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문예에 어떻게 영과 치욕을 도입할 것인가

문예에 어떻게 영과 치욕을 도입할 것인가

영광의 해석

1 꽃나무가 우거져 산뜻하고 눈부시다.

한변은' 장화교사' 를 양보했다. "몸은 빠르고 가벼우며 영광스럽고 아름답다."

삼국위 () 의' 사잡시 ()': "남방에는 미녀가 있고, 중국은 아름답다면 오랫동안 영광에 의지하기가 어렵다."

당대의 하란의' 가기 어렵다' 두 번째 곡: "군은 문 앞의 버드나무를 보지 못하고, 용요는 초췌해졌다."

유당 종원의 시' 가붕산현상 새로 심은 소나무, 견례' 에는 "내일 꽃이 피면 영이가 가난할 것" 이라고 적혀 있다.

2 부귀영화.

삼국 조웨이지' 차자를 공사은으로 봉함': "1 위를 훔치고, 현재에 영재한다."

돈 바이 주이 (Tang Bai Juyi) 는 "노인을 위해 산다": 세상은 밝고 숲은 한가하다. 고민은 점차 사라지고, 1 년의 마음은 1 년의 힘보다 못하다.

당 이공조' 코난 현전': "군의에서 태어나 영광과 영광, 왕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송사마광은 "장빙부를 주대로 보내라" 시: "세상에 부귀가 없으니, 너의 영광은 정말 얻기 어려운 것 같다."

원 온심방' 당재자 서녕전': "천하의 영광, 서산인은 더 이상 이를 기르지 않는다."

3 좋은 입소문.

당한은 "신흥왕텐정": "단어는 삼왕 2 위, 영연" 을 준다.

청대 손지위 () 는 "초모대방선생묘 ()" 시에서 "부귀귀귀향은 늘 향정에 의해 경천된다" 는 구절이 있다. 명절을 지키는 것보다 지행에 영광을 두는 것이 낫다. " [2]

유청 창업사' 제 1 부 제 3 장: "이 두 깃발은 곽진산이 하보향 5 개 마을을 이끄는 영광이다." [1]

수치심의 해석

1 명예훼손.

(1)' 논어' 는 "예의는 예의에 가깝고, 예의는 수치보다 훨씬 크다" 고 배웠다

② 한 왕조 시마 키안 "신문 ren shaoqing": "굴욕적인 사람, 용감한 야망. 클릭합니다

(3) 장명 거정 "여계명직해": "짧은 말이 좋지 않아 중국과 외국으로 전해졌다. 부끄러움과 나쁜 일이 모두 그에게 집중되었다. "

2 모욕.

(1) "후한서 관리와 진붕전": "관원이 잘못을 저질렀으니 파면해야 한다."

2 "수호전" 47: "첫째, 짝퉁과의 복수는 기세를 잃지 않는다. 두 번째는 이 후배가 그에게 굴욕당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다. "

(3) 스미나안' 수호전' 제 11 회' 주계수석정 양산설야' 가 왜 교두가 와서 마을 사람들에게 굴욕을 당했는가?

3 굴욕, 굴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