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고대 염정격언을 해석하다
고대 염정격언을 해석하다
춘추시대에는 송나라 성사의 아들이 어수룩하고 성실하지 않아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누군가 보옥을 한 장 받아서, 사람을 감정하여 자한 () 에게 주었다. 자한은 받아들이기를 거절하며 이렇게 말했다. "너는 보석을 중시하지만, 나는 탐욕을 중시한다. 만약 내가 너의 옥을 받아들인다면, 우리 모두는 우리의 보물을 잃게 될 것이다. 왜 우리는 우리 자신의 아기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까?
양진은 지불을 거절했다.
동한, 양진이 부임 도중에 창읍을 지나가고, 창읍현령 왕미산이 그를 방문하여 금 10 근을 선물로 주었다. 양 젠 (yang Zhen) 은 말했다: "고인은 신사를 알고, 당신은 고인을 모른다. 왜요 왕미는 백양나무가 정말로 책망을 하며 이렇게 말했다. "날이 어두워져서 아무도 모른다. 양진이 말했다. "맙소사, 맙소사, 너도 알다시피, 나도 알아, 무지가 뭐지? 왕미는 듣고, 부끄러워서 마지못해 가버렸다. ".
칭찬할 만한 정직한 관원
동한 때, 유숭이라는 사람이 회지 현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비리를 개혁하고 가혹한 잡세를 폐지하여 소송을 매우 깨끗하게 했다. 나중에 조정에 의해 공예대사로 전근되었다. 떠나기 전에 현지 군중이 자발적으로 돈을 모아 곧 떠나려는 유충에게 주었지만 유충은 영향을 받지 않았다. 나중에 거절하기가 정말 어려워서 안에서 동전 하나를 들고 상징적으로 받았다. 이를 위해 그는' 일원현' 이라고 불린다
복숭아나무밀어
진 () 대 명신 도칸 () 은 젊었을 때 순양현 () 의 수집가였다. 한 번, 그는 어머니에게 신채어 한 캔을 보내왔다. 그의 어머니 제임스는 받은 후 고스란히 돌려주며 그에게 이렇게 편지했다. "당신은 현관으로서 공공물로 나에게 선물해 주셨는데, 이득이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나의 걱정을 증가시켰다." 타오 칸 (Tao Kan) 은이 문제에 깊이 교육 받고 있습니다.
오은은이는 탐욕스러운 샘물을 마시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진나라인 오은지는 광저우 지사로 임명되었다. 광저우 외곽에서 그는' 탐샘물' 이라는 샘물을 보았다. 현지의 전설에 따르면, 만약 네가 탐욕스러운 샘의 물을 마시면, 너는 욕심이 될 것이다. 그는 이 물건들을 믿고 정확하게 마셨다. 술을 마신 후 또 한 편의 시를 썼다. "옛사람이 이 물을 말하는데, 천 통을 품고 있다. 일제히 술을 마시게 하는 것은 쉽지 않다. " 재임 기간 동안 그는 청렴결백하고 자율적으로 자신의 절조를 고수했다.
가엾다.
장준 남송대신은 한강간 진회 불화로 호남 영릉으로 유배되어 관직을 하게 되었다. 그는 출발할 때 책 몇 상자를 가지고 왔다. 어떤 사람이 그가 난당과 관련이 있다는 무고를 받았다. 결국 고종은 편지와 허름한 옷을 검사했다. 고종은 한숨을 쉬었다. "장군이 이렇게 가난할 줄은 몰랐어!" 나는 그에게 미안해서 속마를 타고 장군을 따라잡아 320 금을 주었다.
여영, 두 소매의 맑은 바람.
명나라의 유명한 대신은 청렴하고 청렴하다. 한번은 법원이 그를 하남에 시찰하러 보냈다. 그가 베이징으로 돌아왔을 때, 사람들은 실파, 버섯, 실향 등 현지 특산물을 사서 북경으로 돌려보냈는데, 그는 받지 않았다. 동시에, 나는 또한 내 마음을 보여주기 위해시를 썼다: sparteus 와 sparteus ostreatus 는 사람들을 해친다. 짧은 말을 하지 않도록 바람이 불다. ""
돈 한 푼도 훔치지 마라.
