은 두껍게 돌아온다." ⒈10 ⒊ 진 자공: 국사에 관해서는, 주공은 반드시 그 정치를 듣고 그 화해를 구해야 한다. 억압? 자공은 말했다: "스승님, 온량하고 검소하게 해 주세요.
주인의 소원은 무엇이고, 다른 사람의 요구는 무엇입니까? 공자는 "⒊11"공자가 말했다. "아버지가 계시니, 그 뜻을 지켜봐라. 아버지는 그의 행동을 관찰하지 않았다.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이다. ⒇12 ⒊ 한 공자는 ⒊ 예식을 목적으로 조화가 소중하다고 말했다.
왕의 길 첫째, 스리랑카는 아름답습니다. 작고 크다. 일을 할 수 없고, 화해하고 화해하며, 사양해서는 안 된다. ""
⒈13 ⒊ 한 공자가 말했다. "신근의는 대답할 수 있다.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예의에 더 가깝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⒈ 14' 공자는 "군자는 먹을 것도 없고, 안식도 없다" 고 말했다. 만약 그가 사물에 민감하고 자신이 한 말에 대해 신중하다면, 그는 진상을 알게 될 것이며, 배우고 싶어 할 것이다. ""
⒈15 ⒊ 자공이 말했다: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습니까?" 아들은 말했다: "예; 가난하지 않으면 즐겁고, 부유하고 좋은 예절자도 있다. " 자공이 말했다. "시에서' 탐침처럼 날카롭고, 맷돌처럼 연마한다' 는 말은 무슨 뜻입니까?" 아들이 말했다: "만약 그것을 준다면, 과거를 분별할 수 있고, 오는 사람이 누구인지 알 수 있다."
⒈16 공자는 "사람을 앓지 않으면 사람을 모른다" 고 말했다. ⒉ 1 ⒉ 공자는 ⒉덕치국, 북극성이 반드시 그 자리에 있을 것을 맹세하고, 별들은 반드시 * * * * 이라고 말했다.
⒉ 2 ⒉공자는 "시에는 300 곡이있다. 한마디로, 그것은' 순진한 사고' 를 말한다. " ⒉ 3 ⒉ 공자는 93 도는 덕이고, 예의이며, 수치이며, 합격이라고 말했다. ""
⒉ 4 ⒉ 공자는 말했다: ⑵ 10 의 5, 나는 배우고, 30 을 세우고, 40 을 세우기로 결심하고, 40 을 혼동하지 않고, 50 을 알고 천명을 알고, 60 을 듣고 귀를 따르고, 70 을 소원에 따라, 순간을 넘지 않는다. ⒉' 권 5' 맹문효'.
아들이 말했다: "위반하지 않는다." 팬 치 (fan zhi) 는 그에게 말했다: "sun Meng 은 나에게 효도를 물었다, 나는 위반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팬 zhi 는 말했다: "무슨 일이야?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태어난 사람, 예의 바른 사람; 죽으면 장례, 예제. "
효성에게 묻다' 6 맹자. 아들이 말했다: "부모는 그 병만 걱정한다. 클릭합니다
7' 은 자유에서 효도를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오늘의 효도는 그것을 키울 수 있다고 한다.
개와 말은 모두 키울 수 있다. 무례하니, 왜 안 되는 거야? "6." 효샤가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색상 어려움. 일이 있으면 제자가 처리할 것이다. 술과 음식이 있습니다, 선생님. 이것이 효도라고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⒉ 9 ⒉공자가 말했다. ⒉나는 하루 종일 너에게 말대꾸를 하는데, 나는 그것을 어기지 않는다. 마치 바보 같다.
은퇴하고 사생활을 지키면 충분하지만 돌아오는 것도 바보가 아니다. "6 5438+00" 공자가 말했다.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의 안전이 무엇인지 봐라.
사람은 어때요? 사람은 어때요? 공자는 "6.5438+0. 1" 공자는 "과거를 돌아보면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⒉12 공자는 군자가 무용지물이라고 말했다. ⑵
⑷ 13 ⑷ 자공이 군자에게 물었다. 아들이 말했다: "말을 하고 나서 가다."