명대 가흥 지사 양계종이 청렴하고 청렴하여 민심을 깊이 얻었다. 한번은 내시 한 명이 지나가면서 그에게 뇌물을 요구했다. 그는 금고를 열고 "돈은 모두 여기에 있다. 너는 가져갈 수 있지만, 너는 나를 도와 쿠킨의 공인을 받아야 한다. " 내시 불행 멀리, 베이징 으로 돌아온 후, yingzong 의 얼굴 앞에서 그를 비방했다. Hidemune 물었다: "당신은 페니를 말하지 않는 지사 양 jizong 에 대해서 이야기 하 고 있는가?" " 많이 들었는데, 나는 더 이상 양계종의 험담을 할 수 없다.
손이 좋아서 돈을 쓰지 않는다.
왕걸, 정직한 학자, 직언하고 권력이 없다. 당시 호곤은 조중전권을 가지고 있었고 신하들은 그를 비난하지 않았다. 그러나 왕걸 들은 그와 자주 논쟁한다. 한번은 호곤이 심사숙고한 끝에 일부러 왕걸 놀이를 하며 그의 손을 잡고 말했다. "얼마나 희고 부드러운 손인가!" " 왕걸 엄하게 대답했다. "왕걸은 좋은 패를 가지고 있지만, 돈을 요구할 수는 없다!" 하곤은 부끄러워서 떠났다.
2. 성실에 관한 옛 이야기에 대하여 이 시는 성실을 소중히 여기기를 갈망한다. 춘추시대에는 송공자가 충직하고 성실하여 백성들의 사랑을 받았다.
누군가 보옥을 한 장 받아서, 사람을 감정하여 자한 () 에게 주었다. 자한은 받아들이기를 거절하며 이렇게 말했다. "너는 보석을 중시하지만, 나는 탐욕을 중시한다. 만약 내가 너의 옥을 받아들인다면, 우리 모두는 우리의 보물을 잃게 될 것이다.
왜 우리는 우리 자신의 아기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까? 동한 양진이 금을 거절했을 때, 양진이 부임하는 길에 창읍을 지나가고, 창읍현령 왕미산이 찾아와 금 10 근을 증여했다. 양 젠 (yang Zhen) 은 말했다: "고인은 신사를 알고, 당신은 고인을 모른다. 왜요 왕미는 백양나무가 정말로 책망을 하며 이렇게 말했다. "날이 어두워져서 아무도 모른다. ""
양진이 말했다. "신은 알고 있고, 신은 알고 있다. 너도 알다시피, 나는 알고 있다. 무엇이 무명이냐?" 왕미는 이 점을 깨닫고 매우 부끄러워서 멍해졌다. 동한 때, 유숭이라는 사람이 회지 현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비리를 개혁하고 가혹한 잡세를 폐지하여 소송을 매우 깨끗하게 했다.
나중에 조정에 의해 공예대사로 전근되었다. 떠나기 전에 현지 군중이 자발적으로 돈을 모아 곧 떠나려는 유충에게 주었지만 유충은 영향을 받지 않았다. 나중에 거절하기가 정말 어려워서 안에서 동전 하나를 들고 상징적으로 받았다.
그래서 그는' 일원현' 이라고 불린다. 진 () 대 명신 도칸 () 은 젊었을 때 순양현 () 의 수집가였다. 한 번, 그는 어머니에게 신채어 한 캔을 보내왔다.
그의 어머니 제임스는 받은 후 고스란히 돌려주며 그에게 이렇게 편지했다. "당신은 현관으로서 공공물로 나에게 선물해 주셨는데, 이득이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나의 걱정을 증가시켰다." 타오 칸 (Tao Kan) 은이 문제에 깊이 교육 받고 있습니다.
오은은이는 탐욕스러운 샘물을 마시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아진인 오은지는 광저우 지사로 임명되었다. 광저우 외곽에서 그는' 탐샘물' 이라는 샘물을 보았다. 현지의 전설에 따르면, 만약 네가 탐욕스러운 샘의 물을 마시면, 너는 욕심이 될 것이다.
그는 이 물건들을 믿고 정확하게 마셨다. 술을 마신 후 또 한 편의 시를 썼다. "옛사람이 이 물을 말하는데, 천 통을 품고 있다. 일제히 술을 마시게 하는 것은 쉽지 않다. "
재임 기간 동안 그는 청렴결백하고 자율적으로 자신의 절조를 고수했다. 장준 남송 대신의 집안 형편이 빈한하여 한간 진회 불화로 호남 영릉으로 유배되어 관직을 맡게 되었다.
그는 출발할 때 책 몇 상자를 가지고 왔다. 어떤 사람이 그가 난당과 관련이 있다는 무고를 받았다. 결국 고종은 편지와 허름한 옷을 검사했다. 고종은 한숨을 쉬었다. "장군이 이렇게 가난할 줄은 몰랐어!" 나는 그에게 미안해서 속마를 타고 장군을 따라잡아 320 금을 주었다. 유 키안, 명나라의 유명한 관리, 그는 깨끗한 손 한 켤레, 청렴결백을 가지고 있다.
한번은 법원이 그를 하남에 시찰하러 보냈다. 그가 베이징으로 돌아왔을 때, 사람들은 실파, 버섯, 실향 등 현지 특산물을 사서 북경으로 돌려보냈는데, 그는 받지 않았다.
동시에, 나는 또한 내 마음을 보여주기 위해시를 썼다: sparteus 와 sparteus ostreatus 는 사람들을 해친다. 짧은 말을 하지 않도록 바람이 불다. ""
명대 가흥 지사 양계종이 청렴하고 청렴하여 민심을 깊이 얻었다. 한번은 내시 한 명이 지나가면서 그에게 뇌물을 요구했다. 그는 금고를 열고 "돈은 모두 여기에 있다. 너는 가져갈 수 있지만, 너는 나를 도와 쿠킨의 공인을 받아야 한다. "
내시 불행 멀리, 베이징 으로 돌아온 후, yingzong 의 얼굴 앞에서 그를 비방했다. Hidemune 물었다: "당신은 페니를 말하지 않는 지사 양 jizong 에 대해서 이야기 하 고 있는가?" " 많이 들었는데, 나는 더 이상 양계종의 험담을 할 수 없다.
왕걸, 한 손에는 닭을 묶는 힘이 없는 선비, 입에는 가로막지 않고, 손에는 닭을 묶는 힘이 없다. 당시 호곤은 조중전권을 가지고 있었고 신하들은 그를 비난하지 않았다.
그러나 왕걸 들은 그와 자주 논쟁한다. 한번은 호곤이 심사숙고한 끝에 일부러 왕걸 놀이를 하며 그의 손을 잡고 말했다. "얼마나 희고 부드러운 손인가!" " 왕걸 엄하게 대답했다. "왕걸은 좋은 패를 가지고 있지만, 돈을 요구할 수는 없다!" 하곤은 부끄러워서 떠났다.
시, 명언, 이야기 등. 정직과 자기 통제에 관한 것입니다. 우겸은 청렴하다.
반부패 격언
청렴하고 자율적이며 경종이 길게 울린다.
2. 청렴하고 자율적으로, 나부터 시작한다.
3. 조국을 사랑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조국을 해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4. 인민을 섬기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인민에서 벗어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5. 과학을 숭상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무지를 부끄럽게 여긴다
6. 노력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한가함을 부끄러워하며, 일을 싫어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7. 단결하여 서로 돕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자기를 이롭게 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8.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이익을 보고 의를 잊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9. 법을 준수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법을 어기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10, 근면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교만하고 방탕한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12, 물욕에 묶이면 인생이 슬프다고 느낄 수 있다.
성실과 근면을 마음속에 기억하면, 너는 생활이 매우 충실하다고 느낄 것이다.
13, 차 한 잔처럼 담백한 명리.
실용적으로 국민을 위해 일하는 것은 공덕과 같다.
14, 진흙이 묻지 않고 깨끗하지 않다.
15, 당풍 염정건설을 강화하고 사회주의와 화합 사회를 건설하다.
16, 특별한 일을 하면 위신이 줄어든다.