⒉14 공자는 ⒉군자는 사람과 비교할 수 없고 소인은 사람과 비교할 수 없다고 말했다. ⒉ ⒉15 공자는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고 말했다.
⒉16 공자는 "이단을 공격하면 너 자신을 해칠 수 있다" 고 말했다. ⒉17 공자가 말했다. 따님을 가르쳐 주세요!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⑷18 ⑷장학간로. 아들은 말했다: "의심을 많이 듣고, 나머지는 신중히 생각하면 얻기 어렵다.
더 많은 위험을 본다면, 다른 것에 대해 조심하면 후회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위험명언) 만약 네가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면, 너는 후회할 것이다, 루도 그 안에 있다. ""
⑶19 ⑶ ⑶⑶ ⑶ ⑶ ⑶ ⑶ ⑶ ⑶ ⑶ ⑶ ⑶ ⑶\ ⑼공자는 그에게 "모든 옳고 그름에 대한 직접적인 대답, * * * * * * * 이라고 말했다 * * * 실수에 불복하다. " ⒉ 20 jiangkangzi 질문: "⒉ 어떻게 사람들이 존경, 충성, 근면하게 만들 수 있습니까?" -응? ⒉ 아들은 말했다: "마을 근처, 크리스틴; 효도는 충성이다. 선행은 가르칠 수 없고 부지런하다. "
⒉ 21공자가 말했다. ⒉아들 Xi 는 정치가가 아닌가? ⒉ 아들은 말했다: "이 책은 말했다:' 효는 효도일 뿐, 형제와 친구로, 정치를 장악한다.' 정부인가, 정부인가? 22' 공자는 "사람들은 믿지 않고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고 말했다.
카트 (car) 도 없고, 작은 차 (yue4) 도 없는데, 그럼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장자가 물었다. "열 번째를 아세요?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음과 득실, 때문에, 그래서 알 수 있다; 분명히, 주의 득실과 손실은 모두 때문이다. 그 후계자는 비록 부패하지 않지만, 이름을 지을 수 있다. ""
⒉ 24 ⒉공자는 ⒉유령이 아닌 한 ⒉ 이것은 들어 올리고 희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의용을 보면 용감히 하지 않고, 용기가 없으면 모략이 없다. (서양속담, 용기속담) ""
13. 1] 공자는 희씨라고 부른다. ]]]])]]])]]]]])]]]13.2) 세 곳의 화목. 아들은 말했다: "서로 마주보고 대중을 만나고, 천자는 그것을 본다. 클릭합니다 [13] 공자가 말했다: "불친절한 예의는 어디에 있는가?" 무정하게 무슨 재미가 있습니까? "4" 방림이 이 선물을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큰 문제! 리, 제나라 사치 도 상당히 검소하다. 애통해하고, 일제히, 차라리 함께. " 13.5) 아들이 말했다: "이땅에 왕이 있으니 여름보다 죽는 것이 낫다."
[13] 6. 태산을 노략하다. 아들이 말했다: "여자가 당신을 구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예: "아니요."
아들은 말했다: "아아! 태산이 방림보다 못하다고 말한 적이 있나요? " [13] 7 《공자 》 군자는 다투지 않는다. 쏴도 돼! 포기하고 마셔라.
그 싸움도 군자이다. "[13] 8" 하자색이 물었다. "나는 미소를 지으며 그것을 기대했지만, 나는 항상 그것이 아름답다고 느꼈다.
이게 뭐야? 아들은 말했다: "말을 그린 후 대포.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의식이 끝난 후?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주는 사람, 또한 상인! 시에서 시작할 수 있다. "
13.9) 공자가 말했다. "이하, 내가 말할 수는 있지만 증명할 수는 없다. 이인, 내가 말할 수 있는 것은 송나라에서는 충분하지 않다. 문헌이 부족하다.
그만해, 그럼 내가 징수할 수 있어. "13. 10" 자가 말했다: "(이디) 자포자기자, 나야.