일단 네가 규칙을 어기면, 너는 오점을 남길 것이다.
사리사욕을 도모하면 인심을 잃게 된다.
17, 탐욕과 기쁨은 영원히 손잡을 수 없다.
18, 관직을 위해 불손하고, 근정은 식견이 부족하지 않다.
19, 공로는 역사의 검증을 거쳐야 하고, 청렴하고 근면한 정치는 대중이 판단해야 한다.
깨끗한 정부 이야기 또는 고대시. 겸손하게 손을 씻는 이야기.
시가 상경하다
실파 버섯과 실향,
자본이 민간용으로 쓰이는 것은 재앙이다.
바람과 소매가 공중으로 날아가고,
너무 오래 말하지 않도록.
명나라 정통 시대에는 환관 왕진권이 여야를 기울여 권모로 사리를 도모했다. 법원 회의에서 매번 지방 관리들은 그를 기쁘게 하기 위해 더 많은 보석과 은을 제공할 것이다. 유 키안 주지사는 매번 북경에 놀러 갈 때마다 선물을 가지고 다니지 않는다. 그의 동료는 그에게 이렇게 권했다. "당신은 보물을 바치지 않고, 고관 귀인을 구하지는 않지만, 실향, 버섯, 손수건 등 명특산물을 가지고 와서 인정해 주십시오!" 유 키안 (Yu Qian) 은 웃으며 소매를 들고 유머러스하게 말했다: "산들 바람이 있습니다!" 아첨하는 탐관오리를 조롱하다. 성어' 양소매 맑은 바람' 이 이때부터 전해 내려왔다.
5. 청렴성 자율에 관한 시 청렴성 자율에 관한 시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 두려면, 그것은 국민의 재앙이 될 것이다.
여연이가 말을 짧게 하지 않도록 내 소매를 깨끗하게 해라. 나는 박살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나는 세상에서 나의 결백을 유지해야 한다. 돈, 호색당하지 말고, 내 한숨만 내쉬고, 건곤-미안 > 성실, 민표도 유지해야 한다. 탐욕스러운 사람은 인민의 도둑이다.
-노래 바오 청 은 물 을 마시고 나뭇잎 을 먹고, 가시 의 3 년 을했다. 천주산에 가서 석두 두 조각만 가져가세요.
이 가치는 천 달러인데, 무고한 사람을 다치게 할 것은 없다. -돈 바이 주이 (Tang Bai Juyi) 는 몇 봉지를 들고 가볍게 출전했다. 북경은 얼마나 멀어 보이나요?
채찍질을 멈추고 관일로 기억하고, 모든 것이 하늘의 동맹에 견줄 만하다. -분명히. 관직의 쿠앙 시계는 이미 몇 번이나 왔었는데, 역시 천정이다.
신도에 나를 알아야 할 영이 있는데, 내가 갔는데, 아직도 가난한 것 같다. -분명히. 후수안 고대인들이 이 물에 와서 그 딸을 생각했다.
이 물을 마시고 깨끗한 마음을 바꾸지 마세요. -우 진 윤 친 다시 강남 카누 를 타고, 관중 은 면화를 가지고 있지 않았다.
이군을 돌아보니 그는 죄책감을 느꼈고 장정은 괴로워했다. -깨끗해. 채도 근정청청렴한 자는 평생 핑안, 탐욕스러운 자는 앞날을 스스로 파괴한다고 생각한다. 뿌리가 깊고 바람이 불지 않는다. 의는 악을 깨뜨릴 수 없다. 스와 Qiong 을 배우고, 멜론 리앙 에 배치, 대대로 이어지는 명성; 효과적인 왕오, 밀봉된 진주, 천년의 명성. 사람을 쓰는 것은 공평하고, 사람은 정직하며, 작풍은 정파하고, 벼슬은 청렴하다. 물처럼 탐내면 자신을 익사시킬 수 있다. 불을 상상하려면 스스로 태우지 않으면 안 된다. 바람은 잔잔하고, 깔끔하며, 민심을 깊이 얻었다. 이기심은 이미 명예가 바닥을 쳤다. 벼슬이 돈을 탐내는 것은 너의 목숨을 앗아갈 것이다. 깨끗한 마음을 키우고, 깨끗한 일을 하고, 깨끗한 사람이 되다. 깨끗하고 물처럼 깨끗해서 조금도 오염되지 않는다. 공익사업에 전심전력으로 달려드는 것은 누에처럼 건강한 숨결을 뱉지 못한다. 역경 속에서는 머리가 맑아야 하고, 순경에서는 부패에 저항해야 한다. 너는 애국적이고, 예의 바르고, 신용을 지키고, 성실하고, 부지런히 백성을 위해 일해야 한다. 너는 근검하게 살림을 꾸려 뽕나무를 존중하고 염치국을 제창해야 한다. 너는 청렴하고 청렴해야 한다, 너의 일생은 후세 사람들에게 추앙받을 것이다. 탐욕도 악이다. 그 행동은 개미가 제방을 먹는 것과 같아서 세상에 비웃음을 당한다. 싸구려, 당신이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을 가지고, 불의한 재물은 가져가지 않는다. 국민의 권력은 영원히 남용되지 않을 것이다. 절약만이 성실을 낳을 수 있고, 성실은 절약을 도울 수 있다. 청렴함은 지도간부의 본질을 볼 수 있는 거울이다. 정직은 정의의 기초이며, 탐욕스럽지 않고 이기적이지 않다. 똑바로 써야 네가 감히 인생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경종이 길게 울리며, 공공과 사적인 미추가 있다. 청렴하고 자율적으로 청렴성을 과시하다. 단결은 힘이며 반부패 깃발을 높이 들고 있다. 한마음 한뜻으로 탐관오리를 응징하다. 성실은 무형 자산으로, 어떤 부보다도 중요하다. 근검하게 살림을 꾸려 나가고, 덕을 쌓고 검소하게 살림을 꾸리는 것으로 충분하다. 청렴하고 슬림하며, 청렴하고 슬림하며, 청렴하고 흥국하다. 성실을 위해 보잘것없지 말고 탐욕을 위해 보잘것없지 마라. 성실은 사람을 결속시킬 수 있고, 자율은 사람을 설득할 수 있고, 성실은 사람을 데리고 갈 수 있고, 사심은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청렴함은 선이고, 부패는 악이며, 선악은 분명하다. 성실한 약속을 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평생 견지하는 것이 어렵다. 두 점이 직선에 가까워지면 인생은 성실에 좋다 .....
프랑스 앙젤 인간도 몽상가가 필요하다. 그들은 한 사업의 사심없는 발전에 집착하기 때문에 자신의 물질적 이익에 집중할 수 없다. 퀴리 부인의 미덕은 사람들에게 유혹에 저항하라. 그러면 고귀한 일을 할 기회가 더 많아질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러시아 첼레스프스키는 보물을 탐내지 않는다. -zuoqiu 명나라 huazhuo 청, 폐기물 욕심 리 리안.
-리우 Zongyuan 진흙, 염색 하지 않고, 맑고 악마. 주돈이의 청렴한 외모도 탐민의 도둑이다.
-바오 청, 공기 바람 두 소매, 단지 yanlu (보통 사람) 짧은 이야기 를 두려워. -유 키안 무결성, 명령 하지; 그는 비록 이 일을 할 수는 없지만, 그의 몸은 바르지 않다.
공자는 벼슬을 하는 사람이고, 모 여평, 그의 재산은 싸지 않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중독이 파괴되고 가스가 태어났습니다.
-리우 시앙 개 는 한푼도 있지만, 내 것이 아니다. 수시가 가난하고 소박한 생활은 바로 우리 혁명가들이 많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곳이다.
방지민의 소박한 생활은 사람을 즐겁게 할 뿐만 아니라 혁명의 질을 키울 수 있다. 서특립은 부를 풀로, 보물을 보물로 삼는다.
류시앙, 시대의 조류와 사회의 패션에 관계없이, 그는 항상 자신의 고상한 자질로 시대와 사회를 초월하여 자신의 올바른 길을 택할 수 있다. -아름다워. 아인슈타인은 사상상의 결백이 없으면 금전적인 정직을 가질 수 없다.