5. 공자의 명언을 주제로 600 자 안팎의 의논문 한 편을 쓴다. 1 감사합니다. 시안 (西安) 시 치 얀 (si qi Yan 공자가 말했다. "성인을 보고 평평하게 앉으려 하고, 성인을 보지 않는 사람을 보고 스스로 반성하려고 한다." 이 말은 간단해 보이는데, 아무리 보아도 한 마디에 불과하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깊이 생각한다면, 우리는 지금 누구입니까? 내 생각에는 아마 거의 없을 것 같다. 그러나 우리 각자는' 좋은 사치를 보면 스스로 반성한다' 는 정신을 가져야 한다. 명랑한 사람은 내성적인 사람보다 친구가 많아 인연이 좋아야 한다. 만약 내성적인 사람이 외향적이고 명랑한 인연을 부러워한다면, 만약 어느 날 그가 "이봐, 내가 그 사람이라면, 나는 더 이상 외롭지 않을 거야. 만약 내가 그 사람이라면." 성적이 좋은 사람은 선생님 동창의 인정을 받지 못할 것이다. 성적이 좋지 않은 사람이 더 좋은 성적을 얻는 것을 꿈꾸고, 선생님의 칭찬을 받고, 학생들의 칭찬을 받지만, 하루 동안 자신을 향상시키려고 노력하지 않고, 우수한 성적을 얻는다면, 그는 꿈만 꾸게 될 것이다. 그러면 그의 꿈은 영원히 실현되지 않을 것이다. 결국 그는 성적이 좋지 않은 사람이라 선생님의 칭찬을 받았다. 학우의 칭찬은 결국 꿈일 뿐이다. 부자는 가난한 사람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많은 권력을 가져야 한다. 가난한 사람이 부자와 같은 권력을 갖고 싶어도 하느님에 대해 구걸하는 것이지, 자신을 부자로 만들고 부자와 같은 권력을 가지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면, 그는 땅에 앉아서 부자에게 돈을 달라고 구걸할 수밖에 없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만약 사람이' 현사치' 의 정신이 없다면, 가난한 사람은 여전히 가난한 사람이고, 가난한 사람은 여전히 가난한 사람이고, 내성적인 사람은 내성적인 사람이다. 변하지 않을 거예요. 어떤 사람들은 품성이 좋지 않은 사람을 보면 손가락질만 하지만, 그런 얄미운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로 당신을 싫어합니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비도덕적일 때 스스로 반성하라' 는 정신을 가져야 한다. 우리가 비도덕적일 때, 우리는 반성해야 한다! 2. 2000 여 년 전 교육자 공자는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고 말했다. 즉, 어떤 사람이 암기만 알고 생각하고 소화하지 않으면 그는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라는 뜻이다. 공자의 말은 매우 일리가 있다. 지식을 받아들이는 것에서 지식을 운용하는 과정까지 실제로는 기억과 인식, 학습, 사고의 과정이다. 공부는 사고다. 다른 사람에게 일거수일투족을 해서는 안 된다. 소화 흡수가 없기 때문에 배운 지식은 자기 것이 될 수 없다. 공부와 사고를 통해서만 지식을 습득할 수 있고, 일거수일투족을 할 수 있다. 학사의 결합은 지식을 습득하는 유일한 길이며, 이는 국내외의 성공 사례에 의해 증명되었다. 마르크스 레닌주의가 중국에 전해졌는데, * * * 와 주은래가 이끌었다. 중국의 실제 상황과 결합해' 농촌이 도시를 포위하다' 는 길을 걷고 결국 사회주의 신중국을 창설했다. 만약 혁명 선배가 사고를 배우지 않고, 사고하고 실천하지 않고, 기계적이고 독단적으로 맹목적으로 답습한다면, 중국 혁명은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까? 르네상스 시대의 대과학자 갈릴레오가 연구에서 독립적으로 생각하지 않았다면' 두 개의 철구가 동시에 착지한다' 는 실험을 할 수 있을까? 인류는 가능한 한 빨리 아리스토텔레스의 잘못된 이론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학습과 사고, 사고와 학습은 이 위인들의 성공 경험이자 인류 진보의 동력의 원천이다. 오늘은' 지식이 급증하는' 시대다. 한 세기도 채 안 되어 지식 분야가 여러 배로 확대되었다.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지식은 무한하다." 이렇게 광대한 지식의 바다를 마주하고, 암기하고 암기하는 것은 빛의 반대편에 도달할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이에 따라 미국 교육계는 기존 교육계를 개혁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유럽과 일본도 잇달아 모방하기 때문에 중국의 교육제도를 개혁하는 것이 시급하고 필요하다. 내일의 창조적 인재는 오늘날의 학생들 중에서 배양되어야 한다. 그래서 많이 해야 한다: 공부에서 생각하고, 사고에서 독립적인 견해를 제시하고, 자신의 사고능력을 키우고, 내일의 선택을 기다려야 한다. 학습 중의 독립적 사고는 학자와 대사의 성공 경험이며, 인류 진보의 동력의 원천이다.