프랑스 발자크는 명리에 동요하지도, 비방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 "견자 \" 는 인간의 도덕을 가지고 놀고, 물건을 가지고 놀았다.
-\ "대법관 \" 은 과부를 두려워하지 않고 강함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노래 책 \" 은 부유하지만 비싸지 않다.
한? 유향홍의 말은 공정하고 사심이 없다. 한? 반고 갈증은 도적천의 물을 마시지 않고, 더위는 무궁무진하다.
금? 육기는 공익이 무엇보다 높으니, 반드시 정의가 있을 것이다. 금? 군자 양은 모두 유혹하지 않고 모집할 수 있지만, 포기할 수는 있지만 느리지는 않다.
이봐? 왕통은 마음이 철석 같고, 정신은 폭풍우 같다. -돈? 양형은 해와 달처럼 휘영청 밝고, 맑고 물거울처럼 맑다.
-돈? 양형의 샘물에 대한 탐욕은 그를 기분 좋게 만들었지만, 그가 한 일은 여전히 매우 기뻤다. -돈? 왕백원은 깨끗하고 명확하며, 그의 형식은 직설적이다.
-돈? 왕보의 장사는 옳고 그름이다. 대중은 거리가 없다. -돈? 장구령의 성실과 신중함이 가정학을 퍼뜨려 고금에 지속적인 유산을 남겼다.
-돈? 최호 산간 지역의 사람들은 독선적이고, 길은 험난하다. -돈? 맹교는 사람됨이 정직하여 악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돈? 유종원은 명리를 신경쓰지 않고, 명리는 개인의 원한이다. -돈? 두목은 수업이 날뛰지 않고, 수업은 아첨하지 않는다.
송? 왕안석의 충후한 성실함은 그의 입신의 근본이며, 결코 낚시로 유명하지 않다. 송? 숲은 초승달이 사심 없이 비치고, 석양은 여광이 있다.
송? 판탄은 성실하고 정직하며 규율과 법을 준수한다. -위안? 증서의 서늘한 바람은 말이 너무 길어지지 않도록 두 개의 소매가 공중에 걸려 있다! -명나라? 우겸의 남편은 사통팔달이지만, 그의 사생활은 오히려 편파적이다.
-명나라? 설은 대세가 가지 않는 것을 보고, 위험을 보고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명나라? 풍몽룡은 법을 준수하지만, 관직은 재물을 좋아하지 않는다.
-명나라? 풍몽룡은 천성적으로 총명하고 성실하다. -녹색? 이성
역사를 읊다
"당 이상연"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호박은 왜 베개가 되고, 진짜 진주는 차입니까?
청해마를 만나지 않으면 촉산뱀은 뽑기 어렵다.
사전에 몇 사람이 남방에서 노래를 불렀고, 결국 우람하게 푸른 꽃을 불렀다.
시가 상경하다
(돈)
스파버섯과 실향은 국민에게 해롭다.
청풍은 염라의 짧은 대화를 방해하지 않도록 두 소매로 공중에서 쓸었다.
촉단주현 칠벽
"송 바오 청"
맑은 마음은 근본이고, 바른 길은 계책이다. 수간 () 은 결국 빌딩이 되고, 정강 () 은 갈고리를 만들지 않는다.
창고에는 쥐와 새가 가득하고 풀밭에는 여우와 토끼가 가득하다. 역사에 교훈이 있으니 부끄러워 할 필요가 없다.
석회여음돈
천만 망치를 두드려야 깊은 산속에서 추출할 수 있다. 불타는 불의 연소를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부러진 뼈와 혼신은 두려워하지 않고, 인간은 순수함만 남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영리실상은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호박은 왜 베개가 되고, 진짜 진주는 차입니까?
청해마를 만나지 않으면 촉산뱀은 뽑기 어렵다.
사전에 몇 사람이 남방에서 노래를 불렀고, 결국 우람하게 푸른 꽃을 불렀다.
북경의 시는 겸손하다
스파버섯과 실향은 국민에게 해롭다.
청풍은 염라의 짧은 대화를 방해하지 않도록 두 소매로 공중에서 쓸었다.
촉단주현 칠벽포청
맑은 마음은 근본이고, 바른 길은 계책이다.
수간 () 은 결국 빌딩이 되고, 정강 () 은 갈고리를 만들지 않는다.
창고에는 쥐와 새가 가득하고 풀밭에는 여우와 토끼가 가득하다.
역사에 교훈이 있으니 부끄러워 할 필요가 없다.
묵미왕관
우리 집 서연호의 첫 나무는 모두 연한 먹색이다.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공기가 건곤으로 가득 차게 해라.
7. 염정고시전집, 1, 석회송, 명대: 우겸입니다.
원문:
천만 망치를 두드려야 깊은 산속에서 추출할 수 있다. 불타는 불의 연소를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는 골절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나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기고 싶다.
깊은 산속에서 수백 번 깎아서 채굴한 석두, 활활 타오르는 불길을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산산조각이 나더라도 두렵지 않다. 고상한 기절이 세상에 남아 있기만 하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슈 단주 카운티 금식 벽" 송나라: 바오 청
원문:
맑은 마음은 근본이고, 바른 길은 계책이다.
수간 () 은 결국 빌딩이 되고, 정강 () 은 갈고리를 만들지 않는다.
성실과 정직은 인간으로서의 근본이다. 미목은 결국 집이 되고, 정강은 갈고리를 만들지 않는다.
3. "서사시 ii" 당나라: Li shangyin
원문: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왜 호박은 베개이고, 진짜 진주는 자동차인가.
역사를 살펴보면, 모든 현명한 나라들은 근검에서, 쇠퇴는 사치에서 비롯된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호박으로 베개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 진주를 가지고 말을 타는 게 좋을까요?
4, "영혼 모집" 진 전: qu yuan
원문:
나는 젊고 성실하여, 나는 충성스럽게 물집이 생기지 않는다.
주님은 미덕과 행복으로 가득 찼고, 그는 저속하고 더러운 것에 이끌렸다.
세상에는 시험할 것이 없다. 이것은 큰 성공과 길고 고통스러운 것이다.
황제는 오양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래에 사람이 있으니, 내가 그들을 돕겠습니다.
나는 젊었을 때 청렴하고 청렴한 미덕을 부여받았고, 도덕에 힘쓰고, 조금도 줄어들지 않았다. 이렇게 거창한 덕행은 오히려 세속에 의해 무너졌다. 왕은 이 대덕을 살피지 않고, 오랫동안 그 고통을 겪으며, 끝없는 슬픔 속에 있다. 신이 오양에게 말했다. "하등 세계에 사람이 있으니 내가 그를 돕겠다.
5, "일곱 충고" 한 왕조: 동방삭
원문:
세상일이 변덕스러워 박예기아 수양.
나는 충직하고 너그럽지 않지만, 우리 삼촌은 길고 명나라 밖이다.
구름은 오래되고 음울하여 태양과 달을 거의 어둡게 한다.
충신 충신은 간언하려 하고, 몸은 명예를 잃고 갈라졌다.
세속 사람들은 탐욕으로 결벽하고, 백이는 오히려 수양에서 굶어 죽을 것이다. 혼자 다니는 것은 세상 사람들이 받아들이지 않는 것이고, 서기 역시 결국 유명해질 날이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층층의 먹구름이 하늘을 가려서 태양과 달이 찬란한 빛을 잃었다. 충신은 고욕으로 간언하고, 다른 사람은 비방한다.