6. 명언에 따르면 공자에 관한 600 자 작문을 쓴다. 모두들 공자를 알고 있다. 우리는 그의 명언경구를 많이 배웠지만, 나 자신을 포함한 그의 뜻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현재, 나는 그의 유명한 격언 몇 가지만 이해할 수 있다. 그의 명언과 경구를 봐라, 내가 경험한 경구 속에서 그의 말 한마디가 나를 깊이 체득하게 했다. 배우지만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책을 읽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나는 공자의 이 말이 아주 좋다고 생각한다. 그는 우리에게 딱 맞는다. 그는 우리에게 책을 읽지 말고, 뇌를 잘 활용하고, 읽으면서 반복해서 생각하고, 저자가 왜 이렇게 쓰는지, 무슨 좋은 점이 있는지, 우리에게 이치를 알려주라고 경고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물론 사고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나도 내 생각을 교과서에 녹여야 수확을 거둘 수 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예전에는 학업 성적이 늘 향상되지 않았고 부모님도 학원을 많이 보고해 주셨지만, 결국 별 효과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나중에 교실에서' 논어 10 조' 를 공부한 뒤 이 말에 흥미를 느꼈다. 매일 밤 숙제를 마치고 침대에 누워 이 말의 의미를 자세히 체득한다. 며칠 동안 심사숙고한 끝에 아들은 자신의 학업 성적이 높지 않은 이유를 찾았다. 그것은 바로 잘 생각하지 않는 습관이다. 나중에 좋은 수업이 끝날 때마다, 나는 항상 수업 후에 몇 가지 수업 문제를 생각하고, 선생님에게 학원에서 생각하지 않은 문제를 물어보면 성적이 향상된다. 지금 생각해 보니 공자를 성인이라고 부르는 것은 잘못이 아니다. 그가 한 말 한마디마다 큰 철리가 함축되어 있다. 내가 그 중 하나를 이해할 때마다, 나는 단지 내가 방금 본 것 같다.
7. 공자교육사상의 명언은 어떻게 쓰나요? 친구가 먼 곳에서 온 것도 즐겁지 않다: 1. 네가 아는 것은 네가 아는 것이고, 네가 모르는 것은 네가 모르는 것이다.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선한 자는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방법: 1. 시대와 보조를 맞추지 않습니까? 어떻게 시안 (西安) 시 치, 시안 (西安) 시 치 자기 지방 을 참조하십시오 친구 만들기: 1. 존중하는 생활, 집사 존중, 타인에 대한 충성. 너는 세 명의 친구를 얻었지만, 너는 세 명의 친구를 잃었다. 너는 곧고, 용서하고, 많이 배우고, 유익하다. 너는 매우 우호적이고, 매우 부드럽고, 너는 질 것이다. 시대와 보조를 맞추면 반드시 잃는다. 친구가 먼 곳에서 오니, 역시 즐겁지 않다.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 건가요?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용례에 익숙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미지의 고통을 받지 않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지 못하면 다른 사람을 믿지 않는다. 그들을 모르면 참을 수 있고, 참을 수 없으면 냄새를 맡을 수 있다. 석사에는 말을 할 수 있고, 행선에는 민하고, 배움은 배우기 쉽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노인에게 심사숙고한 후에 행동하라고 하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8. 무릎을 꿇고 간청: 공자의 명언을 주제로 작문을 한 편 쓰다. 아들은 말했다: "불의하고 부귀는 나에게 구름과 같다. 클릭합니다 공자의 마음속에서 선행은 인생의 최고 가치이다. 빈부와 도덕이 모순될 때, 그는 가난할지언정 도덕을 포기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의 태평안락을 부귀를 구하지 않는 것으로 볼 수는 없지만, 수호도를 구하는 것은 역사적 사실에 부합되지 않는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부유하고 비싸고, 사람들은 원하는 것을 원합니다. 만약 네가 이 길을 가지 않는다면, 너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가난과 인색함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것이다. 큰길로 가지 않으면 가지 않는다. ""돈이 있으면 찾을 수 있다. 채찍이 길더라도 나도 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요구할 수 없다면, 내가 말한 대로 해라.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공자는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그는 각종 지식에 대해 강한 흥미를 나타냈다. 그래서 그는 다재다능하고 지식이 풍부하다. 당시 그는 유명하여 거의 모든 것을 아는 성인으로 여겨졌지만 공자 본인은 그렇게 알지 못했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성자가 될 수 없다, 배우는 데 지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지치지 않는다. ""
공자는 선생님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지식이 있는 사람은 모르는 사람은 그를 스승으로 모신다. 그래서 그는 말했다: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천성이 정직하고 직행을 주장하는 공자는 일찍이 "내가 다른 사람에게 있는데 누가 나의 명예를 훼손합니까?" 라고 말했다. 명성이 있으면 시도해 보아야 한다.
사민도 3 대가 직진하는 이유다. "사기" 에 따르면 공자는 30 대 때 노인에게 예의를 지키라고 요구했다. 떠날 때, 노인은 "총명하고 투철하며 죽은 사람에게 가까이 있어, 사람에 대해 의논하는 데 능하다" 는 말을 했다.
광대한 자가 위태롭다고 변명하고, 악한 자도 마찬가지다. 아들은 자기를 가져서는 안 되고, 신하는 자기를 가져서는 안 된다. ""
공자에 대한 노자의 선의의 일깨움이자 공자의 단점을 지적한 것이다. 문제를 너무 깊이 보고, 말을 너무 날카롭게 하고, 입장이 있는 사람들을 다치게 하고, 자신에게 큰 위험을 안겨준다는 것이다. 공자는 인을 핵심으로 하는 도덕 이론을 창설했다. 그도 매우 선량한 사람이고, 동정심이 많고, 남을 잘 돕고, 성실하고 대범하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악이 아니다", "최선을 다하고, 죽은 후에 이미" 는 모두 그의 인생 규범이다. 아들은 말했다: "10 분의 5, 나는 배우기로 결심했다; 저는 서른 살입니다. 마흔이지만 미혹되지 않다. 50 살 때, 나는 내 운명을 알고 있었다. 예순 살 때 나는 말을 잘 듣는다. 나는 70 세에도 말을 잘 듣는다. 나는 국경을 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공자가 자신의 인생의 각 단계에 대한 총결산이다. 부드러움, 그리고 군자 공자의 명언.
공자의 논어 영업에서: "자가 말했다:' 질은 문보다 낫고, 글은 역사보다 낫고, 문질은 점빈하고, 뒤이어 군자는' 이다." 단어 의미, 단어 및 문체에 따르면; 품질, 단순성 빈빈, 혼상.
남송주주' 논어': "사도는 손실을 보충해야 하는데, 덕은 처음에는 예상하지 못했다." 청대 유보남' 논어 정의': "예의는 질이 있고 문도 있다.
품질, 이것도. 기초없는 의식도 없고, 글도 없고, 할 수 있다. ""
공자가 말하는 "문" 은 의식의 외적 표현을 가리킨다. "질" 은 내면의 인자를 가리킨다. 인인' 의 내면적 품격을 가지고 있고 예의 바르게 표현할 수 있어야 군자가 될 수 있다. 문과 질의 관계, 즉 예의와 인과의 관계.