8. 성실성에 관한 이야기, 문장, 명언 1 사지 장군 등화는 양이 정말 총명한 사람이라고 들었기 때문에 법원에 그를 추천하고 (관직), 그를 수재로 추천하며 여러 차례 발탁되었다. 그의 관직은 경주 도지사, 동래 현 위치에 이르렀다. 그는 현성으로 가는 길에 창읍을 통과했다. 그가 이전에 추천한 경주 장원 왕미는 창읍현령으로 활동할 때 방문 (양진) 했다. 저녁에 왕미는 금 10 근을 가지고 양진 앞에 왔다. 양진은 말했다: "나는 너를 알고 있지만 너는 나를 모른다. 왜요? " 왕미는 "밤에는 아무도 모른다" 고 말했다. 양진도는 말했다: "하나님은 알고, 하나님은 알고, 나는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알고 있습니다. 어떻게 말해야 아무도 모른다! 클릭합니다 왕미는 부끄러워서 (돈을 가지고) 나갔다. 양진은' 사지' 선생으로 천하를 널리 알린다. 두 아들 한은 옥을 얻지 못했다. 송 () 나라 사람이 아름다운 옥을 얻어 그것을 자한 () 에게 보냈지만, 자한 () 은 받아들이지 않았다. 옥을 바치는 사람이 말했다. "내가 아는 사람에게 옥을 보여 줄게. 그들이 보배라고 하면 너에게 줄게." 자한이 말했다. "나는 욕심을 중시하지 않고, 너는 옥을 중시하고, 네가 그것을 나에게 주면, 나는 만족할 줄 모르는 사람이다. 네가 옥을 잃으면, 나는 욕심을 잃지 않고, 모든 사람은 보물을 잃는다. 클릭합니다 왜 우리는 각자 우리 자신의 아기를 유지하지 않습니까? "Lu Xiang 의 애어인 공 이씨는 루 국무총리가 되고 싶지 않아 특히 물고기를 즐겨 먹는다. 온 국민이 앞다투어 그를 위해 물고기를 샀지만, 공 씨는 받아들이지 않았다. 그의 제자는 그에게 이렇게 권했다. "너는 생선을 좋아하고, 다른 사람의 물고기를 받아들이기를 원하지 않는다. 왜요? " 그가 대답했다. "나는 물고기를 받아들이지 않는다. 왜냐하면 나는 그것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이 제공한 물고기를 받아들이면, 감히 그들에게 요구할 수 없는 표현이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감히 그들의 성과를 요구하지 못한다면, 너는 법을 어길 것이다. 만약 네가 법을 어기면, 너는 해고될 것이다. 비록 그들은 물고기를 즐겨 먹지만, 이 사람들은 더 이상 나에게 물고기를 주지 않을 수도 있고, 나도 자신의 물고기를 제공할 수 없을 것이다. 만약 내가 다른 사람의 물고기를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나는 총리에게 해임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물고기를 즐겨 먹지만, 나는 장기간 스스로 생선을 먹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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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정직에 관한 유명한 이야기는 변하지 않았다
(해석) 한 관원이 청렴하고 청렴하며 손이 깨끗한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이야기]
우겸은 명대의 유명한 민족 영웅과 시인이다. 그는 스물네 살에 수재에 당첨되어 곧 독학이 되었다. 그는 성실한 관원이자 성실하고 솔직한 사람이다. 명나라 Xuanzong 허난, 산서 총재로 그를 승진, 그의 재능을 높이 평가했다. 우겸은 고위 관리임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소박한 생활을 하고 있다. 명선종이 죽은 후, 아홉 살의 태자 주치가 계승하여 명영종이다. 황제가 젊기 때문에, 태감 왕진 전권. 왕진은 내외 관료와 결탁하여 남을 업신여겼고, 신하들은 그를' 옹 아저씨' 라고 불렀다.
우겸은 그가 국정을 독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결코 그를 영합하지 않는다. 이를 위해 왕진은 겸손을 매우 질투한다. 외성 관원이 상경하여 황제를 만나거나 일을 하는 것은 반드시 조중권자에게 뇌물을 주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한 발짝도 걷지 못할 것이다. 겸손하게 외지에서 베이징으로 와서 총독을 맡았을 때, 그의 직원들은 그에게 버섯, 실크 손수건, 훈향과 같은 현지 상품을 구매하여 정요를 기념할 것을 건의했다. 우겸은 여태껏 이렇게 한 적이 없다. 그는 두 개의 넓은 소매를 뿌리치고 말했다. "나는 소매를 깨끗하게 유지하면 돼!" " ""
집에 돌아온 후 그는' 상경' 이라는 네 줄의 시를 썼다. 그는 시 에 썼다:
"스파버섯과 실향, 이 자본 민간인은 재난에 반대한다.
짧은 말을 하지 않도록 바람이 불다. ""