공자가 극찬하는' 군자' 의 이상인격을 구현한 것이다. 또 다른 하나는 그의 일관된 중용의 도를 보여준다. 즉, 중문경편도, 중질경편도 주장하지 않는다. 공평하지 않게 하고, 두 세계의 장점을 다 발휘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너무 많이 했다. 아들은 말했다:' 음과 저우 웬, xiayu 품질, 최고도.
하우의 글은 품질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은주의 질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문자의 질을 말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가? 공자는 귀신의 명언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공자의 논어 영업': "번지는' 백성을 위해 봉사하고 귀신을 멀리하면 알 수 있다' 고 공자가 말했다.
주주: "인간에게 적합한 일에 헌신하는 것은 귀신의 알 수 없는 미혹이 아니라 알 수 있다." ("논어주") 청대 유보남은 이 말을 "예경귀신의 의미" ("논어정의") 로 해석했다.
"예기": "아들이 말했다:' 하도존명, 귀신 이탈, 친충; 은인은 신을 공경하고, 민사신을 이끌고, 선귀후례를 한다. 주조인은 경례를 하고, 귀신은 경건하고 멀리 있다. 너와 가까운 사람들은 모두 충성스럽다. "위에서 공자가 알려준 언어와 결합해 우리는 공자가 하상과 다른 귀신관을 가지고 있고, 주도에서 공부하도록 가르쳤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공자는 귀신의 존재를 인정하는 전제 하에 우리가 귀신을 경시할 수도 없고 귀신에게 접근할 수도 없다고 제안했다. 이는 일상생활과 사회활동에서 귀신보다 먼저 사람을 강조하는 것과는 다르다. ('논어' 선진:' 육기가 귀신을 묻자 공자는' 사람을 설득할 수 없다. 왜 귀신을 복종시킬 수 있는가?' 라고 말했다. ) 의 태도. 공자의 명언: 나는 일어서서 일어나야 한다. 나는 실현해야 한다.
공자의 논어 영업에서 공자가 자공에게 물었다. "인자한 자는 서려고 하고, 달달하고 싶은 사람은 가까운 비유를 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면이 이미 있다고 할 수 있다. " 주주 "논어": "자신과 사람을 생각하는 자, 인자한 자의 마음도. 이 점에서 볼 때, 너는 자연의 흐름을 볼 수 있고, 여유가 없다. "
청대 응우엔' 교실집': "귀찮지 않고 제각기 성취했다. 부지런히 사람을 가르쳐 인재가 되게 하다. 서 있는 것, 예를 들면' 서른' 이 서 있다. 손을 뻗으면 닿을 수 있는 사람, 이를테면' 국필다, 집에서는 반드시' 와 같다. ""
이 말은 여전히 일어서야 하고, 다른 사람도 일어서게 해야 하고, 모든 것이 작용하고, 다른 사람도 작동하게 해야 한다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따라서 공자가 주창한' 용서' 의 길, 즉' 인' 의 실천 경로와 방법을 보여준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관대인' 의 높은 기준, 즉 긍정적인 의미에서' 인' 을 실천하지 마라. 낮은 기준은 자신이 미워하는 것을 밀고 악을 가하지 않는 것, 즉 부정적인 의미에서' 인' 을 실천하는 것이다. (참조:' 안원논어':'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 남에게 행하지 마라.)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논어' 는 "아들이 말했다:' 말은 끝이 없고, 편지는 옛것을 믿고, 나의 펭도 훔쳤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한서 유림외사" 전: 공자는 "고금문 공부", "서서", "시, 은루춘추, 변화의 경전", "모두 성사에 가깝기 때문에 전 왕의 가르침을 세웠다.
그래서' 말은 안 하고, 편지는 믿고 옛것은' 라고 한다. 주주' 논어': "공자는 시, 책, 의식, 음악, 송송' 주역',' 춘추' 를 모두 선왕이 물려준 것으로, 아무 일도 한 적이 없다. ""
그것의 문장 뜻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